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캘타스

캘타스 마스터 찍고 쓸랬는데남은 시간이 별로 없음이것만 하다보니 재미도 없음켈타스 신캐이긴한데저만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분들 모두 많이 이것저것 플레이 해봤을테니까이 공략이 얼마만큼의 흡수력을 지녔을지는 저도 잘 모름단 한가지 확실한 것은문상을 받아도 쓸 일이 없으니 엑셀을 줘도 무의미요 배드를 줘도 무의미합니다본 공략은 수정이 될 수 없으며, 그로 인하여 공략이 갱신 및 상단 유지가 불가능합니다공략보다는 그냥 정리해 놓는 생각 정도로 봐주십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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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미완성] 캘타스님? 뭐하세요?
작성자 | FDealer  작성일 | 2015-05-17 05:33:17  조회수 | 37185  최종수정 | 2015-05-17 21:08:11
캘타스
태양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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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15203.168500365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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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캘타스 마스터 찍고 쓸랬는데
남은 시간이 별로 없음
이것만 하다보니 재미도 없음
켈타스 신캐이긴한데
저만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분들 모두 많이 이것저것 플레이 해봤을테니까
이 공략이 얼마만큼의 흡수력을 지녔을지는 저도 잘 모름
단 한가지 확실한 것은
문상을 받아도 쓸 일이 없으니 엑셀을 줘도 무의미요 배드를 줘도 무의미합니다
본 공략은 수정이 될 수 없으며, 그로 인하여 공략이 갱신 및 상단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공략보다는 그냥 정리해 놓는 생각 정도로 봐주십사 합니다

캘타스
불기둥을 통하여 견제 및 추가 딜을 하고
살아있는 폭탄을 이용하여 다가오는 근접 영웅을 점사하며 
중력 붕괴로 적 근접 영웅을 띄워 아군이 점사가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불사조의 빠른 시전으로 원거리 딜러들에게 붙어야만 딜을 할 수 있는 근접 영웅들을 상대하며 
신록의 구슬으로 스킬들을 강화하여 싸우는 영웅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캘타스를 근접 영웅 하드 카운터로 보고 있으며 그리 생각한다


하지만, 근접 영웅 하드 카운터임에도 불구하고
흔히들 말하는  불기둥 캘타스로 원거리 영웅에게도 안심못할 피해를 입히는 행위가 가능하다

여기 까지가 게임 몇판 해보고 안 사실이고, 이 아래로부터는 그냥 쭈욱 써내려가겠다


주관적인 레벨 별 특성 평가

특징 : 주관적이다
매우 주관적이다
딜뽕에 취한 당신들을 예찬하는 글은 아니다
별이 개가 있다해서 이 특성만 찍어라! 가 아니고
별이 ★★개만 있다고 해서 그 특성을 멸시하라가 아니다

1레벨

마나 중독자 : 생명의 구슬을 1개 획득할 때마다 전체 마나량이 15씩 증가한다

=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16레벨의  비전 보호막과 함께 맞물려서 3초에 2000의 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장기적인 교전에서 상당한 마나량으로 많은 스킬을 집어던질 수 있게 도와준다

굳이 16레벨의 비전 보호막을 생각하고 찍는다기 보다는
엥간해서는 무난한 특성으로 봐도 좋다


대류 : 중력 붕괴에 적중된 적에게 20퍼의 추가피해를 입힌다

20레벨 기준으로 1000딜이 뽑혀져 나온다
위축이 필요한지 어떤지는 잘 모름
다만   이 순서대로 스킬 연계를 구사하셔야 특성이 발동될 가능성이 높다


마력의 소용돌이 (E) : 중력 붕괴가 적중한 적 하나당 중력 붕괴의 쿨타임이 3초 감소한다

고려해볼법한 특성이다

맵 오브젝트 생성 위치가 비좁아 일직선 상의 적에게 메즈를 빵빵하게 걸어주고 싶거나
딜 특성에 덜 투자하고 아군의 폭딜을 백업하는 용도를 고려하여 투자한다면
상상 외의 효율을 보여주기는 한다

다만, 솔큐에서는 추천하지 않으며 팀큐에서 간혹 쓰이지 않을까 싶은 특성이다


마의 기운 (고유 능력) : 신록의 구슬을 시전하면 자힐을 한다

되게 쪼끔 오르기는 하는데
힐러가 없는 빠른 대전에서는 티끌모아 태산마냥 찔끔찔끔 체력을 채울 수 있는데
패시브가 일단 시전을 하면 Q W E 중 한 번이라도 시전을 해야 6초간 쿨이 돌게 되고
힐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 유조리 있는 사용이 어려울 것 같다
주로 광산에서 투자하였다


4레벨

마나 추출 (Q) : 불기둥으로 처치한 적 하나당 20의 마나를 회복함

돌격병 무리에 시전을 할 경우 마나 유지력에 좋다고 한다
투자해본 적은 없다


황천의 바람 (E) : 중력 붕괴의 사거리와 속도가 30퍼 증가

필수 특성이라기보다는
근접해서 싸우지 않는 영웅을 중력붕괴로 적중시키기 위해서는 본 특성을 투자하는 편이 이롭다
특히, 사거리와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일직선상의 적을 한 번에 띄우는 것도 가능하고
걸어서 도망치려는 상대를 빠르게 띄우는 용으로도 충분한 효율을 보여준다


위력 축적 : 기술 위력 5퍼 증가, 킬 당 2%씩 증가, 사망시 초기화

만일 나는 한 번도 죽지 않고 최후방에서 딜을 빵빵하게 넣을 자신이 있다면 추천하는 특성
15퍼가 증가한 기술로    이 연계로만 맞춰도 얼척없는 딜이 들어가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필자는 안 죽을 자신이 없어서 크게 투자하지 않고
황천의 바람 효율이 너무 좋아 3순위로 미루는 특성이다


독살 : 적을 중독시켜 5초간 피해

 
     


7레벨


 핵분열 폭탄 : 살아있는 폭탄의 폭발 데미지를 75퍼 증가시킴

가장 무난하다
그리고 또 가장 편하다
그리고 강려크하다


태양의 불꽃 : 신록의 구슬 D를 시전할 경우 다음 공격이 마법 피해로 적용되어 적중

평타 사거리가 5.5 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효율은 모르겠다
다만, 마법 데미지로 적중되는 것이기 때문에  위축과  신마강의 효과를 받는다
스킬 하나 더 붙이는 느낌은 있으며
6초마다 쿨없는 공짜 딜링 스킬을 하나 가진 듯한 느낌이 들지만
글쎄..


구슬 조율 : 중력 붕괴가 적중한 적 하나당 신록의 구슬 D의 쿨타임 2초 감소

적을 2번 띄우기 위한 용도, 혹은 E를 확정적으로 셋 이상 띄운 뒤 빠르게 신록의 구슬을 재시전하여
누킹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투자된다
이 특성을 투자하게 될 경우 13레벨의  방화광과 맞물려서
적을 공중에 2번 띄울 수 있다


투시 : 스캔

이 특성 때문에 별 한 개가 존재한다
있긴 하지만
쓰는 유저도 써본 적도 없다
다른 찍을 특성도 무궁무진하다
쓸 사람은 써도 무방하지만
마음이 안끌릴 것을 다 안다


10레벨

불사조 (R) : 대상 지역으로 불사조를 던진다, 경로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7초간 전장에 남아 범위 지속피해를 입힌다


진짜 개인적인 취향을 크게 타는 궁극기들인데
불사조가  불작에 비해 존재감이나 딜뽕, 위협이 적은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필자는 패치 이전  레이너 때부터  히페리온이라 하는 궁극기를 상당히 높게 평가했었다
그 이유인 즉슨 아군에게 유리한 필드가 생성되기 때문인데
아군에게 유리한 필드가 생성이 된다는 것은
그 필드 내에서 교전이 벌어질 경우 이득을 볼 수 밖에 없다는 것이고
무엇보다  불덩이 작렬의 첫 시전의 모호한 사거리와 2초의 시전시간 ( 셀프 스턴 )
그리고 여러가지 카운터 스킬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천상의 보호막,  축성,  선조의 치유,  얼음 방패,  향상된 얼음 방패 등등


또한 빠른 시전을 지닌  불사조는 당장의 딜 보충을 해줄 수 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이기 때문에 우두머리를 사냥하는데 던져도 빠르게 쿨이 돌아온다

아무튼 궁극기 부분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왈가왈부를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판단한다


불덩이 작렬 : 제 마법이 당신을 조각낼 것이에요!

2초의 시전시간, 첫 시전 사거리가 중거리, 날라가는데 걸리는 시간 및 회피 기술의 존재
등으로 인하여 확실한 단점이 존재하지만

1. 적 딜러를 반 피 이상 컷팅이 가능하다
2. 기습으로 안보이는 곳에서 치고 들어갈 경우 아무런 방해를 입지 않고 시전이 가능하다
3. 뭉쳐 있을 경우 광범위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적의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다

는 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생존 특성이 많이 결여되어있는 켈타스가 과연 불작을 투자해가면서까지 딜뽕을 누려야하는가는
굉장히 필자에게 큰 골칫거리였으며
사고의 끝은 근접 진입 영웅의 수가 많다면 역시  불덩이 작렬보다는  불사조가 더 좋지 않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물론 아직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영웅이며, 프로 단위의 플레이와 솔큐 및 일반 팀큐 기준의 플레이는
큰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확언을 할 수 없다


13레벨


뻗치는 화염 : 불기둥의 사거리 50퍼 증가

이 특성의 최대 장점은
켈타스를 4선에 넣을 수 있다는 점이다

포지션을

1선  2선   3선  최후방 

이런 식으로 잡게 될 경우
13레벨부터  얼음 방패가 존재하는  제이나의 경우에는
 티리엘이 선 궁을 꽂아도 무로 돌아갈 가능성이 존재하며
그렇다고해서  캘타스를 잡자고 하니
이놈은 또 최후방에서   만으로 딜러를 괴롭히고 탱커를 연소시키는 짓꺼리를 하고 있다

물론, 3선에 있는 딜러가 확실하게 적 이니시 스킬을 무력화시키고 생존할 수 있는가?
라는 전제가 깔려있으며
그와 함께 적에게 유효타를 날릴 수 있는 딜러인가?
라는 전제가 덧붙여지기 때문에 
차라리 은폐로 자신의 위치를 알리지 않는  노바가 일반적인 딜러들 보다는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

추천하는 상황은 상대가 3 원거리 딜러 일때 또는 3 근접 깡패들 일 때 (추측)


연쇄 폭탄 (W) : 살아있는 폭탄이 폭발할 경우 주변의 적들에게 번짐

딜뽕최고봉 특성
붙어있는 두 공성 오우거에게 붙이기만 해도 총 4번 폭발을 하며
   
이렇게만 던지고 일반 공격을 몇 대 가한 것 만으로 충분히 공성 캠프 점령이 가능하다
번지는 오브젝트는 주변에 있기만 해도 달라붙으며
살아있는 폭탄이 걸린 적에게 새로운 살아있는 폭탄이 걸리게 될 경우
이전의 살아있는 폭탄은 폭발하게 되고 새로운 살아있는 폭탄 카운트를 세기 때문에
다른 적 둘에게 던질 경우 가늠할 수 없는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방화광 (W) : 살아있는 폭탄이 카운트 될 때마다 일반 스킬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

앞서 언급했었던  구슬 조율 특성과도 잘 어울리고
굳이 어울림을 찾지 않는다 하여도 빠른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더 많은 스킬 시전이 가능케 한다
하지만 살아있는 폭탄의 사거리는 그리 긴 편이 아니며
중력 붕괴의 경우에는  신록의 구슬 버프가 걸리지 않을 경우 단일 대상에게만 들어가기 때문에
중력 붕괴에 집중 투자한 메즈 캘타스는 연구할 가치는 있지만 무엇보다 피지컬이 최우선이다


기술 보호막 : 패시브, 적 영웅의 기술피해를 피격당할 경우
그 기술과 2초간 타 기술의 피해를 50퍼 감소시킴
30초의 쿨타임을 지님

나쁘지 않다
빠른 대전의 경우에는 조합도 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개판오분전 같은 상황의 한타가 벌어지기 일쑤인데
크게는  제라툴,  노바의 기습을 막아주고
티리엘  심판 강타  피에는 피 같은
깜짝 이니시도 버틸 동력이 주어지는 등의 효율이 있다

딜러가 혼자일 뿐일 때에는 무엇보다 생존 시간 = 딜로 직결되기 때문에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데 집중한다고 보면 좋다


16레벨


작열 (Q) : 불기둥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경우 살아있는 폭탄 효과를 부여

딜뽕의 끝판왕

불작보다 이쪽이 궁극기가 아닐까 싶다
13레벨에  뻗치는 화염을 투자하였을 경우에는 해머 상사의 탱크탑을 찢어버릴 수 있고
13레벨에 연쇄 폭탄을 투자하였을 경우에는 레알 불지옥으로 만들 수 있다
돌격병들에게 실수로 무더기로 묻게 되었을 경우에는  실바나스의  불안정한 독을 연상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역류 (W) : 폭발 피해를 입은 적에게 2.5초간 40퍼의 둔화 효과를 부여
?????

솔직히 한 번도 안 찍어보았다
슬로우보다 월등히 좋은  중력 붕괴가 존재하며
살아있는 폭탄은 적 원거리 딜러에게 아장아장 걸어가서 " Trick or Treat " 같은 느낌으로 달 수도 없고
일리단을 잡을 목적이라면  작열을
생존력에 투자를 하고 싶은 것이라면  비전 보호막을 투자하는 편이 더 좋지 않나 싶다

40퍼 슬로우를 체감하고 싶은 분들은  서리 폭풍을 켜둔  아서스의 옆에서 10초만 있어보자
( 서리 폭풍 최대 슬로우는 30퍼 )


중력 침강 (E) : 효과 지속시간이 33퍼 증가하고, 돌격병이 적중할 경우 즉사

33퍼 증가를 통해 1.5초에서 2초로 증가하게 되고
3인에게 스턴시간 0.5초 증가는 결코 우습게 볼 일이 아니다
다만 연계할 수 있는 스킬이 대거 존재한다면 더욱 좋으며
  


 비전 보호막 : 3초간 전체 마나량의 200퍼에 달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좋은 특성인 것은 확실하다
상대 캘타스의  불작을 막아줄 수 있고
생존기가 없는 캘타스에게 쉴드를 통하여 생존을 도모하게 해주고
  를 통해 CC기가 없는 적의 면전에 다가가서
" 니가 죽나 내가 죽나 해볼까? "
같은 패기를 두를 수 있게 된다

다만 3초라고 하는 지속시간이 굉장히 짧고 (Ex.   )
1초만에 파바박 하고 들어오는 누킹은 5인 토크온으로도 힘들기 때문에
솔큐에서 얼마만큼의 상징성을 지녔느냐에 따라 평가가 크게 갈릴 특성일 것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로  돌가죽은 60초이며 쉴드량은  비전 보호막이 월등히 높다

돌가죽보다 누킹에 버티기 좋지만 과연


20레벨

환생 (R) : 불사조의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
불사조가 지속되는 동안 다른 위치로 이동 명령을 한 번 내릴 수 있음

불사조의 지속시간이 14초로 늘어나는 것은 꽤나 좋지만
14초 동안 일정 지역에서의 싸움은 잘 일어나지 않으며
전장 이탈의 경우에는 적보다 앞서 나가서서 불사조의 전진을 명령내려야 하는데
그것이 여간 쉽지가 않다

건물 테러하기는 좋다


냉정 (R) : 폭발 반경 50퍼 증가, 적중한 영웅 수만큼 10초씩 감소

폭발 반경 50퍼 증가는 큰 의미가 없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반 확정적인 40초로 증가한다는 것이 메리트이긴 하지만
생존기가 암울할 정도로 부족한 켈타스에게는 폭풍의 번개라고 하는 좋은 특성이 존재한다


폭풍의 번개 : 점멸

동서고금 막론하고 남녀노소 구분않고
모두에게 좋은특성


신비의 마법 강화 : 400의 마나를 회복, 5초간 기술 데미지 15퍼 증가

뻥딜의 최고봉
걸어다니는 육탄전차가 된 기분이다
마나가 부족해도 세상에나! 마나를 채워주네! < 같은 경우는 크게 느껴본 적 없음
위축과 맞물려서 최대 30퍼의 기술 데미지를 높일 수 있고
개인적인 테스트 결과  불작을 시전하고 던지기 직전에  신비의 마법 강화를 시전하여도
데미지는 증가된다

태양의 불꽃에도 적용이 된다






암살자 비교

부제 :  중력 붕괴 시간 동안 한 대상 삭제


캘타스

1. 조건부 메즈기가 출중함
2. 특성을 투자할 경우 초장거리 포킹이 가능
3. 부족한 생존기
4. 비교적 짧은 쿨타임의 스킬들
E. 불작 - 압도적인 존재감의 궁극기, 스스로 취약하게 만드는 시전 시간
불사조 - 광범위 지속딜, 아군에게 유리한 전장을 만들어 줄 수 있음


제이나

1. 모든 스킬에 둔화효과
2. 대개 저레벨에는 패시브를 강화시켜 딜을 강화시킴, 단기 폭딜이 우월함
3. 특성을 투자하여 생존을 챙길 수 있음
4. 단일 논타겟 Q를 제외하면 스킬 쿨이 긴 편
E. 물딩딩 - 적 영웅을 하나 귀찮게 만들고 전장에 남아 끝까지 방해를 함
서리고리 - 단기 누킹의 최고봉, 패시브가 이미 묻혀져있고 적중이 된다면 그 한타는 거의 승리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Y


노바

1. 기본 패시브 은폐
2. 저레벨 구간에는 갱킹을 많이 다닐 정도로 딜이 높음, 후반부에는 그런 플레이를 추구하기 힘듬
3. 생존기가 거의 없으므로 결코 한타에서 모습을 드러내서는 안됨
4. 단일 대상 누킹에 비례하는 쿨타임들
E. 정밀 타격 - 광범위 누킹, 진형 파괴
삼연발 사격 - 단일 대상 누킹, 20레벨 특성 투자시 재사용 가능

Q.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Y


레이너

1. 시야 및 사거리가 준수함
2. 16레벨을 기점으로 딜이 껑충 뜀
3. 생존기라고 부르기 모호한 스킬과 특성들이 존재함 < 포지션을 잘 잡아야 함
4. 3연발 Q
E. 히페리온 - 한타 때 시전해도 좋은 장판궁, 공성 때 시전해도 좋은 장판궁
밴시 - 사망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타이커스

0. 못생김
1. 오토타겟팅이 가능한 Q 포화
2. 처음부터 끝까지 준수한 딜
3. 달려 쏴
4. 한 번 스킬 쿨을 돌리고 나면 오딘 탑승 혹은 종종걸음
E. 천공기 - 일리단
오딘 - 사거리 9.5 가량의 무지막지한 거리, 어마어마한 공격력, 광역 스킬 다수 존재
00. 진짜 못생김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N


해머 상사

1. 우월한 사거리
2. 강력한 일반 공격과 적을 한 번 밀치는 W, 추적하는 슬로우 지뢰
3.  추진기 (Z) /  전력 질주 
4. 스킬 쿨에 크게 연연해하지 않음
E. 네이팜탄 - 짧은 스킬 쿨, 빠른 라인 정리, 우수한 딜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 20레벨 재미뽕 최고, 단기 누킹이 가능, 5초마다 라인과 타워를 압박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를 투자해도 약간 모자랄 듯한 느낌


폴스타트

1. 맞지 않을 경우 기본 이속 증가 < 포지셔닝에 능함
2. 스킬딜을 투자하여 누킹을 하거나 평타딜을 투자하여 근접 영웅을 천천히 제거할 수 있음
3. 곡예 비행, 비행
4. 스킬 의존도가 높거나 낮을 수 있음
E. 순풍 - 돌진 조합의 진입을 1회 무마시킬 수 있음, 20레벨 투자시 벽에 밀쳐내고 능욕 가능
동부 내륙지의 분노 - 단기 누킹 가능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Case by Case


발라

1. 기본 패시브 공속 증가
2. 입맛에 따라 투자가 가능한 Q W 평타
3. 도약
4. 누킹보다는 지속딜이 우월함
E. 복수의 비 - 연계 및 역이니시에 능함
난사 - 딜이 높지만 차근차근 깎아나가는 느낌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N..?


자가라

1. 점막을 통한 시야 장악
2. 소환수를 이용한 강한 압박
3. 점막 이속 증가. 헌터 킬러를 통한 동귀어진
4. 지속딜 느낌이 강함
E. 땅굴망 - ;ㅍ;
게걸아귀 - 적을 한데 모으거나 역이니시를 걸기 능수능란함, 게걸아귀 범위 외의 대상을 점사할 때 쓰이기도 함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N


실바나스

1. 미친 라인전
2. 패시브를 통한 강한 압박
3. 조금의 시간만 주어져도 도주하는 유령의 파도
4. 누킹이 가능하지만 딜이 모자르며, 누킹 딜이 빠지면 지속 딜러로 전환됨
E. 빙의 - 찍지마라
울부짖는 화살 - 장거리 광역 침묵, 거의 유일한 누킹 기술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한 순간에는 힘들겠지만,  울부짖는 화살의 침묵을 이용하여 생존을 방해하고 점사를 통해
집중 공격이 가능할 듯 함


필자가 생각한 아군 상성이 맞는 딜러 조합

캘타스

제이나,  노바
폴스타트,  실바나스,  해머 상사

영웅 상성

많은 라인전 팁이 있고

많은 플레이 스타일이 있지만

제가 아는 범위 내의 지식만 적어볼까 한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생각이며

카운터, 상성, 궁합이 맞고 자시고의 근원은 1차적으로 본인 피지컬에 달려있음을 미리 명시합니다


『아군으로 두었을 경우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영웅』

Ex.
1.  제이나
2.  노바

제이나와 노바를 아군으로 두었을 경우 좋은 시너지를 보여주는 영웅으로 생각하는 이유는
바로 점사를 하기 좋다는 점이다

슬로우를 지녔지만 확정 CC기가 부족해 스킬을 빗맞추게 될 경우 리스크가 큰 제이나와
작정하고 쫒기기 시작하면 좀처럼 딜각을 재기 힘든 노바는

캘타스의 약간 모자란 딜을 완벽하게 보충시켜주는 영웅들이다
반대로 말하자면, 그들의 모자란 딜을 캘타스가 채워준다고 할 수 있다

중력 붕괴는 일직선상의 적을 1.5초간 공중에 띄워 아무런 행동을 하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메즈 스킬이다
단순한 중력 붕괴는 아무런 딜이 존재하지 않지만
폭풍강타 (Q) - 1.5초
세계의 분리 (R) - 1.5초
칼날 관통 (W) - 1초
천상의 폭풍 (R) - 1.5초

등의 메즈기들을 예시로 들자면 어마어마한 존재감을 지닌 스킬이다

4레벨에 존재하는  황천의 바람 특성은 사거리와 속도가 30% 증가하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짤짤이를 치는 영웅들도 쉽게 맞출 수 있는 특성이며
굳이 이 특성을 투자하지 않더라도 아군 딜러 진형으로 들어오도록 설계가 되어있는
일리단 같은 경우에는 유일한 상태 이상 면역기인  습격 (Q)이 빠지게 된다면
1.5초 공중에 떠 있는 사이 극딜을 맞고 최소 전장 이탈 혹은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다

E를 그냥 집어던지면 1인 대상이기는 하지만
  로 충분히 최대 3명의 영웅에게 메즈를 선사할 수 있고
  나   같은 딜 뽕에 취하지 않더라도
다른 딜러들이 충분한 딜을 넣어주기 때문에 본인 딜뽕에 취하지 않아도 충분하다



Ex.  티란데

별똥별이랑  불사조랑
뭉쳐서 깔면 위력이 극대화 되고
교집합으로 깔면 아군 장판이 두개로 깔린다

중력 붕괴로 띄운 적을  달의 섬광을 통하여 보조해줄 수 있다


『아군으로 두었을 경우 별로 좋지 못한 시너지를 보여주는 영웅』

Ex.  아눕아락

캘타스는 여타 진입기도 없지만
기본적으로 길지 않은 사거리들로 인하여 아군 1선 전사들이 진입하는 거리를 쫒아가지 못한다
그렇기 때문에 탱커 계열로는 누더기나 아서스 정도가 맞지 않을까 싶긴 한데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테스트를 해볼 그런게 조금 부족해서 아쉽다

덤으로  첸은  Q로 들어가서  패시브 D와  콩 돼지 뿔로 고정된 필드에서 어그로를 끌어주기 때문에
아눕아락보다는 나은 편이다



『상대하기 쉬운 적 영웅』

Ex.  일리단

스킬셋이 굉장히 진입하는 근접 영웅을 점사하기에 좋다

아예   이 두 영웅이 꽝꽝하고 박으면 어떻게 될까 하고 생각을 해봤는데
 얼방을 지닌  제이나를 3선에다가 두고  캘타스를 4선에다가 두고
13레벨에  뻗치는 화염 16레벨에  작열찍고
포지션을 들어오는 근접 영웅에게 극딜을 뿜어버리는 자리로 잡아버리면 상당히 큰 도움이 된다


Ex.  길 잃은 바이킹
상대하기 쉽다기보다는

펄쩍! (W) = 30초
연쇄 폭탄 = 번짐
Gay득



『상대하기 어려운 적 영웅』

Ex.  레이너
어디까지나 예시이지만,
레이너가 캘타스를 어떻게 생각할지는 모르겠지만 초반 라인전의 경우에는
사거리 6.5 노리스크 평타리턴으로
뚜두둡 뚜두둡 쏴제끼는 레이너는
켈타스의 약한 초반 딜을 가볍게 무시해준다
킬각이다! 하고 달려들 경우에는  아드레날린 촉진이 시전되며
그간 쳐맞아가면서 딜을 넣은 수고로움이 무로 돌아간 허무함을 느낄 수 있다

캘타스의 맞라인 상대를  티리엘을 제외한 근접 영웅으로 놓을 것이 아니라면
그냥 갱킹을 다니는 편이 신상에 이롭다


Ex.  소냐

상대하기 어렵다기보다는
까다로운 점이 있는데
고대의 작살이 시전되는 것을 보자마자 
황천의 바람을 투자한  중력 붕괴를 시전해도
날라오는 것을 막을 수 없다

  ,   ,   ,  
이렇게는 막을 수 있겠는데..

특성 및 기술

(1)

머릿말의 특성란을 참조
주력이라 해서 보조의 상위호환인 것이 아니고
보조라고 해서 주력보다 모진 것이 아님을 미리 명시

주력 : 16레벨에 비전 보호막을 투자하지 않아도 충분히 좋음

중력 붕괴 : 13초 재사용 대기시간을 지닌 하드 메즈기를 4초까지 줄일 수 있다

마의 기운 : 개인적으로 광산에서 찍지만 글쎄..

(2)

주력 : 효과와 효능이 매우 좋으며 이 특성을 투자할 경우 원거리 영웅 견제가 능수능란해짐

보조 : 일리단

번외 : 위력 축적 = 살아있을 자신이 있으면 투자

(1)

주력 : 무난한데 최고임

보조 : 빠른 패시브 쿨 돌리기, 그로 인한 스킬 보너스를 더욱 맛볼 수 있음

(1)

주력 : 개인적인 취향, 필자는 히페리온 버프 전부터도 히페리온을 고평가 했음

보조 : 딜뽕최고. 압박최고. 최고.

(1)

주력 : 탱크도 위협하는 사거리에서 누킹이 가능

살폭 : 개취, 일반 스킬을 빨리 돌릴지 불지옥을 만들지

기보 : 개판이 벌어질 경우 최고의 투잣거리

(1)

주력 : 13레벨 뻗치는 화염과 함께 7초마다 누킹

중력 : 연계기가 있을 경우 최고의 효율을 보임

비보 : 돌가죽보다 짧은 시간, 돌가죽보다 쩌는 쉴드

(3)

주력 : 점멸

  • 불기둥(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중력 붕괴(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록의 구슬(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갱킹을 다니며 라인을 압박할 것인지
라인에서 근접 영웅을 견제하며 구슬을 모을지 판단하는 것이 초반 게임의 팁이다

 아서스의  울부짖는 한파는 최대 사거리에서 맞추려고하면 맞추기가 힘들지만
사거리 내에서는 맞추고자 하자면 얼마든지 맞출 수 있다
즉, 보이지 않는 곳에서 기습으로 치고 들어가게 되면
캘타스의  중력 붕괴 역시 조금 느리더라도 충분히 갱킹이 가능하다
저레벨 구간의  불기둥 (Q)  살아있는 폭탄 (W)의 딜은 어마어마하게 기대 이하이므로
둘 이상 페어로 짜서 갱킹을 시도할 것을 권유한다


 Q 강화 켈타스
13레벨  사거리 증가와 16레벨  살폭 부여 특성으로
적 딜러를 원거리에서 견제하거나 < 원거리 영웅이 많을 경우
본인이 아군 진형 최후방으로 빠져서
 정의의 대천사 혹은  장님의 진입각을 내주지 않으며 둘의 진입을 다른 아군에게 집중시켜서
켈타스는 영원 불멸을 꿈꾸며   질만 하는 켈타스가 있다

물론, 켈타스 1딜러로써는 채용하기 힘들다


 E 강화 캘타스
메즈 성향이 강한 중력 붕괴 스킬에 몰빵하여

마력의 소용돌이 (E) : 적중한 적의 수 만큼 중력 붕괴 (E) 재사용 대기시간 3초 감소
황천의 바람 (E) : 사거리 속도 30퍼 증가
구슬 조율 (E) : 적중한 적의 수 만큼 신록의 구슬 (D) 재사용 대기시간 2초 감소
불사조 (R) /  불덩이 작렬 (R) 
방화광 (W) 일반 스킬 1초씩 쿨감 또는  기술 보호막 
중력 침강 (E) : 지속 시간 1.5초 > 2초 증가

이렇게 투자하여 아군의 연계를 능수능란하게 돕는 지원가형 암살자 트리가 존재하지만

이렇게 셋 이상 띄워도 지들 멋대로 끌고 밀쳐내는 것이 일상 다반사이며
( Ex.     )

솔큐 기준으로는 쓸 이유가 크게 부족하며
생판 모르는 남들과 함께 합을 맞추려는 어리석은 행동은 하지 말았으면 한다


개인적으로 빠대에서 애용하는 특성

 마나 중독자
황천의 바람
핵분열 폭탄
불사조
기술 보호막
비전 보호막
폭풍의 번개

조합이 개판일 때, 13 16 20 특성을 생존에 몰아줘서 최대한 오래 살아남으며 역할을 수행하는 특성이다
말 그대로 개싸움이 잦게 벌어진다면 매우 유용하다

Ex. 선궁 쓰는  실바나스, 선궁 쓰는  스랄 =  기술 보호막


초반 운영

신록의 구슬 (D)를 시전하고  살아있는 폭탄 (W)을 시전할 경우 마나와 재사용 대기시간 없이 스킬을 한 번 시전이 가능하다

대개 이 것으로 마나를 아끼면서 라인을 최대한 당기거나 적에게 붙여 지속적인 피해를 입힌다
상향이 되었다는  아눕아락, 항간에 0티어로 불리는  ETC 등의 영웅은 버티기 힘들지만

스랄의 경우에는 마나를 소모하여 회복하는  서리늑대의 회복력 (고유 능력)이 있기 때문에 큰 타격을 주기 힘들다

갱킹을 다닐 경우에는 부족한 딜을 아군이 메꿀 수 있도록 반드시  중력 붕괴를 맞추는 연습을 하도록 한다

과연 솔큐에서 캘타스가 왜 돌아다님ㅡㅡ 같은 글귀를 목도할 수 있을까


궁극기 습득 후

불사조 (R) : 최대한 좁은 지형에서 싸우려고 시도를 한다
기본적인 진형은 아군이 부채꼴의 살 부분에 있어서 적은 우리를 덜 맞추고 우리는 적을 더 맞출 수 있는 진형을 갖추는 편이 좋지만

불사조의 경우에는 " 너 여깄을꺼야? 그러면 이것 좀 맞아봐. " 같은 식으로 아예 장판을 깔아버린다
히페리온처럼 이동하지 않기 때문에 옆으로 피하는 것으로 사라지는 것도 아니며,
불사조의 타겟팅 기준은 알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패스

공물 맵 특성으로 인한 좁디 좁은 골목, 저주받은 골짜기
금화 맵 특성으로 인한 블랙하트 선장을 두고 벌이는 한타, 블랙하트 항만
해골 맵 특성으로 인한 광산 내부의 좁디 좁은 골목, 죽음의 광산

등의 맵에서 주로 투자한 궁극기이다

사실 넓은 맵이라 하더라도 곳곳의 좁은 지형은 존재하기 마련.
불사조가 시전 딜레이도 없고,  티란데  별똥별과 함께라면 어마어마한 누적딜이 쌓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굉장히 좋아한다


불덩이 작렬 (R) : 그리고 파이어볼
빙 돌아서 적의 후방으로 숨어들어가서
적 부쉬에서  불덩이 작렬 한 번 시전해주고,
재빠르게 달려나가서      시전해주고 유유자적 걸어나가면
앞에서 낑기면서 싸우던 적들이 의문사한 딜러를 타박하기 시작한다

막타용으로 던지기보다는 그냥 시작하자마자 꽝 던지고 시작하면 쏠 타이밍이 더 많이 나오는 듯하다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저주받은 골짜기
: 2분 30초 즈음부터 까마귀 군주가 곡물을 원한다
맵이 넓기 때문에 시야 확보가 가능한  태사다르,  자가라가 존재하는 것이 아닌 이상 캘타스+a의 갱킹을 막는 것은 힘들 것이다

맵이 일직선으로 들어오기 좋은 환경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연계를 자주 쓰는 편이 이로우며
 특성에 투자한 것이 없더라도 자주 쓰는 편이 좋다


블랙하트 항만
: 초반에는 갱킹을 다녀도 금화로 인한 난전으로 인해 가다가 교통사고 당하기가 일쑤
13레벨에는 거의 반 필수적으로  뻗치는 화염을 투자하여 블랙하트 선장을 겨누고 던지기만해도 딜이 들어간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7초이기 때문에  작열 특성까지 투자하게 된다면 적의 진입을 허용하지 않는다면 무한히 막을 수 있다

공포의 정원
: 공성 오우거가 8개나 존재하는 맵
 연쇄 폭탄을 투자하였을 경우     만으로도 빠르게 정리가 가능하다

군데군데 시야를 차단시켜주는 부쉬도 있으며
벽 너머의 적에게  불작을 선사하는 것도 캘타스의 예의이다


죽음의 광산
: 생명의 구슬을 획득하기가 조금 껄끄러운 맵
그렇기 때문에  마의 기운 특성을 투자해봤는데
6초마다 자힐을 공짜로 하는 것은 좋지만 그 힐량이 매우 미미하다
20레벨 기준으로는 200 가량의 힐이 시전되던가

자주 시전할 경우 손해보는 일은 없다



더 작성하고 싶지만 피곤합니다
이거 공략 수정하려하면 아이콘 극대화 되는 것 때문에 컴퓨터를 안 끄고 작성하고 있었는데
사진을 올리려고 히오스를 키니까 렉이 걸리는 것이 March 지금 당장 작성 완료를 누르지 않으면
이 글들이 모조리 산화될 것만 같은 기분에 서둘러서 마칩니다

올리고 싶은 사진도 많이 있었는데
컴퓨터가 꾸집니다
굳이 안 올려도 다들 아는 팁이지 않을까 싶긴한데
제가 오지랖이 넓어서 꼭 올리고 싶었는데
아쉽네요

2015.05.17 - 05:32 am
작성 미완료
 
2015.05.17 - 21:06 pm
수정 사항 : 본문 내의 '켈타스'를 '캘타스'로 정정


FDealer
질문 못 받습니다
당연히 답변도 못 해줍니다
변경 사항에 따른 수정도 불가능 합니다
공략이 작성된 시기의 버젼이 매우 낮을 수도 있습니다

안녕히 계세요

바바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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