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스랄

평타 공격력과 성장치는 모든 영웅 통들어 1위인 근접딜러 Thrall 를 통한 원거리 딜링 와 같은 메즈기로 견제 를 통한 이동기+누킹이 가능하고 로 생존력과 탱키하기까지 적 진형을 붕괴시키거나 광역 슬로우를 통해 기동력을 억제시키는 대족장이죠.성장수치가 가장 높기 때문에 후반을 도모할수록 매우매우 강력한 딜러입니다따른 근접딜러들도 그렇듯 캐릭터 운영과 컨트롤은 난이도가 있는 편이구요.모든 조합과 맵에서 쓰일 수 있는 범용적인 특성과 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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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질풍가도를 달리는 순정마초 대족장 스랄이 답이다
작성자 | 미등록1  작성일 | 2015-05-17 14:15:35  조회수 | 3111  최종수정 | 2015-05-17 16:42:29
스랄
호드의 대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8763.906250031731.5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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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평타 공격력과 성장치는 모든 영웅 통들어 1위인 근접딜러 Thrall

 를 통한 원거리 딜링 
 와 같은 메즈기로 견제 
 를 통한 이동기+누킹이 가능하고
 로 생존력과 탱키하기까지
  적 진형을 붕괴시키거나
  광역 슬로우를 통해 기동력을 억제시키는 대족장이죠.


성장수치가 가장 높기 때문에 후반을 도모할수록 매우매우 강력한 딜러입니다

따른 근접딜러들도 그렇듯 캐릭터 운영과 컨트롤은 난이도가 있는 편이구요.

모든 조합과 맵에서 쓰일 수 있는 범용적인 특성과 컨트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영웅 상성


    스랄의 누킹능력은 강력하지만 앞진입을 해야하는 점때문에

    항상 적에게 포커싱을 당합니다.  만으로는 버티기 힘들때가 있고

    적절한 타이밍에 발동되는것도 어렵기 때문에 지원가의 서포트를 받으면

    안정적으로 딜링이 가능하고 패시브와의 연계때문에 스랄을 좀비로 만들어줍니다.

    아군에 서포트가 없거나 한명뿐이면 우리아군 딜러옆에서 지켜주기만 해도

    준탱커역할도 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에 나온 캘타스 와도 연계가 매우 좋습니다.

      를 걸어주면 켈타스가 중력을 연계시키가 매우 편하기 때문에 하나걸리면

    두 영웅의 강력한 누킹으로 조져버리면 됩니다. 탱커고 뭐고 그냥 살살 녹아요.



    가장 상대하기 힘든 적 영웅은       이 애들입니다.

    항상 선 진입을 요구당하는 스랄인데 티란데의  때문에 진입이 정말 힘듭니다.

    패시브고 뭐고 바로 녹아버려요 티란데가 있으면 진입하기를 포기합시다.



    머키도 문어발묶기라는 CC가 있기때문에 상대가 힘들어요 꼭 아군이랑 같이 다닙시다.

    탱크는 티란데 이상으로 무시무시하죠. 초반 10렙까지는 어찌어찌 상대가 가능하나

    13에서 거인사냥꾼을 찍은 시점에서는 탱크잡기를 포기해야합니다. 

    질풍을 쓰기전에도 녹는 내 자신을 볼수 있어요





     

    특성 및 기술

    (1)

    패시브와의 상성이 좋습니다.
    적에게 진입할때의 초반 딜링을 버틸 수 있고
    초반이고 후반이고 효율이 대단한 특성이죠

    (3)

    광산이나 나에게 물고늘어지는 적이 있지않는한
    무조건 마나헤일로 갑니다. 마나도 많이 먹는 영웅
    이고 무엇보다도 마나가 있다 > 패시브발동이됨
    이라는 점때문이에요. 스랄의 딜은 충분합니다

    (1)

    스랄이 강력해지는 시점 첫번째이죠.
    이 특성을 찍음으로 의해서 탱킹+딜링 두가지 토끼
    를 챙기는것입니다

    (1)

    적은 쿨타임과 높은 적중률 분리를 안찍을 이유는
    전혀 없죠 그리고 궁 여러명 제대로 맞추면
    궁에서도 패시브가 차기 때문에 없던피를
    만피로 만들 수 있습니다. 무조건 분리로 가세요

    (2)

    스랄이 강력해지는 시점 두번째죠.
    아군에 서포트가 확실하다면 거인사냥꾼도 좋구요
    안정적으로 캐릭터 운영이 가능한건 이 특성이에요
    이 특성으로 인해 탱커 역활이 가능할겁니다

    (2)

    대족장의 무서움을 이때부터 알게됩니다
    16의 기준 평타데미지 310, 마지막 가격 233*3
    총합 1319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마지막 3타에도 바람의 은총이 적용되요

    (3)

    이제 평타가 500이 넘고 슬로우가 걸리죠.
    탱커고 뭐고 혼자서 다 찢어버릴 수 있습니다.
    궁강화는 찍을 이유는 없죠. 점멸도 머키가 있지
    않는한 잘 안찍습니다

    • 연쇄 번개(Q)
      마나: 40
      적을 번개로 공격하여 168의 피해를 주고 주위 3명의 적에게 각각 84의 피해를 줍니다.
    • 야수 정령(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야수 정령을 내보내 경로 상의 적들에게 159의 피해를 줍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대상 영웅을 1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이동 거리가 25% 증가합니다.
    • 질풍(E)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은 100% 더 빠르게 적중하고 서리늑대의 회복력이 중첩됩니다.
    • 서리늑대의 회복력(고유 능력)
      기술로 피해를 주면 서리늑대의 회복력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5중첩에 도달하면 즉시 23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스랄의 선진입은 13부터 안정화가 됩니다. 13에 거인/은총을 찍음으로써 탱이냐 딜이냐를 선택하게 되거든요.

    그러므로 그 이전까지는 아군과 함께 다니면서 로밍이나 혹은 라인을 서게되는게 바람직합니다.

    적 머리를 부시는것은 16부터이니 그점을 항상 생각하면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패시브가 피회복이라고 혼자다니는건 되려 당하기 쉬워요 CC에 맞으면 도주나 딜이 힘드니

    항상 같이 다니는게 중요합니다.


    초반 운영

    극초반 라인전은 대게 혼자서 라인을 서게 됩니다.

    Q포킹을 통해서 안전하게 경험치 수급이 가능한 점 때문이죠

    돌격병 뒤에서 적 영웅이나 재생의 구슬 돌격병에게 번개만 날려줍시다.

    4렙이전까지는 마나관리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스랄이 라인클리어가 좋은 영웅이 아니기 때문에

    돌격병에 쿨마다 Q를 해봤자 전진못합니다 

    되도록 돌격병에게 w를 쓰진마세요. 마나소모량도 대단하고 그다지 정리도 빠르지 않습니다.

    투사정도가 오면 그때나 쓰시는게 바람직해요

    궁극기 습득 후

    아군에 일리단이나 티리엘처럼 이니시가 강하거나 강력한 CC를 보유하고 있다면 선궁이 좋아요.

    그렇지 않다면 궁극기는 아군보호용 또는 채널링 끊는 용으로 쓰는게 적절하다고 봅니다.

    쿨이 짧기 때문에 궁각오래 재봤자 좋지않아요 스랄의 척도를 재는건 분리를 어떻게 쓰느냐입니다


    13이후부터는 이제 걸어다니는 터미네이터에요 겁없는 몇몇 영웅들이 감히 덤빈다면 

    아낌없이 둠해머를 휘둘러주세요 


    16은 스랄의 전성기가 시작되죠 한타교전시에  적 암살자를 때리기 힘들다면 탱커를 때려도 좋아요 

    콤보한번에 1500이상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첸이 술먹으면서 나를 능멸한다구요? 

    둠해머로 때려보세요 술잔내려놓고 판다리아로 도망갈겁니다





    연쇄번개를 안찍는 이유

    우레 (Q)  이걸 찍지 않고도 사거리는 충분하다고 생각하고, 
                         마나 회복도 마나헤일이 더 효율이 좋아요.
                         그거 이전에 스랄의 생존을 도모하는게 더 좋다고 생각해요
    번개를 타고 (Q) 패시브를 한번에 발동할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단지 그거뿐이라고 생각해요 마나헤일이나 독살이 훨씬 낫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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