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데하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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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고립시켜서 수집한다 고립 데하카
- 작성자 | 공허의칼날 작성일 | 2016-11-17 22:59:19 조회수 | 10626 최종수정 | 2017-06-03 21:58: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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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하카원시 무리 우두머리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당김, 회복, 이동기, 침묵,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434 5.0703 500 3 100 1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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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너프먹고, 이제 더이상 적응을 키고 딜을 넣기 위해 비비는 게 아닌, 살기 위해 비비는 수준까지 와버렸음.
분명 아직도 찍어서 잘 비비면 좋지만, 다른 궁극기인 고립은 어떨까 하고 써봤더니 생각보다 구리지않았고, 영리에서도 다른 분이 쓰는 거를 보고 영감을 얻게 되었음.
영웅 상성
데하카는 메인탱 수행하기 무리도 있고, 뚜벅이라 이니시가 잘안되는데, 얘는 메인탱에 이니시까지 되서 모든 것이 완벽해짐.
일점사각 만들어주기 편하고, 둘다 처치 이득을 봄.
스피드 키면 이니시 안되는 애가 이니시까지 수행됨. 그리고 끝날때 소리 방벽 켜주는 센스있는 루시우 유저들도 몇몇 봤음. 그래도 기대는 하지말고 웬만하면 내가 조심하도록 하면 됨.
데하카가 메인탱을 하기에도, 알타가 메인탱을 하기에도 애매함.
10전 고자라 암것도 못함. 데하카도 메인탱이 안되서 초반 커버를 못쳐줌.
얘네 자체가 이거로 카운터치면 되는 애들임. 어느 대회에서도 아바 뽑아서 길바 뽑아서 카운터쳤으나 데하카로 역카운터를 침.
본체에 붙이기도 힘들고, 지한테 붙은거 아니면 이거로 끊기까지 함.
막바지에 잠복 사용에 장애를 주는 모든 애들에게 약함.
이거 다쳐맞고 거미한테 피해까지 받으면 정수가 의미가 없어짐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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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끌기(Q)
- 마나: 75재사용 대기시간: 15초혀를 내질러 처음 적중한 적에게 166의 피해를 주고 1.75초 동안 기절시켜 끌고다닙니다.
끌기를 사용하는 동안 기절하거나 침묵당하면 끌기가 취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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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검은 벌레떼(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0초주위 적들에게 3.5초 동안 0.5초마다 54의 피해를 줍니다.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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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잠복(E)
- 마나: 65땅속에 잠복하여 2초 동안 정지 및 무적 상태가 됩니다. 잠복한 동안 50%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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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수 수집(D)
- 사용하면 수집한 정수를 모두 소모하여 하나당 5초에 걸쳐 30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끌기나 잠복 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속 효과: 영웅 처치 시 10개, 주위에서 적 돌격병이 죽을 때마다 2개의 정수를 수집합니다. 정수는 최대 5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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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풀추적자(Z)
- 재사용 대기시간: 75초수풀로 굴을 파서 이동합니다.
지속 효과: 수풀에서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수풀에서 나온 후에도 2초 동안 유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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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트리
1레벨 특성
주력
이동 속도가 총 35%, 지속 시간 5초로 부쉬에서 습격할 때 좋음. 이동기가 전무하지만, 어차피 수풀 한번씩은 꼭 통과하게 되있으므로 효과를 보기는 충분함.
4레벨 특성
주력 보조
킬따고 버티기 위한 원동력
운영하다 가져온 정수로도 충분히 버틸 수 있으면 이거.
7레벨 특성
주력 보조
평타가 때려지나? 라고 할 수도 있지만, 이거 이속 버프덕에 무난하게 때려짐. 이거 붙여서 때리는 동안에도 쿨감도 됨.
이새기만 조지면 이긴다! 하면 찍으셈.
10레벨 궁극기
한놈을 반장애로 만들고 나서 한타를 해야하기 때문에 이걸 찍음. 적응찍는 데하카하고는 운영법이 살짝 다름.
13레벨 특성
주력 보조
시너지 보기 생각보다 쉬움.
방어력을 10 감소시켜주는 언제나 무난하고 좋은 특성이나, 공생을 찍지 않았기 때문에 약간 버려지는 감이 없잖아 있긴 함.
정수 쓰기 전에 끌기 써서 때리면 뭐 어느정도 딜은 들간다만은 글쎄..
16레벨 특성
주력 보조 보조
이새기 자르면 이긴다! 하기 때문에 찍음.
언제나 무난하고 좋긴 함. 근데 난 이게 손에 더 맞아서 걍 이거 씀.
이거 맞추기 편하겐 해주는데 흠..
20레벨 특성
주력 보조
의외일수도 있는데, 이걸 주력으로 씀. 적응이 없기 때문에 탱킹이 살짝 하자가 있어서,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추가로 20% 감속을 보고 찍음.
한타 자주 안나고 운영쌈이면 뭐..
기본 플레이
캠프도 되고, 라인도 되고, 솔탑도 되고, 데하카 특성 상 수풀추적자를 통한 운영으로 정수를 긁어모아야 탱킹이 되는데 얘를 메인탱 세우면 어 운영해야되는데 어쩌지 어쩌지 하다가 정수 없어서 끔살당하고 겜 다터짐. 메인탱은 항상 탱킹이 일정해야 되고, 들쭉날쭉 해선 안됨. 그래서 아무리 딴딴하더라도 조건부라면 메인탱이 될 수 없다는 것.
딱히 내로라할만한 팁은 따로 없음. 굳이 하나 말하자면 이거 쓰면 평타를 쳐도 혀 맞은 색기만 맞음.
초반 운영
저골이라면 솔탑을 서다가, 1분 30초 정도에 라인 스왑을 요청, 1분 45초 경에 집, 2분 공성을 반드시 챙기셈. 굳이 샘 마시고 이거 써가며 캠핑이 되긴한데, 간보기용 교전때 데하카는 유지력이 고자가 됨.그리고 데하카는 수풀추적자가 있으므로 어느 라인 정리하다가, 어 이건 각이다! 혹은 우리팀이 뒤지겠다 싶으면 재빨리 굴파고 한놈 기절시키는 것으로 이니시를 걸어야됨. 근데 이니시까지는 아니어도 이거 발라가면서 어그로 분산시켜주면 됨.
브락이라면 상대가 어떤 놈이냐에 따라 달라짐. 얘네는 이기는데, 얘네는 살짝 애매함. 라그 초반에 이거 딜이 생각보다 높진 않아서 그만큼 자힐량도 낮아서 상대가 잘 안되고, 설명 끝, 죽순이는 그냥 단순히 라인 클리어만 간단히 하고 라인만 압박시켜도 딜교도 못하고 포탑 포탄 다빠지고 난리가 아님. 얘는 미친듯이 쳐때리고, 라인 클리어가 꽤 좋음. 유지력은 오히려 데하카보다 한 수 위. 체력 회복이 너무 사기적이라 딜교해도 금방금방 회복하고, 이거 3타 다쳐맞으면 딜교에서 쳐발리기 때문에 이거 쓰면 99% 질풍각을 본다는건데 그때 이거 쓰셈. 라인 클리어도 되고, 탱킹의 기반인 보호막 쿨도 감소시켜주고, 2연격으로 보호막 쿨감, 딜교까지. 센스만 기르면 이 콤보로 바로 지네팀 포탑에 쳐박아버리는 양심없는 짓거리까지 모든게 삼박자가 어울려 ㅈ쳐맞아야됨. 가끔 가다가 질주하다가 이거 각이 드물게 나오는데 그때 타이밍 잘맞춰서 써주면 포탑 포탄 다쳐맞거나, 혹은 우리팀 요새 안까지 들가서 킬 헌납해주는 일도 간간히 나옴.
브락이라면 상대가 어떤 놈이냐에 따라 달라짐. 얘네는 이기는데, 얘네는 살짝 애매함. 라그 초반에 이거 딜이 생각보다 높진 않아서 그만큼 자힐량도 낮아서 상대가 잘 안되고, 설명 끝, 죽순이는 그냥 단순히 라인 클리어만 간단히 하고 라인만 압박시켜도 딜교도 못하고 포탑 포탄 다빠지고 난리가 아님. 얘는 미친듯이 쳐때리고, 라인 클리어가 꽤 좋음. 유지력은 오히려 데하카보다 한 수 위. 체력 회복이 너무 사기적이라 딜교해도 금방금방 회복하고, 이거 3타 다쳐맞으면 딜교에서 쳐발리기 때문에 이거 쓰면 99% 질풍각을 본다는건데 그때 이거 쓰셈. 라인 클리어도 되고, 탱킹의 기반인 보호막 쿨도 감소시켜주고, 2연격으로 보호막 쿨감, 딜교까지. 센스만 기르면 이 콤보로 바로 지네팀 포탑에 쳐박아버리는 양심없는 짓거리까지 모든게 삼박자가 어울려 ㅈ쳐맞아야됨. 가끔 가다가 질주하다가 이거 각이 드물게 나오는데 그때 타이밍 잘맞춰서 써주면 포탑 포탄 다쳐맞거나, 혹은 우리팀 요새 안까지 들가서 킬 헌납해주는 일도 간간히 나옴.
궁극기 습득 후
땅파라 켜져있다 켜라 붙여라 때려라 붙여라 이거까지 찍으면 모든 것이 완벽해진다.
20레벨 이후
이제 적들은 최상위 포식자가 누군지 잘 알게 될 것이며, 미친듯이 요리조리 나타나서 정신나간 듯한 운영을 보여줌. 한타 한번 하는데 가끔씩 성채가 날라가거나, 핵 피가 까이거나 함. 이걸 찍었다면, 데하카가 적에게 붙어 있는 한 절대로 죽지 않을 것.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우선 간단하다. 핵탄두, 사원, 항만, 공원, 골짜기에서 뽑으면 정말 좋아죽는다. 우리팀이나 상대팀이나 나나.내용 수정 및 보강 등 댓글로 다받고 무분별한 테러는 당연히 사절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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