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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카라짐

2017-02-09 수정PC방에서 큐 돌리면서 간단히 썼던 공략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쁩니다.이 글을 썼을 때 다이아1이었던 필자는 현재 그마 95등을 찍었고,그 기념으로 이 공략을 다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카라짐이 어떤 영웅인지 핵심을 짚어보자면 1. 힐량 출중철권트리만 가지 않는다면 힐량은 상당합니다.철권 카라짐은 대략 티란데 정도의 힐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CC기 부족CC기가 부족한 건 출시 이래로 계속 지적받아온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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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그마 달성 기념 업데이트] 정석 초월 카라짐
작성자 | 언덕왕  작성일 | 2016-11-25 18:27:23  조회수 | 72124  최종수정 | 2017-02-09 19:40:30
카라짐
베라다니의 수도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회복, 보호막,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274.22265003641.7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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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7-02-09 수정

PC방에서 큐 돌리면서 간단히 썼던 공략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쁩니다.

이 글을 썼을 때 다이아1이었던 필자는 현재 그마 95등을 찍었고,

그 기념으로 이 공략을 다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카라짐이 어떤 영웅인지 핵심을 짚어보자면

 

1. 힐량 출중

철권트리만 가지 않는다면 힐량은 상당합니다.

철권 카라짐은 대략 티란데 정도의 힐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2. CC기 부족

CC기가 부족한 건 출시 이래로 계속 지적받아온 문제점입니다. 해결 불가능.

 

3. 라인 정리 능력 고자

카라짐을 하면서 가장 불편한 점입니다. 철권이나 통찰을 찍어도 고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인 정리 능력이 좋은 영웅들과 적절히 조합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이번 특성 개편을 통해서 카라짐은 아군에게 빠른 이속을 주는 스타일리쉬한 힐러로 거듭났습니다.

이제 더이상 레가르의 하위호환이라는 말을 들을 이유가 전혀 없는 것이죠.


*초월 특성은 어떨 때 타는 것이 좋을까?*

1전사 - 3원딜 - 1지원가

1전사 - 1근딜 - 2원딜 - 1지원가

1전사 - 2원딜 - 1지원가 - 1전문가

2전사 - 2원딜 - 1지원가

이럴 때 추천합니다.


즉, 2전사 - 1전문가 조합,

혹은 2지원가 조합 등등 딜량이 후달린 조합에는 철권 카라짐이 더 어울립니다.

영웅 상성



         굴단

         굴단 자체가 근접 영웅들 상대로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또한 굴단의 미친 딜량을 카라짐 힐로 커버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상대하기 어렵습니다.

         게다가 공포에 맞으면 아군 세이브는 커녕 카라짐 본인이 위험해지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말퓨리온

          묶이면 Q로 못 빠져나갑니다. 이것보다도  황꿈이 정말정말 위험한데, 황꿈이 빠지고 나서 들어가는 것 말고는 다른 대처법이 없습니다.


         굴단이나 말퓨리온 상대로 카라짐을 꺼내는 것은 별로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나마 말퓨리온은 상대할 만 한데, 굴단 상대로는 정말 비추천합니다.



        그밖에도 실바나스의 울부짖는 화살 정도가 상대하기 껄끄럽습니다.

        특성 및 기술

        (1)

        개편 후론 세 특성 모두 찍을 만한 특성이 되었습니다. 철권과 통찰은 이미 다른 분들의 공략이 있기 때문에 저는 초월 카라짐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2)

        영혼의 벗 : 평딜러가 없다는 가정 하에 굴단 상대로 찍습니다.

        흙의 벗 : 상대쪽에 평딜러가 하나라도 있다면 당연히 흙의 벗을 찍습니다. 4렙 특에 광역 막기라니 훌륭한 특성이죠. 필자는 개인적으로 상대쪽에 평딜러가 없어도 이 특성을 찍습니다.

        공기의 벗 : 은신영웅들 대부분이 평딜 기반이기 때문에 세이브 측면에서 흙의 벗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필자는 지뢰 아바투르 상대로 찍는 편입니다.

        (2)

        날랜 몸놀림 : 개편 전엔 16 레벨에 있던 특성입니다. 16레벨의 '정화의 손길'이나 '천지권법'과 연계하면 좋습니다.

        천상의 열정 : 엥? 이거 원래 25% 증가 아니였나요?
        추노가 중요하거나 상대편에 슬로우가 있으면 보통 이 특성을 찍습니다.

        삼매경은 찍지 않습니다.

        (1)

        기껏 초월트리를 탔는데 칠면공격을 가시는 분들이 간혹 계십니다. 힐러라면 힐러답게 궁도 장법을 찍어 줍시다.

        (1)

        유연함 : 유연함 덕분에 아군을 세이브하거나 본인이 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아니면 추노할 때도 유용. 그리고 아군 뚜벅이에게 걸어주면 재미 많이 봅니다.
        다만 7특의 천상의 열정과 이속 중복이 안되는 건 아쉬운 점입니다.

        염화의 주먹 : 이번에 상향을 받아서 찍을 만한 특성이 되었습니다. 이 특성을 찍으면 연속 격파를 4초 동안 쓸 수 있습니다. 유연함이 필요 없다고 느끼시면 충분히 가도 좋은 특성 같네요.

        상대 딜 포커싱이 카라짐에게 쏠리는 편이라면 기보나 육감을 찍습니다.
        기술 보호막 : 법사류 상대로 찍습니다.
        육감 : 말퓨리온이나 정타족 상대로 찍을 만 합니다.

        (4)

        정화의 손길 : 일리단 같은 백업이 필요한 근딜러가 팀에 있다면 찍습니다.

        천지권법 : 초월 카라짐은 비효율적이라 찍지 않습니다.

        천상의 메아리 : 진짜 똥특성 같아요. 순간힐량 25%감소;; 통찰특성이면 고려해보겠지만 초월카라짐은 거르는 특성입니다.

        빛의 질주 : 정화의 손길이 별 필요 없어 보일 때 좋습니다.

        (3)

        평화로운 휴식과 폭풍 보호막 중에서 고르시면 됩니다.
        아래에서 추가 설명하겠습니다.

        • 찬란한 질주(Q)
          마나: 25
          충전 대기시간: 12초
          아군이나 적 유닛에게 질주합니다. 적에게 질주하면 즉시 일반 공격을 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천상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296 회복시키고,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15% 증가시킵니다.
        • 연속 격파(E)
          마나: 4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다음 일반 공격 시 공격 속도와 공격 사거리가 2초 동안 100% 증가합니다.
        • 고유 능력 선택(고유 능력)
          특성 창에서 초월, 철권, 통찰 중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다른 아군 탱커에게 어그로가 끌리면, 카라짐은 그 옆에 살짝 끼어들어서 열심히 패야 합니다. 그러다가 기술 날아오겠다 싶으면 아군 원딜러에게 Q로 도망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Q를 하나 정도는 남겨 두는 플레이도 중요합니다. 본인 생존 차원에서도 필요한 플레이이고, 아군을 지키기 위한 비책이기도 합니다.

        W가 광역힐이라는 이유로 다같이 피 빠질 때까지 W를 아끼시는 분들이 간혹 계신데, 급할 땐 한명 뿐이더라도 꼭 힐 해주세요.

         

        어차피 라인 고자이기 때문에 라인 클리어는 팀원들에게 맡겨야 합니다. 힐러는 팀원들에게 빠른 합류를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초반 운영

         힐러이고, 또 라인 고자이기 때문에 라인을 가실 땐 미드에서 다른 아군과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마나 관리가 중요합니다. 라인전으로 인해 피가 좀 빠진 아군이 있어도 초월 특성으로 커버가 가능하다면 마나 사용을 아껴 주세요.

         

         

         

        위에서 하지 않았던 특성에 대한 설명을 마저 하겠습니다.

         

        통찰

         통찰트리의 메커니즘은 <연속 격파 - 쿨감 - 천상의 숨결>  이 패턴을 반복하는 것인데, 이 과정에 맹점이 있습니다.

         만약 카라짐이 평타를 칠 상황이 못 된다면 패턴이 바로 무너지거든요. 피 빠진 아군이 항상 내 옆에 있으리란 보장도 없는데, 아군에게 달려가 힐을 하게 되면 그 순간부터 메커니즘에 문제가 생깁니다.

         반면에 초월트리를 타게 되면, 평타를 못 칠 상황이 오더라도 통찰트리보단 손해가 훨씬 덜 합니다. 통찰은 평타에 올인하는 트리이기 때문이죠.

         

         

        여담으로 통찰트리와 초월트리를 둘다 가 보시면 알 수 있는데, 통찰트리는 힐량 수치는 높게 나오지만 체감상 힐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스스로 받게 됩니다.

         

         평화로운 휴식은 비추천합니다.

        단지 어그로를 빼기 위해 어중간하게 신성장법을 쓰게 되면 보통 삑사리가 날 것인데,

        이 삑사리 후 쿨타임 5초 동안 아군이 죽는 경우가 많습니다.

         필자는 그냥 무난한 폭보가 가장 낫다고 봅니다.



        특성 정리 두 가지


        1. 정화 카라짐

         -  

        황꿈 맞은 팀원들에게 Q를 한번씩 써 주는 식으로 플레이 하면 됩니다.


        2. 이속 카라짐

        - - -


        3. 이속 정화 카라짐

        or  


        13특성은 상황에 알맞게 찍어주세요.


        초월 카라짐의 핵심은 장법 성공여부입니다.

        장법 타이밍이 슬슬 다가오면 장법 거는 것에 집중해주세요.

         

        이상으로 공략 마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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