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굴단

안녕하세요 빠대만 하는 그믐이라고 합니다. 영리는 탈것준다고 하길래 배치포함 21판하고 7등급찍고 안했습니다.저는 롤할때부터 비주류이고 사람들이 안 좋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캐릭으로 캐리하는걸 즐겨했습니다.짤로 비주류 캐릭을 올린거도 그 때문입니다. 뭐 알타는 버프를 계속 받아서 더 이상 비주류는 아닌거 같습니다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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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굴단이 약한게 아니라 당신이 딜을 못 넣는것. 부패굴단
작성자 | zmdkdh  작성일 | 2016-07-30 19:30:35  조회수 | 8571  최종수정 | 2016-08-01 02:03:53
굴단
어둠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공포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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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7003.5435000605.5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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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대만 하는 그믐이라고 합니다. 영리는 탈것준다고 하길래 배치포함 21판하고 7등급찍고 안했습니다.

저는 롤할때부터 비주류이고 사람들이 안 좋다는 인식을 가지고 있는 캐릭으로 캐리하는걸 즐겨했습니다.

짤로 비주류 캐릭을 올린거도 그 때문입니다. 

뭐 알타는 버프를 계속 받아서 더 이상 비주류는 아닌거 같습니다만. 

영웅 상성


    아군과의 상성

    굴단은 스킬 모두가 딜링입니다만 그 중 갑은 30스택쌓은 e입니다.

    e를 안정적으로 넣을수 있는 아눕과 아서스를 골랐는데 잘가두는 레오릭이나 도약찍은 소냐와도 상성은 좋습니다.

    나쁜상성을 가진 영웅은 딱히 모르겠네요. 전 아군이 발암이 아닌이상 오더도 안하고 아군스타일에 맞춰주는 편이라 

    아군 픽에 불편함을 느끼진 않습니다.


    적과의 상성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자주보이면서 라인전을 한다는 가정하에 정한건데 저기 나오는 영웅들이 굴단의 라인미는 속도

    를 못따라오고(자가라는 비슷) 물몸이라 e를 맞췄을 때 체감딜이 훨씬 더 큽니다. 자가라같은 경우는 아군 원거리 돌

    격병쪽에 바퀴를 떨구거나 내 영웅에 히드라를 붙이는데 그땐 그냥 생전 한번하고 뒤로 살짝빼서 피흡안정적으로 해

    주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그메와 도살자인데 그메는 궁(공포)이없는이상 이기는게 거의 불가능하고 (궁이 있어도 이긴

    다는 보장은 없고 서로 물러나는 정도 물론 16렙 이후엔 궁있으면 이기는거도 노려볼수 있습니다.) 

    도살자는 e 후에 침묵이 걸리면 아군이 도와주는 수 밖에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3)

    * 메아리치는 부패

    딴거 볼거 없습니다. 굴단 딜 안나온다는 일반적인

    통념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나게 해주는 특성. 16 파괴

    적인 고통과 시너지갑

    * 추격하는 불길

    q 사거리 늘리는거 좋죠. 하지만 겨우 10% 늘려서 어따쓰죠?

    * 문양 - w 사거리 늘어나면 딜이 늘어나나요?

    * 혼돈의 힘

    굴단에게 있어서 마나소모량 감소는 체력관리에 도

    움이 되긴합니다만 저는 이런 특성은 쫄보 특성이라

    고 봅니다. 암살자인 굴단의 딜에 그닥 도움은 안되

    거든요.

    (3)

    * 영혼 흡수

    체력관리는 이 특성과 w로 하면 됩니다. 30초 쿨에 2

    스택 쌓을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들어가자면 일반

    적으로 돌격병들이 오면 제일 먼저 오는 근접 돌격병

    부터 점사합니다. 그 근접돌격병을 제외한 나머지 둘

    을 영혼흡수로 섭취하고 점사당하는 근접돌격병 포

    함 나머지 돌격병을 q로 정리해줍니다. 이 특성은 한

    타 도중에 근처에 있는 돌격병으로부터 피수급도 가

    능하고 라인전하면서 상대의 체력과 내 체력에 차이

    를 만드는데 w와 같이 한몫합니다. 오브젝트 싸움하

    다가 쉬는 타이밍에 잠깐 라인 갔다오면서 피수급해

    서 오면 남들이 우물 먹는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 생명력 집중

    w 쿨 빨리돌리면 딜이 늘어나나요?

    * 생전 연마

    이거 찍고 생전하느니 돌격병들 흡수해서 생전 한 번

    더 하겠습니다.

    (1)

    * 어둠의 결속

    전 q는 한타 기준으로 원거리 암살자 맞추는 스킬이

    아니라 근접 전사나 근접 암살자를 맞추는 스킬이라

    고 생각합니다. q가 멀리나가면서 넓어지는 특징 때

    문에 의외로 상대 영웅이 바로 앞에 있음에도 '엥? 이

    게 안맞어?' 하는 경우가 있긴 합니다만 대부분의 경

    우 잘 맞고 우리는 e 딜에 중점을 맞춰야 하기 때문

    에 쿨 감이 낫습니다. e쿨 16초인데 언제 줄이냐구

    요? 해보세요. 쿨 체감상 진짜 빨리 옵니다.

    * 약자를 삼켜라

    굴단은 광역마법딜러지 단일 딜러가 아닙니다.

    * 피로의 저주

    제가 굴단할 초반에 찍어봤습니다만 바로 걸리는거

    도 아니고 지속시간이 끝난 다음 걸린다는건 무슨

    장난질인지 모르겠습니다.

    * 힘의갈망

    힐러가 없다는 전제하에 이것도 좋습니다. 힐러가 없

    다는 전제하에! 어둠의 결속에 조금 밀린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건 제 생각이고 난 힘의 갈망이 더 좋은

    데? 하시는 분은 취향에 따라 하시라고 말씀 드리겠

    습니다. 힐러가 없다는 기준에섭니다. 그러니까 아군

    지원가가 테사다거나 흔한 빠대 노지원가 매칭이겠

    지요.

    (1)

    * 공포

    한타 파괴하는데 공포만한게 없습니다. 공포로 아군

    타워로 끌어들일 수도 있고 상성영웅에서 언급한 그

    메도 공포로 직선무빙하게 만든다음 eqw 꼽아주면

    알아서 집에 갑니다. 그메는 집에가는데 4렙 특성에

    영혼흡수를 찍은 굴단은 돌격병 먹고 다시 라인에 합

    류 할 수 있겠네요. 얼마나 좋습니까.

    * 파괴의 비

    솔직히 말해서 한번도 안 찍어 봤습니다. 그냥 보면

    공포가 훨씬 더 좋으거 같아요;; 이 궁을 쓰려면 7초

    동안 다른 일반기술은 못쓰며 아군이 지켜줘야하고

    다른 cc기 있는 암살자에게 물리지 말아야 합니다.

    제약이 너무 많습니다. 둘 다 써보신 분 중에 이 궁이

    더 좋다는 분은 제보 바랍니다. 써보지도 않은 궁에

    이건구려!! 라고 말하긴 좀 그러네요. 제약이 많다는

    선에서 줄이겠습니다.

    (2)

    * 생명력 수확

    가끔 암살자를 플레이하다보면 갱킹에 의해 타워까

    지 밀리는데 굴단은 이 타워 근처에서 qe를 쏟아붓

    고 마지막에 w로 역낚시를 하곤 하는데 이 특성은 그

    런 굴단의 특징을 잘 살려주며 한타 도중에 cc기 빠

    진 근접 전사 or 암살자에게 쓰면 상대는 피가 주는

    데 내 피는 차는 효과로 상대에게 부담을 줍니다. 생

    전으로 빠진 피를 채우는데도 매우 효과적이구요.

    표기상 50% 추가힐량이 안보이던데 이건 버그인거

    같네요.

    * 마의 갑옷

    굴단은 탱커가 아니며 암살자 대비용으로도 상시 발

    동이 아닌 q를 써야 발동이 되기 때문에 맞을거 다

    쳐 맞고 갑옷을 키는 비효율적인 상황이 연출됩니다.

    * 어둠의 거래

    생명력 늘어나는거 좋죠. 하지만 상대적으로 다른 특성에 비

    해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 생명석

    생명력 수확과 같이 피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7렙특의 힘의 갈망과 같이 취향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2)

    * 파괴적인 고통

    닥치고 이 특성입니다. 영웅딜 공성 캠프 이 모든걸

    가능하게 해줍니다. 공포와 연계를 한다고 가정 했을

    때 30스택 e는 빼고 있는 대상이 빼면서 세 번 맞고

    재시전 되는 e에 첫 방을 맞아서 도합 네방을 맞습니

    다. 진짜 피가 쭉쭉 까입니다. 공포 궁강으로 취약이

    라도 걸려있으면 공포로 직선무빙하게 만든 다음 e

    먹이고 qw 섞어주면 암살자는 뒤 안돌아봐도 죽어

    있습니다. 아 도살자는 체력이 많아서 안 그럴수도

    있겠네요. 뭐 어차피 도살자랑은 1:1 매칭이 안돼서

    팀원이 도와줘야하니 큰 의미는 없습니다.

    상대 성채에다 쓴다면 6방을 다 맞는데 이거도 피 까

    이는게 눈에 확띕니다.

    공성거인 캠프 도는거도 약 10초정도면 돕니다.

    모든 캠프 중에 잘 뭉치지 않는 4인 기사단 캠프를

    제외하면 다 초고속으로 돌 수 있습니다. 암살자 중

    에서 제일 빠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

    * 유령 출몰

    띠용~ 공포가 걸리는데 25% 추가딜까지?

    * 거대한 충돌

    저는 파괴의 비를 찍진 않지만 0.5초라도 90% 슬로

    우라면 찍겠네요. 어차피 저는 마법진 안 찍거든요.

    * 악마의 마법진

    어둠의 거래와 같은 쫄보특(개인기준)입니다. 한타

    딸피일 때 잠깐 빠져서 피 수급하고 다시 돌아오기

    용이한 굴단에게 마법진은 좀..

    • 지옥 불길(Q)
      마나: 75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219의 피해를 줍니다.
    • 생명력 흡수(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3초 동안 초당 137의 피해를 주고 초당 1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부패(E)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전방으로 어둠의 에너지를 세 번 폭발시켜 6초에 걸쳐 213의 피해를 줍니다. 부패는 하나의 적에게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생명력 전환(D)
      굴단은 마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반적인 메이지 같이 상대에 갱킹이 강한 영웅이 있다면 적당히 사려주시고 피가 모자라면 지나가다가 중립 용병한

    테 w 한번 걸고 가세요. 그것만으로도 피 관리가 되게 편해집니다.

    초반 운영
    라인에 서서! 되도록이면 죽지말고! e를 맞춘다! 그겁니다. e를 맞추는데 팁을 드리자면 일단 q의 딜이 이번패치로 

    10% 상향됐습니다. 이 10%상향이 개꿀입니다. 왜냐. 1렙일 때 q로 4방에 정리되던 원거리 돌격병이 이번패치로 3방

    이면 정리됩니다. 우리 히오스 개발진들께선 굴단에게 생전이 있다는 이유로 마나소모량을 넘나 많이 주셨습니다. 그

    래서! q 3방으로 정리되는게 크다는 겁니다. q 3방으로 라인 밀고 아군 돌격병 피해서 타워 쪽으로 가는 영웅에게 e 3

    방! 물론 3방을 맞추긴 힘듭니다. 그래서 가장 쌓기 편한 방법은 돌격병을 정리하는 와중에 

    - 출처 나무위키

    저렇게 부패 원들이 맞물려 있는 곳 중심으로 검은 원에 있을때 맞추면 2방 맞습니다. 이거도 안된다면 아쉬워도 1방

    이라도 쿨마다 맞추는걸 목표로 합시다. 제가 제일 빨리해본게 6분대 후반에 완성해 봤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전 항상 원거리 암살자를 플레이할 때 '상대는 나를 제일 만만하게 보고 나부터 물러 온다' 이런 마인드를 갖고 (굴

    단이 만만하긴 합니다.) 게임을 합니다. 그래서 포지셔닝을 굉장히 신경쓰면서 하구요 그래서 공포가 나를 물러 오는

    적을 카운터 치기에 아주 좋은 궁입니다. 아군 혹은 내가 밀리다가 타워 근처에 왔다 싶으면 상대 살짝 뒤쪽에 공포

    를 깔아서 아군 타워로 당긴 다음 처치 한다던가 근접암살자가 내게 근접해서 딜을 하는데 공포를 걸어서  근접한 상

    대만 아군 진영으로 끌어들여서 다이브한 형태로 만든다던가. 

    한타 말고도 공포는 범위가 넓어서 우두 싸움할때도 다른 영웅들보다 안정적으로 먹을 수 있게 해줍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궁강은 취약까지 걸리기 때문에 팀파이트에서 아주 좋은 궁극기가 되며 특성란에서 설명했듯 취약 eqw 면 암

    살자들은 근처에 지원가가 있다거나 자체 회복 or 무적기능이 있는게 아닌 이상 이미 죽어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질문에 답변을 하는 것으로 대체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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