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아바투르를 하고는 싶은데 영리에서 뻘소리 들을까봐 못해먹겠다는 분들을 위한 즐겜용 아바투르 특성입니다.개인적으로 식충특성을 매우 매우 싫어하는 관계로(게다가 이미 패치로 기존 식충 플레이 근간 자체가 사망하기도 했고) 공생트리에 집중합니다.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1 / 비추천 : 5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빠대 솔플용 즐겜 아바투르
작성자 | kashiand  작성일 | 2015-05-15 03:47:10  조회수 | 3050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머리말

아바투르를 하고는 싶은데 영리에서 뻘소리 들을까봐 못해먹겠다는 분들을 위한 즐겜용 아바투르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식충특성을 매우 매우 싫어하는 관계로(게다가 이미 패치로 기존 식충 플레이 근간 자체가 사망하기도 했고) 공생트리에 집중합니다. 

영웅 상성

    상대하기 쉬운 적에 제라툴 노바가 있는 까닭은 빠대라서 입니다. 보통 빠대 제라툴 노바는 양산형이 넘치는지라 아바만 보면 좋다고 알아서 타워가 사방에 있는데도 쭐레쭐레 들어와서 알아서 죽어줍니다. 단 어디까지나 독성포자를 잘 깔아 놨고 제라툴 노바가 쉽게 아바투르 본체를 저격 못하게 포지셔닝했을때나 적용되는 사항이니 제라툴 노바를 상대할때는 특히 주의합니다.

    개인적으로 최악으로 꼽는 적은 빛나래입니다. 기본적으로 아바의 경치 수급에서 이득을 취하는것을 방해하기 좋은데다 마나 한푼 안쓰는 자동힐이라 아바를 무력화 시키기 탁월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식충은 죽었고, 지뢰는 굳이 가줄 필요 없습니다. 이후 특성과 시너지 볼 일도 많고 이걸 찍어주게 되면 원거리 돌격병에게 w를 뿌려두기가 수월합니다.

    (4)

    몇번 강조합니다만, 시공의 광란, 20렙 특성이 주는 수치가 공속 20프로 사거리 20프롭니다. 그냥 공생체 거는것 만으로 공속이 25프로나 증가하는 시점에서 소규모 교전에선 충분히 사기급 특성입니다. 일리단이 아바투르와 환상적인 효율을 보이는 주요 요인입니다.

    (1)

    데미지 20프로 증가도 꿀같지만 핵심은 사거립니다. 킬캐치에 용이해질 뿐더러 20렙에서 군체의식을 헛되게 낭비 안하기 위해서라도 중요합니다. 보조로 건설로봇도 찍어놨긴 하지만, 기본적으로 이 공략은 빠대용입니다. 아군을 믿지 마세요.

    (2)

    광산, 거미여왕등 흉물이 크게 영향을 미치기 힘든곳에는 최종진화물믈 찍되 기본적으로는 흉물이 기본노선입니다. 다만 10렙 찍기도 전에 우리팀이 아무리 생각해도 어지간해선 한타는 답도 없겠다 싶을정도로 발컨이면 최종진화물을 찍습니다.

    (3)

    탑재효율이 주력으로 찍힌것에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 빠대는 기본적으로 암살자의 비중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아바투르의 찌르기에 아프게 느끼는 사람들이 매우 많습니다. 게다가 빠대에서 팀을 믿고 보조하다간 헛무빙에 뒤통수 맞을 걱정이 크기 때문에 차라리 직접 내가 조진다는 마음가짐으로 찌르기 강화를 눌러줍니다. 자세한건 아래에 다시 설명.

    (2)

    아군이 이상적인 무빙을 보여줄거라고 기대마세요. 지금 방심하고 있는 이 상황에도 아군은 어디선가 뻘짓하다 혼자 죽어가고 있습니다. 제대로된 한타 플레이에서야 w강화가 이상적일지도 모르지만 혼자 뻘짓하는 아군 살려내기는 e강화가 더 이상적입니다.

    (3)

    흉물 개편후엔 흉물 진화도 나쁘진 않긴한데, 그래봤자 군체의식 미만 잡입니다. 고민없이 찍으세요.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바투르의 기본 플레이는 절대로 공생충은 붙박아 두지 않는다 입니다. 지금(5월 12일)은 e가 초기화되지 않는 버그가 있긴한데 뭐 블자가 고쳐준댔으니 믿어보고. 공생체는 기본적으로 스킬 한사이클씩 다 돌리고 나면 해제하는게 기본입니다. 13레벨로 바늘가시를 찍었을경우 그렇게 두사이클돌리면 상대 암살자 피가 거의 죽기 직전까지 까져 있습니다. 어차피 내 피는 하나씩 닳지 않는 일방적인 딜교환이니 그냥 집만 보내도 그사이는 숫적으로 우위에 놓이기 때문에 충분히 이득입니다.

    초반 운영
    초반 운영은 무조건 중앙에서 시작입니다. 맵의 중요한 아군쪽 수풀마다 웬만하면 다 독성둥지를 박을 수 있어서 초반 상대편 갱킹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0 렙이전에 제라툴과 노바에 대한 대응은 안해도 됩니다. 암살 하기 위해선 이쪽 진형 깊숙한곳에 들어와야하는 곳에 아바투르를 위치만 시켜도 절대 죽지 않습니다. 혹시 어설프게 들어왔다 싶으면 살짝 위치만 이동시켜 주시면 알아서 기다가 사망합니다. 적 제라툴이나 노바가 그렇다면 최소 상대팀 한명은 구멍이란 소리니 기뻐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q짤은 적 영웅에게 박으세요. W만해도 알아서 라인을 살금살금 갉아먹기 시작할거고, q짤로 상대방 영웅을 빠르게 우물을 사용,  귀환해버리도록 강요할 수 있습니다. 조또 데미지는 없지만 시도때도없이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하단게 아바투르의 장점입니다.

    아바투르 솔라인은 절대 금물이지만 와라고 와라고 핑을 찍어대도 라인에 안오는 판은 꼭 있을겁니다. 이때는 조용히 마하반야바라밀다를 읊어주시고 솔라인을 서는 수밖에 없습니다. 이땐 독성둥지를 서는 라인에도 한둘씩은 뿌려줍니다. 포탑을 소모하는건 어쩔수 없지만 포탑에 데미지를 막는걸 피하기위해선 최대한 적 돌격병 숫자는 줄여놔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아군이 정말로 뭐 어떻게 해도 답이 보이는 사이즈가 아니다 싶은 상황이 아니라면 웬만하면 흉물을 찍어줍니다. 교전이 끝난 이후 흉물에 집중하면 우리는 4찌르기를 공생체 한방에 쓰는 아바기 때문에 빠르게 흉물로 최소 타워 하나는 철거 가능합니다. 찌르기가 건물에 주는 피해량은 절대 무시할 수준이 아닙니다. 찌르기후 해제 찌르기를 반복하면 포격충트리만큼은 아니라도 건물 부수는 속도가 꽤 빠릅니다.

    상대편,  득히 암살자가 찌르기각에 노출될 경우 최대한 많이 찌르기를 넣어주세요. 어차피 용병이든 뭐든 계속 공생체 붙이고 w를 반복하면 언젠간 사라집니다. 경치는 챙길수 있을만큼 챙기되 너무 욕심내진 마시고 챙길수 있는 선까지만 적당히 챙겨주시면 됩니다. 아군이 교전할 경우는 일단 공생체 걸고 생각합시다.

    이렇게 반복해서 상대편 집보내고 소규모 교전에서 어떻게든 꾸역 꾸역 이겨 주면 정치질 희생당할 일도,  뭐 비교적 적을겁니다. 어차피 즐겜인 빠댄데 정신건강이라도 꾸역꾸역 챙겨야죠.

    10렙이후는 슬슬 적 제라툴이나 노바가 아무리 구멍이라도 아바를 혼자 잡을수 있게되니 슬슬 시간 날때마다 아바가 있는 건물 근처진입로에 독성둥지를 하나씩 박기 시작하면 됩니다. 높은확률로 빌빌기면서 나타나는 노바나 제라툴을 볼수 있습니다. 어떤 제라툴은 자기 점멸 있답시고 1차가 다 밀려서 성채에 박아놓은 아바투르도 잡겠답니고 점멸 써서 오더라구요. 보통은 자기 점멸 쿨다운 빠진거 까먹고 있다가 성채에 얻어맏고 뒤졌지만


    20레벨 이후

    아바의 시간이 왔습니다. 이제 순수하게 공생체 데미지만으로도 아바가 제값하는게 가능합니다. 아군이 혼자 있을땐 근처의 돌격병에게 공생체를 박아서 효과를 최대한 많이 보는걸 잊지 마세요. 이정도까지 팽팽한 상태로 왔다면 거의 대부분 낙승 가능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박규상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