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아바투르 특성트리입니다.솔직히 이도저도아닌 아바투르로 넓지만 깊게 박히지도 않게, 경험치를 위주로 먹는듯 하면서도 한타위주로 도와주기도 하고복제도 탱커만 복제하여 솔직히 좋은특성인지는 저 자신도 잘 모르겠습니다만...일명 심해라고 불리우는 곳에 서식하고 있는 저로서는 이거가지고 mvp를 먹었다고 해도 별로 감흥이 없을거 같아서 그냥 즐겜용? 이라고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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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인적으로 쓰는 아바투르 특성트리
작성자 | 돌토  작성일 | 2016-09-21 21:49:21  조회수 | 3412  최종수정 | 2016-09-22 00:21:10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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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아바투르 특성트리입니다.

솔직히 이도저도아닌 아바투르로 넓지만 깊게 박히지도 않게, 경험치를 위주로 먹는듯 하면서도 한타위주로 도와주기도 하고

복제도 탱커만 복제하여 솔직히 좋은특성인지는 저 자신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일명 심해라고 불리우는 곳에 서식하고 있는 저로서는 이거가지고 mvp를 먹었다고 해도 별로 감흥이 없을거 같아서 그냥 즐겜용? 이라고 생각해주시길 바랍니다.



영웅 상성

  무라딘 크으 16레벨때 재미좀 보려면 무라딘 만한게 없습니다.
초반에 도약으로 적당히 기압분비선으로 딜도 넣기 편하고, 후반에 복제했을 때 적들과 부비부비하기 제일 무난한영웅입니다.

 소... 무라딘과 같은 의미지만 스킬이 적들을 밀쳐내는 것이기 때문에 쓰기 나름입니다.

 소냐 컨트롤이 좋다면 이 영웅만큼 좋은 영웅도 없죠. 개인적으로 복제시 역량을 제일 많이 타는 영웅입니다.

 무라딘과 같은 의미지만 e사거리가 좁아 부비부비하기가 조금 그렇습니다...만 평딜과 스킬이 좋기 때문에 이것도 사용하기 나름인듯 싶습니다.

 이론적으로 부비부비하기 제일 좋은 영웅이지만 한번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 외에도
   등등 좋은 영웅들이 많지만 개인적으로 위쪽 애들이 제일 복제하기 편합니다.



상성 나쁨은 대부분 전문가입니다.
아바투르는 초반 한타에 도움을 그리많이 줄수가 없기 때문에 초반부터 한타에 참여할수 있는 좋은 영웅이 필요합니다.
그런데 그런자리에 전문가라니요...
자가라는 한타쪽으로 찍으면 좋을거 같지만 그럼에도 제가 경험해본바 자가라가 팀인 곳에서 아바투르로 이긴적이 거의 없습니다.

가즈로는 w만 잘맞추면 초반 한타를 잡을수 있기 때문에... 나름 좋다고 생각합니다.

노바는... 음... 제가 못하는 사람만 만났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대하기 어려움에 제라툴이나 노바가 있는것은 당연하지만. 눈치가 빠르고 지뢰를 주변에 설치해주면 어느정도 대처가 가능하고 가끔 역관광도 가능합니다만.
그로인해 지뢰를 팀원들을 위해 사용할수가 없고, 한번에 2라인을 먹는것이 부담스러워 집니다.
그래서 존재자체로도 운영이 바뀌는 영웅인 노바 제라툴이 제일 상대하기 어렵고

실바나스는  어둠의 비수의 사거리를 벗어나더라도 돌격병이 지나가는 타이밍에 잡히면 조금씩 딜을 먹히게 되는것 뿐만 아니라 실바나스와 같은 라인을 경쟁하면 십중팔구 밀리기때문에 이는 팀원들의 도움이 중요합니다.

 알라라크는 의외로 이게 문제더군요...
분명히 견제에 최적화된 자리에 있었는데 어느순간 관문앞으로 밀려서 썰리는 경험을 했습니다...
알라라크는 그냥 안쪽으로 자리를 조금만 움직여주면 되어서 그나마 상대할만 합니다.


그외에도 발라나 타이커스 리밍 도살자 바이킹등 붙으면 약한영웅들은 개꿀입니다.

특성 및 기술

(1)

대부분 기압분비선을 찍습니다.
라인을 먹어야 하기때문이죠...
그러나 적에 노바나 리밍같은 체력이 낮은 영웅들이 있다면 독성둥지도 생각해볼만 합니다.

(2)

대부분 탄도포자를 사용하고
만약 맵이 거미여왕의 무덤처럼 작은 맵이라면 대량살포를 생각해볼만 합니다.
또한 4렙때 아군이 너무 꼴아박아 많이 죽는다면 질긴갑피를 생각해 볼수 있습니다.

(2)

대부분 불결한 둥지를 찍습니다
불결한 둥지는 진리입니다.
그러나 아군이 너무유리한 상황이거나
전략적으로 딜이 너무 부족한 상황이라면 바늘가시를 찍는것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1)

부조건 복제입니다
흉물은 까마귀 군주에서 사용할것만 같지만 안씁니다.
맵이 너무 넓고, 20레벨때 오브젝트 한타를 벌일정도로 게임이 이상해지진 않기때문이죠...

(4)

무조건입니다.
이건 진리입니다.
만약 즐겜을 원하신다면 강습충변종을 찍으시고 다음에 식충번식을 찍으신다음 본체로 한타에 참여하여 적들 바로 앞에다가 뿌려보세요 의외의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4)

이것도 진리입니다.
탱커를 복제하는 이유도 이것이고 부비부비를 신경쓰는 이유도 이것입니다.
의외로 딜이 잘나옵니다 한번 써보세요

(1)

이건 무조건 찍어야 합니다.
군체의식은 아드레날린이나 바늘가시를 찍었다면 모르겠지만 그것보단 차라리 진화의 고리가 훨씬 좋습니다.
팀원에게 20초동안 5초마다 갱신되는 25%체력을 부여해주기 때문에 이건 진리입니다.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적군의 시야에 안보이는 아군의 돌격병의 화살병에서 2보정도 떨어져서 경험치를 먹어줍니다.
그러면서 자신에게 다가올 경로를 위주로 지뢰를 설치해주면서 적군이 다가올 낌새가 보인다면 바로 뒤로 빠져줍시다.
라인을 먹을 필요가 없을경우 아군영웅을 도와주며 최대한 딜량을 올려줍니다.


초반 운영
초반 시작했을 경우 한타에 참여를 해주고
탑쪽에 돌격병이 도착하기 직전에 돌격병의 화살병의 뒤쪽으로 2보정도 떨어진 부분에 굴파기를 사용하여 들어갑니다.
그러면서 바텀에 돌격병에 공생체를 심어 라인을 먹어준 후, 자신에게 다가올만한 구간 3곳에다가 지뢰를 설치해줍니다.
만약 아군이 적군에 밀리지 않고 잘 싸우거나 라인을 신경쓰지 않고 싸운다면 라인을 엄청 포괄적으로 먹어주며, 가끔 적군이 너무 자신을 노린다면 중요한 한타가 있을때 일부로 모습을 보여 어그로를 끌 수도 있습니다.

오브젝트로 싸움을 할때 아군이 이미 자리를 잡았을 경우 적군의 퇴로에 지뢰를 깔아주고, 그렇지 않다면 적군이 있을 만한 부시에 지뢰를 깔아 아군에게 적군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한타에서 이길거 같으면 이득을 최대한 보기위해서 비어있는 라인에 본체와 또다른 라인에 공생체를 심어 2개의 라인을 대놓고 먹어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운영은 똑같이 하되 한타가 일어나기 직전에 지뢰를 깔고 곧바로 복제를 하여 적군과 부비부비 댄스를 쳐줍시다.
16레벨 이후라면 그 효과가 극대화 되니 부비부비를 위주로 하기위해 빈약한 딜러보단 강력한 탱커를 복제해 줍시다.
그리고 한타가 아니더라도 짧은 재사용 시간이기 때문에 만약 확실히 죽일 수 있는데 내가없으면 못죽일거 같을때는 주저말고 복제를 사용하여 죽여줍시다.
적 부활시간보다 복제쿨이 더 빨리돔니다.


20레벨 이후
아마 게임은 막바지에 다다랐을 겁니다.
이기는 상황이라면 대놓고 적들의 시야에서 춤을 춰주시고, 지는 상황이라면 용병위주로 먹고 갱 위주로 하여 최대한 손실을 줄여 적들과의 격차를 줄여줍시다.
만약 건물은 다 부서졌는데 라인이 밀리지 않는다면 아군이 쉽게 전진할수 있도록 라인을 밀어주도록 합시다.
하늘사원의 경우
하늘사원의 경우 탑에는 적 라인쪽 부시에다가
바텀에다간 적들이 들어오는 입구에다가 지뢰를 깔아주며, 탄도포자를 찍었다면 반대쪽 라인으로 굴을 파서 대놓고 라인을 먹어줍시다.
운이 좋다면 적군중 한명이 어그로를 아주 찰지게 먹을수도 있습니다.

공포의 정원일 경우
시야위주로 지뢰를 많이 깔아주며 특히나 공포를 끼고 싸움을 벌일 때는 적군의 퇴로에 지뢰를 박아서 도망의 여지를 없애줍시다.

저주받은 골짜기일 경우
오브젝트에 신경을 제일 많이 쓰도록 하며
만약 저주를 걸었다면 아군쪽에서 건들이지 못하는 안쪽 돌격병들의 경험치를 남김없이 싹쓰리해서 mvp를 노려봅시다.

거미여왕의 무덤일 경우
대량살포를 찍어서 모든곳에다가 지뢰를 박아줍시다.
또한 아군들에게 라인말고 갱위주로 다니라고 격려해준 후 자신은 라인 두개를 먹으며 신경을 곤두세워 적군이 다가오는걸 최대한 피해줍시다.

용의둥지일 경우
다른건 다 필요없고 바텀의 사원에 지뢰를 적군쪽이 아닌 아군쪽으로 찍으세요 의외로 그쪽으로 접근을 더 많이 합니다.


파멸의 탑인경우
할 수 있다면 스스로 제단을 먹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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