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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아눕아락

안녕하세요1등급 아눕아락만 합니다.15-05-20 1등급 스샷으로 교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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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여피량's 아눕아락
작성자 | 여피량  작성일 | 2015-05-15 13:12:29  조회수 | 74449  최종수정 | 2015-06-21 17:54:22
아눕아락
배신자 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보호막, 이동기, 소환,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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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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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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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1등급 아눕아락만 합니다.


15-05-20 1등급 스샷으로 교체

영웅 상성

    아눕아락은 CC기 연계가 좋은 영웅과는 상성이 아주 좋습니다.


    뚜벅이 상대로는 아눕아락이 난리칩니다.

    일리단은 힘듭니다.

    특성 및 기술

    (3)

    풍뎅이 버프로 인해 딜량이 눈에 띄게 보입니다. 4,7렙 특성과 연계해서 찍도록 합시다.

    (4)

    마나 소모 없이 풍뎅이를 소환할수 있습니다. 1,7렙 특성과 연계 합시다.

    (4)

    피흡이 확실하게 눈에 보입니다. 1,4렙 특성과 연계해서 찍도록 합시다.

    (1)

    탱커 아눕은 필수입니다.

    (1)

    불타는 분노로 상대방을 비비며 딜탱의 역할을 수행할수 있는데 아무래도 몸이 약하다 싶으면 스킬딜 방어용으로는 기술보호막 평타딜 방어는 키틴질을 찍어주도록 합시다.

    (4)

    주력은 생존+딜+추노인 피피를 찍지만 CC기및 딜 보조로 진앙도 괜찮구요. 탱킹에 좋은 압도 역시 좋습니다.

    (3)

    주력은 탱커이니 강화보호막이구요. 서브 탱일경우에는 되돌리기나 궁강화역시 좋습니다.

    • 꿰뚫기(Q)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9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강화 갑피(W)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7초
      3초 동안 35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기술 방어력이 40 증가합니다.
    • 잠복 돌진(E)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대상 위치로 잠복 이동한 후 지면을 뚫고 나와, 좁은 지역 안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키며 2.5초 동안 이동 속도를 25% 감소시킵니다.

      기술을 다시 사용해서 일찍 지면을 뚫고 나올 수 있습니다.
    • 풍뎅이 숙주(고유 능력)
      기술을 사용하면 딱정벌레를 생성합니다. 딱정벌레는 8초 동안 전장에 머물며 주위 적들을 공격해 21의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지속 갑피 (W) 
    지속 갑피는 보호막 시간을 3초 더 증가 시켜주는데 사실상 아눕아락의 보호막 수치가 벼룩의 간 처럼 작아서 쓸모 없습니다.
     우월함 
    이건 용캠을 돌수 있는 특성입니다. 아눕아락이 저렙부터 용캠 돌고 싶으면 찍어도 되겠지만 안찍어도 렙 높아지고 특성 추가되면 쉽게 용캠을 돌수가 있습니다. 
    이걸 찍으면 13렙에 솔 우두가 가능합니다.
     메뚜기 가시 
    HTL대회에서 길덕 선수가 사용한 특성입니다.
    다들 이걸 용캠 도는 용으로만 생각하시는데 아눕아락이 스킬 사용시 라인 클리어가 좋지만 그만큼 마나 컨트롤이 어렵기 때문에 이 특성을 찍어서 라인 컨트롤을 수월하게 만들어 라인전 상황에서 마나를 아껴서 필요할 때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특성 입니다.
    공포맵이나 광산 맵에서 씨앗 모을 때나 해골 수집 할때 마나를 아끼면서 빠르게 챙길수 있는 특성 이기도 합니다.
     탈피 (W) 
    아눕아락의 이속을 증가 시키는 특성인데 잘 안찍는 이유는 아눕아락이 진입 했다는 이유는 그곳에서 이득을 보기 위함이지 도망가기 위함은 아닙니다. 그리고 추노는 Q스킬이 있기에 별로 안찍는 특성입니다.
    이 특성은 아눕아락이 E로 상대를 에어본 시키고 W사용후 바로 빼는 식의 메이워더식의 플레이를 할 때 유용한 특성입니다.
     용병의 왕 
    이건 레이너 에게도 있고 아즈모단에게도 있고 등등 있는데 안찍는 이유는 뭐.... 용병이랑 같이 띵가 띵가 노는게 아니라서 안찍죠 ㅎㅎ
     거미줄 고치 (R) 
    보통 이 궁을 안찍는데 서브탱이라면 찍어도 괜찮은 좋은 특성입니다.
    5대5 한타시 상대 한명을 강제 전투 이탈 시키고 4대5 한타가 가능하게 만들어 주고
    백도어를 하더라도 상대를 묶고 도망갈수도 있고
    상대를 잡아야 하는데 혼자서는 무리일 때 묶어두고 아군 불러서 킬 할 수도 있는 좋은 특성입니다.
     미라 휘감기 (R) 
    미라감기는 거미줄 유지 시간을 늘여주지만 그만큼 아눕아락도 아무것도 못하게 되는데 이걸 써먹기 좋은 맵은 공포랑 용기사 맵에서 공포랑 용기사를 고치로 묶어 놓고 미라 휘감기를 활용해서 12초 동안 시간낭비하게 만들 수 있는 특성 입니다.










    라인전에 수월하게 할 때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쐐기 돌출 (W)/  가시 무덤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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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로 대치가 많이 일어 날 때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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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캠 돌고 싶을 때
    1]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메뚜기 가시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2] 재생 전문가  우월함  쐐기 돌출 (W) 
    3]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4]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우월함  쐐기 돌출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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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렙 솔 우두 특성
    1]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우월함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착취의 무리 (R) 키틴질 껍질 (W) / 불타는 분노 
    2] 재생 전문가  우월함  쐐기 돌출 (W)  착취의 무리 (R) 키틴질 껍질 (W) / 불타는 분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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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솔탱 특성
    1] 재생 전문가  지하의 왕 (E)  쐐기 돌출 (W) 
    2]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3]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이 후
     키틴질 껍질 (W) / 기술 보호막   압도적 존재감 / 진앙 (E) / 피에는 피 
     강화 보호막 / 곤충 지배자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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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극딜 특성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쐐기 돌출 (W) / 가시 무덤 (Q)  착취의 무리 (R)  불타는 분노  진앙 (E) / 피에는 피  곤충 지배자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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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비비기 딜특성
     재생 전문가  메뚜기 가시  쐐기 돌출 (W)  착취의 무리 (R)  불타는 분노  압도적 존재감 / 피에는 피 / 곤충 지배자 (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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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짤짤이 끊어 먹기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거미줄 고치 (R)  불타는 분노  진앙 (E) / 피에는 피  강화 보호막 / 되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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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백도어 운영 아눕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지하의 왕 (E) / 메뚜기 가시 /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 쐐기 돌출 (W)  거미줄 고치 (R)  불타는 분노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되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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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성 아눕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쐐기 돌출 (W) / 가시 무덤 (Q)  가시 무덤 (Q)  착취의 무리 (R)  공생 갑피 (W) / 불타는 분노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곤충 지배자 (R)  되돌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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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똥망 특성
     지속 갑피 (W)  우월함  용병의 왕  거미줄 고치 (R)  공생 갑피 (W)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미라 휘감기 (R) 

    이렇게 찍으면 트롤링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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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눕아락으로 용캠 돌때

    (qwe는 당연 써주면서 잡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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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이후 

    발로해도 공성,투사 쉽게 먹기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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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렙 

     쐐기 돌출 (W)  찍었을 경우

    공성 거인 중앙에 E스킬로 진입해서 들어간 이후 W만 갈기면 됨

    투사 E를 투사중앙으로 쓰고 중앙에서 마법사 때리면서 W만 갈김, 그 후 한마리씩 때리면서 W갈김

     가시 무덤 (Q) 찍었을 경우

    공성 거인 중앙에 E 스킬로 진입하고 두마리 중 한쪽 끝으로 가서 두마리 다 맞게 Q 써주고 W를 계속 써주면서 평타 때림

    투사 E를 투사 중앙으로 쓰고 마법사 뒤로 돌아가서 Q 써주고 W를 계속 써주면서 마법사 부터 빠르게 죽이고 빙글 돌면서 투사가 1자 라인 될때쯤 Q를 써주면서 잡는다.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를 찍었을 경우

    qwe 다 쓰면서 풍뎅이 계속 뽑아 주면서 그냥 때려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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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렙

    기본

    풍뎅이가 용캠 잡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임

    보통 용캠 때릴 때 사거리 때문에 공성 거인과 살짝 거리가 있는 위치에서 평타를 때리는데 풍뎅이가 아눕보다 사거리가 

    짧기에 어그로가 풍뎅이로 가서 풍뎅이가 용병한테 두방에 죽어서 딜넣기가 힘듬. 그렇기에 아눕아락이 용병과 곂치게 있

    으면서 때릴수가 있음 그걸 활용해서 용병이 아눕아락을 때리게 만들고 풍뎅이가 용병을 때리게 만든다.

     우월함 
    이걸 찍으면 그냥 발로해도 아주 쉽게 잡음
     메뚜기 가시 
    이거 찍으면 공성잡을 때는 풍뎅이 활용해서 그냥 잡으시고 투사 잡을 때 E를 중앙으로 써서 전부 한테 데미지 주고 마법사 뒤로 돌아가서 마법사 때리면서 기사 도 스플 뎀지 주고 W실드 채워주면서 잡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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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렙 되기전(2분)

    용캠 돌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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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이렇게 특성 찍었으면 13렙 이전에 혼자 용캠 가지마세요.






    e스킬 팁

    1. 제일 기본적인 재생의 구슬을 습득 가능합니다.

    2. 항만맵에서 제일 중요한 금화 역시 E스킬로 지나가면 습득 가능합니다.
      
        그걸 활용해서 상자 금화 스틸을 가능하게 합니다. 참고하세요.

    3.거미맵에서 나오면 보석 역시 E스킬로 지나가면 습득 가능합니다.

    4.E스킬로 도망 가실 때 실바나스 도망 가듯이, 티리엘 도망 가듯이 쓰세요.
      
      물론 우리집 대문이 가까우면 그리로 쓰고 도망가면 되지만 그러질 못할 때는 도망가고 싶은 방향과 살짝 다른 방향으로 
      도망 가거나 벽이 있는 위치로 가까이 가서 E스킬을 활용해서 벽타고 도망가세요. 제발 옆에 벽이 있는데 꼭 다른 사람이
      따라 올 수 있게 정직하게 도망가지마세요.

    5. 상대 따고 싶은 맘없이 견제하고 싶으면 상대 뒤에 가서 튀어나오지 마세요. 앞에 튀어 나와서 에어본 시키고 평타 때

    리고 W 쓰고 빠지세요. 꼭 보면 E를 도중에 끊을 생각 없이 끝까지 들어가서 상대 딜 다 맞고 죽는 이상한 사람들 많은데 

    그러지 마세요

    6.물론 상대 딸수 있는 각이면 에어본 안시켜도 상대 뒤에서 튀어 나오세요. 그렇게 튀어 나와서 또 Q 바로 쓰지마시구 상

    대 길막 하고 상대가 아눕보다 앞에 가려고 할때 Q맞춰서 에어본 시켜주세요.

    7.ETC궁을 E로 끊을 수가 있습니다. ETC가 광란 쓰고 있으면 Q써주지 말고 E로 들어가서 에어본으로 궁 캔슬 시켜주세

    요. 그 후 상황 봐서 Q써주면서 아군 살릴 수 있어요.

    8.타겟팅 스킬 받게 되면 E 스킬로 캔슬 시킬수 있습니다. 간혹 노바 3연발 다 맞는 사람 있는데 E 쓰면  3연발 안맞으니 

    E써서 피하세요. 티리엘 궁도 날아 올 때 E 써서 도망가세요. 


    라인전팁

    미니언들 걸어 올때 1자 라인으로 오는거 Q날려주세요

    상대 견제가 심하면 뒤에서 W계속 써주면서 Q 날려주세요. 

    그러면 풍뎅이가 라인 클리어 도와줍니다.

    재생의 구술 생기면 W 쓰고 들어가서 먹고 E로 빼도 되고

    E로 들어가서 먹고 W쓰고 빼도 되요.

    상대가 호구면 그냥 W계속 써서 풍뎅이 뽑아주면서 평타 때리면서 미니언 라인 밀어주고

    Q짤 날려주세요. 그리고 E는 아껴서 도주용으로 쓰세요

    아군로밍 오면 상대 뒤쪽으로 E 써주시고 길막 하면서 평타 때려주다가 상대가 앞쪽으로 간다 싶으면 Q써서 에어본 시켜

    주세요

    반대로 로밍 갈때는 상대 살짝 뒤쪽 도주로 방향으로 E 가서 길막 하면서 평타 때리고 상대가 앞쪽으로 같다 싶으면 Q써

     에어본 시켜주세요.

    Q쓰고 에어본 되면 E로 들어가는 행동은 멍청한 행동입니다.






    E스킬 쓰고 들어갔을 때 팁

    아눕 솔 탱 일때 진입해서 비비고 그대로 힐믿고 죽지마세요.

    아눕 솔 탱 일 때 진입 해서 WR 쓰고 아군쪽으로 걸어서 빼시고 애들 따라오면 Q써주고 아군 힐 받고 다시 상대 쪽으로 

    돌아서 비벼주세요. 피가 정 안되면 그냥 완전 뺐다가 힐 받고 다시 E진입하세요.

    무식하게 E 진입하고 죽으면 손해입니다.

    솔탱일 때는 진입이후 과감하게 빼는것도 방법입니다.








    아눕아락 고치 쓰는 법


    아눕아락 서브탱으로 하실 때 

    고치를 찍으면 좋습니다.

    고치를 찍는 이유는 묶은 상대를 8초간 묶을 수가 있다.

    공포, 용기사도 8초간 묶을 수가 있다.

    암튼 그렇기에 메인탱커가 있고 서브탱커 있을 때 찍어줍니다.


     말퓨리온 
    이넘 노루 궁 이 평온 (R) 이넘이죠? 다들 이넘 궁 끊을 라고 
    궁알못 인 사람은 여따가 티리엘 궁 때리박고 그러죠?
    말퓨리온 궁 켰을 때 고치로 묶으면 8초 동안 묶을 수 있습니다. 평온이 10초니까 8초동안 묶으면 
    2초만 평온을 사용할수가 있죠.
    초당 29+레벨x9 니까 2초면 힐량 엄청 쭐죠.


     디아블로 이넘도 다들 궁 끊을라고 똥을 싸는데
     번개 숨결 (R) 이거 고치로 안묶어 져요. 이거 막을라면 자가라 개걸 아귀 쓰세요.


     일리단 이넘 들어와서 날뛰고 탈태 쓰고 날뛰고 짜증 나시죠?
     탈태 (R) 이거 쓰면 18초 동안 유지죠? 고치 써주면 힐 못받고 10초동안만 탈태 유지 됩니다. 전 일리단 카운터 용으로 고치 사용합니다. 이넘 잡을 라꼬 메뚜기로 비벼봤지만 뒤에 힐러가 있으면 안죽어요. 그냥 고치로 묶고 힐러 죽이고 일리단 팀원들이랑 같이 점사하면 꿀이죠.,



     제이나 이넘이 뒤쪽 라인에서 폭킹 지려서 힘들죠? 그냥 묶어서 다른 애들 패버리고 마지막 디저트로 싸드세요.



     리 리 이넘 움직이면서 궁써서 티리엘 같은 확정 CC기 아니면 쉽게 끊지 못하죠?
     1,000잔 돌리기 (R) 이거 쓰자마자 고치로 묶으면 힐못하고 궁도 끊기고 좋습니다.


     티리엘 이넘은 아군 딜러 짜를라고 용을 쓰고  심판 (R)들어오죠?

    그러면 그냥 고치 쓰고 무시해주세요. 그러면 티리엘 바보 멍청이됨


     우서 이넘은 살아도 힐량 높고 죽어도 힐량이 높죠? 차라리 안죽이고 힐 적게 넣는게 좋을 때가 있는데 이넘 고치 쓰고 딴애 죽이고 마무리 메인 디쉬로 쳐묵 쳐묵 하면 죽어도 팀에 힐 못해요.

     빛나래 이넘 아군 세이브 잘하죠? 아군 구하려고 세이브 날아오면 이놈 고치로 묶고 잡던놈 잡으세요. 그후 모여서 고치 풀리면 나비 쌈싸드세요.

     정예타우렌 이놈 우리팀에  광란의 도가니 (R) 이거 끊을 사람 없으면 고치 써야지! 하고 고치 쓰지 마시고 제자리에서 기타치고 노는 놈이니까 Q나 E로 궁 끊어주고 다른 힐러나 딜러 묶으세요. 어차피 소 이놈은 딜 않나오고 cc기가지고 우리팀 진영 부수는데 그것도 힐러가 있어야 살아있으면서 진영을 부수는데 힐러가 고치에 묶여서 힐을 못해주는데 어떻게 진영파괴하고 살아남겠어요?

     무라딘 이넘 아바타 쓰고 평타 때릴라고 용쓰죠? 화신 (R) 이게 20초인데 고치 써서 8초간 묶고 딴애들 때려줍시다. 
     태사다르 이넘  집정관 (R) 이거 쓰면 고치로 묶어 주면 집정관 4초만 쓸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놈 묶이면 실드 못걸어줘서 딜러 못지키고 딜도 딸려서 이득.





    아눕 궁을 쓰는 이유는 싸움에서 상대를 8초동안 강제 이탈 시킬수 있는 능력입니다.
     자가라  게걸 아귀 (R) 
    자가라 같은 경우에는 논타겟으로 상대를 묶어야 하기 때문에 확정 이탈은 못시키고 그 시간도 4초입니다.
     누더기  잡아먹기 (R) 
    누더기 같은 경우에는 반대로 타겟팅으로 상대를 이탈 시킬수 있지만 누더기 바로 앞에서 나오기 때문에 양날의 검과 같은 역할을 합니다.
     제라툴  공허의 감옥 (R) 
    제라툴은 5초간 이탈 시키고 상대가 고의로 이탈 가능하고 아군도 이탈 시킬수 있기에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서 달라지는 스킬이죠.

    그렇기에 확정 이탈 스킬로 상대를 확실하게 이탈 시키고 숫자 이득을 볼수 있는 스킬입니다. 마치 노바가 한놈 짜르고 4대5 한타 하듯이 쓸수 있는 스킬입니다.
    그리고 상대를 확실하게 이탈 시킬수 있다는 말은 사실 누구를 묶어 놓던 4대5 한타를 이끌어 낼수 있기에 초보가 써도 쉽게 4대5만들수가 있습니다.


    제가 위쪽에 어떤 애들 한테 어떻게 써라 라고 했는데 

    탱커를 묶으면 딜러와 힐러를 때려 잡으면 되고

    힐러를 묶으면 탱커부터 때려 잡음 되고

    딜러를 묶으면 탱커나 딜러 때려 잡음 됩니다.


    물론 1순위는 상대 하드 CC기 보유해서 겜을 변화 시킬수 있는 상대
         2순위는 일리단 및 힐러
        3순위 아군과 가까이 있는 넘

    고치 쓰면 안될 때는 - 울팀이 확실하게 잡을수 있는 놈인데 그놈한테 고치써서 못잡게 만들고 상대가 구하러 오게 만들게하지마세요.



    이 전부는 서브 탱일 때 하셔야지 솔탱인데 고치 쓰시면 암것도 몬합니다.






    패치 이후 특성 평가
     꿰뚫기 (Q) - 확실하게 빨라 져서 진짜 피지컬 되는 사람 아니면 못피함.
     강화 갑피 (W) -보호막은 여전 하지만 상대랑 맞딜 할때 키면 풍뎅이 소환해서 같이 때리기에 이제는 라인 클리                            어를 위해 소환하기 보다는 상대 때리기 용으로 사용
     잠복 돌진 (E) -이게 개사기 너무 빨라서 상대가 대처를 몬함. 도주용으로 사용하기도 짱좋음.

     가시 연장 (Q) -이거 역시 버프. 속도가 빨라져서 멀리 있는 애들도 타격 가능 하지만. 그정도 멀리 있는 애는
                              피할수는 있긴함. 그래도 그 이전Q 보다는 훨씬 좋음.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풍뎅이 딜이 진짜 눈에 보이게 강해짐. 4렙 7렙 특성과 연계하면 개 꿀

     재생 전문가 -이걸 갔던 이유가 유지력 때문인데 풍뎅이 특성 찍는게 유지력이 워낙 좋아져서 이거 7렙에 착취
                            풍뎅이 안찍을거면 찍기 좋아짐.
     지하의 왕 (E) -E가 진짜 빠르기 때문에 자주자주 쓸수 있고 거리도 길어지기 때문에 이 특성도 좋아짐.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이게 라인전 이나 맞딜 진짜 최강임. 마나 없어도 풍뎅이가 나와서 맞딜 좋아짐.
                                           불편한점은 1번 버튼에 액티브 버튼 생겨서 불편함( 본인은 이거 찍고 7번으로 옮김)
     가시 무덤 (Q) -이넘은 이전이랑 약간 비슷한 느낌 어차피 지나가는 상대나 Q 걸린 애들 슬로우 걸거나 미니언                             라인 클리어 용으로 사용 했기에 Q 속도 증가로 같이 상승 곡선 그리는것 같지 않음.
     공생 갑피 (W) -맞딜용으로 찍기는 좋으나 아무래도 탱커로 가야 하기 때문에 안찍으나(다른 특성이 좋아서)
                               아서스랑 맞딜 하면 (안찍어도 맞딜 이기나)  아서스 E 스킬에 죽는 풍뎅이들을 살려서 딜을
                                계속 넣게 만들 수 있음.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아눕아락이 미리 소환해 놓은 풍뎅이는 아눕아락이 때리는 타겟을 때리지 않기에
                                            아눕아락이 상대를 때리고 있는 상태에서 풍뎅이를 꺼내야 상대를 때리는데 장수
                                            풍뎅이는 상대가 죽어야 커지는데다가 한마리가 죽어야 한마리가 커지기에 공성용                                           으로 써야지 상대 맞딜용으로 쓰기에는 부적절해보임.
     진앙 (E) -역시나 E 속도 증가로 왠만하면 다 맞출수 있고 범위 증가도 있고 데미지 증가도 있어, 안그래도 꿀이                      었는데  허니버터칩으로 바뀐듯.
     되돌리기 -스킬 맞추기도 쉬워 졌고, 풍뎅이도 아주 유용하게 바뀌었기 때문에 솔탱이 아니라면 찍어서 CC기 지
                         옥에다가 풍뎅이 잔뜩 소환해서 딜 보충도 되고 아주 좋아짐.






    아눕아락이 피할수 있는 기술


    여기서 피할수 있다는 기준은 타겟팅 입니다

    노바 
     삼연발 사격 (R)  - 제일 피하기 쉽습니다. 노바 삼연발 끈 생기면 맞기 전에 E 서주세요.(노바 시간 낭비하게)

     디아블로 
     암흑의 돌진 (Q) -디아블로가 이거 쓸때 밀치는데 밀치려고 달려오는 모션 있습니다. 붙기 전에만 E 써주면 디아                              블로는 달려오는데 안맞습니다.


     머키 
     문어발 휘감기 (R)-이건 초 근접에서는 힘든데 약간 거리 있을 때 달려오기 전에 E 쓰면 피할수 잇습니다.문제는                               반응 속도가 느린것 때문에 피하기 힘들죠. 


     아즈모단 
     모두 다 불타리라 (E) -이건 뭐 삼연발 처럼 쉽게 끊기는거죠.

     일리단 
     습격 (Q) -이것은 타이밍 맞으면 피할수 있긴 한데 운빨인거 같아요. 노림수로 못피해요.
     사냥 (R) -일리단 사냥 스면 이상하게 스물 거리거나 날아노는거 보일 때 E 쓰면 일리단은 그 위치로 오지만 아눕                     아락은 도망간 상태 입니다.

     케리건 
     강습 (Q) -이거 발차기 하면서 오죠? 디아블로 때와 마찬 가지로 아눕에 도달하기 전에 E 써주면 피합니다. 물론                      케리건은 Q사용한 자리로 이동합니다.

     첸
      날아차기 (Q) -디아블로나 케리건과 마찬가지입니다. 

     티리엘 
     심판 (R) -이건 금방 날아오기 때문에 바로 안서주면 당합니다.



     폴스타트 
     피뢰침 (W)-이건 뭐 W범위 밖으로 도망가기만 해도 풀리는 허접한 스킬이라 ㅎㅎ 간단하죠.



    아눕 E로는 왠만한거 막아집니다.

    그런데
     자가라 
     추적 도살자 (W)
    이넘은 아눕아락이 E 쓰고도 따라옵니다.

     레이너  케리건 
     레이너 특공대 (R)   울트라리스크 소환 (R) 
    이넘들은 타겟팅이 풀리는데 다시 타겟팅 시키면 따라옵니다.
    그래서 난전일 때 이넘들이 아눕한테 붙었다면 E 써주면 다른애 때리기 시작합니다.
    당연히 아눕 혼자라면 E 써도 아눕 때리겠죠.

    캘타스 
    불덩이 작렬 (R) -터지기 전에 E 쓰면 피할수 있습니다.


    아눕아락 E 잠복 상태에서는 어떠한 데미지도 입지 않고 제압 불가입니다.

    그걸 활용해서 스킬을 끊는 것이니 활용도에 따라서 최상의 이동기가 될수 있습니다. 




    2015-05-18 추가
    아눕 QE,EQ 활용
    첫번째 E로 진입 이후 Q를 사용하는것 입니다.

    이것의 장점은 Q스킬을 맞추는것 보다 맞추기 쉽다는것 입니다.

    그리고 단점은 Q와 다르게 E를 쓰고 Q를 쓰는 순간의 틈에 상대방이 움직일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예측샷을 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일단 EQ를 사용하는 이유는 우리팀에 딜을 해줄 상대나 호응을 해줄 상대가 있을 때 입니다.

    아눕이 E로 들어가서 길막을 하고 Q로 다시 에어본을 시켜준다면 상대방은 무기력하게 우리팀에게 당해야합니다.

    다른 상황은 멀리있는 딜러의 공격을 끊기 위해 상대방 탱커쪽으로 E 들어가서 그 탱커와 뒤쪽 딜러 쪽으로 Q를 날려서

    에어본 시키는데 있습니다.

    만약 우리팀 딜러가 폭딜 보다는 지속딜러 일 경우 길막으로 시간을 벌어야 하기 때문에

    E로 들어갔을 경우 바로 Q를 사용하지 않고 길막을 합니다. 그리고 상대가 직선 무빙 도주를 할때 Q를 날려서 에어본 시

    켜줍니다.


    만약 1대1, 2대2 싸움이나 치고 빠지기를 할 때는 QE가 좋습니다.

    그 이유는 위의 gif를 보시면 알겠지만 Q를 사용하고 아눕아락이 스킬을 사용할 시간이 있어서 Q에 맞았다면 기절이 풀리

    기 전에 바로 E를 맞출수가 있습니다.

    그렇기에 장점이라고 본다면 Q를 맞추게 된다면 바로 E를 맞춰서 연속 기절을 할수가 있다는 장점이 있고

    전제가 Q를 맞춰야 한다 이기에 Q를 맞추지 못한다면 말짱 도루묵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에 부쉬에서 Q를 맞춰서 사용하시거나 중,근거리에서 사용하셔서 Q를 맞추고 E로 들어가서 풍뎅이를 뽑아서 떄리

    시는것도 좋습니다.






    위 두개의 콤보가 있는데 만약 풍뎅이를 활용해서 때리고 싶으시다면 EQ를 사용해서 풍뎅이로 때리시는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아눕이 E를 써서 들어가면 E 도착 자리에 풍뎅이가 소환되어 풍뎅이가 E 맞은 상대를 타겟팅 합니다. 그리고 

    Q가 나가면 다시 소환된 풍뎅이가 그 타겟팅 상대를 때립니다.

    QE를 사용하게 되면 Q사용시 풍뎅이는 미니언 잡으러 가고 E를 써서 상대를 맞춰도 Q사용시 나온 풍뎅이는 알아서 놀

    러 댕깁니다. 그렇기에 풍뎅이를 활용해서 딜교를 하실 때는 QE 보다는 EQ를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2015-05-19 추가

    풍뎅이 아눕 쓰시다 보면 라인 클리어 능력이 딸리는데 이렇게 한번 써보세요
    제가 풍뎅이 아눕아락이 좋다고는 생각 했는데 뭔가 푸쉬력이 딸려서 해결 방안을 찾다가 발견함.

    기존 아눕 특성
     재생 전문가  지하의 왕 (E)  쐐기 돌출 (W) 

    이라서 쐐기 돌출 있어서 라인 푸쉬력이 안딸렸는데

    요즘 아눕 특성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가니까 라인 푸쉬력이 딸리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게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메뚜기 가시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이 특성입니다.

    일단 이유는 풍뎅이를 활용하면서 피흡도 하면서 라인 푸쉬력까지 얻는것 입니다.

    물론 풍뎅이들만 찍는것 만큼의 피흡은 나오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쇄기 돌출을 찍은것 만큼의 라인 푸쉬력이 생깁니다.

    아무리 풍뎅이 AI 가 버프 됬다지만 라인클리어가 좋은건 아닙니다.

    그리고 이렇게 특성을 가면 마나 소모 없이 라인 클리어가 되서 마나를 아껴서 나중에 퍼부을수가 있습니다.



    운영법을 알려 드리면

    메뚜기 가시가 나오면 평타로 라인 푸쉬를 해주시고 상대 영웅이 오면 스킬 사용하면서 풍뎅이 뽑으면서 딜교 해주시고

    착취 풍뎅이가 나오면 피 깎일 때마다 W 써주시면 됩니다.

    제가 연구해보고 말씀 드리는 것이니 

    풍뎅이 라인 클리어 능력이 약간 부족 하다 싶으시다면 이렇게 찍어 보시는것 추천 드립니다.




    15-05-20 추가
    아눕을 투탱 조합으로 가면 사기인 이유

    아눕딜이 양심이 없어서 후진입 해서 상대 딜러 누킹이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착취의 무리 (R)  불타는 분노  피에는 피  강화 보호막 

    이렇게 찍고 아군 탱커가 어그로 끌고 상대 딜러 쪽으로 들어가서 풀딜 넣으면 밑에 아서스 피깎이는것 처럼 극딜 가

    능하기 때문입니다.



    아서스 피 깎이는거 보세요....

    상대 딜러 쪽 들어가면 걍 죽음...

    특히 요즘 제이나 캘타스 유행이라 진짜 개꿀입니다.



    2015-05-20 추가

    *아눕아락이 후 진입 하면 좋은 상태 

    아눕아락은 기본적으로 선진입 보다는 후 진입 할 때 효과가 더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아눕아락이 후 진입, 아군 

    호응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무라딘 이 팀에 있다면 

    드워프 도약 (E) 으로 상대 짜르러 들어가거나 물리는 상황에서(대치구도에서)  화신 (R) 써서 역으로

    상대 진영으로 들어갈 때  상대방의 어그로는 무라딘에게 들어가게 되있습니다. 그때 아눕아락이 진입해주면 어그로

    를 받지 않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무라딘도 뒤 따라오는 아눕덕에 어그로를 또한 분산 시킬수가 있습니다.




    소냐 역시 후진입이 좋은 영웅 이지만  고대의 작살 (Q) 스킬이나  소용돌이 (E) ,

    약 강타 (R)를 통해서 상대방을 먼저 물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때 소냐 혼자 내비두면 당연 E 흡혈 보다 딜이 더 많이 들

    어 오기에 살기가 힘듭니다. 그렇기에 소냐가 들어가면 아눕도 빠르게 들어가준다면 상대방의 포커싱이 양쪽으로

    갈려서 둘의 생존은 물론 딜까지 뽑아 낼수가 있습니다.



    디아블로 이놈은 진입이긴 한데  암흑의 돌진 (Q)  압도 (E)  콤보로 상대방 하나를 끊어 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에 이넘이 한놈을 넘겨주면 그놈한테 q스킬과 e스킬 써주면서 들어가서 한명 끊어주고 이득을

    보는것이 좋습니다.




    케리건 은 대치 구도에서 상대방에 초근접 하지 않더라도  칼날 관통 (W)  원시 손아귀 (E) 을

    통해서 상대방을 끌어 올수가 있습니다. 그러면 당연 상대방의 진영은 붕괴 될것이고 그틈을 타서 아눕이 들어가면 

    상대방은 대응하기가 힘들어 집니다. 만약 한마리만 당겨서  콤보를 넣었다면 그놈한테 q와e를 활용해 끊어주는것이 

    좋습니다. 반대로 아눕이 들어가고 케리건이 호응 구도는 왠만하면 성립하기가 힘듭니다. 그 이유는 아눕의 스킬은

    케리건이 호응하기에는 e사거리 문제도 있고 아눕 q,e만으로는 상대방 진영을 쉽게 부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짤라 먹는 상황에서는 아눕이 먼저 들어가고 케리건이 따라 오는 상황도 좋습니다.




    일리단 은 근접 딜러이면서 특성과 스킬들을 활용해서 온갖 어그로를 다끌고 살수 있는 영웅 입니다.

    그렇기에 이넘이 들어가면 편안하게 따라 들어가면 상대방 딜러들은 일리단, 아눕 때문에 포커싱도 힘들고 딜도 나와

    서 버티기가 힘들어 집니다.



    정예타우렌 이  파워 슬라이드 (Q)  고막 터트리기 (W) 를 하던  파워 슬라이드 (Q)  광란의 도가니 (R) 을 쓰던 타우렌이 먼저 들어간다면 아눕아락이 따라서 들어가면 됩니다.


    첸이  날아차기 (Q) 들어가서  술통 구르기 (R) 이거나  폭풍, 대지, 불 (R) 이걸로

    상대 어그로를 끌면 들어가주세용. 첸이 그냥 Q로 들어가서 궁도 못쓴다면... 그냥 쓰로잉 입니다.


    티리엘 이  심판 (R) 으로 상대 한명 찍어서 돌격 하면 아눕도 따라서 그놈한테 E로 들어가서 티리엘

    과 같이 그놈을 피피x2로 순삭 시켜주면 편하게 겜 할수 있습니다. 그런데 티리엘이  축성 (R) 을 찍어 버린다

    면 팝콘 먹으면서 뒤에서 상대진영이 스스로 붕괴 되기를 기다렸다가 들어갑시다.


    가즈로 의 중력폭탄 3000 (R)  터진다늄 폭탄 (E) 콤보 중앙으로 E진입해서 궁으로 비벼 줍

    시다 



    누더기 는 예전 에 미친 체력과 데미지 때문에  썩은 쓸개즙 (R) 이놈만 키고 상대방 진영 들어가도 괜

    찮아서 따라 들어가면 됬는데 폭풍 너프로 인해  갈고리 (Q) 로 땅기는 놈 호응 해주기만 할수 있습니다.




    제라툴 의  공허의 감옥 (R) 이 지속 되어 있는 상황에서 E를 타고 들어가면 원 테두리에 닿이면 저절

    로 땅에서 올라옵니다. 그렇기에  공허의 감옥 (R) 이 끝나면 E로 들어가 줍니다. 물론 Q도 마찬가지 입니다.




    15-05-30 작성



    요즘 아눕 꿀 특성이라 여겨지는 특성 트리



    요즘 아눕이 너무 쌔서

    이렇게 가도 안죽어요.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이건 뭐 요즘 국민 특성이니까 설명 안하구요.

     불타는 분노  착취의 무리 (R) 

    이거 안찍으면 풍뎅이가 아니죠.

    16렙에서는 

    상대 평타딜러 2명 정도 되면
     압도적 존재감 

    평타 딜러도 없이 스킬 딜러 뿐이라면 
     피에는 피 



    뭐 여기까지도 국민 특성이라고 할수 있는데

    중요한것은 

     되돌리기 

    갓돌리기 입니다.

    그 이유 썰을 풀자면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풍뎅이 데미지의 50퍼센트를 피흡 해줌

    그렇다면 풍뎅이 데미지는?(20렙 기준)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풍뎅이 숙주 (고유 능력) 
    10+2/레벨->20렙]50데미지 x 1.25(맹공 풍뎅이)=62.5 데미지

    그렇다면 풍뎅이 평타 한방 한방에 피흡은 31.25입니다.

    여기서 퀴즈.

    되돌리기 쓴 풍뎅이는 몇마리가 나올까요?

    qwer-4마리+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1마리+ 되돌리기 qwe3마리

    =순식간에 8마리를 소환합니다.

    일단 평타 한방에 18.75인데 8마리면

    31.25*8=250 입니다.

    풍뎅이가 10초 동안 머무니까 전부 안죽는다 가정하에 250x10= 2500 입니다.

    물론 여기에  착취의 무리 (R) 이거 피흡,데미지

    스킬 데미지 풍뎅이 데미지 까지 합치면

    딜은 물론 좀비 탱킹도 됩니다.




    제가 다 연구 해보고 말씀 드리는 거라 믿을만 합니다.





    캘타스/ 제이나 잡는다 가정하에 딜량을 봐도

    일단 스킬 딜
     꿰뚫기 (Q)  잠복 돌진 (E)  착취의 무리 (R) 
    20렙기준

    Q-228 E-244 R-1504

    데미지구요

     불타는 분노 
    20렙기준
    초당 52 데미지
    10초-520 데미지

     피에는 피 
    캘타스 20렙 기준 피3210
    의 15퍼센트
    481.5 데미지

    풍뎅이 8마리 데미지 
    1마리 데미지 62.5
    8마리 데미지 500

    10초 유지니까 500*10= 5000

    입니다.

    데미지가 이정도인데

    캘타스가 살겠어요?





    15-06-01 작성

    아눕아락 16렙 특성  장수 딱정벌레 (고유 능력) 활용 방안





    미니언 라인 싸움이 많이 일어나는 거미맵에서 사용하면 좋구요.

    아눕이 때리던 영웅한테 포커싱된 풍뎅이는 진화 하기가 어렵구요.

    미니언 때리던 애가 진화 하더라도 미니언 계속 때립니다.

    진화 했다고 아눕이 때리던 영웅을 포커싱 하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미니언이 사라지고 나면 커다란 풍뎅이가 상대 영웅을 때립니다.


    이때 데미지와 피흡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장수 풍뎅이 갔다는 이유는 1~7특성을 풍뎅이로 갔기에 찍는거라 

    16렙 기준 풍뎅이 데미지가

    초당 42에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추가 하면 52.5 데미지 인데

    장수 풍뎅이로 진화 하면 어떨까요? 105입니다.

    설마 풍뎅이가 한마리 뿐이겠습니까? 제가 여러판 돌려본 결과 미니언 라인 밀고 남는 장수 풍뎅이가 3~4마리정도 됩니다.
    3마리 라고 본다면 초당 315 데미지 입니다. 

    그리고 풍뎅이가 진화를 했다면 유지 시간이 초기화 됩니다.

    그래도 미니언 때리다가 때렸다고 가정하에 3초 정도 빼고 7초간 머문다고 가정한다면 

    3마리가 살아서 풀딜을 넣는다면 2235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여기에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피흡이 적용됩니다. 그러면 그 절반인

    1117.5의 피흡이 가능해집니다.

    지금 까지의 계산은 미니언 라인을 밀고 장수 풍뎅이가 3마리 남았고 그 풍뎅이가 상대 영웅을 때릴 때 입니다.

    그런데 미니언 라인을 밀고 아눕이 상대 영웅을 때리면서 스킬을 안쓸까요?

    QWE쿨이 돌았을 거고 R까지 썼을 겁니다.

    그러면 장수풍뎅이 3마리와 그냥 풍뎅이 4마리가 아눕이 때리는 넘을 때릴겁니다.

    그러면 피흡과 데미지가 잘나옵니다.

    어린 풍뎅이들은 쉽게 죽는 반면 

    커다란 풍뎅이는 어린 풍뎅이의 체력의 두배입니다.

    그리고 어린 풍뎅이가 진화 할때 체력도 풀피로 만들고 진화가 됩니다.

    그렇기에 잘 죽지도 않습니다.

    라인 붙박이 아눕을 하시거나 거미여왕 맵에서 풍뎅이 아눕을 하신다면 장수 풍뎅이가 좋은 선택이 될수가 있습니다.

    광산 해골죽여도 풍뎅이가 진화를 합니다.

    그런데 항만 입금 대치를 하거나 공물 대치 싸움 할 때는 특성이 없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렇기에 맵이나 전략에 따라 사용하시면 좋을 특성인것 같습니다.




    15-06-12 추가

    -캘타스 컵 아눕 특성 관련-


    캘타스컵 아눕 특성을 보면 왠만해선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특성으로 갑니다.

    Q연장 과 E 사거리/쿨감 Q 슬로우/데미지 를 주는 특성인데

    이렇게 가면 그만큼 CC기의 능력이 향상됨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저분들은 팀큐이고 서로 의사 소통을 하면서 거의 한타 위주의 플레이를 합니다.

    그렇기에 라인전 특성인 풍뎅이나 유지력 특성인 재생의 전문가를 가지 않고 CC기의 능력을 높이는 특성을 찍는것입니다.,

    보통 솔큐나 빠대에서는 서로 의사 소통이 안되고 혼자 라인 보는 일도 많고 오브젝트 타이밍 때 서로 모여서 한타 보는

    그런 상황이 많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아눕아락이 라인에 많이 붙어 있는 일이 많습니다. 

    당연 대회와 상황이 다르죠.

    그리고 제일 중요한  티리엘 과 함께 연계를 해주고 있기 때문에 탱의 부담감을 덜어 줄 수 있기에 

    좋은 특성입니다.

    대회에서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를 찍는다고 

    무조건 따라 하시기 보다는 팀의 조합이나 의사 소통여부에 따라서 특성을 찍는것이 좋아 보입니다.


    추가로 위의 특성과 연계해서  진앙 (E) 을 찍어서 E스킬의 스턴 범위를 넓혀서 한타에 도움이 되도록 연계 특

    성을 찍는 경우가 많아 보이고 상황에 따라 한놈 확 짤라야 할 때는 피에는 피 를 찍는것으로 보입니다.

     


    15-06-13 추가

    -사람들이 자주 찍는 1-7특성 조합 장단점-



    아눕 1-7렙 특성 찍는걸 보면 

    1.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2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3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쐐기 돌출 (W) 
    4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가시 무덤 (Q) 
    5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보통 이런 식의 특성으로 많이들 가세요.



    1.번의 같은 경우에는 풍뎅이 몰빵입니다.

    이 특성의 장점이라고 하면 풍뎅이 딜이 쌔지고 풍뎅이 평타로 인한 피흡, 풍뎅이로 인한 라인 관리의 장점이 있고

    풍뎅이 AI 상승으로 인해 1대1 맞다이가 강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한타 때 상대 범위 스킬이 몇개 있다면 풍뎅이를 활용한 이점이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2.번의 경우에는 재생전문가를 찍으면서 풍뎅이를 섞어줍니다.

    장점은 1렙부터 피 수급을 통해 라인 유지력을 가지고 후반 재생전문가 스택과 풍뎅이 피흡 궁 피흡으로 좀비가 되는 모

    습을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타 때 풍뎅이가 범위 딜에 녹아도 재생전문가가 있기 때문에 한타 도중에도 피 수급이 가능

    하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점 1렙 풍뎅이 특성이 아니다 보니 풍뎅이 딜이 떨어지고 풍뎅이 피흡이 살짝 떨어집니다. 한타 때는 풍뎅이로 인한 이

    득은 역시 상대 범위기가 좋다면 보기 힘들 수 있습니다. 


    3.번은 재생 풍뎅이 쐬기 돌출 입니다.

    이거 같은 경우에는 재생 전문가로 아눕아락의 유지력을 향상 시키고 라인전의 이점을 챙기기 위해 풍뎅이를 노마나로 계

    속 뽑고 쐬기 돌출로 인해 근접 딜을 낼수가 있습니다. 상대 탱커 근접딜러 가 많을 경우 쐬기 돌출로 인한 이득을 많이 볼

    수가 있고 용병 캠프 먹을 때 W만 사용해도  쉽게 잡을 수가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풍뎅이의 존재감은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고 1대1 싸움에서는 풍뎅이 몰 빵 보다 딜이 떨어지고 2번

    의 특성보다 딜은 나오는데 피 수급은 딸리고 중간 정도라고 생각 하면 됩니다. 대신 한타 때는 풍뎅이 몰빵 보다 (뻥)딜을 
    더 낼수가 잇습니다. (범위 스킬이기에)




    4.번 같은 경우에는 3번의 7특성에 가시 무덤을 찍은 것입니다.

    이것의 장점은 Q가 지나간 자리에 데미지와 슬로우를 넣을 수가 잇습니다. 상대에 근접 딜러와 탱커가 별로 없을 때 좋습

    니다. 3번은 근접 상대를 위한 특성이라면 4번의 특성은 뒤쪽 라인 상대를 위한 특성이라고 생각 하시면 되고

    단점은 3번과 유사합니다. 




    5.번은 qe아눕으로 CC기 중점을 두고 하는 아눕입니다.

    qe 아눕의 장점은 Q의 사거리 증가로 쉽게 뒤쪽 딜러 라인 까지 Q를 넣을 수가 있고 E 사거리 증가 보다는 쿨 감소로 인

    해 자주 사용 가능하고 도주 시에는 사거리 이득도 볼 수 있습니다. 가시 무덤은 q가 지나간 자리에 데미지와 슬로우를 주

    기에 Q의 사거리 증가가 됬기에 긴 범위에 슬로우를 넣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피 수급이 전혀 안되고 라인전에서는 맞딜이 상대적으로 약하고 라인 클리어를 위해 풍뎅이를 자꾸 소환해야 

    하기 때문에 마나 소모가 많습니다.




    위의 자주 쓰는 아눕 특성이 아닌 개인 적으로 사용 하는 운영 아눕 특성

     재생 전문가  메뚜기 가시  쐐기 돌출 (W) / 가시 무덤 (Q) 

    재생 전문가로 피 수급하고 메뚜기 가시로 라인클리어를 초반 부터 힘주고 거기서 아낀 마나를 싸움에 활용 하고 투사캠

    프를 보다 빠르게 먹을 수 있습니다. 미니언 웨이브 사이에 있는 상대 영웅을 때려도 미니언 라인 푸쉬가 가능합니다.

    단점이라면 맞라이너가 원거리 딜러에 생존기가 좋은 딜러라면 고통 받습니다. 그리고 맞딜은 다른 아눕보다 약합니다.

    그리고 공성 캠프 먹을 때에는 메뚜기 가시가 적용이 힘듭니다.


    15-06-16추가

    -아눕 상황별 1-7렙 특성- 

     맹공 풍뎅이 (고유 능력)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팀에 자신 말고  다른 탱커가 있어서 탱의 부담이 덜하고 한놈 확실하게 때릴 딜이 필요하거나 라인에서의 강점이 필요할 때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착취 풍뎅이 (고유 능력) 

    팀에 자신이외의 탱이 없거나 딜탱이라서 아눕이 탱킹을 같이 해줘야 하고 한놈을 확실하게 때릴 딜이 필요하거나 라인에서의 강점이 필요할 때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쐐기 돌출 (W) 

    탱킹을 하긴 해야 하고 한놈 물었을 때의 딜이 필요하고 라인 클리어 역시 하고 싶을 때, 그리고 아눕 주변에 상대가 많이 붙을 수 있는(2탱+1근딜) 조합이거나 상대에 일리단이 있어서 평타딜 보다는 스킬딜이 필요할 때

     재생 전문가  딱정벌레 군단 (고유 능력)  가시 무덤 (Q) 

    탱킹을 해야하고 한놈 물었을 때의 딜이 필요하고 상대가 잘 뭉치지 않거나 아눕이 뒤쪽 라인 까지 가기 힘들면서 뒤쪽 라인에 cc기를 넣어야 할 때, 보통 1탱 1근딜 이거나 1탱 일 때, 상대들이 뚜벅이라 슬로우 까지 붙으면 살기 힘든 조합일 경우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라인전 보다는 한타에 cc기를 더 넣고 팀에 다른 탱커가 있을 때, 상대 뒷라인에 cc기가 들어가면 딜로스가 많이 큰 조합일 때

     재생 전문가  지하의 왕 (E)  쐐기 돌출 (W)/ 가시 무덤 (Q)  

    탱킹을 해야하고 아눕의 E 사용이 중요할 때[아눕이 솔탱이거나 상대가 cc기에 취약한 조합이거나 아눕이 우리팀 진입이나 아눕 진입이나 할때 호응이 쉬울 때]


    15-06-20 추가


    잠복 돌진 (E) 스킬을 사용시  공허의 감옥 (R) 에 들어가면 

    즉시 튀어 나옵니다.그리고 스턴 넣는건 취소가 되죠-보통 이렇게 아시죠.

    그런데 공허의 감옥안에 들어간 이후 땅에서 튀어 나오는 모션을 취하고 있는데

    계속해서 우클릭으로 원하는 위치를 클릭하면 다시 땅으로 들어가서 우클릭한 위치로 

    잠복돌진을 시전합니다.

    이게 버그 인것 같지만 그렇게 큰 버그는 아닌것 같아서 공략에 추가했습니다.



    15-06-21 추가

    -돌진메타를 카운터 치러 나온 우서를 아눕으로 카운터 치기-


     아눕아락 와  티리엘 나오면

    카운터로  우서 가 자주 나옵니다.

    그 이유는 

    우서의 특성과 스킬에서 

     성스러운 빛 (Q)  신성한 광휘 (W) 을 통해서 폭힐이 가능하고

     가호의 보호막  정화  천상의 보호막 (R) 을 통해서 물리는 아군을 

    살리는게 가능하고 

    물러 들어온 상대를  심판의 망치 (E) 을 넣어서 역관광 시키는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아눕아락  티리엘 을 가져간 상대에서는  우서 를 지원가로 가지고 오려고 많이 하죠

    그런데 상대가 보고 우서를 가져가는 일이 많이 생깁니다.

    그렇기에 상대가 우서를 들고 갔을 대처를 해야겠죠.

    일단 앞이야기가 길었는데

    일단 방법 부터 말씀 드리자면  거미줄 고치 (R) 입니다.

    우리 티리엘이  심판 (R) 을 쓸 각은 아눕이 잘 볼수 있어야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야 서로 연계가 가능합니다. 

    티리엘이 심판을 박을 각이나 박았을 경우 주변에 우서에게 바로  거미줄 고치 (R) 써서 묶어줍니다.

    그러면 우서는 8초동안 아무것도 할 수가 없습니다.

    티리엘이 심판을 탱커에게 박을 일이 없고 상대 딜러에게 심판을 박기 때문에 우서가 거미줄 고치에 당하면 우서를 풀어

    줄 상대가 없습니다. 

    그리고 거미줄 고치는 선딜 없이 바로 즉발로 날아가기 때문에 우서가 정화로 풀 타이밍을 잡기가 어렵습니다.



    거미줄 고치를 간 아눕아락은 딜을 넣는 것이 아니라 CC기를 중점으로 한다고 생각 하시고 메인 탱커는  티리엘 

    로 생각하세요.

    그리고 특성을 
     가시 연장 (Q) 
     지하의 왕 (E) 
     가시 무덤 (Q) 
     거미줄 고치 (R) 
     불타는 분노 
     진앙 (E)  피에는 피 
     되돌리기  강화 보호막 

    으로 찍어주시고 진짜 상대 짜를 각이 아니라면 먼저 들어가지 마시고

    뒤에서 우월한 사거리를 활용해서
     꿰뚫기 (Q) 짤을 지속적으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티리엘 이  심판 (R) 을 쓸 경우

      아눕아락 은  잠복 돌진 (E) 을 통해서  심판 (R) 대상을 향해서 들어가주고  꿰뚫기 를 

    박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서  우서  가 보인다면 바로  거미줄 고치 (R) 써서 바로 묶어주세요.





    이런식으로 하신다면  아눕아락  티리엘 을 골랐는데  우서 가 나온다고 해서 카운터 당하지 않습

    니다. 돌진 조합 하시는분들 화이팅!


    이상 여피량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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