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카라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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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하이브리드 지원가 네팔렘 카라짐.
- 작성자 | Silvanas 작성일 | 2016-08-09 14:45:08 조회수 | 44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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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라짐베라다니의 수도사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027 4.2226 500 3 64 1.75 2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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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이번 여름 휴가를 맞아 초상화(요한나와 카라짐 10렙시 획득 가능한) 하나를 얻기 위하여
빠대에서 카라짐을 돌리며 소소하게 느낀점 및 공략을 올려볼까 합니다.
지원가는 퀘스트 아니면 잘 안하기도 했고 재미가 없다는 인식이 강했었는데요.
카라짐은 생각보다 유틸성도 좋고 지원가에게 정말 부족한 타격감도 훌륭하며 승률(빠대 10판 기준 대략 70~80%)은
덤으로 따라와 주더군요...
결국 요한나가 렙이 더 높은 상태에서 시작했는데 카라짐이 먼저10렙이 찍혔습니다.
지원가 퀘를 빠대에서 돌리고 싶은데 하고 싶은게 딱히 없는 분들께 카라짐 한번 추천해 봅니다~~ㅋㅋ
가볍게 살펴보는 공략이니 고수분들은 애정으로 봐주세요~
영웅 상성
1렙에서 힐을 가지 않는 카라짐일지라도 w광역힐과 약간의 탱이 되기 때문에 근딜러와 적을 같이 물면 효과가 배가 되더군요... 빠대라서 2힐이 심심찮게 잡히는데 그때는 부족한 딜량을 커버하기 위해 1렙에서 철권을 찍어주는게 좋았습니다.
적으로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은 아무래도 평타 대마왕 도살자, 평타 씹어드시는 알타, 스턴맨 소, 가까이 붙는걸 허락치 않는 리밍이 가장 까다로웠습니다.
특성 및 기술
- (2)
전 열판에 여덟은 철권을 찍었는데요.. 상대가 카라짐 딜을 무시하는 경향이 있어서 끔살 잘당하기도 하고 초월과 통찰 보다 게임을 흔드는 영향력이 컸습니다.
다만 딜러가 충분하고 조금이라도 힐을 더해야 한다면 초월. 집갈 시간도 아까운 맵이면 통찰을 이용한 무한 w도 활용 가능합니다.
- (2)
e를 켜둔 상태에서 q로 붙어서 때리면 물몸인 애들은 뒤로 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때 추월의 이속 증가 때문에 딸피를 따기가 수월해집니다.
상대에 노바툴이 있다면 선견지명도 좋은선택 이구요. 힐을 조금더 보태자면 치유의 수호물 갑니다.
- (1)
1렙에 철권을 갔기 때문에 힐 강화를 위해 w특 갑니다. 통찰 찍었다면 더욱 효과를 보기도 합니다.
적에 노바와 제라툴이 같이 있어서 갱이 너무 심할 때는 투시를 찍어서 활용하기도 했는데요 제법 쓸만했습니다.
- (2)
철권에 칠면 까지 더해지면 딜 측면에서 한타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신성장법은 슈퍼세이브가 가능한데 타이밍 맞추기가 제법 어렵고 상대가 센스 있으면 무용지물인 궁이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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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찬란한 질주(Q)
- 마나: 25충전 대기시간: 12초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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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상의 숨결(W)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0초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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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연속 격파(E)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0초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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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제가 카라짐이 하이브리드라고 느껴진 점이 1특의 철권 때문입니다.
힐러가 딜 박혀봤자라고 하실 수도 있지만 가끔 딜 1위를 할정도로 잘 박힙니다.
다만 거기에 빠져서 너무 들어가서는 안됩니다.
아웃복서처럼 e 켜둔 상태에서 q로 붙어서 다다다 때리고 이득을 본뒤 다시 q로 빠져 나오는 식입니다.
힐이 있기 때문에 어지간한 맞다이 에서는 이득을 볼 수 있습니다.
캠프를 염두에 두고 1특에서 초월을 가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초월을 찍으면 안정적으로 먹을 순 있지만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그냥 철권찍고 2유닛 공성캠프 위주로만 먹어주는게 훨씬 좋아요. 실바나스 보단 느리지만 정말 순식간에 공캠 먹어버립니다.
그리고 e는 이동하는 중에 항상 켜두는게 좋아요.. 마나를 소모하고 이동하는 동안 마나가 다시 차기 때문이죠
일반공격 하기 전까지 말에서 내리지도 않고 쿨도 돌지 않기 때문에 e를 켜둔 상태에서 q로 들어 갔다가 다시 q로 빠지는 식입니다. q1회는 추노용 보다는 도주용으로 남겨두는게 좋아요.
라인능력도 그나마 철권을 찍으면 조금 나아지는 편이라 딜, 힐, 공성 다 무난한 하이브리드 카라짐이 됩니다.
뒤집어 말하면 뭐하나 특출하진 않지만 빠대 특성상 조합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유틸성이 뛰어나다는 것이 큰 장점이 되더군요~
아군 탱이나 근딜러와 잘 호응해주면서 적을 녹이고 라인 보다가 7렙 이후엔 공성캠프 잽싸게 먹어줍니다.
초반엔 적 딜러나 전문가의 폭딜이 무섭지 않으므로 일대일 대치 상황에선 적극적으로 붙어줘서 우물 먹으러 가도록 유도 해주세요~
칠면공격의 쿨이 생각보다 짫아서 금방 돌아오니 적 하나 포커싱해서 딸 수 있다 싶으면 아끼지 않는게 좋습니다.
한타시 서로 피박 쓰고 힘들게 살아 남았다면 캠프 부지런히 먹는거 잊지 마시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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