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바투르

클베 때 부터 빠대만 돌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바투르를 집중적으로 파보고 있습니다.이번 패치로 추가 될 핵탄두 맵을 비롯하여 맵이 넓어질수록 유용한 영웅이 아바투르 인듯 하여짤막하게 공략 한번 써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식충트리는 많이 타보지 않아서 공생체와 지뢰 운용등에 관한 글입니다.최근 빠대에서 연승도 많이 하고 엠비피도 심심찮게 받아보고 있네요.. 고수님들은 애정으로 봐주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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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맵이 넓어질수록 강해지는 아바.
작성자 | Silvanas  작성일 | 2016-09-28 15:17:55  조회수 | 2632  최종수정 | 2016-09-29 09:13:43
아바투르
진화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보호막, 소환,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6851.4257--2611.43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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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클베 때 부터 빠대만 돌리고 있으며 최근에는 아바투르를 집중적으로 파보고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추가 될 핵탄두 맵을 비롯하여 맵이 넓어질수록 유용한 영웅이 아바투르 인듯 하여

짤막하게 공략 한번 써볼까 합니다.

개인적으로 식충트리는 많이 타보지 않아서 공생체와 지뢰 운용등에 관한 글입니다.

최근 빠대에서 연승도 많이 하고 엠비피도 심심찮게 받아보고 있네요.. 고수님들은 애정으로 봐주시길~

영웅 상성

      공생체를 십분 활용하기 위해서는 아무래도 근딜러나 탱과의 시너지가 좋은 편입니다.
      이런 영웅들이 없다면 차선책으로는  발라  레이너 같은 일반 공격이 좋은 영웅에게 공속버프를 줘도 좋습니다.

      상성나쁨에는 아무래도 공생체가 씹히는 트레이서나 후위에 포지셔닝 되는 힐러 따로노는 전문가 등이고 아바투르는 적군 상성 보다는 아군상성에 영향을 더 받는것 같습니다.

      특성 및 기술

      (4)

      4-오브젝트가 좁은 지역으로 모여드는 맵.
      1-무난한 공생체 특.
      2-식충트리
      3-아군이 전부 물몸이고 힐기가 하나도 없다.

      이하 모든 특성 자세한 설명은 아래에...

      (2)

      2,1-지뢰특 강화.
      4-공생체 특.
      3-1렙 3특과 같은 이유.

      (2)

      2-지뢰특 강화.
      1-공생체 딜 강화.

      (2)

      2-넓은 맵과 위아래로 와리가리 하는 오브젝트에서.
      1-좁은맵, 잦은 한타 구도.

      (4)

      4-공생체 강화 특.
      2-식충 트리.

      (1)

      1,2-공생체 강화 특.
      3-식충 특.

      (3)

      3-공생체 강화 특.
      1-궁강.

      • 공생체(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공생체를 소환하여 다른 아군 유닛이나 구조물을 지원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생체를 조종하여 새로운 기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생체는 주위 적들이 죽을 때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독성 둥지(W)
        충전 대기시간: 10초
        일정 시간 후 활성화되는 지뢰를 생성합니다. 지뢰는 159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적을 드러냅니다. 90초 동안 지속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굴 파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시야가 확보된 곳으로 빠르게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 식충 변종(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15초마다 식충을 생성합니다. 식충은 가장 가까운 공격로에 합류하여 적을 공격합니다. 식충은 16초 동안 지속되며 48의 일반 공격력과 364의 생명력을 지닙니다. 구조물에는 2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찌르기(Q)
        충전 대기시간: 3초
        대상 지역을 향해 가시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 가시 난사(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125의 피해를 줍니다.
      • 갑피(E)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지원하는 아군에게 156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대상이 아군 영웅이면 보호막이 활성화된 동안 초당 23의 생명력을 회복시킵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바투르는 큐가 잡히면 맵과 아군 적군 매칭을 보고 대략의 트리를 생각해두는데..
      이때 저는 아군 픽도 중요하지만 맵을 더 중요하게 봅니다.
      예를 들어서 일리단이 있어서 공생체 특을 가면 좋겠다 싶지만 맵이 항만, 골짜기, 파탑 같은 곳이면 지뢰특을 가는 식입니다. 아군 일리단의 역량은 파악이 안되지만 맵을 보고 특성을 짜면 운영을 해볼 수 있는 각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맵이 어중간하다 싶을 때는 아군과 적군의 유형을 보고 트리를 짜구요,

      1렙의  맹독 둥지 (W) 는 항만, 골짜기, 파탑 처럼 좁은 루트로 오브젝트를 향해서 모여드는 맵에서 주로 가는 특성입니다. 탱들은 저 추가 데미지가 별거 아닌데 물몸 딜러들에겐 꽤나 성가십니다.
      가압 분비선 (W) 은 16렙의 맹독 가시 (W) 와 시너지가 좋으며 아군 탱이나 근딜러에게 붙이면 손쉽게 적에게 슬로우를 묻히고 라인정리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가장 무난한 특입니다.
      재생성 미생물 (E) 은 아군에 물몸 딜러나 전문가만 가득하고 힐러 탱이 전무해서 너무 터져 나간다 싶으면 고려 해봅니다.
      생존 본능 (고유 능력) 은 식충트리 갈 때 탑니다.

      4렙에서는 주로 대량 살포 (W) 를 찍었는데.. 요즘은  탄도포자 (W) 를 찍고 있습니다. 후반으로 가면 전진 포탑들이 터져 나가기 때문에 아바투르가 전진해서 포지션을 잡기 힘들어지고 지뢰를 박는데 소극적인데 탄도포자를 찍게 되면 보다 효율적으로 지뢰를 깔 수 있습니다.
      아드레날린 과부하 (Q) 는 주로 일리단과 도살자등 일반공격력 좋은 근딜러가 있으면 가주는데 아무래도 파일럿의 영향을 많이 받는 특성입니다.
      질긴 갑피 (E) 는 1렙의 재생성과 같은 이유일 때 가줍니다만 그럴 경우가 많진 않았습니다.

      7렙의  불결한 둥지 (W) 는 앞의 지뢰 특과 연계되면 적이 아군과 붙기 전부터 불리한 상황을 맞이하게 해줍니다. 특히 노바  제라툴 같은 애들 갱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탁월합니다.
      바늘가시 (Q) 는 공생체를 적극 활용하고 명중률이 높으면 꽤나 딜이 쏠쏠하게 들어가게 됩니다. 딸피 영웅 솎아 낼 때도 꿀 같은 특성이구요. 딜이 너무 부족한 조합이라면 지뢰특을 갔더라도 q강화 해줍니다.

      10렙 궁 흉물 진화 (R) 제목에도 썼듯 넓은맵에서 굉장한 힘을 발휘 합니다. 
      오브젝트가 위아래로 와리가리 하면 오브젝트와 가장 먼 라인 혹은 적 영웅이 비어 있는 라인에 흉물을 소환하고 공생체를 입혀서 스택을 최대한 빨리 쌓아줍니다. 
      그러면 공성을 무너뜨리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라서 오브젝트를 향하던 적군 하나가 어그로 안끌려 오고는 못배깁니다. 
      그 때 한타가 벌어지는 오브젝트 쪽 아군에게 공생체를 붙여주면 정말 유리한 상황을 연출합니다.
      탑에 있는 우두를 먹는 맵 같은 곳에서도 흉물로 봇에서 시선을 끌어주면 한결 수월하게 우두를 먹는게 가능합니다.
      최종 진화물 (R) 은 맵이 좁아서 흉물 운영이 힘들고 한타가 자주 벌어지는데 아군이 너무 딸린다 싶을 때 가줍니다.

      13렙  세포체 전이 (W)가 아군 근딜이나 탱에게 쏠쏠한 힐을 제공하며 무난한 특입니다.
      포격충 변종 (고유 능력) 는 식충 트리 입니다.

      16렙 맹독 가시 (W) 가 1렙의 가압 분비선과 시너지를 발휘하여 적에게 슬로우를 묻히기 좋습니다만 적이 물러 들어오지 않는 원거리 조합이라면  아드레날린 증폭 (E) 으로 아군의 발에 날개를 달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딸피 적군 추격에 용이하고 반대로 딸피아군 도주에도 상당히 도움을 줘서 후반에 영향력이 큽니다. 
      식충 번식은 식충트리 입니다.

      20렙  군체의식 (Q)이 찍히고 나면 진화물이 없어도 한타에서 큰 힘을 발휘하게 됩니다.
      궁을 흉물이 아닌 진화물을 찍었다면  진화의 고리 (R)로 궁강 해주기도 합니다.
      초반 운영
      게임이 시작하면 바로 탑이나 봇으로 가지 않고 위아래 지뢰를 다 박을 수 있게 일단 센터 포탑 사이로 가서
      적이 위아래로 흩어지는 동선에 지뢰를 깔고 아군에게 공생체를 붙입니다.
      초반 센터에서 적과 아군이 흩어지면 가장 비어있는 라인으로 가서 경험치를 먹는데 부쉬 같은곳에 숨어서 몸으로 경험치를 먹는것은 정말 유의 해야 합니다. 확실히 빈 라인이고 갱이 오지 않는다는 확신이 들 때만 나가시고 어지간하면 포탑안에서 플레이 하는걸 추천 합니다.
      지뢰를 박을 때는 한곳에 둥근 형태로 깔지 말고 일직선상으로 깔아주는게 갱을 많이 늦춥니다.
      물론 오브젝트 형성 되는 곳에는 촘촘하게 깔아줘서 물몸딜러들에게 황천길을 안내하도록 합시다.
      파탑이나 골짜기 오브젝트 떴는데 아군과 적군이 멀리서 옥신각신 하고 있다면 과감하게 굴파기로 들어가서 먹어주는 센스~~ 초반이라 짤리더라도 리스크가 작아요..ㅋㅋ


      궁극기 습득 후
      특성 설명에도 썼다시피 넓은맵 - 오브젝트가 와리가리 하는 맵에서는 흉물을 십분 활용하도록 해줍니다.
      아군이 우두를 먹을 때도 가장 먼 라인에서 어그로를 끌어줍니다. 
      그리고 풀 스택이 쌓인 흉물은 꽤나 강력하기 때문에 물몸 적 영웅이 혼자서 막으러 온다면 공생체 붙여서 적극적으로 싸워 주세요.. 이기고도 남아요~
      흉물을 이용하기 힘든 경우나 한타가 너무 딸리다 싶을 때는 진화물을 이용해 주세요.


      20레벨 이후
      극 후반으로 흘렀을 때 한타시 쌍방이 다 터져나가는 경우가 흔히 발생 하는데 이 때 흉물로 핵각 보고 들어가서 이기는 경우도 자주 일어납니다. 포기하지 마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이번에 합류하는 핵탄두맵, 저주받은 골짜기, 블랙하트 항만, 불멸자, 파멸의 탑 에서 아바투르가 활약을 많이 할 수 있다고 봅니다. 빈 라인이 자주 발생하고 맵이 넓어서 경험치와 흉물을 잘 활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지뢰를 다 깔았으면 적극적으로 공생체를 아군에게 붙여서 도와주시고 어느 아군에게 붙여야할지 그때 그때 상황 판단을 잘하는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히오스 전 영웅을 통틀어 가장 유틸성이 뛰어난 영웅이므로 너무 틀에 박히지 않아도 좋아요..
      맘껏 활용 해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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