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도살자

저번 시즌도 그마 달았고 이번 시즌도 역시 그마 달았습니다.도살자에 대해 간단히 정의하자면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전형적인 영웅입니다. 소위 말하는 왕귀형 영웅이라고 하죠.따라서 무난한 리밍, 발라처럼 1픽부터 막 뽑는 영웅은 아닙니다.  일단 대처법이 있고 초반 스노볼링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에 극도로 취약한 면모를 보이는 도살자는 영리에서 리밍이나 발라처럼 꺼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하지만 4, 5픽에서 조커픽으로 뽑기엔 충분한 여지가 있는 그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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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시즌1. 2 그마] 양민들을 도살하는 갓살자(영상有)
작성자 | 베이글냥  작성일 | 2016-09-26 13:16:19  조회수 | 45966  최종수정 | 2016-09-27 22:25:13
도살자
고기 해체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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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44.488250031301.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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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저번 시즌도 그마 달았고 이번 시즌도 역시 그마 달았습니다.




도살자에 대해 간단히 정의하자면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전형적인 영웅입니다. 소위 말하는 왕귀형 영웅이라고 하죠.


따라서 무난한 리밍, 발라처럼 1픽부터 막 뽑는 영웅은 아닙니다.  


일단 대처법이 있고 초반 스노볼링이 중요하기 때문에 초반에 극도로 취약한 면모를 보이는 도살자는 영리에서 리밍

이나 발라처럼 꺼내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하지만 4, 5픽에서 조커픽으로 뽑기엔 충분한 여지가 있는 그런 잠재력을 가진 괴물입니다.


----------------


단 이건 영리 빡겜용 경우고 즐겜용 빠대는 다르죠.


빠대에선 말그대로 갓살자입니다. 1:4까지도 이겨봤습니다. 그야말로 보스몹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쾌감을 느낄 정도로 강력합니다.


히오스는 각 영웅에 대한 이해도는 승률과 비례하기 때문에 특징을 잘 알아둬야합니다.




[도살자의 특징]


1. 소규모 교전에서 굉장히 강하다. 쉽게 말해서 맞다이깡패


2. 스택을 쌓지못한 도살자는 용병 수준이다.


3. 뒤가 없는 영웅이다. 즉 진입했으면 최소한 한명은 따고 죽어야 손해가 아니며, 이는 진입각을 정말로 잘봐야한다.




공략을 시작하겠습니다. 


(이 때가 1:4 이겼을때)



영웅 상성

      도살자의 최대 카운터이자 서포터는 천사들입니다.(디아블로 세계관 아니랄까봐..)


      [티리엘]

      요즘 1티어 탱이죠. 위풍당당만 해도 혐오스러운데 축성은 그야말로 도살자 조지기에 최적화된 궁입니다.


      하지만 아군일 때는 도살자의 단점을 상쇄시켜줄만큼 최고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카운터 치는 법 :   박힌 아군에게 Q를 던져 축성을 쓴다. = 도살자 죽는다.


      서포트 하는 법 : 박힌 적군에게 Q를 던져 축성을 쓴다. = 한타 터진다.



      [아우리엘]

      천사 아니랄까봐 극악의 하드카운터입니다. 영리에서 도살자 할거면 아우리엘을 가져오던가 벤해야 할 정도로 하드 카운터 입니다.


      도살자의 특징은 '한놈은 반드시 조진다'입니다. 하지만 실명과 수정방패는 이를 막아주죠. 따라서 도살자는 순식간에 자살자가 되고 말아버립니다.


      아군일 때는 뭐.. 세이브 있는 힐러랑은 다 궁합이 맞기 때문에 좋습니다.


      그 외에 카운터로는 빛나래도 뽑을 수 있습니다. 에메랄드 바람과 변이는 굉장히 짜증나죠.

       

      특성 및 기술

      (4)

      설명은 밑에서

      (2)

      설명은 밑에서

      (1)

      설명은 밑에서

      (2)

      설명은 밑에서

      (2)

      설명은 밑에서

      (2)

      설명은 밑에서

      (2)

      설명은 밑에서

      • 힘줄 끊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5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도살자의 낙인(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에게 38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낙인을 찍습니다. 낙인이 찍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낙인의 지속 시간을 0.5초 증가시킵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무자비한 돌진(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과 충돌하면 12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신선한 고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들이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립니다. 돌격병은 1개, 영웅은 20개를 떨어트리며, 획득한 신선한 고기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죽으면 신선한 고기를 15개 잃습니다.

        퀘스트: 신선한 고기를 20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125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또한 죽어도 고기를 잃지 않고 영웅은 10개의 고기를 떨어트리지만, 적 돌격병은 더는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도살은 특성이 정형화되있지 않는 영웅이기 때문에 반드시 이렇게 가야 해 이런 특성은 없으며, 상황 혹은 취향에 따라 유동적으로 가면 됩니다.



      1특성

      게걸 (Q) : q특 도살이나 견제 혹은 라인전이 중요할때 갑니다

        막기 : 평딜이 있을 때 갑니다. 타커있을 때는 가지마세요

        고기 저미기 (Q) : 비추

        도살장 (고유 능력) :  전 이걸 주로 갑니다. 사망시 패널티 감소가 정말 메리트가 있죠. 도살은 초반에 굉장히 빈약하기 때문에 어떻게든 빨리 퀘스트를 달성하는것이 승패에 큰 영향을 끼치기때문에 이걸 찍습니다



      4특성

      커다란 도끼 (Q) : q특 도살이나 견제 혹은 라인전이 중요할때 갑니다

      끊임없는 추격 (E) : 말그대로 끊임없는 추격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전 이걸 주로 갑니다

      비열한 강자 (Q) : 아군에 CC가 많을 때 갑니다



      7특성

      굶주린 도끼 (W) : 추노와 피흡이 굉장히 좋아집니다. 전 이걸 주로 갑니다

      식탐 (고유 능력) : 라인전이 중요할때 갑니다

      고기 방패 (E) : 법뻔뻔이 많을 때 갑니다




      10특성

      화로 구이 (R) : 화로를 가는 경우는 뚜벅이가 많아 여러명을 맞출수있다.


      세이브가  부족해서 말그대로 박은 애는 2초이내에 골로 보낼 수 있다. 이럴때 갑니다.


      따라서 적에 수정방패, 축성, 신성장법, 천보 등 세이브가 있으면 찍지않습니다.


      화로는 폭발시간과 달려가는 시간 잘 계산해서 박고 바로 터지게 하는게 베스트입니다


      도살장의 어린 양 (R) : 대부분의 경우 이걸로 갑니다. 궁강이 워낙사기라ㅋㅋ

      돌진 후 회피기가 빠진 걸 확인하고 사용한다. 소궁이랑 비슷합니다

       


      13특성

        흉포한 돌진 (E) : 상대 피통이 많은 애가 여러명일때

        잔혹한 일격 (Q) : 피통이 적은 애가 여러명일때

        가로날도끼 : 비추

       




      16특성

        마비의 강타 (Q) : 비추

        격분 : 보스몹 잡을 때 보면 2페이즈, 3페이즈 같은 거 많이 보셨죠? 그런 겁니다.

        피의 광란 : 만만하다 싶으면 이걸로 광란의 파티를 벌여줍니다.

       


      20특성

        지옥의 불길 (R) : 비추

        도축장 (R) : 개사기. 어린양 갔으면 무조건 찍어주셔야 합니다.

        시공의 칼날 : 화로특 갔을 때, 스택 50이상 쌓았을때

        폭풍의 번개 : 회피기. 취향

       


      특성트리

      *Q트리

      게걸 (Q)  커다란 도끼 (Q)  고기 방패 (E)  화로 구이 (R)  잔혹한 일격 (Q)  격분  폭풍의 번개 


      Q로 포킹하다가 각보이면 E로 들어가는 형식입니다. 스랄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일반적인 트리

      도살장 (고유 능력)  끊임없는 추격 (E)  굶주린 도끼 (W)  도살장의 어린 양 (R)  흉포한 돌진 (E)  격분  도축장 (R) 


      이건 제가 주로 가는 트리입니다.


      초반 운영



      도살자는 초반에 굉장히 약합니다. 스택 완성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삼아야합니다.


      갱 호응과 오브젝트 합류는 하되, 절대 무리해서 죽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리고 캠프도 원래라면 도살자가 돌아야하지만 패치 이후로 썩 그렇게 잘 도는 것도 아닙니다. 캠프 챙긴다는 것은 그만큼 고기를 모을 시간이 없어진다는 것이기 때문에 캠프도 될 수 있으면 아군에게 맡기세요.


      물론 아군에 캠프 돌 사람이 없다면 눈물을 머금고 돌아야합니다.


      이렇게 안죽고 고기를 잘 모았다면 맵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12~13이면 고기는 완성됩니다. 빠르면 11에도 완성되요.


      15넘어서 완성시킨다면 그 판은 이길 확률이 희박합니다. 이미 거의 터져있을거에요. 아무리 늦어도 14 정도에는 완성시켜놔야해요.


      이 스택 완성시키는 시기가 도살자 실력에 있어 첫번째 척도 입니다. 킬딸 욕심 절대 내지 마세요.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를 배웠지만 스택이 완성되지 않은 도살자는 여전히 약합니다. 하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 스택이 쌓은 상태라 도살하는 수준은 아니여도 뒷라인은 충분히 죽일 딜은 나옵니다.







      궁은 반드시 뒷라인에 써줘야합니다. 탱에 쓰면 안되요.







      -한타 및 스킬 요령-

      힘줄 끊기 (Q) : 평캔필수. 이거 외에는 딱히 설명할 필요가 없는 것 같네요. 쿨 될때마다 쓰시면 됩니다.


      평캔 = 평타 딜 들어가자마자 스킬 눌러서 일반 공격과 스킬 간 딜레이를 감소 시킨다.



      무자비한 돌진 (E) : 확정 CC이며 돌진하는 동안은 저지불가이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 상대스킬을 무시하거나 회피할 수 있습니다.


      박는 대상은 탱커를 제외한 나머지이며, 한타 중 탱커에게 먼저 박는 경우는 절.대.로 없어야 합니다. 탱커에게 박는 경우는 2가지 뿐입니다. 1) 초반갱, 2) 한타에서 탱커빼고 다 잡았을 때



      도살자의 낙인 (W) : 스택 쌓는게 도살자 실력의 첫번째 척도였다면 이는 두번째 척도며 사실상 가장 중요한 척도입니다.


      이를 얼마나 효율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도살자의 생존율이 결정되기 때문입니다. 


      낙인은  박은 대상에게 걸고 때리는 것이 일반적이나 상황에 따라선 다른 타겟에게 걸 수도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어쨌든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오랫동안 칠 수 있는 대상에게 박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적군 : 첸, 발라, 리밍, 레가르, 스랄이 있다고 가정할 때

        무자비한 돌진 (E)은 발라, 리밍, 레가르 중 하나에게 우선적으로 박습니다.


      가령 발라에게 돌진을 박았지만 바로 세분이 날라오고 발라와 거리는 떨어지고 스랄이 w를 던지고 다가와서 질풍을 갈깁니다.

      이러면 스랄로 포커싱을 변경하여 을 통해 피수급을 하는 겁니다. 당연하다고 볼 수 있지만 많은 도살자가 자살자로 불리는 가장 큰 이유는


      1. 진입각을 못본다.


      2. 발라에게  을 박은 후  을 걸었지만 발라는 계속 뒤로 빼서 딜은 넣을 수가 없는데(=피흡이 안되는데) 어떻게든 발라만 치려고 쫒아가기 때문입니다.


      또한 낙인은 자신에게 포커싱이 쏟아질 때 거는 편이 낫습니다. 바로 콤보로


       -평-평  을 하면 좋겠지만 이러면 바보가 아니고서야 당연히 뒤로 빼거든요.


      그래서 밀당을 하듯 상대에게


      '아 이 정도 피면 뒤로 뺄 필요없이 죽일 수 있겠다'


      정도로 피가 깎였을 때 써주면 되겠습니다. 아서스 사군과 거의 똑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체력 막대로 어그로를 하는 거죠. 


      진입각은 이와 비슷한 글로 팁게에 쓴적이 있지만 다시 한번 쓰자면


      [진입각]

      1. 상대 주요 CC가 하나 이상 빠졌다.

      (ex : 빛나래 변이, 무라딘 Q 등)


      2. 아군 탱이 포커싱 당하고 있다(=자신에게 포커싱이 없다)


      진입각을 보는 것은 정말 경험이 중요하기 때문에 글로 간략하게 쓰자면 이와 같습니다. 1번은 정말 가장 중요한 부분으로 이를 반드시 체크하고 돌진하도록 합니다.


      진입각 예시 영상

       

       

      3 : 4로 불리하지만 제라가 윗라인에 있어 결과적으로는 3:3입니다. 그래서 슬슬 각을 보다가 발라 피가 2/3정도만 있는걸 확인하고 바로 달려갑니다. 스택이 완성된 이상 저 정도 피는 평타 몇대면 죽일 수 있거든요. 발라에게 박은 후 크로미의 딜을 막기 위해 바로 어린양을 걸어줍니다. 딜러가 정리된 이후는 별거 없죠.




      20레벨 이후



      어린양을 궁강화하면 그야말로 광란급 한타파괴궁이 되버립니다. 그리고 후반까지 온 이상 도살자는 그야말로 깡패입니다.


      부디 이 거친 타격감을 만끽하길 바랍니다.


      솔직히 스택 90이상 쌓으면 보스몹 된 기분이라 게임을 끝내기 싫어질 때도 있음ㅋㅋㅋㅋ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라인 맵에선 쓰레기입니다. 고기모으기 너무 힘들어요 하지마세요. (영전, 브락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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