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일리단

시간이없으신 분들은 노란색 부분만 읽어주세요 정말 시간이 부족하시면 밑에 간략하게 전체내용을 적을테니 그것만읽어보셔도 될겁니다. 사실 제가 잘 꾸미는 능력이나 글재주가 없기에 보기 힘드실수도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일리단에대한 노하우를 적을것이고 여러분께 도움이 되실꺼라 확신합니다.우선 일리단은 어떤영웅인지에 대해서와 한타에서의 일리단의 역할에대해 알아보자면 일리단은 히오스내에 손꼽히는 기동성,라인유지력을 가지고있습니다. 그 대신 다른 근접암살자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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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리단은 어떤영웅인가 우리는 일리단을 어떻게 써야하는가
작성자 | 코리안친구  작성일 | 2016-11-27 05:20:34  조회수 | 151881  최종수정 | 2018-04-01 22:38:22
일리단
배신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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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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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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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시간이없으신 분들은 노란색 부분만 읽어주세요 정말 시간이 부족하시면 밑에 간략하게 전체내용을 적을테니 그것만읽어보셔도 될겁니다. 사실 제가 잘 꾸미는 능력이나 글재주가 없기에 보기 힘드실수도있지만 제가 생각하는 일리단에대한 노하우를 적을것이고 여러분께 도움이 되실꺼라 확신합니다.

우선 일리단은 어떤영웅인지에 대해서와 한타에서의 일리단의 역할에대해 알아보자면 일리단은 히오스내에 손꼽히는 기동성,라인유지력을 가지고있습니다. 그 대신 다른 근접암살자보다 딜량면에서는 떨어지는편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가진 일리단은 보통 탱커나 암살자로 쓰인다기보다는 제가 생각하는 일리단의 한타에서의 역할은 안티딜러입니다. 탱커면 탱커고 딜러면 딜러지 안티딜러는 뭐냐;; 라고생각 하실수있지만 일리단의 스텟이나 스킬특정상 일리단은 무라딘처럼 상대딜을 무작정 받아낼수는없습니다. 대신 일리단은 기동성과 추노력이 상당하기 때문에 딜을 받아낸다기보다는 상대딜러를 끈질기게 쫓아가서 논타겟류 스킬등을 일리단쪽으로 날아오게하고 그 높은 기동성으로 이를피하고 피할수없는 타겟팅 스킬이나 평타등을 회피와 13렙특성등을 이용해서 효율적이게 맞아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리단은 자신의 순간적인 판단력 아군의 지원등을 믿어야하고 결국 들어가서 처맞아야하기때문에 힐러의 호응이중요하고 무작정 힐러에게 힐을 바라기보다는 가까이가서 힐을 받아야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특정상 일리단은 다른 탱커나 딜러에비해 cc에 상당히 취약하고 상대방은 당연히 우리팀한가운대로 뛰어든 일리단에게 cc를 퍼부을것임으로 무엇보다 이를 피하는데 집중해야합니다. 사실상 일리단은 혼자들어가서는 이러한 cc와 딜링을 모두 피하는건 사실상 불가능하기때문에 절대로 일리단은 혼자 먼저 상대팀한가운데로 뛰어들어선 안되고 상대가cc가 빠졌다면 상대팀 한가운데로 들어가는데 주저해서는 안됩니다. 일리단은 딜량이 높지않기에 탱커에게 넣는 일리단 딜은 상대적으로 위협적이지 않으며 이렇게 먼저들어가는 탱커가 필요하고 일리단이 딜이높지않기에 탱커와 일리단이 상대팀에 뛰어든동안 지속적으로 딜링을 해줄수있는 영웅이 필요하기에 일리단이 조합이 많이타는 영웅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습니다. 제일 이상적인 일리단플레이는 아군 탱커가 먼저들어가 지원가나 다른 영웅으로부터 위협적인cc를받게되면 이로 들어가는 딜러의 딜링을 막기위해 상대 딜러에게 파고들며 이 딜러를 상대팀으로부터 멀어지게해 자신의 팀으로부터 지원을 받기 힘들게해서 상대팀은 딜러한명이 없게 한타를 하게만들고 가능하다면 멀어진 상대딜러를 죽이고 다시 다른 딜러를 물거나 한타를 이겼다면 습격과 휩쓸기로 상대팀 지원가나 탱커가 도망치는걸 방해해 더 많은 이득을 챙기는것입니다. 이로서 일리단이 어떠한 영웅인가와 한타에서 일리단의 역할에 대해 알아보았고 다음은 라인전에서의 일리단과 운영법입니다.


라인전에서 일리단은 앞에서 말했듯이 딜링은 떨어지지만 회피로 평타를 피할수있고 피흡이 고유능력이기에 라인전은 약한편은 아닙니다. 물론 라인전굇수판다나 번개로 모든라인전을 평등하게이끄시는 전대족장님,그리고 히드라가 라인전을하는건지 자기가 라인전을 하는건지모르겠는 무리어미, 분명 죽창은 안맞은거같은데 번개맞고 내피가 더까이는거같은 새디스트는 좀... 하지만 일리단은 라인전을 한다기보다는 아군에 라인전이 강한 영웅이있다면 일리단보다 안정적으로 캠을돌수있는 영웅은 많지않기때문에 캠프를 도는게 좋은방법입니다. 특히 용병이 많은부분을차지하는 항만같은맵에서는 더더욱 캠프를 도는게좋습니다. 그렇지만 캠프를돈다고 초중반 라인경험치는 태우지않는게좋습니다. 역시나 용병이 효과적일때는 오브젝트가 나오기 직전 서로 엇비슷해서 바로 한타가 일어날거같을때 용병을 먹으면 일리단은 체력적 손해가없이 용병을 가져갈수있기때문에 한타가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용병은 타워를 더밀게됩니다.
라인전에서는 딱히 드릴팁이없네요 일리단은 라인전보고 하는 영웅은 아니라고 생각하기때문에..
10렙이후에 탈태를 찍었다면 오브젝트에 빠르게 참여해주시고 사냥을찍었다면 미리 아군과 상의한다음 근처 라인을 밀다가 아군이들어가면 사냥으로 빠르게 참전해주는게좋습니다. 중반이후 상대팀과 아군이 몰려다닐때는 캠프를 먹고 라인을 밀어서 상대팀 영웅 하나가라인을정리할때 이를 잘라먹거나 수적으로 유리한 한타를 일으키는게좋습니다.
다음은 주의해야할 영웅들입니다.


1년만에 글수정합니다 자주 수정하기로 글올려놨었는데 재수하는바람에 이제야 수정 조금하게되네요

사실 특성에서 변한건 일단 사냥 쿨이 너프먹었고 1렙 가차공픽률이 꽤나 올라갔네요.

신영웅들은 일단 겐지가 나왔길래 일리단이랑 비슷한 역할인가 싶어서 직접몇번해보고 다른분들이 하시는 영상도 봤는데 흠... 뭐랄까 겐지는 일리단보다는 질풍참 한방딜과 용검딜로 정해진 동안의 딜량은 일리단보다 낫지만 물고늘어지기랑 라인유지력 측면에서는 일리단이 더 좋은것같습니다.

2힐메타로 바뀌고 지원가들이 패치를 받는다고하는데 그건 좀 더 플레이해보고 올리겠습니다. 그리고 용병들도 바뀐다고 하네요 용병사냥도 좋은 일리단 입장에선 받는영향이 적지않을것같습니다.


12/01, 특성측면에서 제가 너무 글을 애매모호하게 올린거같아서 간략하게 설명을 붙여봤습니다.

머리말에 있던 상성을 상성영웅쪽으로 넘겼습니다.



자 지금까지 설명했던걸 모두 정리하자면
1: 일리단은 결코 딜이강한 영웅이아니다. 쌍검으로 상대를 딜로서 모조리 도륙내고싶다면 쌍검바리안을하자(이젠아니다.)
2: 일리단은 상대딜러가 딜을못넣게해야한다. cc가 빠진후 자신을믿고 아군탱과 지원가를믿고 들어가기를 주저하지말자
3:일리단은 캠도는게 안정적이다. 가능하면 아군에게 라인을맡기고 캠을돌고 이 캠을 언제 어느상황에 먹어야 효율적일지 잘생각해보자.

그리고 마지막으로 일리단 가차없는공격과 아지노스의 쌍날검 합적용입니다 곱적용아니에요
둘다적용되면 공격력 300퍼센트되는겁니다

영웅 상성

시간이없으신 분들은 노란색 부분만 읽으시면 됩니다

아군상성: 제가 대체로 좋아하는 지원가들입니다
아군에게 유리함
 레가르: 레가르는   번개보호막으로 일리단이 좀더 위협적이게 만들어주고   연쇄치유의 괜찮은 사거리는 팀과 조금 멀어진 일리단에게도 용이하고 일리단이 잠시빠져야할타이밍에 알맞게 걸어주는 선치는 다시금 일리단이 날뛸수있게 만들어줍니다.

 카라짐: 카라짐은 일리단을따라 같이 들어가서 힐을 넣어줄수있는 몇안되는 힐러입니다. 새로생긴  정화의 손길은 일리단에게 위협적인cc를 없애줄뿐만아니라 일리단이랑 카라짐이같이 들어가고 일리단이 맞아주다 탈태 또는 아군에게로의 습격으로 어그로를 풀어버리고 잠시뒤 들어갈때 카라짐이 어그로를 받게된다면 다시 카라짐이 위험할때 칠면공격을 쓰게되고 상대팀은 상당한 부담감을 느끼게 될것입니다. 

 우서: 상대팀에 뛰어들어야하는 근접캐에게 우서의  천상의 보호막만큼 쓸만한 기술은 거의 없을것입니다 뿐더러 우서의 q는 지속 기대값은 낮지만 순간 힐량은 상당해서 빠졌다 다시 들어갈 타이밍을 재야하는 일리단에게는 상당히 좋습니다.

 아우리엘: 우서와 마찬가지로 보호막으로 일리단을   궁으로 순간적으로 보호해줄수있고  왕관을통해 일리단의 공속을 늘려주거나 모아놨던 힐에너지를 일리단이 돌아온 타이밍에 아군과함께 받게해서 다시 일리단으로하여금 상대팀에게 들어갈수있게 해줄수있는 영웅입니다.

 아바투르: 일리단이 언제 어디에있든 무조건 지원해줄수있는 아바투르입니다. 한타형아바투르는  공생체를 단 아군이 최대한 많은 상대팀에게 붙어있을때 효율이 늘어나는데 일리단은 이에 최척화되있고 영웅을배끼는 궁극기는 분명 거슬리지만 죽여서얻는 이익이별로없고 궁을 쓰지못하는데, 매우 거슬리고 궁극기에 의존도가 적은 일리단에겐(그러니까 여기서 궁의존도가적다는건 한타 싸움도중예) 확실히 좋습니다.


 무라딘: 같이들어가줄수있는 가장 든든한탱커중하나입니다, 이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을듯합니다


적군상성
상대하기쉬움
 켈타스: 물리면 할수있는게 거의없고 사거리도 일리단이 물기에 불가능할정도로 길지않으며 cc도 맞추기힘든 켈타스는 상대하기 어렵지않습니다.
이제 불작 탈태로 피하기 힘들어졌던데요 블리자드 이 흉악한자식들;;

적으로 만나기싫은캐
 노바: 딜계산 잘하면서 버티고 있는데 맞는 저격 한발이 몹시빡칩니다 이걸 보고 피할수있는것도아니고

한타로 힘들때
가즈로 : 제가 제일 일리단할때 힘들었던점은 상대팀에 이니시를 잘 여는 영웅이 있으면 딜링도 탱킹도 애매모호한 일리단은 더욱힘들어진다는것입니다.가즈로의 포탑은 일리단회피가 먹히지않기에 포탑트리를갔던 한타형 폭탄 트리를 타든 많이 힘들어집니다 .
아우리엘 :한타에서 일리단할때 제일 열받는것은 피하기가 어려운cc일겁니다. 분명 아우리엘의  억류의 일격 (E)는 맞추기 어려운스킬이지만 스킬속도가 상당히빠르고 기절효과도 상당하기때문에 상당히 거슬리고 아우리엘의 상당히 사거리가긴 궁 그리고 이어지는 힐은 일리단으로부터 자신의 팀을 지키기가 쉽습니다.
요한나 : 눈부신 방패 (E) 축복받은 방패 (R)는 회피가 사실상 불가능하고일리단을 무력화시키며   압도적 존재감또한 상당히 열받습니다.

말퓨리온:  휘감는 뿌리 (E)가 상향받았다고 해도 기동성이 뛰어난 일리단 특정상 회피는어렵지않고 말퓨리온이 딱히 물기가 어려운건 아니지만 문제는 황혼의 꿈 (R) 소름끼치게 긴 침묵시간동안 일리단은 스킬을 피할수도 회피도 킬수없고 황꿈을 맞았다는건 상대방 한가운데에 있다는 가능성이 높기에 그냥 죽을수밖에없습니다. 피하는것도 더럽게어렵습니다 선딜이있다는데 그거보고 피할수있는건가?


빛나래 : 변이 (W) :말이 필요없죠.


아눕아락: 고치 (R) 
일리단 :꺼내주세요 ㅠㅠ
아눕아락 :이제 나오셔도됩니다 한타가 끝났거든요.

그저 우리팀이 꺼내주길 기대할뿐입니다 자주보이는 영웅은 아닙니다

이 외에는 상성에서 언급했던 영웅들이있고 주로 어려운점은 역시나 조건이 까다롭지만 피하기가 어렵고 효과도 강력한 cc를 보유한 영웅들입니다


라인전+한타모두에서 까다로운경우
아서스  :  서리 폭풍 (E)  혹한의 바람 (E):다시는 우리 원딜을 괴롭히지마라 일리단 돌아온다면 내가 기다리고있을것이다.
일리단:ㅠㅠ 
분명 기동성이 장애인 아서스와 기동성 원탑의 일리단이지만 라인전에서는 아서스가 라인다밀때까지 손가락빨면서 기다려야하고 아서스가 작정하고 자기팀 딜러를 지키려하고 원딜이 아서스 주위만 뱅뱅돌면 회피가 꺼진순간에들어오는 고유능력이나 서리폭풍의 슬로우는 상당히 끔찍합니다. 너무 원작반영을 잘한거같한거같아;;


라인전,1:1에서까다로운경우
도살자 : 무자비한 돌진 (E) :고기! 신선한고기!
일리단 :히잌;; 회피 (E) : 2.5초 생명연장....사망
사실 타워도있는 라인전에선 어려운경우는없습니다만 싸우게되면 어마어마한 흡혈에 분명히지게되고 캠돌다 마주쳤는데 회피없는데 말뚝박히면 그냥 죽는겁니다.


라인전에서 까다로운경우
일리단 : 휩쓸기 (W)  회피 (E) :평평평!
스랄  연쇄 번개 (Q) 서리늑대의 회복력: ㅗ
도살자와는 반대로 반사적방어를찍게되면 스랄을 만나면 별로무섭지않은데 문제는 라인전에서 아무리쳐봐야 스랄은 번개질로 내 피갉아먹고 자기는 회복한다는것입니다.

알라라크 : 염동력 (W)  불화의 일격 (Q) 
일리단 :ㅋㅋ 다피함
알라라크  번개 쇄도 (E) 
일리단 :ㅂㄷㅂㄷ
사실 알라라크는 상대가 일리단이면 q맞추기가 힘들거라는걸알기에 날리지않을것이고 사실 스텟이낮은 일리단은 가학증번개에 체력빨리는것만으로도 힘듭니다.(사실 진짜 힘들다기보다는 정신적으로;;)


대부분 하드한cc나 피하기 어려운 cc를 날리는 경우가 힘듭니다;;

상대하기 어려움
사실 여기 나와있는 영웅들은 상대하기가 극도로 어려운편은 아닙니다
실제적으로 얘네보다 상대하기 어려운건 슬로우에 딜이 환장할정도로 안박히는 아서스지 여기 나열되있는 캐릭터들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아서스가 아닌 이런 영웅들을 나열한 이유는 여기 나와있는 영웅들중 앞에 4명은 분명 사용하기 는 까다롭거나 다른영웅에게는 위협적이지않은 cc들이지만 이를 피하기 어렵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도살자의 말뚝이나 말퓨리온의 황꿈은 적이 근처에 있어야하지만 피하기가 상당히 어렵게 들어옵니다 말뚝은 기절1초 말뚝박히는데 1초라 기절 맞자마자 탈태를 연타해서 피하면됨ㅋ
마지막으로 노바는 앞에서 말했듯이 정확도가 높고 딜이 강한스킬을  빠르게넣기때문에 어느 타이밍에 나갔다 들어올지 계산하는데 애로사항이 꽃피게 합니다. 노바가나오면 일리단을 하지않는다기보다 노바가 상대팀에 있다면 조금더 피관리를 해주시는게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벤을먹여서 우리팀도 노바를 못하게해서 꿩도 먹고 알도먹는 방법도있습니다 좋아 이렇게 벤카드를 하나 낭비했군

사실 여기 나와있는 영웅들은 상대하기가 극도로 어려운편은 아닙니다
실제적으로 얘네보다 상대하기 어려운건 슬로우에 딜이 환장할정도로 안박히는 아서스지 여기 나열되있는 캐릭터들이 아닙니다 그렇지만 아서스가 아닌 이런 영웅들을 나열한 이유는 여기 나와있는 영웅들중 앞에 4명은 분명 사용하기 는 까다롭거나 다른영웅에게는 위협적이지않은 cc들이지만 이를 피하기 어렵게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도살자의 말뚝이나 말퓨리온의 황꿈은 적이 근처에 있어야하지만 피하기가 상당히 어렵게 들어옵니다 말뚝은 기절1초 말뚝박히는데 1초라 기절 맞자마자 탈태를 연타해서 피하면됨ㅋ
마지막으로 노바는 앞에서 말했듯이 정확도가 높고 딜이 강한스킬을  빠르게넣기때문에 어느 타이밍에 나갔다 들어올지 계산하는데 애로사항이 꽃피게 합니다. 노바가나오면 일리단을 하지않는다기보다 노바가 상대팀에 있다면 조금더 피관리를 해주시는게좋습니다. 아니면 그냥 벤을먹여서 우리팀도 노바를 못하게해서 꿩도 먹고 알도먹는 방법도있습니다 좋아 이렇게 벤카드를 하나 낭비하는군



특성 및 기술

(1)

캠프를 돌기쉽게하고 라인도 밀기쉬운 재물을 주로 선택합니다

가차없는공격을 차선으로 넣은 이유는 버프전엔 가차없는공격을 쓰려면 적 앞진영에 휩쓸기를 긁고 뒤의 딜러에게 습격을 써서 평타를 치거나
그냥 탱커어게 딜을 넣어야했는데 딜러에게 딜을넣을때 상향전엔 효율이 떨어지지만 지속시간 버프후 써볼만한 특성이 됬습니다 주로 추천드릴때는 역시나 사무로가 상대팀에있을때 또는 상대 모랄등이 딜러에게 힐을주느라 자주 붙어있다면 효과적입니다.

생각없이 쓰기엔 끝증도 괜찮습니다 여기서 생각없이쓴다는건 계속 가차공 각보려고 상대 스킬회피나 타겟팅에 집중하지않는다는걸 뜻합니다

내가 언제나 가차공을 기억해서 쓰고자 노력하고있다면 가차공을 찍는게좋을것같습니다.

(2)

일리단은 빠르게 치고 빠져야하기 때문에 4렙은 친구든 적이든이 필수적으로 필요하고 습격의 거리증가는 상당히 효율이좋습니다.



죄송하지만 사실 친구든 적이든을 거의 무조건 가져가기때문에 해방은 잘 모르겠습니다. 벽넘는게 일리단 입장에서 꼭필요한것같지도않고 오히려 캠핑에 방해되지않을지 솔직히말하면 나머진 정말 별로라고생각합니다 15퍼증가? 15? 4렙이니까 이해할수있는 수치지만 이건정말;; 이거찍는다고 잡을수없는거 잡고 안찍는다고 잡을수있는거 못잡을거같지않습니다.

전 해방은 저걸로 2번스쳐서 영웅 하나씩맞췄는데 가차공 켜진다해도 안쓸껍니다 물론 그렇게되도 친적을 더많이 찍을거같습니다

(1)

상대가 평타가 주딜이되는 딜러들이있을때 효율이좋습니다. 6초쿨에 습격을 일리단의 고유능력까지 생각해보면 회피외에도 상당한 평타수를 막아낼수있습니다. 스랄이랑 싸워보면알수있습니다 스랄 아무것도 못해요 진짜 국왕님이랑도 꽤나 유리하게 싸움가져갈수있는데 문제는 국왕님도 평타 꽤나 막으셔서...

사냥꾼의 맹습? 이건 잘모르겠습니다... 영웅 스킬 흡혈 50퍼는 상당히 매력적이지만 보세요.... q에는 16존 데미지가 없고 궁은 주로 들어가는역할이니까 이거쓸때에는 풀피일거고 궁은 5명 다맞춰야 1렙기준 피해량이 240입니다 딱 휩쓸기 두방 데미지에요 사실상 이걸로 흡혈할만한건 휩쓸기뿐인데...기술흡혈에 쓸수있는스킬이 16렙전에 1개?? 이건뭐....
전 이거 안갈렵니다

갈증의 칼날은 상대방딜러가 모두 메이지,트레이서 또는 타이커스등으로 이루어져있는경우 또는 1렙특을 가차없는공격을찍고 상대딜러가 평타의존도가떨어지고 스킬딜이 강한경우 1렙가차없는공격을 찍어서 피흡이 효율적이라 생각될때 찍습니다


이 특성만큼은 정말 취향+상대 영웅에 따라 결정됩니다.

(1)

탈태의 매력적인점은 짧은무적과 순간이동으로 어그로를 쉽게 풀어버리거나 받아낼수있다는것이고

사냥의 장점은 상대딜러가 후방에있어도 시야만 노출되있다면 딜러앞에 누가있든 일단 무는게 가능하고 이리단이 캠프를먹거나 라인을 미는도중 갑작스레 한타가 일어날경우 빠르게 참전할수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사실 탈태가 너프먹고는 취향을 타게됩니다.

솔직히 말하면 탈태는 진입X 추가적인 추노+강한cc스킬회피(사실 리리 실명같은거 피할때도 써요 근데 이게 제일무서움 솔직히)or무적탈출기로 써요 버프능력은 20특보고 가는거같아요 체력증가 일리단이 상대일땐 꽤나 체감되는데 내가 쓸뗀 글쎄여....

사냥은

사냥도 너프 먹었습니다. 우리팀에 나와함께 어그로핑퐁이 잘되는 믿음직한 팀원이있다면 탈태를 주로 가져갑니다.

(1)

13레벨에는 방어에 효율적인 특성이 모여있습니다.
육감은 상대가 강력한 스킬딜 특히 크로미나 노바처럼 1~2방이 강한 딜러에게 효율이 좋습니다
날렵한수호자는 사실상 한타내내 cc를 맞아 평타를 못치게되지않는이상 항시 25퍼센트 피해절감을 누릴수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의아해하실게 교묘한 일격인데요.
상대팀에 cc가적고 스킬딜이적으며 일리단에게 포커싱이많이 몰리는경우 그리고 상대가 일리단에게 많이 달라붙은경우, 이렇게 한정적인 상황에서 교묘한 일격은 가차없는공격, 갈증의 칼날과함께 극강의 효율을 보여줍니다.(사실 빠대에서 상대조합이 자리야 도살자 사무로 이런상황이고 얘네가 다 일리단이나 때리고있지않으면 이런건 좀처럼 보기힘듭니다. 영리에서는 사실상 불가능하다고 보시는게;;) 그리고 상대방에 평타 영웅이 많더라도 발라처럼 거리 벌리기가 어렵지않아 여러명을 맞출수없는경우 절대 가지않습니다.


교묘한 일격=상대 팀에 사무로 or 몰려다니는 바이킹등이있을때 또는 상대 후방진영이 몰려있을때

육감은 크로미나 켈타스등이 있을때

수호자는 이도저도 아닐때

이건 근데 진짜 취향 따른건 꽤나 함정특같은게 있는거같은데 이건 그냥 다찍어보시고 자기가 괜찮다는거 찍거나 상황따라 가세요

(3)

13렙에 좋은 방어특이 몰려있다면 16렙에는 공격적인특성들이 모여있습니다.

아지노스의 쌍날검은 조건은 상당히 까다롭지만 제일 높은 딜증가를 기대할수있습니다.

죽음의 표적은 너프전에는 쌍날검과 비슷한 상황에따라서는 더높은 딜량을 보여줬지만 너프후에는 딜량이 상당히감소했지만 아직도 효율은 괜찮다고 봅니다.

불타는 낙인은 거인사냥꾼을 4대라는 조건을 띄고 거인 사냥꾼보다 1단계가 높지만 일리단은 태생적으로 공격속도가 빠르기때문에 쓸수만있다면 거인사냥꾼보다는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만.... 사실 일리단이 탱커때려잡는애도아니고 4대라는 까다로운조건을 안을 필요까지는 없다고봅니다.

솔직히 낙인도 생각없이 쓸때 가끔씁니다 상대 스킬 피하는데 너무집중해야하는데 아지칼날이나 쳣던거 재때 습격 이런거 귀찮아서 찍을때가있습니다

거인사냥꾼은 거의 가지않습니다 둘중하나를 찍는데 습격으로 딜링할때 언제나 상대 탈출기를 고려해서 사용합니다.
내가 습격사용->상대를때림->다시 습격으로 딜링->
이때 상대가 탈출기사용-> 습격쿨동안 딜량이 힘들어짐.

(1)

10렙에 탈태를 찍었으면 궁에 공속 20퍼나 무력화 50퍼센트나 탈태중 탈것 사용 가능이나 모두 상당히 좋은효과를 누릴수있기때문에 대체로 궁강화를 찍는 편입니다.

10렙에 사냥을찍었다면 주로 찍게되는 특은 폭풍의 번개입니다. 이동기가많은 일리단으로서 효율이 떨어지는게 아닌가 생각될수있지만 탈태가없다면 아군이 없는쪽으로 이동하는건 거의 불가능하기때문에 찍게됩니다.

사냥궁강화는 넓은맵에서는 선택해볼만한 가치가있는특성입니다.

시공의 칼날은 상대를 충분히 물고늘어질수있는 일리단의 특정상 슬로우보다는 딜증가를 노리고 찍게될텐데 탈태를 찍었을경우 아군에 다른 공속증가가없다면 쿨감을 생각해보면 공속증가가 공격력증가보다 효율적이라 생각하기때문에(다른 공속증가 스킬들이있다면 딜면에서만 보면 공속증가는 합연산으로 알고있기때문에 공격력증가가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이를생각해서도 사실 무력화 50퍼감소는 너무 매력적이기때문에 사실상 잘찍지않습니다.

폭번 안그래도 기동좋은 일리단이 왜찍냐는분계시는데 맞말이긴한데 그렇게 기동좋은 일리단에게 이동기를 하나 더주게되는데 이점이 상당히 매력적인거같습니다 전 탈태면 무조건 궁강 아니면 거의 폭번써요

  • 습격(Q)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을 습격해 69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반대편으로 넘어갑니다.
  • 휩쓸기(W)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 회피(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2.5초 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 배신자의 갈증(고유 능력)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사실 머리말에 다 써놨습니다 그거 읽으세요 초보분들에게 조언을 드리자면 일단 특성은 1렙 재물 4렙 친구든적이든 7렙(상대에게 트레이서,타이커스가 없으면) 반사적방어 10렙 선택 13렙 육감또는수호자 16렙 죽음의 표적 20렙 궁강화 또는 폭풍의 번개가 무난한특성입니다. 다른특성들은 특정한 상황에서 더 높은 효율을 발휘하고 이 특성들은 어느상황에서나 무난하다고 할수있습니다.
기본 플레이
딜링은 아군 딜러에게 탱킹은 아군탱커에게 힐은 아군 지원가에게 맡겨놓고 일리단은 상대 딜러를 괴롭히러 들어갑니다, 언제나 잊지말아야할껀 일리단의 스텟은 높은편이아니기에 아군 위치를 염두해둬서 언제든 뺐다가 다시들어갈수있게합니다. 아군에게 같이들어가줄수있는 탱커가있으면 든든합니다.

일리단을 하게됬다면 일단 팀원들을 살펴봅시다. 영웅리그에서 픽했다면 대부분 2원딜 1지원가 1탱 일리단 이렇게 픽된경우가 대부분일껍니다. 자 이제 팀원들과 상대팀의 라인전을 가늠해봅시다. 우리팀이 무난하게 라인전을 할수있을것같은경우 초반라인에 같이서시면됩니다. 그렇지않은경우에 또한 라인에서야겠지요 초반에는 캠이나오질않으니.
 
아군이 갱을 다니게되는 조합일경우. 일리단이 라인에서시다가 갱으로 상대를 잡아냈다면 빠르게 라인을밀고 갱을 왔던 아군에게 라인을 부탁한다음 캠프를 잡아냅니다.

캠프가 제일 효과적일때는 오브젝트가 나오기 직전입니다. 이때 다른 영웅들은 캠프를 잡게된다면 어느정도 피가빠져서 오브젝트 한타에서 힘이 조금 빠지게되지만 일리단은 피감소가 거의 없기때문에 한타에 영향을미치지않습니다.(시간계산상 잡지못할거같은경우에는 빠르게 캠프를 포기하고 한타에 참전해주록 합시다 사냥 특을찍었다면 조금은 여유가 있게 되겠지요)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가 뭐냐에 따라 플레이가 달라집니다 탈태면 오브젝트때 빠르게 올라가 한타를하고 사냥을찍으면 조금더 라인에서 재미를 보다가 올라가고 아군과 호흡을맞춰 짤라먹는 플레이를합니다.


20레벨 이후
계속 그래왔던것처럼 한타에서 상대딜러를 물고늘어집니다.

끝으로 제가 상성영웅은 귀찮아서  수정을 미루고있지만 특성은 확실히 생각해보고 쓴겁니다. 상성만큼은 다른 공략에 더 잘나와있을수있지만 특성만큼은 정말 신중히 생각해보고 다 쓰고(재빠른 추격은 빼고) 글 작성한거니까 보고 질문있으면 해주세요 상성영웅도 궁금한점 있으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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