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초

안녕하세요. 평범한 초갈 유저입니다만 최근 공략도 없고 빠대에서 아무 생각 없이 초갈을 하는 사람 때문에 고통받는 유저를 배려(?) 하는 마음으로 간단한 길잡이 공략을 써봅니다.랭커도 아니고 빠른대전&일반전에서 초갈을 자주 하는 정도로 잘 하진 않으니 여러분이 조언을 달아주시면 수정하거나 첨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서는 초를 중점으로 다루고, 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갈 공략에서 다루겠습니다. (글 작성 후 링크 첨부)저도 처음 친구와 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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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 싸우기 전에 한 번 더 생각하자!
작성자 | 최스페  작성일 | 2016-10-28 14:36:28  조회수 | 14649  최종수정 | 2017-01-06 15:52:53
황혼의 망치단 족장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밀쳐냄, 당김,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9506.1445--13010.9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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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평범한 초갈 유저입니다만 최근 공략도 없고 빠대에서 아무 생각 없이 초갈을 하는 사람 때문에 고통받는 유저를 배려(?) 하는 마음으로 간단한 길잡이 공략을 써봅니다.

랭커도 아니고 빠른대전&일반전에서 초갈을 자주 하는 정도로 잘 하진 않으니 여러분이 조언을 달아주시면 수정하거나 첨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공략에서는 초를 중점으로 다루고, 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갈 공략에서 다루겠습니다. (글 작성 후 링크 첨부)

저도 처음 친구와 초갈을 할때 제대로 알 지 못하고 맘에드는 특성 아무거나 찍다가 아군에게 욕먹고 힘들었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이 공략이 초갈을 처음 시작하는 유저와 함께하는 아군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영웅 상성

모랄레스와 아우리엘, 빛나래는 지원가중 가장 초갈과 잘 맞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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는 사실상 적의 딜의 절반 이상을 전부 받아내는 초갈에게 지속적인  과  을 걸어 전선 유지에 도움을 주고, 필수 특성인  를 가지고 있어 세이브 능력도 출중합니다.   역시 넓은 전장에서 한 명이라는 패널티를 가진 초갈에게 기동력을 제공하고  는 초의  불꽃먹보 특성과 시너지가 좋습니다. 모랄레스 본인도 커버해야할 대상이 줄어들어 게임이 편해지는 소소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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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 모렐레스보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광역 힐이라는  을 가지고 있어 초갈의 압도적인   제공량에 힘입어 팀 파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은 솔직히 초갈이 죽는 순간 한타가 망가지고 아우리엘이 차례로 무너지기 마련이라 쓰기 어렵지만  만으로도 한 타이밍을 벌고 어그로핑퐁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갈과 잘 맞습니다.  가 없고 지속적인 힐량은  보다 떨어지기 때문에 저는 아우리엘보다 모렐레스를 선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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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글로벌 이동기와 지속적인 힐이 강점입니다. 초갈 특성상 라인전 양상이 일반적이지 않아 초갈이 죽어버리면 경험치 수급에 엄청난 지장이 오지만 초반부터 빠르게 초갈을 돕고 지속적인 힐을 제공하는  과  는 큰 도움이 됩니다.  과 달리  를 가지고 있으며   역시 특성을 투자하면 할 수록 좋은 서포트 스킬이 되는 만큼, 초중후반 모두 좋은 조합을 자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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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 좋긴 하지만 이 영웅과 안 좋은 조합을 보여주는 경우가 드물긴 해서 자세한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다만 가  을 찍었을때  으로 밀어내는 경우가 비일비재해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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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 초갈이 빈 라인에 꾸준히 경험치를 먹고, 나머지 아군이 갱킹에 집중할수 있게 해주므로 초갈과 잘 맞는 캐릭터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초갈은 성장력이 좋은 편인데, 교전을 하는 경우 바이킹이 참여하지 않고 꾸준이 3라인 파밍을 해주며, 초갈이 목숨을 부지한다면 킬교환만 해도 후반에 강력함을 발휘하는 초갈팀이 유리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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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대표적인 상성이 나쁜 영웅으로

노바툴의 경우는 갱킹 성공률이 100%가 아니라면 초갈이 없는 라인의 포탑과 요새가 빨리 파괴되기 십상입니다.

하지만 제라툴의 경우, 초갈이 힘들어하는  과  를 일시적으로 게임에서 제외 할 수 있으며, 타이커스는 제압할 데미지가 충분하므로 라인전만 버틸 수 있다면 함께 가는 것도 좋습니다. 맵의 라인이 두개라면 이 장점이 더욱 극대화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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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초갈+아바투르 식으로 대회에도 나온적이 있어 조합이 좋다는 인식도 있지만, 결국 한타에서 2명의 공백이 생긴다는 점은 아군에게 좋지 않습니다. 그래도  을 통해 한타가 어느정도 가능하기 때문에 노바툴만큼 구리진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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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  는 초갈로 한번만 상대해보면 치가 떨릴 만큼 무서운 존재입니다. 특히  는  을 킨 상태에서 "스치기만" 해도 1/4 가량 피가 까이는 기적을 볼 수 있는데요. 13레벨 특성인  을 키고 초갈을 후려패는 타이커스는 정말 무적이 아닐까 싶을 정도로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상대가 작정하고  이라도 찍으면 정말 피가 산화하는 모습도 자주 나옵니다. 타이커스는 초갈에 대한 제압력이 상상을 초월합니다. 절대 무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커스를 상대할 때는 되도록   연계로 아군과 함께 순삭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짤라 먹을수 있다면 베스트고 한타에서도 아군과 함께 빠르게 제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번 놓치면 들어오는 데미지가 전술했듯 상상을 초월하기 때문에 실수 없이 잘라먹는 것을 노려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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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 경우 초갈을 순삭 시키는 데미지는 없으나 그만큼 유지력이 강합니다. 레오릭에 대한 제압력은  유저에게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는 힘들겠지만 최대한  을 피하려 노력하고  에 갖힐 경우  와  을 활용해 피해를 최소화해야 합니다. 레오릭의 경우 갈의   특성의 시너지로 잡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조금 무리해도 상관은 없지만, 절대 와  가 없을 때 노출되면 안됩니다.

레오릭은   조합으로 빠르게 잡아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의 데미지가 그리 크게 박히지 않으며, 레오릭이  을 습득하면 딜로스가 발생해 제압이 더 어려워지곤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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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폭딜은 없지만 누적딜이 강력하고,  를 통해 CC를 계속 걸어대는지라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역시 엄청난 슬로우와 저지불가 이동기로서 초갈에게 성가신 영웅입니다. 상대가  를 찍는다면 잡기도 어렵고... 조심해서 상대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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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를 통해 실명 CC를 걸어 초갈의 체력 수급에 큰 방해를 줍니다. 또한  와  , 20레벨 특성인  을 통해 제압하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꾸준히 발동하는   역시 매우 귀찮은 스킬입니다.

하지만  과 다르게 초갈을 죽일 수 있는 데미지는 전혀 갖고 있지 않기 때문에 실명 스킬이 빠진 후 초갈이 를 발동해 체력 수급을 하면 상대할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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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사실 저 정도를 제외하면 전부 할만 합니다. 초갈 특성상 라인전에서는 레오릭만 아니면 압도하며 2:1로 해도 요새 앞 타워를 부수는 경우도 왕왕 일어나기 때문에... 저 영웅을 제외하면 딱히 힘들진 않습니다. 온갖 스킬 다 맞아주면서 싸우지 않는 이상. 반대로 말하면 무식하게 다 맞아주면 절대 못이깁니다.

특성 및 기술

(2)

타오르는 방벽은 W에 막기를 불어넣는 특성으로 상대팀에 그레이메인이나 레이너 같은 영웅이 있다면 반드시 들고 가는게 좋습니다.

상대에 레오릭이나 타이커스 등 빠르게 물고, 도망가야 할 챔프가 있다면 쇄도의 질주도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저는 골짜기처럼 넓은 맵에서는 쇄도의 주먹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막기도 좋지만 이동 역시 정말 좋은 옵션이기 때문에... 조금 이라도 빠르게 물고, 이동해야 합니다.

활활 타올라라의 경우 공포의 정원이나 거미 여왕의 무덤에서 고려해볼만 합니다. 공포의 정원은 오브젝트가 지속적으로 구슬을 생성해 효과를 받기 쉬우며, 거미 여왕의 무덤은 두 라인을 혼자 봐야할 때 찍으면 유용합니다.

(1)

셋다 상황을 탑니다. 기본적으로 7레벨 특성 불꽃 먹보와 호환이 되는 룬 건틀릿, 그을린 살갗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선 룬 건틀릿을 사용하고, 챈 처럼 대놓고 맞으면서 싸우는 캐릭이 있다면 그을린 살갗을 찍습니다. 20 레벨 특성인 크툰의 선물을 고를 경우, 효과를 보기도 좋습니다.
상대팀에 리밍 등 포킹을 하는 영웅이 있다거나 자가라 같이 소환물을 활용하는 경우 역행의 룬으로 무시할 수 없는 데미지를 입힐 수 있습니다.

(2)

여긴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강렬한 쇄도의 옵션이 매력적이긴 하지만 불꽃 먹보가 없다면 전선 유지 자체가 어렵습니다. 사실상 초의 핵심 특성이라 보시면 됩니다.

(2)

지각 변동이 함정 궁극기라 생각하는 분이 많습니다만 이는 반쯤 맞고 반은 틀립니다.

지각 변동은 무조건 대박을 노려야 하는 스킬은 아닙니다. 상대의 고립된 영웅 1~2를 잘라 먹을 때 과감히 쓰는 것이 가능하고, 아군 딜러진에 붙은 탱커를 나에게 가져오는 등 활용도가 좋기 때문에 대부분의 상황에선 지각 변동을 사용합니다.

황혼의 망치는 레오릭, 타이커스 등 빠르게 제압해야 하는 영웅이 있을 때, 또는 챈이나 자리야처럼 맞으며 싸우는 캐릭터를 빠르게 제압할 때 사용합니다.

여기서 조언을 드리다면 지각변동을 찍을 경우 갈은 뒤틀린 황천을, 황혼의 망치를 찍는다면 어둠의 화살을 찍을 것을 권합니다. 이것에 대한 판단을 딜을 넣는 갈 유저에게 맞기는 것이 좋습니다.

<Tip> 지각 변동은 당기는 도중 적이 지형지물에 걸린다면 더이상 당겨오지 않고 그자리에 멈춥니다. 따라서 광활지에서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쉽게 말해서 용암 방패가 너무 좋습니다. 3초간 어그로를 뺄 수 있으며 데미지도 쏠쏠한 스킬이라 다른걸 찍기 좀 그렇습니다.

다만 갈 유저와 호흡을 맞추는데 방해가 있다면 근성도 나쁘진 않습니다. 진입기에 피해 감소가 붙는건 정말 좋은 옵션입니다.

<Tip> 레오릭이 딜을 넣는 중요한 순간에 착취의 손아귀 (W)를 쓴다면 빠르게 용암방패를 썼다가 푸는 식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1)

보통 황혼의 장막을 찍습니다. 적 영웅 하나에만 맞춰도 2초간 기술피해 50% 감소고, 둘 이상 맞추기 시작하면 지속시간이 뻥튀기 되는 좋은 특성입니다.

상대팀에 기술피해를 가진 영웅이 없다면 광란의 주먹도 나쁘지 않습니다. 7레벨 특성 불꽃 먹보와 조합이 좋으며 황혼의 망치와 조합도 괜찮습니다.

(2)

궁극기를 지각 변동으로 찍었다면 피해 감소 50%를 즉시 적용시켜주는 궁강화를 반드시 찍어주세요. 받는 피해가 절반으로 감소하는 옵션은 어떤 상황에서도 빛을 발합니다.

황혼의 망치를 찍었다면 공격 사거리를 늘려주는 크툰의 선물이 꽤 좋습니다. 20%의 슬로우도 매력적이지만 적을 멀리서 어느 정도 견제가 될 만큼 사거리가 생기기 때문에 교전 활용도가 높습니다.

상황에 따라 궁 강화가 애매하다 판단될 경우 저지불가를 제공하는 갈의 의지가 좋습니다. 조급 호흡을 맞춰야 하긴 하지만 2초의 저지불가는 정화를 뛰어넘는 좋은 옵션입니다. 단, 정예 타우렌 족장의 궁은 풀 수 없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쇄도의 주먹(Q)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사용하면 쇄도의 주먹을 사용할 준비를 합니다. 다시 사용하면 전방으로 돌진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들에게 48의 피해를 주고 양옆으로 밀쳐냅니다. 돌진 거리는 충전을 오래 할수록 증가하여 최대 250%까지 증가합니다.
  • 잠식하는 불길(W)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주위 적들을 불태워 5초에 걸쳐 156의 피해를 주고 즉시 42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잠식하는 불길로 불타는 적을 일반 공격할 때마다 다시 불태워 지속 피해 효과를 갱신하고 생명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 룬 폭탄(E)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경로 상의 적들에게 95의 피해를 주는 폭탄을 굴립니다. 갈이 룬 폭발을 사용하여 폭발시켜 일정 지역 안의 적에게 218의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 오우거의 가죽(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방어력이 25 증가하지만 갈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죽지 않습니다. 중요해서 한 번 더 말합니다. 죽지 않도록 합니다. 킬을 먹을 확률이 49%이고, 죽을 확률이 51%로 판단된다면 가지 않는게 정답입니다. 아무리 킬을 딸수 있는 상황이라도 조금이나마 죽을 가능성이 있다면 절대 들어가지 않습니다. 초는 갈이라는 한 명의 영웅을 더 가지고 게임에 임하는, 중요한 입장이기 때문에 무리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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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초갈은 육탄전도 쌔지만 포킹이 정말 좋습니다. 초의 는 물론 갈의    역시 사거리가 괜찮고 적의 포탑을 압박하기 좋아 무턱대고 들이대는 것 보다는 포킹을 통해 적의 체력을 어느정도 깎고 돌입하는게 좋습니다.

초반 운영

라인 하나를 잡고 (보통 사이드 중 하나) 적과 1:2로 싸워주는 것이 정석입니다. 초갈의 파괴력은 엄청납니다. 어지간히 못하지 않는 이상 라인 하나 박살내는건 일도 아닙니다. 또한 호흡이 중요함은 더 말 할 것도 없습니다. 서로 의견을 조율하고, 소통하며 적을 제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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되도록 지원가가 없는 라인으로 가는걸 추천합니다. 초갈 라인전은 혼자 상대했을때 버티기만 하면 이긴다는걸 상대도 알기 때문입니다.

미드는 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미드는 보통 지원가와 함께 라인에 서는 경우가 많아서 초갈의 데미지 별 의미가 없습니다. 마나를 다 빼지 않는 이상... 골짜기처럼 오브젝트를 초반부터 먹는 맵은 미드를 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다만 이 경우도 첫 공물을 포기하고 다른 라인 타워를 부수는 로밍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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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레벨이 되어  불꽃먹보 (W) 가 생기면 로밍과 캠핑을 적극적으로 해줍니다. 초갈은 두 명이 하나기 때문에 두 명 역할을 무조건 해줘야합니다. 먹보가 나온 후론 투사 캠프도 혼자 돌기 어렵지 않고 공성 캠프는 10초 안에 잡는 엄청난 속도를 자랑합니다.

특히 오브젝트 하나 하나가 게임을 지배하는 파멸의 탑의 경우 7레벨 되자 마자 전부 챙긴다는 마인드로 캠프를 돌아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아군 영웅 한명을 더 대리고서라도 도는걸 추천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을 찍었다면 되도록 한타가 시작할때, 즉 이니시에이팅 용으로 써주는게 이상적입니다. 초에게 탱커를 다 붙여놓고 (가능하다면 딜러까지) 갈의 압도적인 광역딜을 도웁시다. 지각 변동을 찍었다면 보통  뒤틀린 황천을 찍었을 텐데, 이론상으로도 실전에서도 지각 변동후 퍼부어지는 초갈의 데미지는 탱커진을 녹이기 충분합니다. 지각 변동은 무조건 대박을 노리는 파괴용 스킬이 아니라 한타를 우리팀에게 유리하도록 만드는 스킬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또한 오브젝트 대치전에서 보통 다섯명이 한꺼번에 몰려오기보다 탱커를 앞에 세우고 딜러, 서포터는 뒤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초갈의 스킬이 다 있다면 바로 앞의 탱커들을 끌고옵시다. 지각 변동은 대박도 좋지만 짤라먹는데도 정말 좋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되도록 딜러를 끌어 오는 것이 좋음은 변함이 없습니다.

뒤틀린 황천 사용 예시






 를 찍었다면 갈이  을 습득했을 겁니다. 망치+화살의 조합은 화살을 먼저 쓰고, 망치를 먹여 안정적으로 화살 딜이 꽂히도록 하는게 필요합니다. 따라서 갈이 궁극기 콜을 했다면 초는 최대한 갈이 말한 죽일 대상에 붙어 화살이 날라갈 시점에 망치로 적을 구석, 구조물로 밀어붙여 순간 삭제를 노려야합니다.

화살을 쓴 타이밍에 갈은   이 봉인되기 때문에 역설적으로 데미지 자체는 적습니다 (뒤틀린 황천이 광역으로 쏟는 딜이 더 강하기 때문입니다. 단일 딜은 당연히 더 쌥니다.) 따라서 초는 갈의 궁극기의 사거리를 이용해서 너무 앞으로 나가지 않는 한도에서 화살을 단일에게 최대한 넣어줍니다. 즉, 궁극기를 다 맞추기 위해 불필요한 움직임은 자제하는게 좋습니다.

20레벨을 넘어가면 화살이 적을 관통하기 때문에 꼭 한명 삭제를 노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는 화살이 황천보다 더 쌜때도 많습니다. 아마 갈이 알아서 화살을 쓰기 시작할텐데요. 이 경우  을 아꼈다가 적들에게 붙어  를 활용, 갈의  방향에 맞춰 구석에 모는 플레이가 정말 좋습니다. 하지만 망치의 넉백 때문에 쉽지 않아 그냥 최대한 많이 맞도록 쇄도의 주먹으로 붙어주는게 좋습니다. 멀어지면 멀어질 수록 화살은 맞추기 어렵습니다.

20레벨 이후

초갈은 스텟 증가량이 대부분 4.5% 이상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성장한 탱커+암살자 두 캐릭터보다 강력한 스펙을 자랑합니다. 하지만 그만큼 상대가 머리수가 많다는 점을 노려 초갈을 짤라먹으면 게임이 끝도 없이 기울어집니다. 초갈은 두 명분의 경험치를 주기 때문에 20 이전이던, 이후던 경험치를 엄청나게 퍼줍니다. 절대 죽지 않도록 조심히 플레이하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파멸의 탑은 제단을 차지하는게 전부인 맵입니다. 그만큼 인원 배치가 중요하죠. 초갈이 두명이기 때문에 제단 점령에 있어서 불리한 면이 많기 때문에 7레벨부터 공병 캠프를 최대한, 거의 모두 먹는다는 마인드로 돌며 궁극기를 배우면 망치던, 지각 변동이던 활용해서 짤라먹는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라인을 잘 미는 영웅과 같은 팀인 것이 유리합니다.

파멸의 탑 특성상 아무리 주도하더라도 분위기가 한 번 넘어가면 끝나기 쉽습니다. 경험치를 퍼주는 초갈의 존재는 팀입장에서 악성 종양처럼 느껴질 정도로, 후반에 죽으면 패널티가 큽니다. 조심히 플레이 해야합니다.


영원의 전쟁터는 불멸자에게 초갈의 딜이 아주 잘 박혀서 서로 불멸자를 치는 상황이라면 상대팀에    이런게 한꺼번에 있지 않는 이상 절반은 무조건 뺍니다. 하지만 불멸자가 있는 골목이 굉장히 좁아  을 써도 적이 지형물에 걸려 초에게 다가오지 않는 광경도 자주 나옵니다. 따라서 이 맵에선 되도록  을 찍는게 좋습니다. 불멸자를 잡는 데미지가 증가할 뿐더러, 연계하기 좋은 갈의  이 좁은 지형과 맞물려 잘 맞기 때문입니다. 망치로 구석에 몰기 좋다는 점도 플러스 요소입니다.


초갈 최고의 맵 중 하나입니다. 금화 박스 부수기도 좋고 오브젝트를 습득해서 들고다니고, 반납하는 구조상 체력이 많은 초갈은 우위를 점합니다. 하지만 맵이 넓고, 캠프가 워낙 돌기 쉬운지라 초갈의 강점이 다소 반감되는 것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되도록  을 찍을 것을 권합니다. 한타를 주로 하게되는 반납처와 감시탑, 미드는 광활하기 때문에 대박을 노려볼 수 있습니다.



브락시스는 라인이 두개라는 점은 좋지만 거점을 점령해야 하는 만큼 초갈의 한명이라는 패널티가 꽤 크게 작용합니다. 하지만 맵에 평지가 대부분이고 거점을 "차지" 하는 것 자체는 두 명분인 초갈이 좋습니다. 또한 신호기에서 구슬이 자주 생성되기 때문에, 적의 라인전이 약하다고 판단될 경우  특성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따라서 적에 카운터 영웅이 없다면 전장을 지배할수 있지만  이 있다면 1인분도 하지 못합니다. 솔라인보다는 되도록 다른 영웅에게 맡기고 바텀에 가서 교전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부득이하게 탑에 갈 경우 레오릭이 있다면 가 빠지는걸 보고  +  조합을 통해 빠른 삭제를 합시다. 거점을 밟아야 하는 만큼 챔프 숫자가 중요하고, 가장 중요한 탱커를 잡는 것, 그 자체로 의미가 있습니다. 



골짜기는 초갈 입장에서 안 좋은 맵입니다. 투사, 공성 캠프간의 거리가 멀어 캠프 도는 시간도 좀 걸리는 편이고 기본적으로 라인 세 개의 넓은 맵은 초갈 입장에서 최악이라 할 만큼 궁합이 좋지 않습니다.

따라서 첫 공물은 그냥 내주는 판단을 하고, 공물을 먹으러 간 적 영웅 라인으로 가서 요새 앞 타워를 부수고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은  을 찍어 부쉬 곳곳에 박아 적의 로밍을 미리 차단하는 것 역시 좋습니다. 로밍을 자주 오고 벽이 많은 골짜기에서 킬로그의 눈은 정말 압도적으로 좋은 특성입니다. 



용의 둥지는 초갈 입장에서 무난하게 안좋습니다. 맵이 좁다는건 좋지만 인원 배치가 중요한 거점맵이라 초갈의 한 명 패널티가 뼈아프게 작용하며, 상대가 용기사에 타고 발차기를 초갈에게 뻥뻥 써주면 두 명이 전선을 이탈한 효과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내 라인의 거점은 절대 내주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게임 하는것이 좋습니다. 용기사를 뺏기기 시작하면 발차기 때문에 초갈의 존재감이 엄청나게 줄어듭니다. 상대가 3:1까지 오는 그림을 만들만큼 잘 비벼주고, 반대쪽 거점을 아군이 차지하도록 게임을 비비다가 라인을 맞기고 7레벨 시점에 캠프를 싹 돌면 게임은 초갈의 것입니다. 따라서 바텀에 가 아래 투사를 빠르게 차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공포의 정원은 오브젝트가 용기사처럼 발차기는 없다지만 어찌보면 더 악독한 변이 CC를 걸기 때문에 초의 세심한 무빙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정원 공포를 잡는 속도는 초갈이 압도적으로 빠르며, 중간중간 재생의 구슬을 뱉기 때문에 체력이 많은 초갈 입장에서 유지력도 정말 좋습니다. 용의 둥지와는 반대로 초갈에게 나쁘지 않은 맵입니다. 또한 라인을 왔다 갔다 하고, 정원공포가 지속적으로 구슬을 뱉기 때문에 1레벨 특성을 로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불지옥 신단은 신단싸움이 주되는데, 지형지물이 매우 많아  이 제한됩니다. 따라서 신단쫄을 잡기 좋고 한타에서도 무난한  이 보다 좋습니다. 일단 응징자를 뺏겨도 초갈의 데미지는 상당해서 초반엔 빠르게 정리 가능하고 역으로 응징자를 먹으면 초갈의 짤짤이를 통해 요새까지 피해를 주는 경우도 많습니다. 신단에서는 5:5인거 같네요.



넓긴 하지만 골짜기보단 낫습니다. 하늘사원은 수호병이 초반에 꽤 쌘편이고, 거점을 밟아 적 타워를 부수는 만큼 유지력과 탱킹력이 중요합니다. 이 점에서 초갈은 어느정도 우위를 가져갑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점이 거점은 좁긴 하지만 평탄한 평지입니다. 따라서  을 맞추기 좋아 개싸움을 벌여도 초갈입장에서 나쁠게 없습니다. 또한 두 번째 사원이 열리기 전, 반드시 위 투사를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거미여왕 무덤은 블랙하트보단 아니지만 마찬가지로 오브젝트를 소지하여 반납하는 형식이기에 체력이 많은 초갈 입장에선 나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맵은 라인간의 거리가 짧아 적의 갱과 로밍이 밥먹듯이 일어납니다. 따라서 갈은  을 투자해 필요한 타이밍 마다 계속 적의 로밍을 확인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초반부터 죽기 쉬운 맵이기 때문에 너무 라인을 미는 것 보다는 적당히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군에 라인을 볼 캐릭이 없다면 미드와 탑 모두 라인 미는 것 역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이 경우  특성이 상황에 따라 필요하겠지요.

일단 거미를 뽑고나면 초갈이 피해를 준 라인의 건물은 금세 박날나며 레벨 차이를 벌이기도 좋습니다. 갈과의 조합이 맞는다면 최고의 맵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초갈입장에서 핵탄두 격전지는 최악입니다. 우선 공성캠프를 대체하는 화염병 두마리가 조금 과장하면 지원가도 잡을만큼 허약하고, 투사 캠프 역시 다른 암살자 영웅은 반피가 되도 잡는 수준이라 캠프를 잘도는 초갈의 장점이 조금 묻히는 감이 있습니다.

또한 맵이 너무 넓기 때문에 초갈은 반대라인이 터지면 지원가는데도 한세월이고, 핵을 쏴야 하는데 사람은 두명이 하나고... 일반전이나 랭크 게임에서 핵탄두가 나온다면 초갈은 잠시 접어두는게 좋습니다. 정말 너무나도 안좋습니다.



광산이 다시 돌아왔습니다. 기본적으로 솔라인, 바텀 모두 잘 소화하고 라인간의 간격이 길어 로밍도 적기 때문에 초갈의 인원 부족 문제가 큰 걸림돌이 되지 않으며, 동굴의 경우 골목이 좁아 초갈의 궁극기가 힘을 받기 좋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적에게 포커싱 받기도, 죽기도 쉽습니다. 되도록 동굴 한타에서는 포킹을 하며 조심히 플레이 하다가 궁극기 각이 나올 때 한방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골렘을 막기도, 먹기도 좋은   특성을 찍을 것을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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