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자가라

아 자가라.그렇다. 자가라다.27.2 패치 - 자가라가 오랜만에 패치노트에 들어갔는데 너프였다.내용 - 뮤탈리스크 지속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너프먹었다.이에 대한 영향은 얼마나 큰가? = 일단 이론적으로 16레벨에 나올 수 있는 풀 딜이 5220에서 3480까지 떨어졌다.                                  = 뿌려놓고 다른 라인을 푸쉬하는 방식또한 너프당했다. 그래도 여전히 쓸만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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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추천 감사)7레벨 E퀘스트 망함. 보지마셈(망한공략)
작성자 | 거북노틸  작성일 | 2016-11-13 22:51:47  조회수 | 117550  최종수정 | 2019-01-28 19:42:07
자가라
군단의 무리어미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소환, 무력화, 정찰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15003.1255003836.6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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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아 자가라.
그렇다. 자가라다.

27.2 패치 - 자가라가 오랜만에 패치노트에 들어갔는데 너프였다.

내용
 - 뮤탈리스크 지속시간이 45초에서 30초로 너프먹었다.

이에 대한 영향은 얼마나 큰가? = 일단 이론적으로 16레벨에 나올 수 있는 풀 딜이 5220에서 3480까지 떨어졌다.
                                  = 뿌려놓고 다른 라인을 푸쉬하는 방식또한 너프당했다. 그래도 여전히 쓸만하다.
                                  = 최대로 꺼낼수 있는 뮤탈수가 3기에서 2기가 되었다. 하지만 영혼의 빽도어 혹은 완                                      핵각일때 푸쉬 그리고 엄청나게 오래하는 한타가 아닌 이상 3마리까지 꺼내놓을 일                                      은 거의 없었다.

18년 12월 20일 패치

내용
 - 평타 데미지 80에서 76으로 너프
 - W스킬 쿨타임 14초에서 16초, 마나 사용량 60에서 75로 증가 = 너프
 - W 추적도살자 체력 420에서 450으로, 공격력 65에서 71로 증가 = 버프
 - 땅굴망 궁극기 찍고 점막 위에서 평타치면 0.5초씩 쿨 줄어드는데 0.4초로 감소 = 너프
 - 13레벨 히드라 수혈 75%에서 60%로 감소 = 너프

확실히 1대1 라인전이 상당히 강한 쪽에 속하다보니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라인전 부분은 너프 될만했음.

오랜만에 패치노트에 이름떳길래 봤더니 너프 소식 ㅊㅊ

19년 1월 24일 새해 첫 패치

내용
 - 7레벨 폭격 퀘 데미지 %증가 삭제 - 너프
 - 대신 맞추면 반경 20%증가 - 너프
 - 퀘깨면 애바퀴 1마리 추가 - 너프

E의 퍼센트 추가뎀지로 꿀빨던 이 공략 망함.
시발럼들

영웅 상성

    그렇다. 자가라다.

     스킬 쿨은 더럽게 짧은데 더럽게 쌔다. 견제만 해주자.
     조금만 가까이가도 끌려가서 반피까이고 나온다. 멀리서 견제해주자.
     만나면 분노게이지 만땅. 스트레스 채워주는 영웅. 사무로 분신에도 E스택이 쌓이니 감사히 쌓도록 하자. 추적 도살자는 본체 확심들지않는 이상 안꽂는게 정신건강상 좋다.
     짤 아픈데 못피함. 맞딜 금지. 뛰어오면 도살자 꽂고 후퇴.
     로딩창이나 픽창에서 보는 순간 마음이 너무나도 아프다. 은신 꾸물렁대면 바로 빼거나 맹독충으로 견제한다.
     혐오스럽다. 무슨짓을 해도 스킬을 맞추기가 힘들다. 보이면 무조건 뒤로 빠져야한다. 혼자있는 상황은 최대한 피해야한다.
     머릿속에서 이것의 웃음소리가 가시질 않는다.
     머리위에 표식생기는 순간 눈에서 땀이 난다. 달려오면 팀원들에게 스카이림 우편아저씨급 배달을 해주자.
        피하면 장땡. 두 세번 맞으면 끝.
     거리 유지. 천공탄환 아픔. 사거리 조금 김.
     달려들어서 기관총난사하다가 수류탄으로 날려버리려 할것이다. 그전에 꽂을수있는딜 다 꽂아주거나 후퇴해야한다.
     사람일때 최대한 때려주고 늑대로 변하면 맹독충굴리며 빠지면서 히드라와 바퀴에게 맡겨주자.
     최대한 먼 거리에서 때리다가 달려들면 바로 히드라꽂고 맹독충굴리면서 빼야한다.
     본체 집중딜. 거리 유지.
     버프받은 후 싸웠는데 쌔단걸 몸소 체험함. 패시브 병사들에 라인 쭉쭉 밀려주다간 타워터지고 라인터지고 핵날아가고 나라잃고 욕먹을 수 있으니 못하는 줄이면 맞딜 계속 걸어서 뚜까패는걸 추천하며 잘한다 싶으면 중앙에 라인을 최대한 유지시키는 쪽으로 하는걸 추천.
     메인 딜은 추적도살자. 자가라 치면 히드라가 치게 요리조리 도망. 히드라치면 평타. 스킬 난사 금지.
     아픔. 스킬 피해야됌. 덩치 커서 때리면 잘맞고 스택쌓기 좋음.
     망치 아픔. 돌아오는거까지 맞아주면 딜교 무조건 짐.
      초반에 약함. 라인 잠깐이라도 비우면 많이 밀림.
     좀비벽에 같히면 망설이지말고 맹독충 전부보내서 길열면 됀다.

     레이져 준비하면 감염체 투척. 폭탄은 절대 맞으면 안됌. 포탑 옆에서 싸움 금지.
     공성 모드는 맹독충과 감염체로 견제. 퉁퉁포는 도살자와 평타로 견제. 공성 모드시 평타 견제 금지. 시즈모드일때의 해머의 딜은 초반일지라도 상상을 초월한다.
     Q짤 한번 맞아주기 시작하면 계속 날아오므로 멀리서 쳐줘야한다. 무적이 일반 스킬이기 때문에 고려해야한다.
     잡는게 거의 불가능하다. 짤짤이하면 맹독충의 산성폭발도 튕겨내는 갓겐지다. 튕겨내기빠지면 또 사리면서 표창만 날려서 아군의 지원없이는 홀로 잡기힘들다. 대신 도주기인 질풍참이 빠지면 물몸이라 살살 녹는다.
     자가라는 피격판정이 넓기 때문에 공굴리기에 은근 잘 맞는다. 근거리인점을 이용해 귀찮게 해주자.

    눈에 띌 정도로 상대하기 쉬운 영웅은 없는 것 같다. 몇몇 영웅들을 제외하면 거의 다 고만고만하게 간다. 이건 자가라의 장점이자 단점인 것 같다.


    아군일때 상성이 나빠질 수 있는 친구들

                          

    자가라의 궁극기 게걸아귀와 겹쳐서 궁을 쓸 위험이 있다. 반드시 잘 상의해서 쓰자.
    게걸아귀 썻는데 적들이 공포맞고 뿔뿔히 흩어져 혼자 흙먹는 아귀를 보면 눈에서 땀이난다.
    괜히 잘못 쓰면 죽을 운명이었던 적 5명을 살려보내는 예수님의 기적급 세이브를 할 수 있다.

    특성 및 기술

    (1)

    맹독충 - 공성속도 극대화.
    감염체 - 7레벨 특성과의 시너지 극대화.

    (1)

    맹독 - 단일딜 극대화, 주로 딜러랑 라인전할때 좋음
    메두사 - 공성 속도 증가
    톱니 가시 - 중, 후반용. 탱커랑 라인전할때 좋음

    (2)

    맹독충 - 생존 및 추노의 도움.
    감염체 - 데미지 퍼센트증가 삭제
    반경 20% 증가가 맞출때마다 20%씩 늘어나는게 아니라 찍고 20%증가하고 끝임. 그리고 15번 맞추면 애바퀴 하나 찔끔 더줌. 하지마셈 이거
    데미지증가 없어짐. 나쁜넘들

    (1)

    게걸 아귀 - 한타용 필수 대박 궁극기.
    땅굴망 - 체력 및 마나 수급. 모든 라인을 이동하며 공성 가능. 상대방 흔들기 및 그룹 이탈 유도.

    (3)

    수혈 - 써보니 매우 좋다, 특히 16렙 특을 부식성 타
    액을 찍을경우 효율성이 어마무시하다.
    점막 - 점막 제거가 잘 안되는 경우.
    보호막 - 폭발적인 기술깡뎀이 덮칠 경우.

    (3)

    히드라리스크 - 탱커를 없앨 딜이 조금 부족할 경우.
    뮤탈리스크 - 무난함. 공성 및 한타.

    뮤탈리스크의 16레벨 기준 데미지 = 116*30+@ = 3480+@ (@는 쿠션데미지로 인한 추가뎀)(물론 30초동안 냅두는 바보는 없다)

    (1)

    자유.
    궁강을 해서 궁을 더 자주 쓸지
    혹은
    평강을 해서 평타에 집중을 할지.
    보통은 궁강임

    • 맹독충 굴리기(Q)
      마나: 15
      충전 대기시간: 4초
      맹독충 2마리를 내보내 83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추적 도살자(W)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6초
      단일 대상을 공격하며 초당 71의 피해를 주는 히드라리스크를 소환합니다. 히드라리스크는 8초 동안 머뭅니다.
    • 감염체 투하(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지점에 저그 낙하 주머니를 떨어트려 146의 피해를 줍니다.

      주머니에서는 애바퀴 2마리가 생성됩니다. 애바퀴는 초당 31의 피해를 주며 8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점막 종양(D)
      충전 대기시간: 18초
      점막을 만드는 점막 종양을 놓습니다. 점막 위에서는 자가라의 이동 속도가 20%, 소환수의 이동 속도는 30% 증가합니다. 종양은 240초 동안 지속되며 주위 지역을 드러냅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상대방에게 거리를 주지않고 맹독충, 추적도살자, 감염체 투하 그리고 애바퀴를 소환함으로써 압도적인 지속딜로 상대방을 무너뜨리며 자신과 팀에게 해가 된다고 판단되는 상대 영웅을 4초간  게걸아귀로 꿀꺽해버리거나  땅굴망으로 모든 라인을 순식간에 홀로 간섭하며 운영하는 이기적인 플레이스타일.


    초반 운영

     점막으로 주변 시야확보.

    점막은 상대방이 예측하기 힘든 곳에 점막들이 이어지게 깔아 놓는다.
    이어지게 깔아놓지 않으면 적들이 점막 종양의 위치를 쉽게 알아차리고 제거한다.
    벽 뒤에 점막을 깔아도 벽너머까지 점막이 퍼진다.

    견제 및 라인 푸쉬는  맹독충과  감염체 투하.

    딜교환은  추적 도살자와  감염체 투하 그리고 평짤.

    4레벨에  맹독 가시뼈 하나만 찍어놔도 맞딜하다 보면, 상대방 입장에선 욕이 절로나온다.
    ------------------------------------------------------------------------------------
     맹독충의 이동속도는 생각보다 빠르지않다. 그러다 보니 조금만 숙련된 유저라도 쉽게 피하는 경향이 있으니 영웅을 직접 타겟팅하고 굴리는 것이 아니라 돌격병이나 근처 벽을 맞춰 스플래쉬 데미지를 노려주자.
    대신 라인이 밀리게 되니 갱킹을 주의하며 맵을 잘 본 후에 하는 것이 좋다.
    E특성이 망하고 이제 이 특성트리밖에 탈게 없어졌다. 간간히 슬로우를 뭍혀주자.

     솔직히 정말 마음에 드는 친구 소환 스킬. 스킬도 대신 맞아주기때문에 센스와 주변에 적만 있다면 상대의 논타겟 스킬을 계속 막으며 농락하는 인성플레이를 펼칠 수 있다.
    모든 영웅들이 약한 초반구간엔 히드라를 잡기가 상당히 껄끄러워서 상대방이 자동적으로 타워쪽으로 빽스텝을 밟는 경우가 많다. 추적 도살자 한마리의 딜은 생각보다 그렇게 쌔진 않으므로 지나치게 맹신은 금물.

     이 자가라 공략의 메인 딜링 스킬. 감염체 투하는  추적 도살자를 꽂은 다음 계속 평타를 치면서 떨어뜨릴때 가장 맞추기 좋다!
    왜냐하면  도살자의 누적 딜과 멀리서 치는 자가라의 평타딜이 합쳐져서 계속 들어오면 엄청난 심적 압박이 들어서 자동적으로 뒷스텝을 밟게 된다. 그만큼 상대의 이동 경로가 점점 뻔해진다는 것. 하지만 오히려 역으로 앞무빙쳐서 자가라쪽으로 달려드는 경우도 많으니 주의!
    확실히 맞추기는 어렵다. 하지만 맞췄을때의 보상만큼은 정말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반경 20%증가는 맞출때마다 20%씩 오른다는게 아니라 7레벨 찍으면 반경이 20% 늘어나고 끝임. 15번 맞추는동안 쌓이는거 1도 없음. 다 맞추면 애바퀴 1마리주는데 무쓸모라 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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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타시에도  점막을 계속 자기 근처에 깔면서 이속과 사거리를 뻥튀기하는 것이 중요!
    근데 대부분 스킬딜 맞다가 같이 터짐. 그래도 계속 까는게 좋다.

    궁극기 습득 후

     게걸 아귀 - 상대방의 지원군들을 강제로 없앰으로써 남은 딜러나 탱커를 고립시켜 일점사를 당하게 만드는 진형 파괴형 궁극기. 좁은 길목에 사용시 길막용으로도 활용 가능.

    게걸 아귀로 한타에서 강제로 제외시켜버려야 하는 영웅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게걸 아귀의 용도는 킬이 아닌 5대5의 한타 상황에서 강제로 상대 탱커와 지원가들을 배제시켜 강제로 노출됀 딜러들을 팀원들이 다굴깔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또한 게걸 아귀는 좁은 골목에서  역장처럼 길막용으로 사용가능하고 저지 불가 궁극기를 끊을 수 있다. 예를 들어  파이리의  화염방사같은것들. 그리고 영웅 강화 궁극기 (   ) 들의 지속 시간을 4초나 낭비하게 만든다.

    그 말은 즉슨, 굳이 상대 딜러+힐러 4초간 없애버리겠다고 한타중 앞으로 달려가서 게걸아귀쓰는 것은 자칫 잘못하면 자살 + 팀과 함께 동반 자살 + 상대방의 조롱 X 5 + 한타 폭발 + 게임 우주대폭발이 될 수 도 있다.


     땅굴망 - 상대방중 일부가 한타에 참여하지 못하게 시선을 끌고 그룹 이탈을 유도하며 공성을 하여 이득을 챙기는 궁극기. 좁은 부쉬에 만들어두면 길막용으로도 활용 가능.

    땅굴망에 들어가있는 동안 체력과 마나가 귀환쓴거마냥 매우 빠르게 회복되는 점을 이용하여 귀환으로 인한 동선낭비와 경험치 손실을 최대한 줄일 수 있다.

    20레벨 이후
    안짤리면 됨. 진짜 그게 다 임.
    자가라는 지속딜이 말도 안되게 좋아서 짤리지만 않는다면 딜적으로나 공성적으로나 팀에 엄청난 이득이 됨.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시즌2 이지만 딱히 바꿀만한점은 없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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