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크로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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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사거리로 압살해라.
- 작성자 | Labtor 작성일 | 2016-11-11 20:02:40 조회수 | 10452 최종수정 | 2018-12-12 18:10: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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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로미시간의 수호자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90 2.8984 500 3 73 7 1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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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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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여행자의 집념:
사용 효과: 2초간 투시,걸리면 4초간 모습이 드러남.
쿨타임 : 25초
퀘스트: 재생의 구슬 15개 획득
보상: 15개 획득시 기술 데미지 5% 증가
마나 리젠 1 증가.
무난히 선택해도 괜찮은 특성입니다.
특히 은신영웅들이 있다면 더더욱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은신 영웅들의 속을 박박 긁어줄 꿀 특성이므로 찍어주십시오. 우선 시야를 밝혀주는 것은 상대방의 위치를 특정할 수 있다는 것이고 위치가 확인되면 안심하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용병, 우두 확인을 이 특성으로 하시면 됩니다. 쿨타임 25초 투시를 7레벨도 아니고 1레벨부터 얻을 수 있다는 점은 확실하게 이득으로 돌아올 것입니다.
깊은 숨결:
퀘스트: W 12회 영웅에게 적중
보상: 1회 적중 시 5씩 최대 60
12회 적중 시 추가로 140 총 데미지 200 증가.
크로미의 시야가 100% 상승
멀리서 쏘는 동시에 진입을 봉쇄해야하는 크로미 입장에서 시야 증가 및 데미지 증가는 매우 좋습니다. 또한 W특으로 몰아 갈 경우 데미지가 미쳐 날뛰는 것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쌓이는 모래:
환영의 모래 강타 데미지 50% 증가.
Q를 3번 연속 적중 시 퀘스트 3회 추가.
옛날 18레벨 특성 "과거의 나 미래의 나"가 Q 적중 50회의 기본 퀘스트로 바뀌면서 퀘스트를 빨리 깨기 위해 가는 특성이 되었습니다. 적중률에 자신이 없다면 이 특성을 찍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만 은신 영웅이 있을 경우에 한해서는 시간여행자의 집념을 가주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 (3)
적재적시:
시간의 덫 사거리 33% 증가
시간의 덫이 발동되면(적이 E스킬에 걸리면)
Q,W의 쿨타임이 전부 초기화
특성 재설계가 되면서 이 특성말고는 가지 않습니다.
일단 E스킬에 걸리면 Q,W가 쿨이어도 다시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은 포킹하느라 스킬 쿨타임이 다 돌고 있는 와중에 적이 근접해버리면 반격할 수단이 없는 크로미에게 반격 수단을 마련해주는 것이고 사거리 33% 증가는 좀더 안정된 라인을 형성해 줍니다. 18레벨 안돌할의 변형물과 시너지가 매우 좋으니 찍어주시기 바랍니다.
2레벨 최주력 특성입니다.
용족의 발톱:
청동발톱의 공격력이 100% 추가로 증가.
(합연산이므로 140%->240%)
Q가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청동발톱이 2회 충전됨.
Q를 잘맞추고, 평타를 많이 치겠다면 찍겠지만 적재적시의 유틸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버려집니다.
광활한 숨결: 용의 숨결 타격 적중 범위 25% 증가.
다음 5레벨 주력 특성과 시너지가 조금 있긴 한데 어차피 보통 맞출 것이며 다른 특성들의 메리트가 더 크기에 보통 버려진다.
- (2)
용의 눈: 용의 숨결의 중심부 데미지 25% 증가.
중심부에 조그만한 원이 생기며 그 위치에서 맞으면 데미지가 억소리가 날 정도로 흉악해진다. 원체 크로미가 1방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크로미의 플레이특성과도 잘 맞으며 궁극기를 통해 필중에 가까운 명중률을 지닐 수 있는 크로미에게 1방기의 딜량 상승은 상대방에게 공포를 자아낼 수 있습니다.
시간 후유증: 시간의 덫의 쿨타임과 마나 소모량 50% 감소, 정지 해제 후 4초간 35% 둔화 부여.
이 특성은 페널티가 없고 추가 cc를 더 주므로 뫼비우스이 고리보단 더 쓸 만하며 18레벨 안돌할의 변형물과의 시너지가 있다. 그러나 어차피 시간의 덫은 마나소모량도 그리 크지 않고 자신에게 다가오기 위해 반드시 지나쳐야할 길목 등에 설치하면 오설치의 위험도 줄어들기에 우선 순위가 밀린다.
뫼비우스의 고리:
W 적중 시 쿨타임이 3초 감소
마나 100을 돌려받음.
특성 재설계가 되면서 W의 기본 쿨타임이 줄어들고 위와같이 변경되면서 확실히 예전보다는 나아졌다. 그래도 필자는 용의 눈의 데미지를 좋아하기 때문에 잘 찍지는 않지만 이 특성을 가도 무방하다.
- (2)
시간의 굴레: 타겟을 지정하면 3초 후 지정당한 상대방이 타겟을 지정할 때 당시의 자리로 강제복귀시킨다.
크로미의 알파이자 오메가. 이를 통해 크로미는 리워크 이전 노바를 아득히 뛰어넘는 초장거리 암살자가 된다. 단, 시간의 굴레 사거리가 W,Q 사거리의 7/10정도이기 때문에 위험성이 좀 있다. 아군의 위치를 확인하고 필킬이 나온다는 확신이 든다면 지정하고 죽여라. 이것이 시간의 굴레 크로미의 마음가짐이다.
감속의 모래: 3초에 걸쳐 60%둔화를 거는 영역을 생성. 초당 마나 소모량 2
이 궁극기는 크로미의 일반적인 생존력을 높여준다. 사거리가 꽤 짧기 때문에 자기 주위나 자신을 물러올 길목에 설치해놓고 싸우면 된다. 이렇게 되면 크로미는 1방 필킬은 멀어지지만 대치전 포킹에서의 위력은 줄어들지 않기에 쓸만하다.
- (3)
일시정지:
사용효과: 5초간 정지상태 1번 더 사용하면 즉시 해제. 쿨타임 60초
5초간의 정지상태는 아군의 지원이 오기까지에 충분한 시간이며 만약 적이 혼자만 왔다면 적도 초조해지기 만들어주는 좋은 특성이다. 일반적인 생존력을 올리고 싶다면 이 특성을 가자.
다음에 봐요:
귀환 시전 시간 75% 감소(6초->1.5초)
도중에 피해를 받아도 취소되지 않음.
집으로 가는 시간을 대폭 줄여주는 특성이고 피해도중에도 안끊기기에 좋아보이지만 한타도중 집간다는 것 자체가 전장이탈이며 cc에는 얄짤없이 끊긴다. 딜이 우서급이지 않은이상 귀환은 끊기고 당신은 죽게될 것입니다.
여기저기:
모래 강타의 환영과 자리를 교체.
이 특성이 효과를 보려면 Q퀘스트를 빨리 끝내야 할 것인데 Q특을 잘 가지 않아 퀘스트 완료가 좀 늦고, 애초에 Q를 계속 맞추는 것이 힘들기 때문에 어차피 늦게 끝난다. 20레벨 되서도 깨지 못할 수도 있는 것이 Q 퀘스트다.
- (3)
양자 급가속:
사용 효과: 기술 데미지 25% 증가.
지속시간: 10초 , 쿨타임: 30초.
다른 특성이 모래강타와의 연계성이 있지만 이 특성은 용의 숨결과도 연계성이 있으며 양자 급가속을 켠 용의 눈이 적용된 용의 숨결의 데미지는 가히 상상을 초월하는 데미지를 보여준다. 그렇다고 모래 강타와의 시너지가 없는 것도 아니므로 제일 무난한 선택이다.
흐르는 모래: 모래 강타 적중 시 다음의 효과가 적용.
데미지 증가: 8%
최대 중첩 수: 5
최대 데미지 증가량: 40%
지속 시간: 10초(적중 시마다 갱신)
크로미의 또다른 딜량 상승 특성이다. 모래 강타만 적용되지만 증가량은 양자급가속을 뛰어넘는다. Q를 주력으로 쓰는 포킹크로미라면 이 특성을 찍어 후반 딜링 기대값을 높이는 것도 좋다.
빨리감기:
조건: 모래 강타 사거리의 70%이상 전진 후 적중.
보상: 모래 강타의 쿨타임이 0.75초 감소
(쿨타임 50% 감소)
최후방에 있을 크로미에게 조건은 큰 문제가 아니고 딜량 상승보다는 이론상의 dps증가를 목적으로한 특성이다. 그러나 1방을 노리는 크로미에게는 그다지 환영받지 못하고 어차피 모래 강타 쿨타임이 굉장히 짧기 때문에 큰 상관이 없다.
- (4)
안돌할의 변형물: 다음과 같은 효과 부여.
시간의 덫을 3개 충전할 수 있음.
동시에 3개의 시간의 덫을 유지할 수 있음.
쿨타임 만료 시 3개 동시 충전.
변수 차단에 매우 휼륭한 특성이다. 웬만한 길목은 다 차단할 수 있어 크로미의 안전성이 더욱 올라가며 이를 통해 안전한 포킹 및 암살이 가능해진다. 안정성을 중시한 특성이라고 보면 된다.
꿰뚫는 모래:
Q가 경로 상의 모든 적을 관통.
Q퀘스트는 1회만 적용됨.(관통 이후의 적에 대해서는 퀘스트가 쌓이지 않음.)
2레벨에서 관통 1회였던 특성이 전부 관통하는 대신 18레벨까지 좌천당해버렸다. 이 때부터는 생존이 매우 중요해지는데 시간의 덫 1개로는 아무래도 모자라는 면이 있다. 그래서 안돌할의 변형물을 더 추천한다.
가급적 궁극기 강화는 생략해주길 바랍니다. 감속의 모래 궁강화는 찍을 가능성이 있지만 시간의 굴레 궁강화는 큰 의미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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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래 강타(Q)
- 마나: 20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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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용의 숨결(W)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4초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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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의 덫(E)
- 마나: 20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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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크로미가 활약해야할 구간은 Lv 2vs2와 5vs5싸움입니다. 이 타이밍에는 남들보다 특성이 1개 더 많은 크로미의 파괴력이 부각되는 타이밍입니다. 2vs2 레벨대에서는 보통 1번째 오브젝트 싸움이 걸려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5vs5레벨 싸움은 큰 싸움이 일어날 상황은 없지만 저주 받은 골짜기 맵에서 4레벨을 찍고 싸움이 늘어지면 크로미 혼자 특성 3개인 상황이 나올 수 있습니다.
5vs5에서는 소규모 교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시간의 굴레 궁극기를 사용하실 때에는 타겟을 선정해야하는데 우선권 선정에 도움을 줄 방법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덫이 3개가 되면 웬만한 후진입 루트는 다 봉쇄됩니다. 1개는 보험용으로 크로미 주변에 놓고 2개를 하나는 후진입 루트에 설치하시고, 나머지 하나는 정면 루트에 설치하시거나 나머지 후진입 루트에 설치하시면 됩니다. 자신 주변에 설치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면 자신 주변에 설치할 덫 1개를 나머지 루트에 마저 깔아놓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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