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바리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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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전시즌, 이번시즌 그마] 바리안 공략
- 작성자 | 베이글냥 작성일 | 2016-11-18 08:57:14 조회수 | 94538 최종수정 | 2017-09-19 23:0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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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안얼라이언스의 국왕
주요능력 근접, 감속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2220 4.625 500 3 74 1.25 1.25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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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전시즌
현시즌
바리안은 최초로 소개된 다중역할 영웅으로 전사(탱)과 암살자(딜러)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특성을 갈 수 있어 무라딘이나 티리엘처럼 무난하게 가져올 수 있는 영웅입니다.
각 궁극기 선택마다 다양한 스타일을 할 수 있는 바리안. 공략을 시작합니다.
공략이 오래된 관계로 특성 부분만 수정하였습니다
영웅 상성
바리안은 궁극기에 따라 조합을 맞출 수 있기 때문에 딱히 불리한 상대는 없습니다.
다만 티리엘과 아우리엘의 순간 세이브는 바리안과 정말 궁합이 잘 맞기에 상성 좋음에 넣었습니다.
이렇게 발라처럼 상성을 타지 않고 무난한 영웅은 나쁠 수가 없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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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자의 송곳니(Q)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8초일직선상으로 날아가는 충격파를 내보내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1.5초 동안 35% 느려지게 합니다. 사자의 송곳니가 적중한 적 하나당 3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14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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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기 막기(W)
- 마나: 30충전 대기시간: 10초모든 일반 공격을 무기로 막아, 일반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25초 동안 100% 감소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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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돌진(E)
- 마나: 45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 적에게 돌진하여 52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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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발(R)
- 마나: 20재사용 대기시간: 16초대상 영웅을 침묵시키고 도발하여 1.25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만듭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4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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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인의 강타(R)
- 마나: 40대상 적을 강타하여 166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3초 동안 20 감소시켜 받는 피해를 20% 증가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과 생명력 재생량이 10%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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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노의 쌍검(R)
- 일반 공격을 하면 영웅의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9초 감소하고 이동 속도가 2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공격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력이 25%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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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웅의 일격(D)
- 재사용 대기시간: 18초18초마다 다음 일반 공격이 130의 추가 기술 피해를 줍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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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바리안은 궁극기를 뭘 찍냐에 따라 특성이 나뉩니다
또한 효율적인 궁극기 선택은 조합에 크게 영향 받습니다
먼저 각 궁극기별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검 : 쉽게 말하면 죽창입니다, 최대체력이 감소하지만 그만큼 순간 폭딜을 낼 수 있습니다. 상대도 순식간에 끔살 낼 수 있지만 자신도 끔살당할 수 있단걸 명심합시다
방패 : 전형적인 탱입니다. 공속이 느려지지만 실바 정배축소판인 도발과 높은 체력을 보유하게 됩니다.
쌍검 : 유지력이 좋은 평딜입니다. 실명, 공속감소에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캠프나 오브젝트같은 운영이 용이하며, 소규모 교전에 굉장히 강합니다.
다음은 궁극기를 선택하는 요령입니다.
간단하게 분류를 하자면
대검(적) : 상대에 물몸이 많다, 생존기가 빈약하다, 적의 앞라인(탱, 근딜) 라인이 부실하다
대검(아군) : 순간적인 세이브가 있다(아우리엘, 티리엘 등), 연계가 이어질수있어야한다, 이니쉬에 용이하다(케리건, 소 등)
방패(적) : 법사가 있을때(크로미, 리밍 등)
방패(아군) : 메인탱이 필요한 상황(스랄, 케리건, 알라 등과 같이 근접암살자가 서브탱으로 뽑혔을때)
쌍검(적) : 꾸준히 평딜을 넣을수있는 환경이 될때(cc가 약하거나 실명, 공소감소 등이 없을때)
쌍검(아군) : 브루저가 필요할때
요약
원탱일땐 방패
대부분의 상황에는 쌍검
대검은 조합보고 각나올때
궁극기에 따른 특성입니다
대검
국왕의 길 방패의 벽 (W) 재기의 바람 거인의 강타 (R) 분쇄의 투척 아이언포지의 깃발 무기의 달인 (R)
국왕의 길과 재기의 바람 그리고 대검은 정말 최고의 궁합입니다. 13특성은 분투 아니면 치감을 찍습니다. 깃발은 개취
방패
압도 (W) 방패의 벽 (W) 칼에 기댄 삶 (W) 도발 (R) 아이언포지의 깃발 필사의 일격 (고유 능력) 사기의 외침 OR 경계 (R)
트레이서가 있을때는 무조건 도발을 갑시다. 트레이서를 죽이기 위한 궁극기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쌍검
국왕의 길 방패의 벽 (W) 재기의 바람 분노의 쌍검 (R) 필사의 일격 (고유 능력) 스톰윈드의 깃발 광란 (R)
패치 후 쌍검의 용도는 딱하나 입니다. 말티엘 카운터. 상대가 레가르, 말티엘일 경우 쌍검으로 치감을 계속 터뜨려서 1인 마크하는 용도인데...음 그냥 티리엘 뽑읍시다.
제일 비추
바리안은 플레이 스타일도 10랩 이전과 궁극기 선택 이후로 바뀝니다.
바리안은 궁극기와 특성을 배우기 전에는 상대적으로 굉장히 약합니다. 또한 라인전도 약하기 때문에 스택을 모으지 못한 도살자를 할 때와 비슷한 마음가짐으로 좀 소극적으로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궁극기를 어떤걸 배웠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1선을 서야하는 포지션에는 변함이 없으나 대검이나 쌍검의 경우, 반드시 메인탱이 선진입 후 진입할 수 있도록 합니다
사기의 외침은 강보를 쓸때처럼 적진형 한복판에 들어가서 포커싱 당할 때 써서 최대한 많은 적에게 맞추는게 포인트입니다. 얼마나 많은 적에게 맞추느냐에 따라 탱킹과 한타의 여부가 결정됩니다.
라인전이 중요한 맵에선 상대적으로 약한 면모를 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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