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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캘타스

캘타스는 거의 유일한 왕귀 캐리 영웅입니다.저는 보통 오로지 극딜로 가고16렙 이후 켈타스를 지키는 플레이로 한 타 열면 거의 다 이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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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연쇄폭탄마 핵딜러 캘타스
작성자 | 후레지옹  작성일 | 2015-05-18 12:32:46  조회수 | 10046  최종수정 | 2015-05-19 02:20:50
캘타스
태양왕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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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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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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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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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203.168500365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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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캘타스는 거의 유일한 왕귀 캐리 영웅입니다.

저는 보통 오로지 극딜로 가고

16렙 이후 켈타스를 지키는 플레이로 한 타 열면 거의 다 이깁니다

영웅 상성

1. 아군 상성 좋음
 1) 우서 : 힐이나 CC기 다 좋은데 가장 좋은건 천상의 보호막 (R)  16렙 이후 한 타 때 천보 믿고 
          공격적으로 DQ-불작-W 까지만 써도 왠만큼 다 죽어 있음
 2) 가즈로 : 중력폭탄 3000 (R) 으로 싹 모아주면 DQ-W가 아름답게 들어감 가끔 기똥찬 타이밍으로 
              DQ-불작 시전-중력폭탄-중폭 터지고 불작 터지면 5명이 한 번에 비명횡사하는 짜릿함을 볼 수 있음
              한 3번 봤는데 리플 저장을 안한게 후회 됨
 3) 말퓨 : 뿌리로 묶어주면 땡큐, 캘타스로 마나관리하면서도 충분히 플레이 가능한데 마나 지원까지 해주면 
           DQ가 더 자주 나옴
 4) ETC : 기타히어로로 잡아주면 캘타스가 순삭 시킬 수 있음 
           콤보는 역시나 DQ-불작-W
 5) 제이나 : 이속 감소 시켜주는 것도 좋긴한데 제이나 W랑 DQ 같이 들어가면 뭐...
 6) 결론 : 잡아주고 묶어주고 하는 영웅들이랑은 다 좋음
           우서로 천보 걸어줘서 캘타스 프리딜 넣게 해보셈 미친 딜을 볼 수 있음

2. 아군 상성 나쁨
 1) 티리엘 : 아주 가끔 심판으로 DQ에서 다 방생 시키는 경우가 있음
 2) 첸 : 술통으로 적군 여기저기 다 뿌려놓음
 3) 근데 이런건 사전에 조율 가능하긴 함

3. 적군 상대하기 쉬움
 1) 제라툴 : 꼬물꼬물 오는거 E-Q-DW-W 면 도망가기 바쁨 (아님 죽거나)
             선빵 맞아줘도 위 콤보 넣으면 잡기 쉬움/ 그리고 W 맞춰 놓으면 지속딜이라 숨지도 못함
 2) 아서스 : 16렙 이후라면 구울을 뽑았든 안뽑았든 만피든 아니든 상관없음
              E만 구울에 안맞으면 됨
              E-Q-DW-W 불작 이면 구울 먹을세도 없이 1:1 이김 / 둘다 만피에서 싸웠으면 아서스도 피통이 남는데
              위 콤보 넣고 나면 Q 쿨이 어느 정도 돌아옴 Q-DW-W 쓰면 되는데 Q에서 거의 끝남
 3) 쓰랄, 해머 등등 뚜벅이는 좋은 먹잇감임

4. 적군 상대하기 어려움
 1) 일리단 : 왔다갔다 난리를 쳐서 스킬 맞추기가 좀 어려움, 육감 (E) 까지 찍으면 잘버팀, 
              레가르나 아바투르가 지원해주면 환장함, 탈태로 불작도 회피 가능
              하지만 우서와 함께라면 '넌 이미 죽어있다'
 2) 노바 : 작정하고 캘타스만 스토킹하면 겁나 짜증남 16렙 이후 부턴 우리가 한 타에서 유리해짐

특성 및 기술

(4)

한 타 전까진 주로 DW 난사로 체력&마나 관리 합니다.

(3)

공격 공격 공격!

(1)

이후에 나올 특성들과 시너지를 낼려면 핵폭 필수

(2)

전 무조건 불작 갑니다 불뽕 만세

(2)

캘타스 존재의 이유입니다. 사거리 찍고 DQ 포킹도 되긴하는데... 그럴꺼면 그냥 제이나...

(1)

작열 또한 켈타스 존재의 이유
생존은 거리 조절, 진입 시기 조절로 알아서 생존
생각보다 잘 안죽어요

(3)

90%는 폭번 가는데 우리가 많이 이기고 있으면 가끔 궁강화나 신마 갑니다
순삭이 뭔지 보여줌 ㄷㄷ

  • 불기둥(Q)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1초 후, 대상 지역에 359의 피해를 줍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반경이 50% 증가합니다.
  • 살아있는 폭탄(W)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3초에 걸쳐 적에게 131의 피해를 준 다음 폭발하여 주위 모든 적에게 224의 피해를 줍니다. 다른 영웅이 폭발에 적중당하면 살아있는 폭탄이 확산되지만, 2회 연속 확산되지는 않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마나를 소모하지 않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 중력 붕괴(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처음 적중한 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신록의 구슬을 사용하면 중력 붕괴가 처음 적중한 3명의 적을 기절시키고 기절 지속 시간이 50% 증가합니다.
  • 신록의 구슬(D)
    사용하면 다음 일반 기술이 강화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렙 특성 마의 기운 (고유 능력)  찍고 DW 위주로 플레이 하며 체력과 엠 관리를 착실히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 으로 풀피 유지가 중요

한 타 때는 우리편이 반쯤 죽어나갈 때 합류 한다는 생각으로 안전하게 진입


초반 운영
1. 라인전
 1) DW로 돌격병이나 상대방에게 계속 포킹
 2) 상대가 라인 밀고 나오면 상황봐서 DQ도 가끔
 3) E 사정거리에 오면 E-Q-DW-W 날리고 마무리 안될 것 같으면 과감히 빠지기
    상대는 개피 되서 우물 먹거나 집에 가야 되는데 얼른 라인 푸쉬

2. 한 타 
 1) 아직 딜이 엄청나진 않음 
 2) 욕심을 버리고 DQ 2명만 맞추자는 심정으로 진입
 3) E 에 걸릴 놈 있으면 E-Q-DW-W


궁극기 습득 후
1. 1:1
 1) E-Q-DW-W를 넣을 것이냐 E-Q-DW-W-불작 넣을 것이냐 상황 판단 필요
 2) 불작 쓰는 동안 캘타스도 엄청나게 맞음 근데 들어가기만 하면 상대는 죽거나 딸피
 3) 보통 내가 이기겠지 하고 덤비다가 불작 때문에 역관광 당함

2. 한 타
 1) 초반 운영의 한 타와 비슷한데 상대 힐러나 딜러한테 먼저 불작 쏴두고 (은근 사거리 됨)
    DQ-W 궈궈
 2) 자기가 불작 타겟팅 된지 모르고 모여주면 한 타 터짐


16레벨 이후
1. 크게 달라지는 것은 없고 상대가 뭉쳐있는게 보이는데 저기다 DQ 날리면 꿀인데 그러면 나도 죽을꺼 같다?
  그래도 날려도 된다는 점이 조금 다름

2. 진입만 좀 늦게하면 어그로가 많이 분산 된 상태라 생각보단 쉽게 안죽기도 하거니와 
   행여나 난 죽을 지언정 나 하나 죽고 상대는 3~5명 골로 보낼 수 있음
   나 죽고 나서 뒤따라 하나 하나 상대편이 나한테 죽었음 뜨며 죽는걸 보게 됨

3. DQ 1~2명이라도 맞추고 불작까지 쏴 놨으면 뭐... 캘타스는 죽었어도 할 일 다 했음
  (진짜임 해보면 암)
신록의 구슬 (고유 능력)  불기둥 (Q) 

전장 특화 추가 정보
1. 히오스 특성 상 오브젝트에 다들 몰림 DQ 쓰기 참 좋음

2. 광산 같이 좁은 곳에 다 모여있으면 연쇄폭탄-작열 때문에 DQ 한 방에 전원 사망도 가능
   (물론 우리편도 같이 떄려주니깐 그런거고 저 한 방이 전멸 딜까지 나온다는 것은 아님)

3. 특히나 캘타스는 후반 캐리나 역전에 짱짱맨인데 상대가 3~4렙 정도 높아도 수비 할 때 켈타스 힘은 엄청남
 1) 용기사, 식물, 골렘이랑 같이 우르르 몰려와서 우리 대문 앞에 모여서 신나게 딜 함
 2) 방심 할 때 뒤에서 불작 한 방 딜러나 힐러 한테 쏴두고 DQ 3명 정도만 맞추면 역관광 가능
    (DQ 먼저 쏘면 바닥 보고 도망갈 경우 불작 사거리가 안나올 수 있음)



※ 게임을 이기든 지든 16렙 이후 겜 끝날 때 까지 캘타스가 우리편 딜 1등 못하면 문제 있는거임
※ 우리편 4명 영웅딜 다 합쳐도 캘타스 딜 못따라오는 경우도 종종 나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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