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굴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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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굴단이 약한게 아니라 당신이 딜을 못 넣는것. 부패굴단
- 작성자 | zmdkdh 작성일 | 2016-07-30 19:30:35 조회수 | 8578 최종수정 | 2016-08-01 02:03: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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굴단어둠의 화신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공포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700 3.543 500 0 60 5.5 1 4.8398 - 1
- 2
- 3
- 4
- 1
- 2
- 3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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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1
- 2
- 3
머리말
영웅 상성
굴단은 스킬 모두가 딜링입니다만 그 중 갑은 30스택쌓은 e입니다.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자주보이면서 라인전을 한다는 가정하에 정한건데 저기 나오는 영웅들이 굴단의 라인미는 속도
특성 및 기술
- (3)
* 메아리치는 부패
딴거 볼거 없습니다. 굴단 딜 안나온다는 일반적인
통념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게 해주는 특성. 16 파괴
적인 고통과 시너지갑
* 추격하는 불길
q 사거리 늘리는거 좋죠. 하지만 겨우 10% 늘려서 어따쓰죠?
* 문양 - w 사거리 늘어나면 딜이 늘어나나요?
* 혼돈의 힘
굴단에게 있어서 마나소모량 감소는 체력관리에 도
움이 되긴합니다만 저는 이런 특성은 쫄보 특성이라
고 봅니다. 암살자인 굴단의 딜에 그닥 도움은 안되
거든요.
- (3)
* 영혼 흡수
체력관리는 이 특성과 w로 하면 됩니다. 30초 쿨에 2
스택 쌓을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자면 일반
적으로 돌격병들이 오면 제일 먼저 오는 근접 돌격병
부터 점사합니다. 그 근접돌격병을 제외한 나머지 둘
을 영혼흡수로 섭취하고 점사당하는 근접돌격병 포
함 나머지 돌격병을 q로 정리해줍니다. 이 특성은 한
타 도중에 근처에 있는 돌격병으로부터 피수급도 가
능하고 라인전하면서 상대의 체력과 내 체력에 차이
를 만드는데 w와 같이 한몫합니다. 오브젝트 싸움하
다가 쉬는 타이밍에 잠깐 라인 갔다오면서 피수급해
서 오면 남들이 우물 먹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생명력 집중
w 쿨 빨리돌리면 딜이 늘어나나요?
* 생전 연마
이거 찍고 생전하느니 돌격병들 흡수해서 생전 한 번
더 하겠습니다.
- (1)
* 어둠의 결속
전 q는 한타 기준으로 원거리 암살자 맞추는 스킬이
아니라 근접 전사나 근접 암살자를 맞추는 스킬이라
고 생각합니다. q가 멀리나가면서 넓어지는 특징 때
문에 의외로 상대 영웅이 바로 앞에 있음에도 '엥? 이
게 안맞어?' 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
우 잘 맞고 우리는 e 딜에 중점을 맞춰야 하기 때문
에 쿨 감이 낫습니다. e쿨 16초인데 언제 줄이냐구
요? 해보세요. 쿨 체감상 진짜 빨리 옵니다.
* 약자를 삼켜라
굴단은 광역마법딜러지 단일 딜러가 아닙니다.
* 피로의 저주
제가 굴단할 초반에 찍어봤습니다만 바로 걸리는거
도 아니고 지속시간이 끝난 다음 걸린다는건 무슨
장난질인지 모르겠습니다.
* 힘의갈망
힐러가 없다는 전제하에 이것도 좋습니다. 힐러가 없
다는 전제하에! 어둠의 결속에 조금 밀린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건 제 생각이고 난 힘의 갈망이 더 좋은
데? 하시는 분은 취향에 따라 하시라고 말씀 드리겠
습니다. 힐러가 없다는 기준에섭니다. 그러니까 아군
지원가가 테사다거나 흔한 빠대 노지원가 매칭이겠
지요.
- (1)
* 공포
한타 파괴하는데 공포만한게 없습니다. 공포로 아군
타워로 끌어들일 수도 있고 상성영웅에서 언급한 그
메도 공포로 직선무빙하게 만든다음 eqw 꼽아주면
알아서 집에 갑니다. 그메는 집에가는데 4렙 특성에
영혼흡수를 찍은 굴단은 돌격병 먹고 다시 라인에 합
류 할 수 있겠네요. 얼마나 좋습니까.
* 파괴의 비
솔직히 말해서 한번도 안 찍어 봤습니다. 그냥 보면
공포가 훨씬 더 좋으거 같아요;; 이 궁을 쓰려면 7초
동안 다른 일반기술은 못쓰며 아군이 지켜줘야하고
다른 cc기 있는 암살자에게 물리지 말아야 합니다.
제약이 너무 많습니다. 둘 다 써보신 분 중에 이 궁이
더 좋다는 분은 제보 바랍니다. 써보지도 않은 궁에
이건구려!! 라고 말하긴 좀 그러네요. 제약이 많다는
선에서 줄이겠습니다.
- (2)
* 생명력 수확
가끔 암살자를 플레이하다보면 갱킹에 의해 타워까
지 밀리는데 굴단은 이 타워 근처에서 qe를 쏟아붓
고 마지막에 w로 역낚시를 하곤 하는데 이 특성은 그
런 굴단의 특징을 잘 살려주며 한타 도중에 cc기 빠
진 근접 전사 or 암살자에게 쓰면 상대는 피가 주는
데 내 피는 차는 효과로 상대에게 부담을 줍니다. 생
전으로 빠진 피를 채우는데도 매우 효과적이구요.
표기상 50% 추가힐량이 안보이던데 이건 버그인거
같네요.
* 마의 갑옷
굴단은 탱커가 아니며 암살자 대비용으로도 상시 발
동이 아닌 q를 써야 발동이 되기 때문에 맞을거 다
쳐 맞고 갑옷을 키는 비효율적인 상황이 연출됩니다.
* 어둠의 거래
생명력 늘어나는거 좋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특성에 비
해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 생명석
생명력 수확과 같이 피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7렙특의 힘의 갈망과 같이 취향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 (2)
* 파괴적인 고통
닥치고 이 특성입니다. 영웅딜 공성 캠프 이 모든걸
가능하게 해줍니다. 공포와 연계를 한다고 가정 했을
때 30스택 e는 빼고 있는 대상이 빼면서 세 번 맞고
재시전 되는 e에 첫 방을 맞아서 도합 네방을 맞습니
다. 진짜 피가 쭉쭉 까입니다. 공포 궁강으로 취약이
라도 걸려있으면 공포로 직선무빙하게 만든 다음 e
먹이고 qw 섞어주면 암살자는 뒤 안돌아봐도 죽어
있습니다. 아 도살자는 체력이 많아서 안 그럴수도
있겠네요. 뭐 어차피 도살자랑은 1:1 매칭이 안돼서
팀원이 도와줘야하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상대 성채에다 쓴다면 6방을 다 맞는데 이거도 피 까
이는게 눈에 확띕니다.
공성거인 캠프 도는거도 약 10초정도면 돕니다.
모든 캠프 중에 잘 뭉치지 않는 4인 기사단 캠프를
제외하면 다 초고속으로 돌 수 있습니다. 암살자 중
에서 제일 빠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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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옥 불길(Q)
- 마나: 75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219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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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력 흡수(W)
- 재사용 대기시간: 10초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3초 동안 초당 137의 피해를 주고 초당 1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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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패(E)
- 마나: 80재사용 대기시간: 14초전방으로 어둠의 에너지를 세 번 폭발시켜 6초에 걸쳐 213의 피해를 줍니다. 부패는 하나의 적에게 최대 3회 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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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명력 전환(D)
- 굴단은 마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질문에 답변을 하는 것으로 대체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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