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일리단

탈태 리단처럼 손가락 피지컬이 좋을 필요는 없습니다.중후반이후 한타만 바라볼 이유도 없고요.운영리단은 리단이 그지같다고 욕먹을 이유가 없는 리단입니다.팀의 승리를 운영과 합류를 통해 한타도 운영도 버리지 않으면서조합이나 분위기상 한타를 이기지 못해도 역전하기 좋은 상황을 이끌어 줍니다.사실상 힘싸움이 잣으면서, 운영으로 득보기 어려운 맵들은 저는 비추입니다.그런곳은 일리단이라는 존재자체가... 득을보기 쉽지 않죠.죽광/거미/영전/브락이 정도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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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승률로 보는 운영형 사냥 일리단
작성자 | 뤼인  작성일 | 2016-09-28 14:43:28  조회수 | 20340  최종수정 | 2018-07-30 19:26:53
일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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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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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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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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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253.5898--781.251.8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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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탈태 리단처럼 손가락 피지컬이 좋을 필요는 없습니다.
중후반이후 한타만 바라볼 이유도 없고요.

운영리단은 리단이 그지같다고 욕먹을 이유가 없는 리단입니다.

팀의 승리를 운영과 합류를 통해 한타도 운영도 버리지 않으면서

조합이나 분위기상 한타를 이기지 못해도 역전하기 좋은 상황을 이끌어 줍니다.

사실상 힘싸움이 잣으면서, 운영으로 득보기 어려운 맵들은 저는 비추입니다.

그런곳은 일리단이라는 존재자체가... 득을보기 쉽지 않죠.

죽광/거미/영전/브락

이 정도가 좀 힘든 맵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웅 상성

      일리단을 설치기 좋게 만들어주는 아군들은 일리단의 격전에 분명 도움이 됩니다.
      다만 제 생각에 운영형 리단은 리단을 제외한 아군의 4인 구성이 제대로 잡혀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원딜러 / 탱/ 힐러 / 이중에 라인 잡을 수 있는 캐릭이 2은 되어야합니다.


      상대하기 곤란한 적들은
      침묵이나 실명거는 류의 캐릭들입니다.


      특성 및 기술

      (2)

      1. 51%
      운영형이라지만, 중후반과 한타를 포기할 수 없습니다.
      4렙특 해방 / 13특 날렵 / 16특 아지노스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2. 끝증 47%
      저는 2라인에 솔라인 봐야하면서 적의 합류가 적은 경우. 그러면서 용병딸일이 자주 없는 경우 (영원의 전쟁터) 가줍니다.

      핵탄두 맵이나 영전맵 또는 2라인맵에서
      저는 애용합니다.

      또는 두명이상 긁기가 쉽지않은경우에도 좋고요.

      (3)

      1. 해방 50%
      해방은 승률이 생각보다 높긴한데
      저도 잘쓰는 사람 만나보니 상당히... 무서운걸 느끼긴 했습니다.

      도주기가 두개 생기는 격이라 ^^;
      친구든 적이든은 아군의 협조가 힘든경우...
      생존에 도움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셀프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이죠.
      아마도 이것은 개인 피지컬의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타우도 지형너머가는걸 잘쓰는 유저는 답없더라고요. ㅎㅎ 승률 높은건 그만한 이유가 있는거겠죠.

      한조를 해보신분이라면 알겠지만
      지형지물을 이용하여 도주하는데도 이용이 되고,
      빠르게 지형지물을 건너서 볼일을 보거나, 2번 사용으로 추노에도 유용합니다.

      2. 49%
      사거리 증가와 회피용

      (2)

      1. 48%
      투사 우두등등에 매우 도움됩니다.
      사실 이거 포기하는 순간 우두는 포기해야됩니다. ^^
      그리고 우두가 없는 맵이라도
      적 어그로 끌고 빠진다음
      몹에서 피흡하고 합류하기도 좋습니다.

      2. 51%
      스킬 흡입니다. 운영형 일리단이다보니
      사실 저는 이 트리는 잘안갑니다.

      3. 46%
      (일반공격방어트리는 적에 평딜러가 2이상에 메이지비중이 약하다면 달려볼만 합니다.)

      (2)

      1. 50%
      운영형으로 여기저기 운영하다가
      참여하는 형태라면 사냥이 좋습니다.
      운영형이기에 저는 사냥이 주류입니다.
      적의 주력 영웅은 물기에도 좋습니다. ^^
      CC기 하나 더 생기는거죠.

      2. 46%
      치고 빠지고 꾸준한 어그로/생존을 생각하면 탈태가 좋긴한데... 운영리단인데 탈태는 말도 안되겠죠. ^^;
      애초에 제가 쓰는 공략과 다른 부류입니다.

      하지만 상황봐서...
      한타할때 무조건 아군 디져나가고,
      운영불가능한경우
      탈태로 갈아탈 수 밖에 없죠. ㅠ_ㅠ)

      (3)

      1. 육감50%
      저는 육감을 애용합니다. 평딜에 죽을일은 잘없다고 생각해요.
      2. 날렵51%
      날렵도 좋습니다. 적의 지속 스킬딜량이 많은경우 회피켜서 육감으로 막거나 지속적으로 휩쓸기로 이득을 보거나를 선택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3. 교묘48%
      평딜러밖에없는경우

      이 부분은 잘 생각해보셔야됩니다.

      우리는 운영중에 합류를 하거나
      사냥으로 물면서 시작하거나 하게 됩니다.
      탈태 리단이 아닙니다.

      승률 보시면 알겠지만 육감이랑 날렵 큰 승률차이 없습니다.

      아무튼 초반부터 어그로 핑퐁 끌다가
      탈태 걸고 다시들어갔다가 하면서
      피흡과 싸움을 계속 적으로 하는경우는
      분명 날렵한 수호자가 꾸준히 방어력을 올려주기에 뛰어납니다.

      하지만 저희는 사냥으로 풍 들어가서
      한방에 스킬딜 다먹어주고 나오는게 중요하고,
      깊이 들어가서 주요 적을 물기때문에 또 어그로가 훨씬 많이 끌릴겁니다. 탈태같은 2 차 도주기도 없고요. ^^ 그래서 저는 육감을 추천합니다.

      (3)

      저는 다 좋다고 생각합니다.

      1. 죽표 54%
      사냥으로 한명 물고 시작하면서,
      딸피 하나 제대로 딴다 생각하면, 죽표입니다.
      겐지도 죽표 + 사냥으로 조져야됩니다.
      친구든 적이든이랑 시너지가 좋습니다. ^^

      2. 51%
      아군 물러 들어오는 탱커가 있는경우
      또는 프리딜 각이 나온다면,
      이걸로 녹이면됩니다.
      딜링 생각 보다 어마어마하게 도움됩니다.

      3. 아지노스 56.3%
      적에게 평타를 막을 방법이 없으면서 탱보다는 딜러 칠 기회가 손쉽고, 피흡으로 뻐겨야 한다면, 아지노스는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다만 아지노스가 오기 전에 해방이 거의 완성되어있어야 합니다. 해방 + 아지노스는 정말 어마어마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딜1위는 리단에게 바로 넘어온다고 보시면 됩니다.

      (3)

      폭번써서 살아갈 생각마시고
      애초에 사냥각을 잘보고 들어가세요.
      적 CC없으면 어차피 리단 죽을일 잘없고,
      적 CC있으면 어차피 폭번으로 못삽니다.

      66% 시칼로 하나 제대로 잡거나
      63% 넓은맵에서 운영제대로 하면서 합류 쉽게 하시는게 더 좋습니다.
      폭번 = 적군 추노 능력이 좋으면서 견제가 자주 들어오는데, 운영은 해야되는 경우 가줍니다.
      또는 도저히 아군 믿고 생존하며, 싸울 수 없는 경우 ^^; 사실 일리단이 이거 찍을 상황이면
      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6% 탈태 = 악마의 형상 (탈태는 20궁보고 가는거죠 사실)

      • 습격(Q)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을 습격해 69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반대편으로 넘어갑니다.
      • 휩쓸기(W)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 회피(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2.5초 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 배신자의 갈증(고유 능력)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저는 중반이후도 운영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사냥을 가는 편입니다.
      사냥으로 아군에게 빠르게 합류 하는걸 더 중요시 하기 때문이죠.
      사냥은 한타나 생존에 좋은 특성이라고 보기엔 애매한 부분도 있긴합니다.

      초반부터 캠에 집중해줍니다.
      스택쌓을것도 없고, 아군이랑 몰려다니기보단

      라인 보고, 용캠돌고 하다가 주기적으로 아군 체크해주고,
      아군에게 견제만하다가 싸우면 핑찍으라고 미리 말을 해줍니다.

      7렙부터는 브락우두제외 모든 우두 솔플가능합니다.

      전체적인 흐름을 잘보는 눈과 아군과의 소통이 중요합니다.

      아군이 어그로잘끌어주면서 버텨만 준다면, 운영은 게임을 쉽게 이기는 하는 힘이 되며,

      일리단으로 인해 적이 흩어지는 순간 우리는 5:4 5:3의 싸움을 하게 됩니다.

      왜냐면 사냥으로 아군에게 합류하기 때문이죠.

      그리고 우두 사냥시 저렙구간에서 적의 견제가 걱정되는 경우나,
      빠른 오브젝트 합류를 위해서 딜러 한명에게 협조를 요청하는게 좋습니다.

      절대 우두스킬딜 맞지 마시기 바랍니다. -_- 우두 스킬딜 맞을거면...
      운영리단은 포기하시는게... 맞습니다. ㅠ_ㅠ)

      연습이 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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