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노바

시공의 폭풍에 오면 예뻐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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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 아는 노바 공략
작성자 | 네프비탄  작성일 | 2016-10-25 06:15:46  조회수 | 4064  최종수정 | 2016-10-25 06:21:37
노바
자치령 유령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은신, 소환, 정찰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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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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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2.71150032626.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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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시공의 폭풍에 오면 예뻐진다.

영웅 상성

     트레이서같은 경우, 어느정도 팀이 우위를 점하고 있으면 쉬울 수 있으나
    대등한 상황에서는 자칫 실수나 판단 불찰로 인해서 죽음으로 이어질 수 있다.

    메디브의 W(의지 투영)과 E(차원문)의 연계로 인해서 도주가 쉽고 Q(비전 균열)이 약한 딜이 아니라서
    잘 못 건들이면 역으로 혼날 수가 있다.

    루나라 뿐이 아니라 궁극기가 생기기 전에는 원딜 클래스를 순식간에 잡기가 힘들다.
    특히나 루나라는 스킬이나 특성같은 것이 노바를 취약하게 만들어서 잘 못 들어가면 위험할 수 있다.

    사무로는 신케니깐 조심하는 게 아니라, Q(환영 복제)와 E(바람 걸음)의 갑작스러운 진입으로 인해서
    도주기가 없는 노바가 순삭당할 수 있다.

    제라툴은 서로 대치 상황에서 신경전을 볼 수 있다. 다만 제라툴은 먼저 치고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해햐 한다.


    아군 상성이라면, 안심하고 Q(저격)을 맞출 수 있게 도와줄 수 있는 영웅이면 된다.

    무라딘, 아서스, 스랄같이 스턴이 있으면 좋다.


    반대로 상성이 좋지 못 한 영웅들은, 노바가 저격하는 데 방해가 되는 요소들이다.

    주로 밀치기가 있는 영웅들이 아군에 많으면, 노바가 불편하다.

    아우리엘, 타이커스, 정예 타우렌 족장, 모랄레스 대위, 티리엘 등

    특성 및 기술

    (3)

    향상된 은신 : 탈것 탈 여유도 없이 도망가야할 때
    장거리 사격 : 마비 사격이 사거리가 짧은 편인데, 접근하기 버거울 때 이걸 찍는다.
    비밀 작전 : 60% 채우고 때리면, 기어댕긴다.

    (1)

    4렙은 취향을 많이 타기는 하는데,
    원거리 투영(주력) 같은 경우, 시전 사거리와 시야가 넓어져서 생존력을 높혀준다.
    비밀 임무 같은 경우, 공성 캠프를 먹을 때 상당히 유용하다.

    (1)

    주력을 찍으면 평타가 쌔지고
    보조를 찍으면 저격이 진짜 아파진다.
    다만 입문이나 초보분들에게는 추천하고 싶지 않다.

    (2)

    정밀 타격을 주력으로 하는 이유는, 마비 사격과의 연계가 좋기 때문이다. 구조물과 적 영웅의 대해서 관여하지도 않으며, 사거리가 없다는 점이다.
    삼연발은 확실한 딜량을 보장하고, 타겟팅이라는 점이 좋지만, 자체적인 부동이 큰 이점이다.

    (1)

    이연발 사격은 16특성의 부상 유발이나, 7레벨의 일발 장전에 도움이 된다. 그 외 마무리 일격으로 써도 무방하다.
    사이오닉 효율로 인한, 무한한 짤짤이도 가능하다.

    (2)

    부상 유발로 순간 폭딜이 가능해졌다.
    완벽한 한 발을 가게 된다면, 적을 맞출 시에는 거의 난사하듯이 쏠 수 있다. 단 맞추면 이다.
    치명적 분신은 운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적의 기동력을 떨어뜨리고 어그로를 노바에게 쏠리게끔 하는 선택이 될 수 있다.

    (3)

    되돌리기를 통해서 적 하나를 순식간에 녹일 수 있다.
    그 외 세 개는 취향을 존중해보자.

    • 저격(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처음 적중하는 적에게 239의 피해를 줍니다.

      지속 효과: 저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저격의 공격력이 6% 증가하여 최대 30% 증가합니다. 최대 중첩일 때에는 추가로 25% 증가합니다. 저격으로 적을 맞히지 못하면 중첩을 모두 잃습니다.
    • 마비 사격(W)
      마나: 65
      적에게 104의 피해를 주고 2.25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홀로그램 분신(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5초 동안 현재 생명력의 100%에 해당하는 생명력을 가진 분신을 생성합니다. 분신은 기본 공격력의 10%만큼 피해를 줍니다. 분신은 피해를 받을 때마다 두 배의 피해를 받습니다.

      이 기술은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지속 효과: 은신한 동안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안 보이고, 안 들키고, 안 죽어야 한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그리 강하지는 않다.

    상대가 노바에 대한 위협을 느끼게 끔만 하고, 킬에 욕심을 내지 말자.

    궁극기 습득 후

    슬슬 물렁물렁한 암살자 혹은 전문가 녀석들을 노려주자.

    20레벨 이후

    신중하자, 노바의 위협수준은 최고조에 달았다.

    노바를 노리기 위해서 적들은 온 신경을 쓸 것이다.

    홀로그램 분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파멸의 탑에서는 비밀 임무를 찍지 말 것.

    공성 캠프를 먹어야 하는데, 2개가 아니 3개라, 너무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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