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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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나오자마자 고인이 된 영웅 계보를 잇는다 굴단!
- 작성자 | 겜을즐겨라 작성일 | 2016-07-18 09:58:58 조회수 | 2703 최종수정 | 2016-07-21 08:38: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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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단어둠의 화신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공포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00 3.543 500 0 60 5.5 1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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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3)
메아리치는 부패는 E 특성 굴단의 필수 스킬입니다
30회 라는 퀘스트 특성이기는 하나 그 30회를 빠르게 쌓을수 있고 또 초기화 특성도 아니라서 좋은 특성입니다
추격하는 불길 특성은 Q굴단의 필수 입니다 Q 스킬은 부채꼴 범위형 스킬이라 사거리가 늘어 남으로써 1명 맞을껄 2~3명 같이 맞게 하기때문에 딜 상승과 안정성까지 같이 확보 할수있습니다 (특성 효율면으로만 따지자면 메아리 치는 부패보다 위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 (2)
생명력 연마를 제외한 다른 특성은 상황을 탑니다 생명력 집중은 흡수 시간을 봐야하고 (피가 적은 애를 빨면 얼마 빨지도 못하고 끊기는 안습한 상황이...)
영혼흡수는 라인을 밀어버리는 스킬셋가진 굴단에게 아쉬운 특성입니다 게다가 돌격병 한정... (하지만 특정 오브젝트와 라인의 거리가 멀지 않는 맵에서는 빛을 볼수있습니다)
- (1)
어둠의 결속 이 특성이야 말로 E 굴단의 핵심입니다
16초의 딜레이를 가진 부패를 좀 더 한 사이클 빨리 쓸수있게하는 특성입니다 최대한 맞춰서 쿨타임을 줄이도록 합시다
힘의 갈망 Q의 모기같은 딜에 힘을 주는 특성입니다
1렙에서 추격하는 불길을 찍은 Q굴단은 상당히 먼거리에서 딜을 할수있기 때문에 D만 신경쓴다면 피관리는 쉽습니다 이 특성은 먼거리에서 Q를 맞추는 굴단에게는 꿀 특성입니다
(사실 Q굴단이라도 어둠의 결속을 찍어 1렙 특성인 추격하는 불길 사거리 버프를 먹고 쉽게 쿨다운을 줄여서 E로 딜하는것도 한 방법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1렙 특성과 16레벨 특성을 타지않는 무특성 부패는 딜이 안습하기 때문에 쿨을 줄이는 의미가 없는거 같아 힘의 갈망을 찍고있습니다)
- (1)
궁극기는 말이 필요없이 공포입니다
팀원들과 호흡이 잘 맞다면 200% 효율을 냅니다
하지만 사거리도 짧고 궁을 맞은 반대편으로 적이 도망가기 때문에 잘못쓰게되면 상대 탱커와 근접딜러는 우리쪽으로 당기고 상대 딜러진들은 살짝 뒤로 밀리는 정도로 그칩니다 모든 진형 붕괴 스킬이 그렇듯 각을 본다음 상대진형 옆에서 맞춰서 딜러들을 끊어내는게 가장 이상적입니다
불의 비는 테스트 서버때부터 말이 많았는데
정확도도 정확도지만 채널링이라는 단점때문에
이걸 쓰라고 만든건가 싶을 정도로 안습함을 보입니다 Q굴단 E굴단 특성은 타놓고 한타때 쓰지를 못한다면 무슨소용일까요? 단지 공성에 좋은거 하나뿐
공성이야 한타이기면 자연스럽게 밀리는것이고 공성유닛과 같이 들어갈 상황에서는 이걸 안써도 Q E로 충분히 밀립니다
- (4)
13레벨은 생명석 오로지 생명석입니다 (개인생각)
메이지 종이몸 굴단이 기술보호막을 받거나 피통이 25%는다고 해서 물리면 살아갈수있는 영웅이 아닙니다
자신이 적군에게 포커싱이 되지 않는 상황일때는
생명력 수확도 꿀특성이됩니다 마나로 인해 빠진 피통을 상대 근접 탱커나 전사로 빠르게 회복시켜 아군 힐러의 마나도 아낄수 있습니다
생명석은 마나가 모자를 때나 피가 모자를 때
상황 가리지 않고 언제나 생명력 30%을 안정적으로
제공합니다
- (2)
16특성들은 굴단의 데미지를 Up시키는 특성!
E굴단은 파괴적인 고통을 올려서 1렙특성인 메아리치는 부패와 시너지로 최대한 다단 히트를 시켜야 최대 딜을 뽑아 낼수있습니다 E 굴단의 핵심은 "한캐릭터에게 E를 3중첩 시킬수 있느냐 없느냐?" 입니다
하지만 1렙 특성을 받고도 이건 정말 정말 어렵습니다 심지어 교전중인 적군 탱이나 근딜한테도 3중첩을 쌓는게 힘이 듭니다 E를 어떻게 많은 적군에게 맞추냐와는 또 다른 문제입니다 E굴단을 해야겠다 하시는분들은 제 1 고려사항입니다
Q굴단은 16특성에서 타오르는 지옥불과 내면의 어둠을 고르게되는데 지옥불은 Q Q Q를 적 영웅에게만 맞추면되는 특성으로 상당히 간단합니다 풀 중첩때에는 쿨타임 1초 Q한방에 피가 쭉쭉 빠지는 적군을 볼수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E 3중첩에서 비해써는 새발의 피 ... 그래서 순간적인 딜링을 위해 내면의 어둠을 찍어 Q D Q D 를 사용하는 법이있습니다 순간적인 딜링능력은 지옥불보다 확실히 좋지만
체력 소모가 너무 커서 서로 장단점이 있습니다
(5중첩시 30% 증뎀과 무조건 20%증뎀 (피감소)
개인적으로는 1렙 Q특을 찍은 상태에서 5중첩을 쌓는건 쉽기때문에 타오르는 지옥불을 사용중입니다)
- (1)
마지막은 20은 공포 강화가 제일 합리적입니다
만일 팀에 그레인메인이나 캐리건이 있다면 상대편이 궁맞고 아무것도 못하다가 눈깜 빡하면 터져있는 걸 볼수 있습니다 궁강화를 함으로써 무리하게 적 딜러진들에게 궁을 꼿으려고 들어갈 필요도 없습니다 아군 딜러진을 물러 들어온 상대 전사나 암살제에게 뿌려도 역킬을 노릴수있고 적 앞라인에 cc가 들어간 상황이라면 바로 공포를 날려 상대 딜러진들을 뒤로 물린후에 25%증뎀으로 적군 앞라인을 순삭을 낼수도 있습니다
Q특 굴단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공포 강화를 가지만 E특 굴단이라면 악마의 마법진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순간이동 대신 흑마의 마법진을 고려해서 나왔는데 제한이 없는 이동기입니다 교전이 일어 날려는 곳의 가까운 풀숲에 설치해서 어그로를 끌고 유유히 빠져나올수 있습니다
(가끔 이 특성을 타서 생존한답시고 한타에서 완젼 빠져 저멀리 마법진을 타시는분이 있는데 트롤입니다 항상 도착지점은 상대 시야가 보이지않는 가까운 장소에 설치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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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옥 불길(Q)
- 마나: 75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219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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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력 흡수(W)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3초 동안 초당 137의 피해를 주고 초당 1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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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패(E)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전방으로 어둠의 에너지를 세 번 폭발시켜 6초에 걸쳐 213의 피해를 줍니다. 부패는 하나의 적에게 최대 3회 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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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력 전환(D)
- 굴단은 마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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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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