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나지보

리메이크 전 나지보는 딜은 어정쩡 했지만 성장시켜서 깡충거미와 두꺼비로 테러하는 맛으로 했지만지금의 나지보는 오직 후반과 공성력 하나만 보고 키우는 나지보다.솔직히 말해서 과거나 지금이나 영리에서는 용의 둥지나 파멸의 탑 말고는 고르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영웅이다.거미는 적중해야 나오지만, 적중 범위내에 영웅이 없으면 돌격병 때리고 자빠졌고,두꺼비는 2회 사용으로 바뀌었지만 슈퍼파워 도트딜로 바뀌어서 0거리 사격 아니면 거의 안맞는다고 보면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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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후반엔 모든 걸 씹어먹을 수 있는 슈퍼 나지보
작성자 | Raytro  작성일 | 2016-10-02 23:54:46  조회수 | 31282
나지보
이교도 부두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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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리메이크 전 나지보는 딜은 어정쩡 했지만 성장시켜서 깡충거미와 두꺼비로 테러하는 맛으로 했지만

지금의 나지보는 오직 후반과 공성력 하나만 보고 키우는 나지보다.

솔직히 말해서 과거나 지금이나 영리에서는 용의 둥지나 파멸의 탑 말고는 고르지 않는 것을 추천하는

영웅이다.

거미는 적중해야 나오지만, 적중 범위내에 영웅이 없으면 돌격병 때리고 자빠졌고,

두꺼비는 2회 사용으로 바뀌었지만 슈퍼파워 도트딜로 바뀌어서 0거리 사격 아니면 거의 

안맞는다고 보면된다.

역설적으로, 전부 논타겟 스킬인 나지보는 근딜과 맞다이를 하면 일리단이나 스랄, 도살자도 한방에 보낼 수 있는

강력한 영웅이다. 그 말은, 좀비벽만 가두면 꼼짝 못한다는 것이다.

서두는 여기서 마치고 영웅 공략으로 넘어가겠다.


영웅 상성

딱히 상성 나쁜 아군 영웅은 없는데, 도살자를 왜 골랐냐면

얘랑 타겟팅이 겹칠 때가 많은데 겹치게 되면 징표 찍히고 좀비벽 올라와서 빙글빙글 도는 도살자를

구경할 수 있다.

무라딘, 말퓨리온, 요한나는 적을 모아주기 때문에 좀비벽을 올리기 쉽고 슬로우나 이동불가 스킬로

논타겟팅 스킬을 쉽게 맞출 수 있게 도와준다.

적군은 이동기를 가지고 있는 편이지만 뚜벅이인 근딜러들

케리건은 그냥 오면 움직이지말고 좀비벽 올리고 두꺼비 거미 던져주면 죽어버리고

도살자는 박을위치에 벽 올려주면 얌전히 들어가준다. 스랄도 매한가지.

줄은 볼 일이 없으니까 넘어가도록 하자.



반대로 이동기 있는 슈-퍼 근딜러 일리단은 멍청하게 좀비벽 안에서 드루와, 드루와! 시전하는 나지보에게 들어갈

이유도 없고 루나라는 애초에 스킬이 맞지 않는다. 우주가 도와줘서 니 거미 단지가 명중하길 빌어야지.

리밍은 나지보한테 뒤지면 자살각

특성 및 기술

(3)

두꺼비는 0거리 사격 아니면 다 안맞아서 찍어봤자지만, 반대로 0거리 사격이면 다 쳐맞는 단 거니 근딜러가 많으면 가도록하자.

심연의 생물은 원딜대전 할 때, 평범한 상황일 때 가면 좋다.

(2)

용둥은 피의 의식이 정말로 효율적인 특성이다.
이것만 찍으면 마나 마를 일 없이 스킬을 쿨타임 때마다 던질 수 있다.

그외에는 고유능력 뻥튀기 해주는 부두교

(2)

응, 두꺼비 멀리 던지면 안맞아서 잘 모르겠는 걸?

(1)

패치 이후로 드라군 사업마냥 대가리 회복을 한 덩치가 방패병이 되서 그 구역내에 있는 영웅에게 위협을 선사해준다. 오브젝트 사수나 공성때 아주 도움되니 찍어주도록

(2)

근딜러 다수일 경우, 좀비벽으로 1대1 라크쉬르를 신청하고 싶으면 얼방이다. 예외적으로 알라라크는 스킬딜러니 미신

미신은 다들 아시잖아요?
존나 튼튼합니다. 제이나 스킬 쿨 2번돌아도 안뒤짐 엌ㅋㅋㅋㅋ

(2)

이거 하나만 있으면 W+Q+E+R을 순서대로 던져주면 당신도 공성 전문가!

영웅에게도 죽창딜을 선사해주기 때문에, 옆에 있는 쓰레기 특성 2개에 속지 말고 찍어주세요.

혼령수확이 매우 좋아보이지만 나지보 스킬은 애초에 맞을 일이 없습니다ㅋㅋㅋㅋㅋㅋ

(4)

주욱창 독소전염은 당신의 평타가 레이너, 루나라와 비슷해지는 미친 특성이다. 전에는 100퍼센트라서 가끔 찍었음.

덩치 강화는 처음에 50초'로' 감소인 줄 알았더니
50초 감소다. 영원의 전쟁터처럼 고유능력 쌓기 힘들고 오브젝트 위주면 당신은 포켓몬 트레이너가 되는게 편할 것이다.

  • 시체 거미(Q)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좀비 벽(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 두꺼비(E)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8초
    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부두 의식(고유 능력)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나지보의 기본 플레이는 특성 강화를 위해 전 범위에 두꺼비를 던져주고

시체 거미는 당신의 부족한 두뇌를 이용해 상대방 무빙을 예측, 정확한 계산을 통해 적중 시켜서 딜교를 하는 걸로 찍
는 것이다. 맞으면 진짜 드럽게 아프긴 함. 안맞아서 그렇지.

그리고 나지보를 많이 하다보면 하나의 '각'이 보이는데 상대방에게 좀비벽을 올려야 되는 각이다.

이걸 위해 심연의 생물을 찍는 것이고, 이거 하나로 나지보를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렇다고 해서 꼭 좀비벽에 가둘 필요는 없다. 1렙 부터 당신은 쿨타임 16초 지속시간 3초짜리 생체역장을 가지고 있는 것이니, 퇴로를 막고 스킬을 적중 시키면 적들은 좋아 죽을 것이다.

두꺼비는 상대방이 진입'할거같은' 경로에 뿌려주자. 어차피 안맞는 스킬이니 쿨타임마다 적이 기어오면 써 주자.

전에 적이 도망칠 때 이거 써봤는데 적 이동속도가 더 빨라서 망했더라 .

두꺼비의 진정한 강함은 0거리 사격에서 나오는 것이다.

마치 일리단, 도살자가 된 것처럼 적 딜러와 밀착해서 두꺼비를 맞춰주자.  진짜 이거 아니면 데미지 안나온다.

3줄요약하면
1. 고유 특성 잘 모아라. 스킬 요령껏 써라.
2. 좀비벽은 상대를 가둘 수'도' 있는 역장. 굳이 가두지 않아도 된다.
3.두꺼비는 0거리 사격때 가장 쎄다. 

초반 운영

따이야~!
뚜르부작~!
아우우~!

정말 잉여한 타이밍이다.

그렇다, 오직 특성과 레벨을 기다려야 쎄지는 나지보는 피시방에서 템하나 바라보고 리니지하는 린저씨가 된 것처럼 캐릭터와 하나가 되어 파밍, 또 파밍을 하는 것이다.

가끔 깝치는 적군에게 좀비벽을 올려줘서 두꺼비, 시체 거미를 던져서 강제 라크쉬르를 신청하자.

과거에는 풀숲에 거미라도 던져서 시야를 밝힐 수 있었지만 이제 그건 안되기에, 오직 미니맵과 당신의 감으로 적의 위치를 알아내야 한다.

ㅆㅡ레기 캐릭터

궁극기 습득 후

좋다, 당신은 10렙동안 안죽고 특성을 열심히 모았다면 적어도 민폐는 끼치지 않은 것이다. 그 기적에 대해 감사하고 Mr. 빡빡이에게 리메이크를 왜 이따위로 했냐고 욕을 선사해주자. 안해줘도 쓰레기였지만.

여튼 덩치를 찍었으면 적어도 한타에서 적들이 무시할 수 없는 존재가 된 것 같지?

전혀 아니다. 어린 시절 자기에게 무서운 형 있다고 괴롭히면 찾아간다고 겁주는 애가 한 둘은 있었을 텐데, 그게 바로 나지보다. 왜냐면 정말 그런 형같은 존재다. 중요할 땐 항상 도움 안되는 그런 형...

소환해도 보이는 영웅 때릴 줄만 알지 쫒아가서 때리진 않는다. 대가리는 여전히 빠가라서 범위 벗어나면 모션만 취하고 다시 돌아온다.

당신은 이제 눈물을 머금고 16렙까지 다시 기다려야한다.



20레벨 이후

게임 레벨이 동등하다면 팀원들에게 자신같은 쓰레기를 키워주느라 정말 고생많았다고 덕담한마디씩을 해주자.

그럼 적어도 그런 걸 아는 친구인 줄 알고 훈훈한 광경을 보게 될 것이다.

아군과 스킬을 맞춰서 좀비벽을 올리면 그 영웅들은 흔적도 없이 녹아버릴 딜이 나오는 '맹독 고리'와

루나라 평타급으로 쎄진 나지보의 평타는 비로소 '밥값'을 할 수 있는 캐릭터가 된 것이다.

굳이 쫒아가서 0거리 사격을 하지 않아도 되고 Q를 맞추지 않아도 된다.

기본 능력치도 출중해져서 체력 5000과 마나 900이상을 가진 탱커인지 아닌지 햇갈리는 녀석이 하나 나온다. 심지어 미신까지 오우;;

참고로 맹독고리는 좀비가 지워져도 그 구역안에서 독이 여전히 숨쉬고 있다.

상대방이 스킬 딜러일 경우, 과감하게 먼저 앞으로 가서 라크쉬르를 신청해도 반피남고 이길 수 있는 것이 나지보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용의 둥지
이맵은 모든 전문가들의 성지이며, 그 쓰레기같은 가즈로도 활약할 수 있는 황금같은 맵이다.

특히 나지보는 돌격병을 처치하면서 꾸준히 2퍼센트의 체력과 마나를 흡수 할 수 있어서 집과 셈을 찾지 않아도 되며

점령지는 매우 좁기에 스킬 적중률이 대폭 상승한다.

봇에 나지보 한명이 너와 함께 있다면 천군만마가 와도 상대할 수 있을 것만 같은 기분이 들 것이다.

물론, 일리단이 오기 전 까지...






-------------

공략을 보고 하시는 분들에겐 미안하지만

나지보는 하다보면 정말 골때리는 캐릭터고

오직 후반 포텐하나만 보고 게임을 하는 녀석이다.

용둥이 나온다고 해도 아군의 언행은 특수문자로 도배되고

차라리 가즈로를 픽하라는 과격언행도 심심찮게 나오기도 한다.

16렙 맹독고리를 찍던 말던

어차피 그 안에 안들어가면 다 사는데

그러면 공성만 잘하는 캐릭터인데 아군이 당연히 싫어한다.

하지만 희망을 잊지말아라.

똥발라 취급되던 발라가 개과천선 한 것마냥 나지보에게도 그런 붐이 오지않을까..?

그렇다.

나지보의 붐은 반드시 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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