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우리엘

오늘 나온 아우리엘을 해보고싶거나 초보자들을 위한 약간의 공략입니다.기본적인 플레이방식과 운영,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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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꿀빨때 빨자 힐,딜,라인 다되는 아우리엘 공략!!
작성자 | 데낄라완샷  작성일 | 2016-08-10 17:02:07  조회수 | 10805  최종수정 | 2016-08-10 18:28:38
아우리엘
희망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밀쳐냄, 회복, 보호막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치유 에너지 치유 에너지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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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7003.5394750645.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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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오늘 나온 아우리엘을 해보고싶거나 초보자들을 위한 약간의 공략입니다.
기본적인 플레이방식과 운영, 팁을 소개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우선 아우리엘의 상성이 좋은 영웅은
평딜러이면서 평타의 데미지가 좋은 영웅들로 골라봤습니다.
이유는 대부분 소냐,스랄,그메,도살자등 상대 영웅을 직접 타케팅하여서 들어가는 타입의 영웅이므로
해당 영웅에게 D(희망)을 넣어준다면 바로바로 치유에너지로 들어올수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소냐의 소용돌이, 스랄의 질풍,그메의 Q, 도살자의 무자비한 돌진이후의 콤보,
레이너의 긴사거리에서의 평타등과 잘 어울어지며
해당영웅들이 깊숙히 진입하더라도 즉각즉각 광역힐로 보충해줄수 있기때문에
보통의 다른 지원가와 호흡을 맞췄을때보다 오래 생존할수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평딜러이면서 딜이 잘나오는 특정 영웅들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상성이 나쁜아군영웅은 굴단,노바,아르타니스,일리단,바이킹은 나쁘다고 생각됩니다.
굴단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체력을 마나로 바꾸어서 한타를 유지합니다.
아우리엘의 힐은 한번시전시 즉발이고, 모든 치유에너지를 태워버립니다.
굴단이 지속적으로 체력을 마나로 바꾸어서 플레이하기때문에 한타이전에 치유에너지를 모두 소모하는
상황도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노바는, 일단 D(희망)을 노바에게 시전을 할수가없습니다. 언제 딜을 넣을지 알수도없는 상황에서
D(희망)으로 이득보기에는 힘든 영웅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혼자 플레이하며 이득을 봐야하는 영웅이므로 보통 아군과 떨어진 지형에서 많이 도망을 가게됩니다.
광역힐이기때문에 단순히 한명에게 힐을 시전하게된다면 아주 아까운 상황이라고 생각됩니다.
아르타니스,일리단은 여러번 같은팀으로 플레이 해보았지만
힐을 넣는순간 Q로 상대방쪽으로 왓다갔다 하는바람에 타이밍을 잡기가 여간 어려운것이 아니였습니다.
게다가 힐이 한번이라도 안들어간다면 살아나오기가 힘든 영웅이기때문에 아우리엘과
어울리지않다고 생각했습니다.
바이킹의 같은 경우에는 아우리엘은 영웅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치유에너지로 많은 양이 들어오기때문에
하루종일 라인에서 경험치를 챙기고 미니언을 먹어라도 아우리엘한테는 새발의 피도 치유에너지가 들어오지않습니다.

적군으로 상대하기 쉬운영웅으로는
바이킹,줄,트레이서,일리단,그메등 약간 평딜러 위주로 선택하였습니다.
우선 저의 공략자체가 실명을 이용한 Q강화를 중시하기때문에
근접이나, 가까이와서 평타를쳐야하는 원딜러들도 Q사거리에 대부분 닿기때문에
실명을 쉽게 할수있다는 장점이있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영웅은
자라가가 괘걸로 저에게 궁을쓰고 이니쉬를 걸어버리는 경우, 레오릭이 묘실로 가두는경우,
케리건,스랄이 CC기로 도망못하게 괴롭히는경우등 그런이유로 어렵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크로미는 상당히 긴사거리로 Q,W를 대놓고 아우리엘에게 맞추려고하는데
모니터에 보이지도 않는곳에서 날아오니 피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순간 폭딜이 굉장하기때문에 그렇게 판단했습니다.
의외로 같은 메이지이지만 제이나의 서리고리나,리밍의 파열은 아우리엘의 궁으로 자기자신에게
사용하면서 죽음을 피할수있기때문에 다르다고 생각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Q의 시전속도 50%증가로 4레벨의 특성과
시너지를 발휘하는 특성입니다.
보통 티어가 올라갈수록 Q가 느리면 중앙에 맞아주지않고 피하더군요..
그래서 Q강화로 후반힐량 극대회를 노립니다.
W강화 타오르는 빛은 자신이 Q스킬을 잘 맞추고 개싸움이 예상되는 조합에는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W강화시에는 개싸움이 일어나면 그 위치에 광역힐을 주면 힐량의 30%가 데미지로 들어갑니다.
16렙기준 1000정도의 힐량이되므로 대략 300정도가 여러명에게 들어갈수있다는 말입니다.

(1)

1렙 특성에 무엇을 찍던간에 무조건 4특성에선
장업한 손짓을 찍어줍니다.
Q의 반경이 넓어짐과 동시에 한타시
대량의 치유에너지를 충전할수있는
아주 핵심스킬입니다.

(1)

7렙특성에서는 약간 호불호가 갈리는데
7렙 이전까지 게임 흐름을 보았을때에
우리팀이 잘밀고 지속싸움을 오래한다 싶으면
W강화 폭발적인 빛을 찍어줍니다.
요 특성은 20렙쯤부터는 레가르의 선치를
약 2초마다 한번씩 받게해주는
아주 강력한 스킬이 되겠습니다.

자신의 팀이 밀리거나 어그로끌 영웅(소냐,도살자등)
근접 서브탱&피통좀되는 근접딜러가 있다면
감정이입도 좋습니다.
소냐나,그메,도살자등 들어가서 딜을 날려야하는
영웅들에게 미리 D를 넣어주고 해당 영웅위치에
신속하게 힐을 주면서 한타를 이겨낼수있게
도움을 주는 특성이되겠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W강화 폭발적인 빛이
아주 후반에도 2초의 짧은쿨의 장점이 충분하므로
저는 W강화를 추천드리겠습니다.

(2)

궁은 수정방패가 갑입니다.
부활은 긴쿨타임 3초 그리고 대상의 위치와
가까이 접근해야지 시전이 가능합니다.
한타를하는도중 아군이 죽었다면 숫자에서 밀리게된다면 빽핑을찍으면서 빼는경우도 다반사죠
그럴때는 저궁이 아예 쓸모가없어집니다.
오히려 부활로 다시 살리는것보다
죽지못하게 수정방패로 2초동안 얼리는것이
더욱더 효과적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수정방패를 아군에게 시전했을때에
상대방은 수정방패의 폭팔반경을 벋어나려고
움직입니다. 그럴때에 Q스킬로 상대영웅에
기스를 내주신후에 바로 수정방패에서 일어나는
아군에게 힐을 주면 되겠습니다.

(1)

1특성,4특성에서 Q강화를 찍었다면
Q강화 눈부신 빛이 꽃을 찍어주시면
그때부터는 아우리엘이 들이댈수있는 타임입니다.
Q스킬의 휩쓸기의 중심부분에 맞게되는적은
4초동안 실명이 됩니다.
4초동안 실명은 아르타니스의 궁 억제기파동과
동급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상대방의 근접영웅과 우리팀의 근접영웅이
딜을 넣고있을때 약간 후방에서 Q로 살짝 긁어주면
실명이4초, 아우리엘은 치유 에너지가 50%이상
차있는것을 보실수있을겁니다.

(1)

16특성은 장기전의 경우에 아주 유용한 특성이며
7특성의 폭발적인빛과 시너지를 이루는 특성입니다.
치유에너지를 100% 모우고 광역힐을 쓰게되면
치유에너지가 영구적으로 75가 증가합니다.
해당 퀘스트를 많이하면 할수록 20렙쯤에는
선치와 동급의 힐을 광역으로 뿌릴수있게됩니다.
그것도 2초마다 말이죠....

다음보조 특성은 아~ 20렙이전에 게임이 끝나겠다
하면 찍어주면됩니다.
보통은 평딜러에게 아주 좋은 특성이며
레이너,루나라,스랄,그메등 유리할때에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4)

20특성은 희망의 방패가 아주 꿀입니다.
한타 교전시에 항상 치유 에너지를 모운다는 보장이없습니다. 제가 아군에게 D(희망)을 넣었지만
해당아군이 뒤로뺀다던지 딜이 잘 안들어간다면
치유에너지는 금방 모자라게됩니다.
잠깐 한두번정도 힐이 딸릴경우에 희망의 망패를
사용해주시면 아주 좋습니다.
해당스킬은 쿨타임45초로 한타때 2번까지도
쓸수있을 정도로 지원가로서 아주 바람직한
특성이 되겠습니다.

  • 신성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지역을 신성한 힘으로 휩쓸어 42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의 적에게 16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천상의 빛(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저장한 치유 에너지를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해당 양만큼 회복시킵니다.
  • 억류의 일격(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172의 추가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 희망 불어넣기(D)
    지속 효과:영웅에게 준 피해의 2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55%를 치유 에너지로 저장합니다.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희망을 불어넣습니다. 대상이 주위에 있으면 대상이 영웅에게 준 피해의 3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10% 역시 치유 에너지로 저장됩니다. 동시에 1명의 영웅에게만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최대 494의 치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우리엘의 Q는 라인을 정리하기가 수월하며 어느 지원가보다도 라인클리어가 빠르고 좋습니다.
하지만 Q를 신경안쓰고 남용했다가는 정작 필요한 갑작스러운 교전상황에 Q를 사용하지못하게됩니다.
그렇게된다면 치유에너지는 부족할것이고 그 찰나의 순간에 팀원들이 쓰러질것입니다.
맵을 잘보고,, Q는 8초기때문에 왠만한 라인이 엄청 밀리는 상황이 아니라면
조금 아끼면서 상대방의 영웅이 근처에있을때에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한타가 일어나기전에 치유에너지는 조금이라도 모아둔상태가 좋으며
한타가 벌어지면 스킬이 난무하기때문에 첫번째 치유에너지는 금방모입니다.
이때 W로 최대한 2,3명이있는 위치에 광역힐을 시전하고
이후에 Q 스킬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웅한두명이 Q의 중심부분에 맞게되면 치유에너지가 거의100%가 차게됩니다.
이렇게 모인 치유에너지로 한번더 광역힐을 사용할수있으므로
한타유지력에서 압도할수있습니다.

E(역류의일격)는 상대방에맞고 벽에 맞게되면 1.25초 스턴에 걸립니다.
하지만 너무 의식하다보면 오히려 다죽여가는 상대방 영웅을 방생하는 경우도 생기고
도주할때에도 어려움을 느끼게될수가 있습니다.
E는 한타에 패배를해서 도주를 할때에 쫒아오는 상대방에게 한번날려주고
무사 귀환을 한다거나, 한타중 딸피인 팀원이 뒤로빼려는 순간 다가오는 상대방 영웅으로 날려주면 되겠습니다.
E를 잘 맞추는것보다 Q로 에너지관리, W쿨 2초로 신속한힐로 한타를 유지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우리엘은 피통이 상당히 큰편이며 20렙기준 4000의 피통이 됩니다.
우서가 20렙기준 4500이고 빛나래,모랄레스등 다른 지원가들은 피통이 3000대입니다.
왠만해서는 안죽는다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원거리 지원가 이기때문에
우서보다 피통은 낮지만 더욱더 활약할수있는 조건이좋습니다.
자힐을 삼가하고 근처에 아군이있을때에만 힐을 사용하세요..

초반 운영
아우리엘은 초반에는 치유에너지를 모우기가 쉽지않기때문에
초반에는 약간 불리한 지원가라고 생각됩니다.
치유에너지를 빨리모우기 위해서는 팀원 딜러들이 딜을 넣는만큼
생성이되기때문에 초반에는 딜러들도 딜이약하니....
후반에 가면갈수록 좋습니다.
초반은 상대방 조합에따라서 갱을 조심하며 피가빠진 팀원들에게 힐을 공급하러갑니다.
보통 미드에 2:2라면 적당히 진입해서 Q로 치유에너지를 채워주고
피가없는 팀원에게 배달을하러 가면 되겠습니다.
한타가 벌어지더라도 도망만간다면 절대 이길수가없습니다.
가까이 붙어있는 적이 많을수록 Q로 치유에너지를 많이 생성할수있으므로
Q, W바로바로 힐을 공급해주면 밀리던한타도 역전이 가능해집니다.

라인전을 위아래 이동하면서 할때에는
항상 D(희망)을 즉시즉시 화면상에있는 영웅으로 바꾸면 됩니다.
한타가 열리기전에는 원딜러,탱에게 D(희망)을 시전하고
근접암살자등(소냐,스랄,그메,도살자)이 접근하면 그때 타켓팅을 바꾸어서 D를 시전해줍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급기 습득후 13부터는 아우리엘이 꽃을 피우기 시작합니다.
실명4초기 때문에 가까이오는 근접암살자들도 무섭지않습니다.
제라툴,그메,스랄등 오는즉시 Q로 눈뽕을 먹여줍니다 4초라는 긴 쿨타임과
방금 Q로 얻은 치유에너지로 자힐을 신속히 할수있습니다.
궁극기는 소냐,그메,도살자등이 있다면 해당 영웅이 궁,스킬다쓰고
도망못나올때 체력이 2/5 정도 있을때(반피보다 약간밑)에 사용해주면 아군도 살고, 상대방도 죽이는 아주 좋은 효과를 볼수있습니다.
스킬이 다빠진,소냐,그메,도살자는 순삭당하기 쉬우므로 레가르의선치, 우서의 천보와같이
아끼지말고 미리미리 사용해줍니다.
아군이 아우리엘의 궁에 얼어버리면 그때 Q로 신속히 에너지를 보충해주고
궁에서 깨어나는 아군에게 대량의 힐을 주면 한타는 유지될것입니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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