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폴스타트

대회에서 주로 쓰는 q폴스만 적어봅니다.사실 q폴스가 가장 무난함에도 불구하고, w폴스나 평폴스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비록 q 스택이 1.5로 줄긴했지만, 여전히 위력적이긴 합니다.다만, 2씩 쌓일때보다는 약해졌기에 예전만큼의 딜을 뽑아낼 수는 없습니다.하지만 특유의 비행z스킬로라인클리어 및 오브젝트 차지가 중요한 전장에서는 여전히 많이 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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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qqqqqqq폴스타트
작성자 | 질럿스피릿  작성일 | 2016-10-19 01:13:40  조회수 | 27435
폴스타트
와일드해머 영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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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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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대회에서 주로 쓰는 q폴스만 적어봅니다.

사실 q폴스가 가장 무난함에도 불구하고, w폴스나 평폴스 하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비록 q 스택이 1.5로 줄긴했지만, 여전히 위력적이긴 합니다.

다만, 2씩 쌓일때보다는 약해졌기에 예전만큼의 딜을 뽑아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비행z스킬로

라인클리어 및 오브젝트 차지가 중요한 전장에서는 여전히 많이 쓰입니다.

영웅 상성

        초반에는 딜이 약한 탱커와 라인 대결을 해주세요.

        라인에서 밀리지 않는 정도만 버텨주고

        열심히 q만 맞춰주면 스택은 상당히 쌓여있을 겁니다.





        q스택이 어느정도 쌓이는 중후반부 이후에는

        피통이 작은 영웅들을 만나면 비교적 솔킬을 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고 무리하다간...회색빛 화면을 마주하겠죠.



        반대로, 폴스타트 역시 한번 cc기에 걸리거나 

        곡예비행(E) 스킬이 빠진 빨피 상태에서 상대 딜러를 만나면 

        쉽게 죽습니다.

        특히 빠대의 경우  노바  제라툴 콤보는 폴스타트의 목숨을 순식간에 앗아갑니다.





        때로는 광풍(R)을 도주기로도 과감히 사용하는 능력을 발휘해야 합니다.

        특성 및 기술

        (1)

        스택이 2씩 쌓일때는 공격력이 200씩 증가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다만 현재는 1.5로 낮아졌기에 과거와 같을 수는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q스택 쌓인 폴스타트는 엄청난 딜을 자랑합니다.

        (3)

        4특은 플레이어 특성에 따라 매우 갈립니다.

        솔 캠프나 라인 유지에 유용한 원기회복의 망치.
        w효과를 다소 높여주는 전하 보호막.
        도주기로써의 효과를 극대화하는 상승 기류.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잘 선택해주세요.

        (2)

        부메랑 폭발 이전과 이후의 라인클리어 속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뿐만 아니라, 적 영웅에게 q를 던졌을 때도 부메랑 폭발을 찍었을 경우 q딜 외에도 폭발로 인한 데미지가 추가되기 때문에 킬에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솔 캠프 등에도 상당한 도움이 되지만, 뭐니뭐니해도 라인클리어 상황에서 엄청난 위력을 보여줍니다.

        (2)

        <극 소수의 경우>
        우리 딜이 많이 부족할 경우만 동내분을 찍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도 맞추기가 쉽지 않아 비효율적입니다.

        <일반적인 경우>
        광풍은 z(혹은 e)와 연계하여 도주, 추노, 한타 등 사실상 모든 상황에서 유용합니다.

        (2)

        쿨타임 감소로 인해 더 많은 q를 날릴 수 있습니다.

        폴스타트는 13특 이전까지 은근 쿨타임이 긴 영웅입니다. 한타 시 q를 한 번더 던질 수 있고 없고는 엄청난 딜 차이를 보입니다.

        (2)

        13특 능숙한 기수와 결합하여, 쿨타임 감소 효과를 배가시켜줍니다.

        더불어 이속 증가는 은근 꿀입니다.

        (4)

        입문자의 경우 -> 시공의 광란

        숙련자 -> 힘찬 날갯짓

        폴스타트의 최대 장점은 비행으로 라인간 이동이 우월하다는 점입니다. (마치 빛나래처럼)
        게다가 일리단의 사냥과 같이 빨피인 상대에게 날아가 물어버리는 용도로 사용하더라도 매우 유용합니다.

        • 부메랑 망치(Q)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날아갔다 되돌아오는 망치를 던집니다. 망치는 적들에게 83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25% 느려지게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망치를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99의 피해를 줍니다.
        • 피뢰침(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적에게 111의 피해를 주고, 대상 가까이 머물러 있으면 4초 동안 초당 78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돌격병과 용병에게는 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곡예 비행(E)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목표 위치로 돌진하며 3초 동안 178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 순풍(고유 능력)
          6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비행(Z)
          재사용 대기시간: 75초
          탈것을 타는 대신, 지형을 무시하고 원하는 지점으로 먼 거리를 날아갈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일렬로 달려오는 돌격병에게 부메랑 망치 (Q) 를 던지면 가장 효과적입니다.
        중간정도 망치가 돌아오면 다시 q를 눌러  부메랑 폭발 (Q)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세요.


        q 폴스니까  피뢰침 (W) 의 사용은 조금만 해주세요.

        잦은  피뢰침 (W) 는 마나 고갈을 초래합니다.



        상대가 나를 물러 달려오면 (특히 도살자 의  무자비한 돌진 (E) 과 같은 경우)

        먼저 곡예 비행 (E) 를 써서 울타리 너머로 갈 수 있는 경우가 아니면 

        물린 다음에 곡예 비행 (E) 를 써주세요.

        무자비한 돌진 (E)  은  곡예 비행 (E) 로 날아간 자리까지 따라오거등요.



        힘찬 날갯짓 (Z) 이 찍히는 20레벨 전까지  비행 (Z) 특성은 은근히 쿨타임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무지막지하게 긴 것만은 아니어서,

        적절하게  비행 (Z) 으로 라인간 이동을 해주세요.

        오브젝트를 먹거나,  노바  제라툴 처럼 킬을 위해서  비행 (Z) 을 사용하더라도

        썩 나쁘지 않습니다.


        다만  비행 (Z) 에서 중요한건 착지입니다. 착지 상황에서 바로 전장에 참여하기 보다는

        착지 목표 지점을 전장과 약간 거리가 있는 곳으로 설정해야 안정적입니다.


        바로 한타 참여하겠다고 적 무리 한 가운데에  비행 (Z) 찍으면 

        착지와 동시에 사망하는 기이한 현상을 볼 수 있습니다.




        초반 운영

        7특의  부메랑 폭발 (Q) 이 찍히기 전까지는 q스택 쌓는 데 집중해 주세요.

        q 스택 쌓는 데 집중하다가, 마나 고갈 이나 역으로 킬 따이는 일이 잦으니 그 부분만 주의하시면 됩니다.



        많은 스택을 쌓을 수 있는 대신, 내가 죽을 확률이 적은 영웅과 라인 대결을 펼치세요.

        부메랑 망치 (Q) 스택 쌓는게 초반의 주 목적입니다.


        안 죽고, q스택 쌓고, 라인 밀리지 않고 그러면 초반 폴스는 할 역할 다 한겁니다.

        굳이 초반부터 킬에 연연하지 마세요. 중요한건 q스택입니다!!!



        (다른 영웅들과 마찬가지로) 상대 영웅들이 일거에 미니맵에서 사라졌다면, 나를 물러오는 것이 아닌지 체크해야합니다. 암만 e가 있어도 피통이 많지 않아서 물리면 죽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맹렬한 광풍 (R) 의 쓰임새는 매우 다양합니다.

        도주 광풍, z로 반대로 날아가서 쏘는 광풍, 정예타우렌   광란의 도가니 (R) 를 꺼버리는 광풍 등등등..

        대회를 보면 광풍으로 한타를 터뜨리는 걸 많이 볼 수 있지만,

        우리는 그 정도 아니잖아요? 


        그럼 2명 이상이 나를 물러 왔을때  (특히 cc기를 갖춘 영웅 or 제라툴  노바)

          곡예 비행 (E) 와 더불어

        도주 용도로  맹렬한 광풍 (R) 쓰는 걸 아까워 마세요. 한 번 죽는 것 보다 광풍 한 번이 백배 천배 낫습니다.


        게다가 한타 터뜨리겠다고 적무리 반대편으로 가서 광풍 쏘는건, 각을 잘못 보았을 경우 나도 죽고 우리편도 모두 죽는 경우를 발생시킵니다.



        20레벨 이후

        힘찬 날갯짓 (Z)  과   비행 (Z) 의 조합효과를 적극 활용합시다.


        빈 라인에 적극적으로 날아가서 라인클리어 해주고, 전장 이곳 저곳을 누벼주세요.

        힘찬 날갯짓 (Z) 은 그러라고 맹글어놓은 특성입니다.


        힘찬 날갯짓 (Z)  비행 (Z) 의 활용이 어려울 경우 차라리  시공의 광란 이나  바람길 (R) 을 찍는 편이 나을 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라인 간 거리가 어느 정도 있는 전장이라면 어디나 폴스타트 는 유용합니다. 

        탈것 대신  비행 (Z) 을 사용하기 때문인데요.


        용의 둥지나 공포의 정원 처럼 라인 오브젝트간 이동에 편리하기 때문에  폴스타트 는 자주 밴or픽 되곤 합니다.


        하지만  부메랑 망치 (Q) 의 너프는 상당히 뼈아픕니다.

        2에서 1.5로 떨어졌다지만, 수치로만 보면 25%가 너프 받은거니까...ㄷㄷ



        뭐 여하튼 q폴스타트는 언제나 막강합니다.

        이리저리 날아다니며 열심히 망치를 던져보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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