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아바투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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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bj중2병환자 아바투르 천판 공략!
- 작성자 | 죽음의한준 작성일 | 2015-05-15 17:14:54 조회수 | 556645 최종수정 | 2015-06-08 16: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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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바투르진화 군주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685 1.4257 - - 26 1 1.43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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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생물체 아바투르 공략 쓰도록 하겠음
공략이 긴 관계로 말투는 아바투르로 하겠음 이해바람
등급전을 많이 안해서 아직 등급이 낮음.
영웅 상성
먼저 생물체 아바투르 특성 설명 전에 아군 상성부터 설명함.
이 설명은 4렙 특성 아드레날린 과부하 (Q) 을 찍었다에 전제하에있음
아군 좋은 상성
일리단(★★★★★)
의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능력 때문에 일리단의 쿨타임을 빨리 돌아오게 하여 습격 (Q) 추노를 도와줄수도 회피 (E) 생존 쿨을 더 빨리 앞 당겨 생존을 높힐수도 있음. 또 일리단은 피에는 피 말고는 상대 이속을 느리게할 스킬이 없기때문에 ( 습격 (Q)은 잠깐 움찔하게는 함..하지만 이속감소는 아님.) 아바투르의 맹독 가시 (W)가 일리단의 단점을 보안해줌.
머키(★★★★)
는 죽어도 0.25킬이고 적군 한명을 죽인다고 가정하에 머키가 죽어도 이득이기 때문에 머키가 들어갈 타이밍에 공생을 걸어줌.
소냐(★★★★)
는 분노 (고유 능력) 평타시 분노를 얻는데 공생을 걸어주면 공격속도가 상승되어 분노 얻는 속도가 올라가고 소냐가 만약 광전사의 진노 (R) 찍었을 경우 유지력도 올라갈수 있음. 소냐도 마찬가지로 이속 느리게 하는 기술이 없기때문에 (소냐는 이속증가랑 기절있습니다) 생물체 아바투르가 공생해준다면 더 큰 시너지가 될 수 있음.
제라툴(★★★★)
은 언제나 좋았음. 미니맵을 보면 제라툴이 정찰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음. 그 와중에 가만히 있어서 킬각을 노리는 모습이 보일텐데 거기에 공생해서 킬각을 도와 줄수있음. 또 모든 기술이 다 들어가서 상대가 안죽었을 경우 평타를 빠르게 하여 죽일수도 있음. 그리고 특이점 폭발 (W)를 적중하고 1초뒤에 폭발하여 이속을 느리게 하는데. 아바투르의 맹독 가시 (W)를 먼저쓰면 상대 이속을 느리게 유지할 수 있음.
리 리(★★★☆)
는 1:1에서는 거의 안죽는 다고 봐도됨. 얼마나 안죽으면 별명이 리퀴벌레임. 물론 못하는 사람이 하면 죽을수도
빠른 발 (고유 능력)의 효과로 생존이 높기 때문에 보통 상대 딜러들이 리리를 죽이려다가 딜러들이 죽는 상황이 옵니다. (물론 딜러 1명 기준입니다.) 공격성은 뛰어나지는 않지만 생존성+역광관으로 공생을 걸어줍니다.
첸(★★★☆)
리리와 비슷함. 강화주 (고유 능력)로 보호막을 채우면서 시간을 끌고 보호막이 채워지면 날아차기 (Q)로 날아가서 비수를 꽃는 모습을 많이 보이는데 이 과정에 아바투르가 공생해서 딜을 넣어준다면 킬각을 더 빨리 잴수 있음.
케리건(★★★)
의 동화 작용 (고유 능력) 때문에 공속을 올려줘서 보호막을 더 많이 쌓는 시너지 밖에 없음. 하지만 케리건의 단점인 이속 느려지게 하는 기술이 피에는 피 밖에 없기떄문에 아바투르의 맹독 가시 (W) 를 찍어준다면 단점이 보안됨.
그 외 근접,탱커영웅(★★☆)
안좋다는 뜻은 아님. 하지만 위에 영웅에 비해 시너지가 떨어진다는 것임.이중에서 그나마 괸찮은 영웅은 타이커스가 오딘 출격 (R)을 찍었을경우 오딘의 공속을 올려주는게 전부임.
아바투르의 장점은 어디서든 어떻게든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임. 어느 캐릭을 타서 공생을 하던 괜찮음. 하지만 위의 캐릭이 있다면 1~2순위로 공생해줘야 함.
그 외 원거리,지원가영웅(★★)
위와 마찬가지로 안좋다는 뜻이 아니다. 아바투르는 근접에게 공생해야 가시 난사 (W)를 맞추기가 쉬워진다. 물론 예외인 영웅이 있긴 함. 레가르는 지원가지만 근접이기도 하고 늑대 정령 (고유 능력)이 기동성이 뛰어 나기 때문에 추노에 좋음.
아군 안좋은 상성
길잃은바이킹(☆)
은 좋은 영웅이지만 아바투르와 역활이 겹침. 경험치 수급+라인관리 등등 역활이 비슷하다고 생각함.
물론 20이후론 아바투르가 군체의식 (Q)을 찍어서 바이킹들이 뭉쳐다닐땐 좋을수도 있지만 그 전 까지는 버티기가 힘듬. 그리고 바이킹이 바이킹의 습격! (R)을 쓰면 공생이 풀리는게 큰 단점이 있음.
태사다르(★☆)
는 그렇게 큰 상관이 없는 영웅이긴 하나 하나의 단점을 가지고 있음. 공생체 (Q) 걸려있는 상태에서 차원 이동 (E)을 하면 공생체가 풀림. 물론 공생체 (Q)는 다시 걸수 있지만 쿨타임이 4초나 되기 때문에 그 사이에 텀이 생김. 그렇다고 테사다르가 그렇게 안좋은 영웅은 아님. 그냥 아바투르 입장에선 아쉬울 뿐.
적으로 만났을떄 까다로운 캐릭
머키
적으로 만나면 까다로움. 아바투르의 찌르기 (Q)나 가시 난사 (W)가 머키의 복어 (W)를 제거를 못함. 그래서 혹시나 같은 라인에 스게 된다면 라인클리어에서 밀림.
길잃은바이킹
마찬가지임. 어느맵이던 오브젝트가 열릴떄 바이킹은 잠입 액션으로 한 라인 수풀에 주차를 시켜놓고
올라프 (1)와 밸로그 (2)를 한타에 참여 시켜서 오브젝트가 시간이 오래 끌 수록 경험치를 이득먹게 됨. 아바투르가 라인 수풀에 숨어서 경험치를 먹을수도 있지만 에릭 (3)에게 방해를 받아서 다른라인에 가거나 못가게 만듬.
제라툴/ 노바
는 기본적으로 영구 은신 (고유 능력)을 쓰기때문에 미니맵을 봐도 보이지 않음. 물론 은신을 볼수 잇는 눈을 가진자 (사륜안을) 가졌다면 이놈들의 위치를 잘 파악 해야함. 아바투르의 독성 둥지 (W)로 라인 지나가는 수풀이나 자주 지나가는 길에 깔아두면 지나가다가 한번씩 맞으면 은신이 풀리기 때문에 쉽게 진입을 못함. 반대로 아바투르가 기지 안에서 있는데 암살자들이 뒤로해서 돌아와서 킬하고 다시 가는경우가 있음. 대처법은 아바투르뒤에 독성 둥지 (W)을 2~3개 깔아두시면 상대가 진입 할때 걸림. 놀래서 도망가는 경우도 있고 타워에 맞아 죽는 모습도 볼수있음.
특성 및 기술
- (1)
1레벨 가압분비선을 찍는 이유는 사정거리 증가와 재사용대기시간 1초감소임. 찍는거랑 안찍는거랑 라인정리 속도가 다름. 이 특성을 찍으면 뒤에있는 활쏘는 돌격병 한테도 거리가 닿는점과 16특성인 맹독 가시와 연계가 좋음
- (4)
4레벨 아드레날린 과부화는 아바투르의 주력임. 존제하는 이유임. 공생 투르의 꽃임. 앞에 말했듯이 상성이 좋은 영웅 안좋은 영웅은 이 특성의 기준으로 갈림. 공속이 빠름으로서 이득을 보는 영웅들에게 공생체만 걸어줘도 많이 도움이됨.
- (1)
7레벨 바늘가시는Q강화 스킬임. 아바투르의 장점중에 하나는 숨어있는 적을 찾거나 도망가는 적을 마무리 해줄수도 있음. Q의 사거리가 증가되면서 도망가는 적을 마무리 하기가 쉬워지고 은신을 발견해도 Q 사거리가 안닿아서 때리는 못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그러한 상황을 방지할수 있음.
- (2)
10레벨 궁극기는 흉물을 찍음. 물론 취향차이라고 생각함.
흉물의 장점은 흉물로 라인을 밀면서 공생으로 아군을 지원할수 있고 높은 중첩을 쌓으면 흉물도 한타 할수 있음. 반대로 최종 진화물을 한타 기여도가 높지만 그떄 뿐임. (물론 최종진화물의 컨트롤이 자신있고 좋다고 생각하시는분은 사용해도 좋음.)
- (3)
13레벨 탑재 효율 증가 인데 공생체의 찌르기의 획수가 1회증가인데 아바투르의 기본 찌르기의 충전 횟수는 2임. 2에서 3으로 증가시켜 주는것임. 충전은 3초마다 1개 충전되고 1번 발사하면 0.5초 재사용대기 시간이 있음. 이 특성을 찍게되면 Q를 연속 4번까지 쓸수있게됨. 안찍게 된다면 3번쨰 Q에서 딜레이가 생김.
- (1)
16레벨 특성은 맹독 가시임. 유일한 아바투르이 CC기 라고 해도 무방함. 사람들이 아드레날린 증폭이 더 좋다고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아바투르의 W는 쿨이 5초 (1렙특성찍었을경우) 보호막쿨은 12초 임. 상황마다 틀리겠지만 12초에 1번사용해서 아군이속을 40% 증가를 3초동안 유지시키는거랑 5초마다 상대 이동속도를 2초동안 40%감소 (참고로 5명이 맞을경우 5명 전부 이속 감소)가 더 좋다고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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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생체(Q)
- 재사용 대기시간: 4초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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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성 둥지(W)
- 충전 대기시간: 10초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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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굴 파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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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식충 변종(고유 능력)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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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찌르기(Q)
- 충전 대기시간: 3초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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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시 난사(W)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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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갑피(E)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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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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