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타스 마스터 찍고 쓸랬는데
남은 시간이 별로 없음
이것만 하다보니 재미도 없음
켈타스 신캐이긴한데
저만 하는 것도 아니고 다른 분들 모두 많이 이것저것 플레이 해봤을테니까
이 공략이 얼마만큼의 흡수력을 지녔을지는 저도 잘 모름
단 한가지 확실한 것은
문상을 받아도 쓸 일이 없으니 엑셀을 줘도 무의미요 배드를 줘도 무의미합니다
본 공략은 수정이 될 수 없으며, 그로 인하여 공략이 갱신 및 상단 유지가 불가능합니다
공략보다는 그냥 정리해 놓는 생각 정도로 봐주십사 합니다
────────────────────────────────────
캘타스
불기둥을 통하여 견제 및 추가 딜을 하고 살아있는 폭탄을 이용하여 다가오는 근접 영웅을 점사하며 중력 붕괴로 적 근접 영웅을 띄워 아군이 점사가 가능하도록 유도하고
불사조의 빠른 시전으로 원거리 딜러들에게 붙어야만 딜을 할 수 있는 근접 영웅들을 상대하며 신록의 구슬으로 스킬들을 강화하여 싸우는 영웅이라 생각한다
필자는 캘타스를 근접 영웅 하드 카운터로 보고 있으며 그리 생각한다
하지만, 근접 영웅 하드 카운터임에도 불구하고
흔히들 말하는
불기둥 캘타스로 원거리 영웅에게도 안심못할 피해를 입히는 행위가 가능하다
여기 까지가 게임 몇판 해보고 안 사실이고, 이 아래로부터는 그냥 쭈욱 써내려가겠다
────────────────────────────────────
주관적인 레벨 별 특성 평가
특징 : 주관적이다
매우 주관적이다
딜뽕에 취한 당신들을 예찬하는 글은 아니다
별이 ★★★★★개가 있다해서 이 특성만 찍어라! 가 아니고
별이 ★★★개만 있다고 해서 그 특성을 멸시하라가 아니다
━━━━━━━━━━━━━━━━━━━━━━━━━━━━━━━━━━
1레벨
────────────────────────────────────
마나 중독자 : 생명의 구슬을 1개 획득할 때마다 전체 마나량이 15씩 증가한다
★★★★★
= 굉장히 좋은 특성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아니지만,
16레벨의
비전 보호막과 함께 맞물려서 3초에 2000의 쉴드를 획득할 수 있으며
장기적인 교전에서 상당한 마나량으로 많은 스킬을 집어던질 수 있게 도와준다
굳이 16레벨의 비전 보호막을 생각하고 찍는다기 보다는
엥간해서는 무난한 특성으로 봐도 좋다
────────────────────────────────────
────────────────────────────────────
대류 : 중력 붕괴에 적중된 적에게 20퍼의 추가피해를 입힌다
★★
20레벨 기준으로 1000딜이 뽑혀져 나온다
위축이 필요한지 어떤지는 잘 모름
다만
이 순서대로 스킬 연계를 구사하셔야 특성이 발동될 가능성이 높다
────────────────────────────────────
────────────────────────────────────
마력의 소용돌이 (E) : 중력 붕괴가 적중한 적 하나당 중력 붕괴의 쿨타임이 3초 감소한다
★★★★
고려해볼법한 특성이다
맵 오브젝트 생성 위치가 비좁아 일직선 상의 적에게 메즈를 빵빵하게 걸어주고 싶거나
딜 특성에 덜 투자하고 아군의 폭딜을 백업하는 용도를 고려하여 투자한다면
상상 외의 효율을 보여주기는 한다
다만, 솔큐에서는 추천하지 않으며 팀큐에서 간혹 쓰이지 않을까 싶은 특성이다
────────────────────────────────────
────────────────────────────────────
마의 기운 (고유 능력) : 신록의 구슬을 시전하면 자힐을 한다
★★★
되게 쪼끔 오르기는 하는데
힐러가 없는 빠른 대전에서는 티끌모아 태산마냥 찔끔찔끔 체력을 채울 수 있는데
패시브가 일단 시전을 하면 Q W E 중 한 번이라도 시전을 해야 6초간 쿨이 돌게 되고
힐량이 생각보다 높지 않아 유조리 있는 사용이 어려울 것 같다
주로 광산에서 투자하였다
────────────────────────────────────
━━━━━━━━━━━━━━━━━━━━━━━━━━━━━━━━━━
4레벨
마나 추출 (Q) : 불기둥으로 처치한 적 하나당 20의 마나를 회복함
★★
돌격병 무리에 시전을 할 경우 마나 유지력에 좋다고 한다
투자해본 적은 없다
────────────────────────────────────
────────────────────────────────────
황천의 바람 (E) : 중력 붕괴의 사거리와 속도가 30퍼 증가
★★★★★
필수 특성이라기보다는
근접해서 싸우지 않는 영웅을 중력붕괴로 적중시키기 위해서는 본 특성을 투자하는 편이 이롭다
특히, 사거리와 속도가 증가하기 때문에 일직선상의 적을 한 번에 띄우는 것도 가능하고
걸어서 도망치려는 상대를 빠르게 띄우는 용으로도 충분한 효율을 보여준다
────────────────────────────────────
────────────────────────────────────
위력 축적 : 기술 위력 5퍼 증가, 킬 당 2%씩 증가, 사망시 초기화
★★★
만일 나는 한 번도 죽지 않고 최후방에서 딜을 빵빵하게 넣을 자신이 있다면 추천하는 특성
15퍼가 증가한 기술로
이 연계로만 맞춰도 얼척없는 딜이 들어가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필자는 안 죽을 자신이 없어서 크게 투자하지 않고
황천의 바람 효율이 너무 좋아 3순위로 미루는 특성이다
────────────────────────────────────
────────────────────────────────────
독살 : 적을 중독시켜 5초간 피해
★★★★
────────────────────────────────────
━━━━━━━━━━━━━━━━━━━━━━━━━━━━━━━━━━
7레벨
────────────────────────────────────
핵분열 폭탄 : 살아있는 폭탄의 폭발 데미지를 75퍼 증가시킴
★★★★★
가장 무난하다
그리고 또 가장 편하다
그리고 강려크하다
────────────────────────────────────
────────────────────────────────────
태양의 불꽃 : 신록의 구슬 D를 시전할 경우 다음 공격이 마법 피해로 적용되어 적중
★★★
평타 사거리가 5.5 이기 때문에 실질적인 효율은 모르겠다
다만, 마법 데미지로 적중되는 것이기 때문에
위축과
신마강의 효과를 받는다
스킬 하나 더 붙이는 느낌은 있으며
6초마다 쿨없는 공짜 딜링 스킬을 하나 가진 듯한 느낌이 들지만
글쎄..
────────────────────────────────────
────────────────────────────────────
구슬 조율 : 중력 붕괴가 적중한 적 하나당 신록의 구슬 D의 쿨타임 2초 감소
★★★★
적을 2번 띄우기 위한 용도, 혹은 E를 확정적으로 셋 이상 띄운 뒤 빠르게 신록의 구슬을 재시전하여
누킹을 하기 위한 목적으로 투자된다
이 특성을 투자하게 될 경우 13레벨의
방화광과 맞물려서
적을 공중에 2번 띄울 수 있다
────────────────────────────────────
────────────────────────────────────
투시 : 스캔
★
이 특성 때문에 별 한 개가 존재한다
있긴 하지만
쓰는 유저도 써본 적도 없다
다른 찍을 특성도 무궁무진하다
쓸 사람은 써도 무방하지만
마음이 안끌릴 것을 다 안다
────────────────────────────────────
━━━━━━━━━━━━━━━━━━━━━━━━━━━━━━━━━━
10레벨
────────────────────────────────────
불사조 (R) : 대상 지역으로 불사조를 던진다, 경로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고,
7초간 전장에 남아 범위 지속피해를 입힌다
★★★★★
진짜 개인적인 취향을 크게 타는 궁극기들인데
불사조가
불작에 비해 존재감이나 딜뽕, 위협이 적은 것은 사실이다
그렇지만,
필자는 패치 이전 레이너 때부터 히페리온이라 하는 궁극기를 상당히 높게 평가했었다그 이유인 즉슨 아군에게 유리한 필드가 생성되기 때문인데
아군에게 유리한 필드가 생성이 된다는 것은
그 필드 내에서 교전이 벌어질 경우 이득을 볼 수 밖에 없다는 것이고
무엇보다
불덩이 작렬의 첫 시전의 모호한 사거리와 2초의 시전시간 ( 셀프 스턴 )
그리고 여러가지 카운터 스킬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천상의 보호막,
축성,
선조의 치유,
얼음 방패,
향상된 얼음 방패 등등
또한 빠른 시전을 지닌
불사조는 당장의 딜 보충을 해줄 수 있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40초이기 때문에 우두머리를 사냥하는데 던져도 빠르게 쿨이 돌아온다
아무튼 궁극기 부분은 개인 취향이기 때문에
왈가왈부를 하는 것은 옳지 못하다고 판단한다
────────────────────────────────────
────────────────────────────────────
불덩이 작렬 : 제 마법이 당신을 조각낼 것이에요!
★★★★★
2초의 시전시간, 첫 시전 사거리가 중거리, 날라가는데 걸리는 시간 및 회피 기술의 존재
등으로 인하여 확실한 단점이 존재하지만
1. 적 딜러를 반 피 이상 컷팅이 가능하다
2. 기습으로 안보이는 곳에서 치고 들어갈 경우 아무런 방해를 입지 않고 시전이 가능하다
3. 뭉쳐 있을 경우 광범위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적의 진형을 붕괴시킬 수 있다
는 점이 존재한다
하지만 생존 특성이 많이 결여되어있는 켈타스가 과연 불작을 투자해가면서까지 딜뽕을 누려야하는가는
굉장히 필자에게 큰 골칫거리였으며
사고의 끝은 근접 진입 영웅의 수가 많다면 역시
불덩이 작렬보다는
불사조가 더 좋지 않나
하고 생각하게 되었다
물론 아직 나온지 얼마 되지 않은 영웅이며, 프로 단위의 플레이와 솔큐 및 일반 팀큐 기준의 플레이는
큰 차이가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로써는 확언을 할 수 없다
────────────────────────────────────
━━━━━━━━━━━━━━━━━━━━━━━━━━━━━━━━━━
13레벨
────────────────────────────────────
뻗치는 화염 : 불기둥의 사거리 50퍼 증가
★★★★★
이 특성의 최대 장점은
켈타스를 4선에 넣을 수 있다는 점이다
포지션을
이런 식으로 잡게 될 경우
13레벨부터
얼음 방패가 존재하는
제이나의 경우에는
티리엘이 선 궁을 꽂아도 무로 돌아갈 가능성이 존재하며
그렇다고해서
캘타스를 잡자고 하니
이놈은 또 최후방에서
만으로 딜러를 괴롭히고 탱커를 연소시키는 짓꺼리를 하고 있다
물론, 3선에 있는 딜러가 확실하게 적 이니시 스킬을 무력화시키고 생존할 수 있는가?
라는 전제가 깔려있으며
그와 함께 적에게 유효타를 날릴 수 있는 딜러인가?
라는 전제가 덧붙여지기 때문에
차라리 은폐로 자신의 위치를 알리지 않는
노바가 일반적인 딜러들 보다는 좋을 것으로 생각한다
추천하는 상황은 상대가 3 원거리 딜러 일때 또는 3 근접 깡패들 일 때 (추측)
────────────────────────────────────
────────────────────────────────────
연쇄 폭탄 (W) : 살아있는 폭탄이 폭발할 경우 주변의 적들에게 번짐
★★★
딜뽕최고봉 특성
붙어있는 두 공성 오우거에게 붙이기만 해도 총 4번 폭발을 하며
이렇게만 던지고 일반 공격을 몇 대 가한 것 만으로 충분히 공성 캠프 점령이 가능하다
번지는 오브젝트는 주변에 있기만 해도 달라붙으며
살아있는 폭탄이 걸린 적에게 새로운 살아있는 폭탄이 걸리게 될 경우
이전의 살아있는 폭탄은 폭발하게 되고 새로운 살아있는 폭탄 카운트를 세기 때문에
다른 적 둘에게 던질 경우 가늠할 수 없는 피해를 입힐 수 있다
────────────────────────────────────
────────────────────────────────────
방화광 (W) : 살아있는 폭탄이 카운트 될 때마다 일반 스킬의 쿨타임이 1초씩 감소
★★★★
앞서 언급했었던
구슬 조율 특성과도 잘 어울리고
굳이 어울림을 찾지 않는다 하여도 빠른 재사용 대기시간으로 더 많은 스킬 시전이 가능케 한다
하지만 살아있는 폭탄의 사거리는 그리 긴 편이 아니며
중력 붕괴의 경우에는
신록의 구슬 버프가 걸리지 않을 경우 단일 대상에게만 들어가기 때문에
중력 붕괴에 집중 투자한 메즈 캘타스는 연구할 가치는 있지만 무엇보다 피지컬이 최우선이다
────────────────────────────────────
────────────────────────────────────
기술 보호막 : 패시브, 적 영웅의 기술피해를 피격당할 경우
그 기술과 2초간 타 기술의 피해를 50퍼 감소시킴
30초의 쿨타임을 지님
★★★
나쁘지 않다
빠른 대전의 경우에는 조합도 망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개판오분전 같은 상황의 한타가 벌어지기 일쑤인데
크게는
제라툴,
노바의 기습을 막아주고
깜짝 이니시도 버틸 동력이 주어지는 등의 효율이 있다
딜러가 혼자일 뿐일 때에는 무엇보다 생존 시간 = 딜로 직결되기 때문에
최대한 오래 살아남는데 집중한다고 보면 좋다
────────────────────────────────────
━━━━━━━━━━━━━━━━━━━━━━━━━━━━━━━━━━
16레벨
────────────────────────────────────
작열 (Q) : 불기둥이 적 영웅에게 적중할 경우 살아있는 폭탄 효과를 부여
★★★★★
딜뽕의 끝판왕
불작보다 이쪽이 궁극기가 아닐까 싶다
13레벨에
뻗치는 화염을 투자하였을 경우에는 해머 상사의 탱크탑을 찢어버릴 수 있고
13레벨에
연쇄 폭탄을 투자하였을 경우에는 레알 불지옥으로 만들 수 있다
돌격병들에게 실수로 무더기로 묻게 되었을 경우에는
실바나스의
불안정한 독을 연상하면
되지 않을까 싶다
────────────────────────────────────
────────────────────────────────────
역류 (W) : 폭발 피해를 입은 적에게 2.5초간 40퍼의 둔화 효과를 부여
?????
솔직히 한 번도 안 찍어보았다
슬로우보다 월등히 좋은
중력 붕괴가 존재하며
살아있는 폭탄은 적 원거리 딜러에게 아장아장 걸어가서 " Trick or Treat " 같은 느낌으로 달 수도 없고
일리단을 잡을 목적이라면
작열을
생존력에 투자를 하고 싶은 것이라면
비전 보호막을 투자하는 편이 더 좋지 않나 싶다
40퍼 슬로우를 체감하고 싶은 분들은
서리 폭풍을 켜둔
아서스의 옆에서 10초만 있어보자
( 서리 폭풍 최대 슬로우는 30퍼 )
────────────────────────────────────
────────────────────────────────────
중력 침강 (E) : 효과 지속시간이 33퍼 증가하고, 돌격병이 적중할 경우 즉사
★★★
33퍼 증가를 통해 1.5초에서 2초로 증가하게 되고
3인에게 스턴시간 0.5초 증가는 결코 우습게 볼 일이 아니다
다만 연계할 수 있는 스킬이 대거 존재한다면 더욱 좋으며
“ ”
────────────────────────────────────
────────────────────────────────────
비전 보호막 : 3초간 전체 마나량의 200퍼에 달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좋은 특성인 것은 확실하다
상대 캘타스의
불작을 막아줄 수 있고
생존기가 없는 캘타스에게 쉴드를 통하여 생존을 도모하게 해주고
를 통해 CC기가 없는 적의 면전에 다가가서
" 니가 죽나 내가 죽나 해볼까? "
같은 패기를 두를 수 있게 된다
다만 3초라고 하는 지속시간이 굉장히 짧고 (Ex.
)
1초만에 파바박 하고 들어오는 누킹은 5인 토크온으로도 힘들기 때문에
솔큐에서 얼마만큼의 상징성을 지녔느냐에 따라 평가가 크게 갈릴 특성일 것이다
재사용 대기시간은 45초로
돌가죽은 60초이며 쉴드량은
비전 보호막이 월등히 높다
돌가죽보다 누킹에 버티기 좋지만 과연
────────────────────────────────────
━━━━━━━━━━━━━━━━━━━━━━━━━━━━━━━━━━
20레벨
환생 (R) : 불사조의 지속시간이 2배로 증가,
불사조가 지속되는 동안 다른 위치로 이동 명령을 한 번 내릴 수 있음
★★★
불사조의 지속시간이 14초로 늘어나는 것은 꽤나 좋지만
14초 동안 일정 지역에서의 싸움은 잘 일어나지 않으며
전장 이탈의 경우에는 적보다 앞서 나가서서 불사조의 전진을 명령내려야 하는데
그것이 여간 쉽지가 않다
건물 테러하기는 좋다
────────────────────────────────────
────────────────────────────────────
냉정 (R) : 폭발 반경 50퍼 증가, 적중한 영웅 수만큼 10초씩 감소
★★★
폭발 반경 50퍼 증가는 큰 의미가 없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50초에서 반 확정적인 40초로 증가한다는 것이 메리트이긴 하지만
생존기가 암울할 정도로 부족한 켈타스에게는 폭풍의 번개라고 하는 좋은 특성이 존재한다
────────────────────────────────────
────────────────────────────────────
폭풍의 번개 : 점멸
★★★★★
동서고금 막론하고 남녀노소 구분않고
모두에게 좋은특성
────────────────────────────────────
────────────────────────────────────
신비의 마법 강화 : 400의 마나를 회복, 5초간 기술 데미지 15퍼 증가
★★★★
뻥딜의 최고봉
걸어다니는 육탄전차가 된 기분이다
마나가 부족해도 세상에나! 마나를 채워주네! < 같은 경우는 크게 느껴본 적 없음
위축과 맞물려서 최대 30퍼의 기술 데미지를 높일 수 있고
개인적인 테스트 결과
불작을 시전하고 던지기 직전에
신비의 마법 강화를 시전하여도
데미지는 증가된다
태양의 불꽃에도 적용이 된다
────────────────────────────────────
────────────────────────────────────
────────────────────────────────────
암살자 비교
부제 : 중력 붕괴 시간 동안 한 대상 삭제
────────────────────────────────────
캘타스
1. 조건부 메즈기가 출중함
2. 특성을 투자할 경우 초장거리 포킹이 가능
3. 부족한 생존기
4. 비교적 짧은 쿨타임의 스킬들
E. 불작 - 압도적인 존재감의 궁극기, 스스로 취약하게 만드는 시전 시간
불사조 - 광범위 지속딜, 아군에게 유리한 전장을 만들어 줄 수 있음
────────────────────────────────────
제이나
1. 모든 스킬에 둔화효과
2. 대개 저레벨에는 패시브를 강화시켜 딜을 강화시킴, 단기 폭딜이 우월함
3. 특성을 투자하여 생존을 챙길 수 있음
4. 단일 논타겟 Q를 제외하면 스킬 쿨이 긴 편
E. 물딩딩 - 적 영웅을 하나 귀찮게 만들고 전장에 남아 끝까지 방해를 함
서리고리 - 단기 누킹의 최고봉, 패시브가 이미 묻혀져있고 적중이 된다면 그 한타는 거의 승리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Y
────────────────────────────────────
────────────────────────────────────
노바
1. 기본 패시브 은폐
2. 저레벨 구간에는 갱킹을 많이 다닐 정도로 딜이 높음, 후반부에는 그런 플레이를 추구하기 힘듬
3. 생존기가 거의 없으므로 결코 한타에서 모습을 드러내서는 안됨
4. 단일 대상 누킹에 비례하는 쿨타임들
E. 정밀 타격 - 광범위 누킹, 진형 파괴
삼연발 사격 - 단일 대상 누킹, 20레벨 특성 투자시 재사용 가능
Q.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Y
────────────────────────────────────
────────────────────────────────────
레이너
1. 시야 및 사거리가 준수함
2. 16레벨을 기점으로 딜이 껑충 뜀
3. 생존기라고 부르기 모호한 스킬과 특성들이 존재함 < 포지션을 잘 잡아야 함
4. 3연발 Q
E. 히페리온 - 한타 때 시전해도 좋은 장판궁, 공성 때 시전해도 좋은 장판궁
밴시 - 사망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
────────────────────────────────────
타이커스
0. 못생김
1. 오토타겟팅이 가능한 Q 포화
2. 처음부터 끝까지 준수한 딜
3. 달려 쏴
4. 한 번 스킬 쿨을 돌리고 나면 오딘 탑승 혹은 종종걸음
E. 천공기 - 일리단
오딘 - 사거리 9.5 가량의 무지막지한 거리, 어마어마한 공격력, 광역 스킬 다수 존재
00. 진짜 못생김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N
────────────────────────────────────
────────────────────────────────────
해머 상사
1. 우월한 사거리
2. 강력한 일반 공격과 적을 한 번 밀치는 W, 추적하는 슬로우 지뢰
3.
추진기 (Z) /
전력 질주
4. 스킬 쿨에 크게 연연해하지 않음
E. 네이팜탄 - 짧은 스킬 쿨, 빠른 라인 정리, 우수한 딜
크고 아름다운 미사일 - 20레벨 재미뽕 최고, 단기 누킹이 가능, 5초마다 라인과 타워를 압박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를 투자해도 약간 모자랄 듯한 느낌
────────────────────────────────────
────────────────────────────────────
폴스타트
1. 맞지 않을 경우 기본 이속 증가 < 포지셔닝에 능함
2. 스킬딜을 투자하여 누킹을 하거나 평타딜을 투자하여 근접 영웅을 천천히 제거할 수 있음
3. 곡예 비행, 비행
4. 스킬 의존도가 높거나 낮을 수 있음
E. 순풍 - 돌진 조합의 진입을 1회 무마시킬 수 있음, 20레벨 투자시 벽에 밀쳐내고 능욕 가능
동부 내륙지의 분노 - 단기 누킹 가능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Case by Case
────────────────────────────────────
────────────────────────────────────
발라
1. 기본 패시브 공속 증가
2. 입맛에 따라 투자가 가능한 Q W 평타
3. 도약
4. 누킹보다는 지속딜이 우월함
E. 복수의 비 - 연계 및 역이니시에 능함
난사 - 딜이 높지만 차근차근 깎아나가는 느낌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N..?
────────────────────────────────────
────────────────────────────────────
자가라
1. 점막을 통한 시야 장악
2. 소환수를 이용한 강한 압박
3. 점막 이속 증가. 헌터 킬러를 통한 동귀어진
4. 지속딜 느낌이 강함
E. 땅굴망 - ;ㅍ;
게걸아귀 - 적을 한데 모으거나 역이니시를 걸기 능수능란함, 게걸아귀 범위 외의 대상을 점사할 때 쓰이기도 함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N
────────────────────────────────────
────────────────────────────────────
실바나스
1. 미친 라인전
2. 패시브를 통한 강한 압박
3. 조금의 시간만 주어져도 도주하는 유령의 파도
4. 누킹이 가능하지만 딜이 모자르며, 누킹 딜이 빠지면 지속 딜러로 전환됨
E. 빙의 - 찍지마라
울부짖는 화살 - 장거리 광역 침묵, 거의 유일한 누킹 기술
Q. 1.5초 내로 딜을 퍼부어주어 한 대상을 끝낼 수 있는가?
A . 한 순간에는 힘들겠지만,
울부짖는 화살의 침묵을 이용하여 생존을 방해하고 점사를 통해
집중 공격이 가능할 듯 함
────────────────────────────────────
필자가 생각한 아군 상성이 맞는 딜러 조합
캘타스
상 -
제이나,
노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