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머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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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머키로 골드에서 그랜드 마스터까지
- 작성자 | 용암광전사 작성일 | 2016-09-16 04:46:40 조회수 | 25035 최종수정 | 2016-12-25 17:2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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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키아기 멀록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730 29.1992 - - 60 1.2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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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이번 머키 패치후 머키가 망했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저는 크게 너프라는 생각이 들지 않아서 제가 사용하는 특성을 올려봅니다.
패치전에도 같은 특성을 사용했고 패치후에도 똑같이 사용중입니다.
특성을 이렇게 간 이후부터 승률이 꽤나 잘나옵니다.
머키 750판 채웠네요 싄난다 ^오^
시즌2 골드3 배치 후 총 109승 61패로 그랜드 마스터까지 갔습니다.
머키로 62승 20패 나머지로 47승 41패로 등급은 거의 머키로만 올렸습니다.
다/마구간에서는 29승 4패했는데 머키했다고 던지는 경우가 적어서 그랬던거 같습니다.
진 게임에 반정도를 성채 레오릭이나 본진 잠수같은걸로 졌거든요.
머키의 인식이 좋아져서 이런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이게 골드3배치후 조금 했을때네요 골드3받은 스샷은 아쉽게도 없습니다.
그랜드 마스터 달았습니다. 머키 화이팅
머키는 빠대에서 많이 사용하므로 빠대 mmr도 올려봅니다.
흐려서 제대로 안보이는데 3071로 마스터31로 나옵니다.
요즘 영리 등급올리느라 많이 못했는데 저번에 봤을땐 마스터7로 나왔습니다.
빠대는 워낙 힐러가 없는판이 많아서 머키가 게임 터뜨리기가 정말 유리합니다.
(빠대만 하시는 분들 빠대등급은 어느정도 분별력이 있지만 영리 등급과는 별개로 생각하세요)
머키의 가장 이상적인 조합은 2원딜 1탱 1힐러 1머키입니다.
혹은 1원딜 1근접 암살자(제라툴,알라라크) 1탱 1힐러 1머키도 좋습니다.
머키는 팀에서 라인 클리어를 잘하는 근접 암살자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게임을 하다보면 '응 머키니까 던짐' '응 머키니까 성채레오릭'이런말을 많이 들으실 텐데
당황하지 마시고 우리편이 머키골랐다고 대충하던 꼴픽을 했건 아군을 잘 타이르고 열심히 게임합시다.
어떻게든 후반까지 버텨서 적을 하나둘씩 끊다보면 이길 가능성이 생깁니다.
머키는 후반 암살로 혼자서도 캐리하기 가장 좋은 영웅입니다.
사실 서로 스트레스 안받으려면 그냥 빠대나 돌리는게 좋은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머키를 할때 중요한게 다른 사람들은 머키를 잘 모른다는걸 감안하고 대화를 많이 하세요.
머키는 정말 하는 사람만 하니까 대화를 많이해서 자신의 의도를 알려야 합니다.
리플레이는 정리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설명을 잘 못해서 공략보다도 리플레이를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설명을 못하겠어요~아옳옳옳~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17&l=1452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17&l=1453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17&l=1454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17&l=1455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017&l=1457
아래는 옥냥이라는 분의 머키 플레이 영상인데 제가 하고싶은 말을 저보다 더 잘하시더라구요.
머키 숙련도가 좀 떨어지시는데 운영이나 이해도 부분은 정말 좋으니 한번 보시는걸 추천합니다.
단, 처음 파탑 게임에서 패인이 머키가 아무도없는 탑라인을 미는동안 아군이 다 터져서 승기를 내주는데
이게 머키 잘못이라고는 할수 없지만 자기 라인에 아무도 없을때 빽핑을 찍어서 아군을 못나오게 하고
복어로 돌격병만 제거하고 바로 합류해주시는게 승률 올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안그래도 많은 머키하시는 분들에게 지적하고 싶은 부분이었는데 그부분까지 좋은 교보재라고 봅니다.
영웅 상성
상대하기 쉬운 영웅
노바
노바는 머키를 간단히 잡을수도 있고 위축도 간단히 쌓을수 있습니다.
게다가 알을 찾기도 쉬워서 머키의 천적이라고 생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머키도 마찬가지로 노바를 잡기도 쉽고 위축도 간단히 터뜨려 버릴수 있습니다.
알을 찾는것도 그동안 머키가 노는게 아니므로 노바가 찾아서 깨도 본전 못깨면 손해입니다.
사실 말이 좋아서 알찾기지 그동안 게임에 영향력이 없으므로 죽어있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노바를 상대할때는 라인 클리어를 하면서 은신한 노바가 주위에 있는지 계속 확인합시다.
특히 부쉬에서 노바를 본다면 확정적으로 킬을 딸수 있으니 후반엔 적극적으로 노바를 사냥합니다.
상대법은 그저 먼저물면 이기고 혹시 궁이 없을때 만나도 싸워주세요.
Q를 피하면 무조건 이깁니다.
발라
발라는 체력이 너무 낮아서 붙어서 독살을 넣고 점액바르고 추격하는것만으로 상당한 부담을 느낍니다.
주로 튼튼한 앞라인과 같이 뽑는다는 점도 머키에게 유리한 부분입니다.
크로미
크로미는 어떤 영웅이든 가까이 붙으면 승산이 전혀 없습니다.
그럼에도 크로미가 포킹을 할 수 있는 이유는 적 영웅이 자기가 죽을곳까지는 들어오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론 머키에게는 해당 안되는 이야기이므로 같이 죽을 생각으로 견적을 보면 죽이기 수월합니다.
크로미의 유일한 생존기인 시간의 덫도 한타때 머키가 밟으면 오히려 이득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줄
이친구는 1:1에서 머키에게 지기때문에 항만같은 맵에서 같이 두라인 클리어를 하게되면
두라인 다 밀리고 솔킬마저 간단히 내주게 됩니다.
아우리엘
문어발을 풀 정화가 없습니다.
따라서 머키가 아군 원딜을 물었을때 딜로스가 엄청쌓이게 됩니다.
어쩔수없이 정화를 못써서 수정 방패를 쓰게되는데 이때도 딜로스가 발생합니다.
딜을 넣은만큼 힐량이 차는 아우리엘 특성상 머키가 넣은 데미지를 머키 잡는다고 회복할수 없는것도 피곤합니다.
제라툴
머키보다 라인 클리어가 나쁘고 제라툴이 한타때 넣을수 있는 총딜량도 높은편이 아닙니다.
상대 딜러를 무는것도 머키가 훨씬 안정적이고 시간을 오래끌수 있습니다.
적으로 나왔을때 쓰랄이 같이 나오지 않는다는 점이 일단 유리합니다.
사실 공감 연계나 피지컬이 높아지기 시작하는 고티어에서는 당연히 제라툴이 좋은데 그마까지 가지 않는이상
죽어도 하드쓰로잉이 되지않는 머키가 안정적인 경우가 많습니다.
탱커 여러분
머키가 탑라인으로 가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대부분의 탱커를 상대로 머키는 라인전 우위를 점합니다.
라인 유지를 해야하기 때문에 머키의 점액-복어-평타-점액을 맞으며 복어를 깨게 되는데
머키를 원콤에 처리할 딜이 없는 탱커들은 계속 점액을 맞으며 딜교환의 손해를 보게됩니다.
트레이서
뭐 이딴식으로 말도 안되는 상성이 있는지...
가장 큰 문제는 복어를 던지고 묶어도 복어 데미지를 넣을수가 없다는 점입니다.
복어가 날아갈때 점멸 (Q) 로 피하거나 터지기전에 시간 역행 (E) 으로 피해 버립니다.
라인전도 복어는 순식간에 깨버리고 평타만으로 머키에게 데미지를 누적시켜서 이길수가 없습니다.
단, 한타때 아군이 도와주면 순식간에 터뜨릴수 있긴 합니다.(복어 안던지고 묶는게 좋습니다. 안터져요.)
리밍
극대화 반응 (고유 능력) 은 이해합니다만 우월 (고유 능력) 이 양심이 없습니다.
우월을 찍는다면 한타때 진입각을 확실히 보고 들어가야 합니다.
확실히 한 영웅을 잡을수 있을때 들어가시고 리밍을 노릴수 있으면 더 좋습니다.
한타때는 힘들지만 라인전에서는 논타겟 스킬밖에 없고 딜교하기가 쉬워서 쉽게 이길 수 있습니다.
자가라
머키로서는 카운터맞는 부분이 너무 많습니다.
점막 종양 (고유 능력) 때문에 부쉬 플레이에 애로사항이 생깁니다.(1렙때는 점액+평타 두방쳐야 깨집니다.)
추적 도살자 (W) 가 강력하기 때문에 제대로 된 딜교가 성립을 안합니다.
어쩔수없이 상대해야 하는 경우에는 추적 도살자의 쿨을 최대한 노려서 피를 많이 깎아둡시다.
독살을 쿨때마다 돌리는것도 괜찮고 라인이 밀리기 때문에 몇번 죽으면서라도 피를 어느정도 깎아두는게 좋습니다.
라인전 이후로는 자가라가 w를 쓰기전에 문어발로 묶으면 1:1에서 이길수 있습니다.
해머 상사
거미 지뢰 (Q) 충격포 (W) 공성 모드 (E) 전부 까다롭습니다.
트레이서와 마찬가지로 이길만한 상대가 아닌데 대신 로밍이오면 잡기 쉬운 상대입니다.
기본적인 라인전은 해머에게 붙으면서 복어 (W) 를 라인에 던지고 해머에게 점액 (Q) 을 뿌리고 방울 바람 (E) 으로 거미 지뢰를 정리하면서 빠져줍니다.
해머가 복어를 친다면 해머를 쳐주면 되는데 충격포가 날아오면 추진력을 얻어 뒤로 빠져줍니다.
독살은 7레벨 이전까지는 딜교용으로 사용해도 됩니다만 7레벨 이후로는 솔킬각을 잡을수 있기때문에 아껴둡시다.
한타때도 상당히 피곤한 상대인데 될수있으면 문어발을 해머에게 이니시용으로 쓰고 cc연계로 잡는게 좋습니다.
실바나스
라인전을 하게되면 복어도 잘깨고 라인이 쭉쭉 밀리게 됩니다.
머키가 풀피라면 점액-복어-평타-점액로 최대한 피를 깎아줍니다.
어느정도 죽어도 되니 딜교를 잘해서 라인을 최대한 유지합시다.
체력 회복을 잘 하지못해서 4렙 독살을 배울때부터 킬각이 나옵니다만
실바가 킬각을 안주고 소극적으로 플레이한다면 같이 라인정리만 맞춰줍시다.
카라짐
이녀석과 라인을 서게되면 복어도 지킬수가 없고 딜교도 성립이 안돼서 힘듭니다.
그런데 사실 힐러가 머키랑 라인을 선다는것 자체가 엄청난 손해입니다.
그냥 죽지만 않으면 다른 라인이 이득이므로 이겨먹으려고 안하셔도 됩니다.
스랄
야수 정령 (W) 이 안전 방울 (E) 에 카운터되고
질풍 (E) 이 점액 (Q) 에 카운터 되므로 라인전이 꽤나 할만한 편입니다.
다만, 연쇄 번개 (Q) 짤짤이가 상당히 아프게 들어오는데 체력관리를 잘해서 마나를 소모시켜 줍니다.
스킬 자체는 카운터가 많이 되는 편인데 상대하는 법에 익숙해지기 전까진 꽤나 터질수 있으니 많이 상대해봅시다.
기본적으로 마나를 깎는동안은 최대한 죽지마시고 마나를 깎고나서는 딜교환에 집중합시다.
라인전이 할만하긴한데 체력회복능력이 부담스러워서 혼자서 이기기는 아무래도 힘듭니다.
이런 상대에게는 라인을 최대한 중앙에 유지하고 갱을 기다리면 좋습니다.
소냐
사실 상대하기 쉬운 영웅입니다만 어려워 할수도 있으니 적어봅니다.
초갈패치때 체력비율을 바꾼게 문제인지 소냐가 그때 너프가 된건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원콤이 안나게 됐습니다.
기본적인 상대법은 아군 돌격병 사이에 들어가서 고대의 작살 (Q) 을 피해줍니다.
점액 (Q) 두방으로 라인을 정리하는데 소냐가 소용돌이 (E) 를 돌때만 라인에 복어를 던집니다.
복어는 반드시 터지고 소냐가 도는동안 뚜드려 패고 점액도 계속 발라주시면 됩니다.
7레벨 이전이라도 평타를 열심히 때려주면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할수 있습니다.
작살에 경우에는 아군 돌격병이 없어도 무빙으로 피하기 쉬운편이니 계속 위아래로 흔들흔들 움직이도록 합시다.
제라툴
상대로 나왔을때도 유리하지만 아군으로 나왔을때도 무척 좋습니다.
둘이 같이 한명을썰때 굉장히 안정적으로 썰립니다.
서로 어그로도 잘빼므로 한타때 생존력과 딜량이 올라가게 됩니다.
로밍을 부르기에도 매우 좋습니다.
자리야
유지력이 좋은 영웅이라 한타를 길게 만들어 머키가 한타에 여러번 참여하게 합니다.
머키와 함께하는 소규모 교전에서도 강력합니다.
폴스타트
제라툴, 데하카와 같이 로밍을 부르기 좋은 영웅입니다.
로밍을 왔을때 킬을 딸 확률이 높고 광풍 역시 한타를 길게 만드는 요소입니다.
데하카
제라툴, 폴스타트와 같이 로밍을 부르기 좋은 영웅입니다.
데하카와 머키를 같이 뽑으면 라인관리가 어마어마하게 잘됩니다.
한타때도 한쪽이 정화를 빼주기 때문에 이점이 있습니다.
스랄
라인전이 할만하긴한데 체력회복 때문에 라인전을 이기기는 힘든편입니다.
한타때도 머키가 원딜이나 힐러를 물었을때 빠르게 터뜨릴수 있어서 꽤나 부담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적으로 나왔을때 트레이서보다 싫다는 느낌이 있는데 영웅 자체 성능이 트레이서보다 좋습니다.
지진 패치로 정말 답이 없어졌습니다.
트레이서
이친구는 뭐라고 언급할 필요가 없을정도로 머키의 카운터입니다.
라인전을 어떻게 손도 못쓰는게 가장 큰 문제인데 라인을 바꿔달라고 하거나 수비적으로 버팁시다.
사실 적으로 나왔을때 의외로 승률이 높은데 한타때 복어를 안던지고 묶는걸로 손쉽게 잡힙니다.
그래도 머키 자신에게 짜증나는 상대인건 변함이 없습니다.
데하카
패치전에 머키의 호구였던 데하카였는데 패치후로 이길수가 없네요.
라인도 머키보다 잘밀고 무엇보다 딜교에서 이득보기 힘들어졌습니다.
특성 및 기술
- (1)
무조건 방어를 찍습니다.
이유는 크게 두가지인데 라인전과 초반 한타에 이점이 많기 때문입니다.
특히 라인전에 경우 방어+재생구슬+부쉬 플레이를 적절히 이용하면 라인전 우위를 점하기 좋습니다.
게다가 방어는 다른 영웅이 가진 방어와 성능이 같지만 다릅니다.
머키는 최대 체력이 낮고 체력 재생률이 높아서 방어가 막아주는 체력 대비 데미지량이 높고 방어로 죽지만 않으면 풀피까지 금방 회복합니다.
이게 머키 초반 라인전의 핵심인데 머키가 죽지 않으면서 적의 체력 재생력 이상의 딜을 넣다보면 머키 체력은 다시 차고 적 체력은 줄어 들면서 킬각이 나옵니다.
- (4)
무조건 독살을 찍습니다.
자 여기서부터가 정말 중요합니다.
보통 '꿈은 이루어진다'를 많이 선호하는데 저는 이걸 함정 특성이라고 봅니다. 찍으면 안됩니다.
옆에보면 독살의 데미지가 366인데 이 데미지를 5~25% 기술 위력 증가로 줄 수 있을까요?
적어도 독살만큼 데미지를 뽑으려면 16레벨 특성까지 찍고 나서가 됩니다.
당연히 미리 유리한 독살이 더 좋습니다.
게다가 독살은 다른 영웅이 가진 독살과 성능이 같지만 다릅니다.
머키는 유일하게 자기가 죽을곳까지 따라가서 독살을 박아 넣을수 있습니다.
못해도 게임당 1~2번은 이걸로 킬각이 나옵니다.
익숙해 질수록 좋은 스킬입니다.
꿈은 이루어진다와 다르게 딜을 분산해서 넣을수 있다는 점도 좋은점입니다.
머키는 딜량만 미친듯이 올려봐야 오버킬이 됩니다.
- (1)
무조건 점액 효능을 찍습니다.
이걸 찍는 7레벨부터 머키는 트레이서 정도를 빼고는 모든 적 영웅과 라인전 1:1을 이길 수 있습니다.
(이길 수 있는 가능성이 생긴다는 거지 일반적으로는 거의 지는건 사실입니다 손을 많이 탑니다)
한타에서도 영웅같은 딜량을 뽑아 낼 수 있게됩니다.
- (2)
무조건 문어발을 찍습니다.
머키가 죽으면 문어발이 취소됩니다.
머키가 요즘 고인 소리를 듣는 이유인데 막상 너프만 먹은것은 아닙니다.
문어발을 사용하는 동안 '저지불가'가 붙기 때문인데 이 저지불가가 넉백을 막아줍니다.
문어발이 끝나는동안 죽는 경우도 있고 죽지 않는 경우도 있을텐데 죽지 않았을 경우에는 명백하게 '버프'입니다.
그리고 1:1이나 부쉬낚시같이 쓸모있을때가 많으므로 패치를 떠나서 꼭 찍어줍시다.
대행진은 개인적으로 문어발만큼 좋다고 생각합니다만... 쿨이 두배라 두배로 안좋습니다.
- (2)
복어의 분노를 찍어줍시다.
이때부터 특히나 부쉬낚시가 위협적이게 됩니다.
부쉬에 숨어있다가 적이올때 복어+점액+독살+문어발+점액으로 상대를 순식간에 빈사상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머키가 캐리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특성입니다.
-
- 점액(Q)
- 재사용 대기시간: 4초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 복어(W)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 안전 방울(E)
- 재사용 대기시간: 14초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알 놓기(D)
- 재사용 대기시간: 15초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자아 일단 설명에 앞서서 머키라는 영웅에 대해 생각해 봅시다.
머키 <- 이친구의 장점이 과연 뭘까요?
같은 애들이 백도어든 공성능력이든 더 뛰어납니다.
한타에 참여하지 않고 라인 경험치만 먹는다면...? 이친구의 완전한 하위호환이 됩니다.
얘네들은 한타에 참여하면서 경험치까지 먹을수 있습니다.
이 둘은 원거리 딜러로서의 위치를 찾았습니다.
"나는 머키를 좋아하니까 뭐가 좋은지 잘 모르겠고 그냥 하겠다"도 물론 좋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공략이니만큼 머키의 장점을 살려 승률을 높일수 있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머키에 가장큰 특징은 죽어도 5초후에 부활한다는 점이니만큼 이점을 잘 살려야 합니다.
마침 머키에게는 순간딜과 지속딜을 뽑아낼수 있는 특성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머키를 라인 클리어가 잘되는 근접 암살자로서 사용합니다.
부활한다는 이점을 살려서 한타때마다 죽을각으로 들어가서 적딜러에게 딜로스를 만듭니다.
이 공략을 참고하실분은 "나는 머키니까 한타 참여를 하지 않는다거나 백도어만 하면 된다" 라는 생각을 버립시다.
머키는 모든 한타에 참여해서 적극적으로 딜을넣고 킬캐치를 합니다.
한타가 없을때는 빠르게 라인 클리어를 다니면서 혼자있는 적을 암살합니다.
머키의 운영을 요약하자면
초반(1~6레벨)은 최대한 라인전에서 우위를 점하도록 노력합시다.
중반(7~15레벨)은 암살자로서의 딜량을 뽑아낼수 있게되니 적극적으로 암살자로 사용해줍니다.
후반(16레벨~)은 캐리력이 뛰어나고 역캐리력이 적은 영웅이 되므로 미친듯이 날뛰어 줍시다.
머키는 초반에 약해서 후반으로 갈수록 유리해지는 캐릭이니 어떻게든 초반 특성에 힘을 줘서 지지 않도록 합시다.
라인전은 일반적으로 탑에 갑니다.
탑이 좋은 이유는 라인 정리와 시야 먹기를 동시에 할 수 있고 부쉬도 많습니다.
게다가 머키는 라인전에 자주 오는 탱커들 상대로 유독 강합니다.
부쉬에 숨기->말타고 점액 맞추기->라인에 복어 던지기가 기본 라인전 패턴입니다.
이때 적이 머키를 치면 복어가 펑하고 터지고 라인중앙에 점액을 뿌려서 구슬먹고 물방울로 빠지면 피해가 없습니다.
복어를 친다면 적 영웅에게 점액-복어-평타-평타-점액정도 날려서 체력을 깎아줍니다.
그리고 내가 죽을각이 아니다 싶으면 점액으로 카이팅을 자주 해주는게 좋습니다.
반복하면서 킬각이 보이면 독살을 날려주는데 적 체력과 자신의 체력을 보고 당황하도록 미리 쏴주는게 좋습니다.
적을 잡거나 귀환시키면 라인을 계속 밀어줍시다.
이 특성으로 라인전을 하다보면 방어가 매수보다 공성에 유리할때가 많다는걸 알게 됩니다.
그깟 매수해서 공성유닛 세우는 것보다 적 집보내고 몇대 치는게 낫습니다.
적 2명이 와도 혼자 버팁시다.
다른 라인이 4:3을 하고 있을테니 아쉬울건 없습니다.
한타때는 일단 알을 근처에 박고 합류를 해서 독살각을 잘보여 싸워봅시다.
어떻게든 한명만 따고 머키가 죽으면 이긴 한타입니다.
이때는 한타에서 이길수가 없다면 오브젝트를 피해없이 내주는것도 좋습니다.
머키가 가장 강한 타이밍이니 라인전이나 한타에서 신나게 날뛰어 줍니다.
라인전에서는 더 적극적으로 킬각을 보고 사실상 이레벨에서는 머키만 잘하면 한타는 반드시 이깁니다.
아직 머키를 잡을 딜이 부족한 가운데 점액 효능 (Q) 의 성능이 너무나도 압도적이기 때문입니다.
적 원딜이나 지원가를 노려서 계속 달라붙어서 딜을 넣으며 딜로스를 만들어 줍시다.
이제 문어발을 배우게 되는데 기본적으로 점액-복어-독살-문어발-점액-방울-점액 콤보를 사용할수 있어야합니다.
말로만 들으면 어려울지도 모르는데 막상 하다보면 손이 기억합니다.
암살자나 지원가는 다 맞으면 바로 죽거나 빈사상태에 처하게 되니 계속 추격해서 따줍니다.
저게 다 안들어가도 복어를 확실히 맞출수 있어서 전보다 더 많은 피가 남아도 잡을수 있으니 1:1시 견적을 잘 봅시다.
한타에서의 경우 튀어나온 적에게 선 이니시를 걸거나 각이 없다 싶으면 싸움이 붙었을때 뒤나 옆을 잡고 들어갑니다.
튀어나온 적을 잡아버리면 그건 이긴 한타지만 나오기 힘든 상황이고 뒤나 옆을 잡고 들어가게 될텐데 딜러를 물어서
딜로스를 만들어주는게 좋습니다.
특성이 쌓일수록 딜량이 무시무시하게 늘어나니 암살에 비중을 높여주시면 좋습니다.
16레벨부터 머키의 캐리력이 크게 올라가는데 이때부터 점액 복어 (W) 때문에 적영웅을 끊기도 쉽고 부활시간도 정말 깁니다.
이제 대부분의 전문가 암살자 지원가는 간단한 원콤에 죽일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라인 클리어를 다닙니다.
맵을 넓게 이동하면서 적이 올것같은 부쉬에 숨거나 적이 라인 정리를 하러 올때 따줍시다.
적이 뭉쳐다니면 라인 이득이 생기고 따로다닌다면 위험한 상황에 처합니다.
머키가 하나만 끊어도 경기가 기울고 반대로 머키는 죽어도 바로 부활합니다.
용의 둥지 같은 뭉쳐다닐수 없는 맵의 경우 머키가 있다는 것만으로 상대가 할게 없어집니다.
캠프는 돌지 않습니다.
이 특성으로는 투사를 잡을수가 없고 공성도 걸리면 뺐기기 쉽기때문에 돌지 않습니다.
캠프는 아군에게 맡기고 될수 있으면 라인 클리어와 암살 시도를 다녀주세요.
대신 적이 돌린 캠프를 잘 정리해 주시면 됩니다.
탑으로 올라가고 다른 아군을 탑에 못오게 합니다.
밑에서 싸우는 아군은 질수도 이길수도 있겠지만 머키는 싸우다보면 반드시 이깁니다.
아군이 지고있으면 지원을가고 이기고 있으면 그대로 라인을 밉니다.
굉장히 유리해서 영웅 리그에서도 강력 추천합니다.
이맵에서 가장 중요한건 합류인데 머키는 곡물이 멀리나온다면 바로 내려가기보다
라인을 먼저밀고 적영웅이 내려가는걸 기다렸다가 딜교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죽일수만 있다면 바로 합류해서 곡물을 공짜로 먹습니다.
맵이 좀 돌아가는 길과 좁은길이 많아서 암살하기도 유리합니다.
4렙정도 이후부터 아군 네명을 바텀쪽으로 내려보내고 점액+복어로 두라인 정리를 하게됩니다.
이때 상대가 줄이나 다른 전문가로 같이 두라인 정리를 하게 되면 탑과 미드 사이의 통로에서 싸움을 걸어줍니다.
2라인 관리를 하는 영웅 중에서 머키를 이길만한 영웅이 없습니다.
특히 탑이 소름돋게 멀어서 머키가 라인에있으면 적영웅의 로밍은 없다고 봐도됩니다.
머키는 로밍을 부를수있는데 적영웅은 로밍을 부를수 없습니다.
머키잡자고 그 먼 탑까지 올라가는거 자체가 손해입니다.
뭐 일단은 상대할만하다싶으면 혼자 이겨봅시다.
탑이 멀기도하고 한타가 길어지기에 몇번 죽으면서 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목숨걸고 수호자를 스틸할수도 있고 캠프가 약해서 이특성으로도 돌수 있습니다.
씨앗을 목숨걸고 훔칠수 있는점이 굉장히 좋은 맵입니다.
초반엔 머키가 식물을 타는게 유리한데 후반한타때는 다른 영웅을 태우는게 좋습니다.
식물이 터졌을때 풀피로 나오는 영웅이 머키가 아닌쪽이 후반한타때 유리합니다.
불리하다고 생각했는데 이맵도 굉장한 꿀맵입니다.
일단 탑과 다른라인에 거리가 멀고 한타가 길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라인클리어가 좋은 머키의 특성을 이용해서 빠른 한타합류를 해줍시다.
이맵에서는 어떻게든 알을 가까이에 박고 한타에서 적극적으로 죽어가며 싸우는게 좋습니다.
캠프도 나눠먹게 되고 한타도 자주일어나서 불리합니다.
한가지 장점이라면 머키의 딜이 7렙 이후로 불멸자에게 잘박힌다는 점입니다.
한타를 하다가 후퇴신호가 오면 머키는 적 불멸자를 쳐주는게 좋습니다.
이맵에서도 적극적으로 죽어가며 한타를 해줍시다.
하지만 머키가 좋아하는 소규모 교전이 강요되는 맵이기도 합니다.
탑에 머키가 이기기 힘든 영웅이 있는게 아니라면 굉장히 유리한 맵이 됩니다.
이기기 힘든 영웅이 있다면 아군의 로밍을 통해 풀어가는게 좋습니다.
빠대에서 걸린다면 적 조합에 따라 의외로 유리할때가 있습니다.
일단 공성보다는 사원을 쏘는게 유리하고 한타가 자주 일어납니다.
반면에 탑라인에 부쉬가 많고 시야까지 먹을수 있어서 라인전은 유리하고 알을 숨기기도 좋습니다.
이맵에서 머키를 하게 되면 무엇보다 적의 인원파악이 중요합니다.
사원이 여러개 열리면 인원이 같은쪽으로가서 한명을 잡고 죽고 반대쪽으로 가는식의 운영을 해줍시다.
사원 하나가 열릴때의 운영 방침이 중요한데 싸울지 말지를 확실히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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