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라그나로스

안녕하십니까. 이번 공략은 최근 핫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은 어떤 영웅인가에 대해 알아볼 것임. 최근 HGC에서 팀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판에서 등장한  라그나로스. 도대체 어떤 영웅이기에 이렇게 판마다 등장하는 걸까에 대해서 알아보겠음.2017/03/03 특성 트리 일부 수정, 내용 추가2017/03/18상성 영웅 내용 추가, 글 전체 일부 수정2017/03/31 3:501레벨 평타 데미지 185->178 설퍼라스 강화 데미지 209->1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추천 : 48 / 비추천 : 2
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제목
보라 불의 공주 라그나로스를
작성자 | 공허의칼날  작성일 | 2016-12-07 14:19:56  조회수 | 180734  최종수정 | 2017-12-27 21:06:15
라그나로스
불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20754.3242500318020.83 4.8398
    • 1
    • 2
    • 3
    • 1
    • 2
    • 3
    • 1
    • 2
    • 3
    • 1
    • 2
    • 1
    • 2
    • 3
    • 1
    • 2
    • 3
    • 1
    • 2
    • 3
    • 4

머리말

안녕하십니까. 이번 공략은 최근 핫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은 어떤 영웅인가에 대해 알아볼 것임. 최근 HGC에서 팀을 가리지 않고 대부분의 판에서 등장한  라그나로스. 도대체 어떤 영웅이기에 이렇게 판마다 등장하는 걸까에 대해서 알아보겠음.


2017/03/03 
특성 트리 일부 수정, 내용 추가

2017/03/18
상성 영웅 내용 추가, 글 전체 일부 수정

2017/03/31 3:50

1레벨 평타 데미지 185->178
 설퍼라스 강화 데미지 209->199
 쿨타임 10초->15초 방어력 증가 50->40

아직까진 그렇게 심각한 너프는 아닙니다만, 일점사시켜서 반드시 죽여야하는 라그가 13때  버틸 수 있는 이유 중 하나가 휘청하게 됐습니다. 이제 라그를 조지려면 틈틈히 짤짤이 기절을 넣고, 그 기절이 빠진 뒤에 공략할겁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영웅 난이도에 대한 너프는 일절 없어서 아직까지 라그나로스의 거점 방어 능력은 건재합니다.

2017/05/04 21:40
화산 심장부 사용법 영상, 팁 관련 영상, 집중 조명, 소개 영상 추가, 팁 수정
대충 어떤 영웅인지 잘 설명되어있으니, 참고.

2017/06/04

 설퍼라스가 굶주렸다 퀘스트 완료 시 딜 증가량 100 -> 90
 인내하는 불길 체젠량 1.5 -> 1.25
 상처 소작 회복량 50% -> 40%

저번 패치가 황밸이었으나, 이유는 모르겠지만 또 너프를 했습니다.  화산 심장부가 미친듯이 좋은 대신에 기본 베이스를 너프해서 픽률을 낮추고, 핵심 특성들을 너프해 고착을 풀겠다는 의도같은데.. 일단  이 두 특성이 직접적인 상향이 없는 이상 절대로 고착화는 풀리지 않을 것으로 봅니다.



지금은 그짤찐



2017/07/10 21:32
팁 및 기본 플레이 내용 추가


2017/12/27 20:49
내용 수정,  화염 폭풍 트리가 왜 구린지 서술.

영웅 상성

    상성 좋음
     라그나로스를 지켜줄 수 있는 모든 영웅  or  라그나로스가 활약할 기회를 만들어주는 영웅  


      독소 전염이 나올때까지  버텨줄 수 있기 때문에 상성 좋음.

    상성 나쁨
    없음. 상성을 잘 타지 않는다는게  라그나로스의 장점.

    상대 쉬움
    라인 클리어가 빠르기 때문에 푸쉬로 몰아붙이는 대부분의 영웅들 을 상대하기 쉬움.


    상대 어려움
     라인전이 쌘 대다수의 영웅을 상대하기 어려움.

     뚜벅이라서 cc 연계를 통한 갱킹에도 매우 취약


    특성 및 기술

    (1)

    대부분의 상황에서

    (3)

    설퍼라스 강화 위주로

    (1)

    특성 트리를 탐.

    (1)

    설퍼라스 강화 위주로 타지 않으면

    (3)

    라그의 유지력이 크게 떨어짐.

    (1)

    그리고 인파이팅이 잘 안됨.

    (3)

    자세한건 밑에서 설명

    • 설퍼라스 강화(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고 대상 주위에 199의 기술 피해를 주며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화산 심장부: 용암 휩쓸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 살아있는 유성(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대상 위치에 유성을 소환하여 71의 피해를 줍니다. 유성은 1.75초 동안 대상 방향으로 구르면서 총 283의 피해를 줍니다.

      화산 심장부: 유성우
      유성을 일렬로 소환합니다.
    • 화염 폭풍(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자신 또는 아군을 불길로 감싸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25%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주위 적들에게 108의 피해를 주게 합니다.

      화산 심장부: 폭발의 룬
      일정 시간 후에 넓은 지역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 화산 심장부(D)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아군 혹은 파괴된 요새나 성채에 정신을 집중하여 라그나로스의 진정한 모습으로 거듭납니다. 일시적으로 요새나 성채를 대신하게 되며, 새로운 능력을 얻고, 18초에 걸쳐 잃는 4156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화산 심장부 상태일 때 생명력이 전부 떨어지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추가 설명


    특성
    1레벨

    설퍼라스가 굶주렸다 - 가장 무난함. 딜과 자힐을 이박자가 함께 어울린 갓 특성.
    선회하는 유성 - 컨만 되면 좋긴 한데 12초라는 현자 타임이 심함. 그리고 애초에 이거 할 바엔 그냥 다른 메이지 딜러를 하는 편이 좋음.
    휘몰아치는 불길 - 다른 특이 더 좋음

    4레벨

    불의 수호물 - 누킹 딜러 많을 때 좋음
    감속의 화염 - cc 부족할 땐 좋음. 근데 라그가 cc 챙겨야 될 수준이면 그 조합이 터진거
    인내하는 불길 - 무난하게 좋음

    7레벨

    라그나로스의 손길 - 광역으로 넣었을 때 메리트가 하나 생김. 나중에 cc없이 오로지 지속딜로만 잡으러 오는 애들이 몇명이곤 간에 계속 2초마다 설퍼라스 강화 써서 때려주면 라그 피는 차있고 오히려 상대가 딜만 받음. 심하면 잡으러 오다가 따이는 경우도 있음.
    녹아내리는 힘 - 유성 특화 트리여도 이건 고민해볼만 한게, 유성을 다 맞아주지도 않을 뿐더러, 12초 후에 써야되서 자주 쓰지를 못함.
    과열 - 이걸 딜용 기술로 쓰려는 거 자체가 잘못된 거임. 강압을 찍어선 안되는 거하고 같음
     열기의 일격 -  화염 폭풍 트리를 밀어주려는 의도로 추가한 특성인듯하나,  화염 폭풍 트리가 쓰레기임

    10레벨
    설퍼라스 강타 - 사실 이거도 살짝 나사가 빠진게, 맞추기가 은근 어려움. 반응 속도 빠른 친구들은 이거 바깥쪽 피해라도 맞아서 피해를 최소화시킴. 하지만 연계해서 쓰면 한타 그대로 터짐
    용암 파도 - 운영맵에서 간혹 가긴 하는데, 이제 이거 맞아주는 바보는 거의 없음. 그리고 애초에 지가 대사를 크게 외쳐주는 데다가 맵리만 잘해도 맞을 일 절대 없음. 브락이라면 가끔 고민은 해봄. 참고로 이거 바보들은 1,2틱은 맞아줌

    13레벨 특성
    상처 소작 -  이거 찍으면 영웅 때릴 시에 회복하는 양이 피해량 90%만큼으로 증가함. 비록 2초에 걸쳐 라지만, 이만큼 사기가 없음.
    달궈진 불 - 관련 특성을 찍으면 그나마 좋긴한데, 애초에 이걸 딜용으로 쓰는 거가 이미 글렀다고 말했음.
    굴하지 않는 화염 - 효과는 좋은데 기절로만 발동해서 살짝 제한적임. 그래도  인내하는 불길하고 연계하면 무려 65%라는 정신나간 수치의 저항을 얻음. 지속시간은 짧아도,  강화 보호막 급으로 딴딴해지는 암살자는, 진짜 게임을 터트릴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함. 다만  압도같이 맞으면 바로 일점사각이 나오는 cc는 이 특성이 효과를 보기 좋으나  폭풍강타같이 미리  쿨을 뺴놓고 일점사를 해버린다면 답이 없어짐.  이 특성은 정말 사기지만  누구는 있어도 찍지 않고  누구는 없어서 못찍음


    16레벨
      거인 소각꾼 - 한방 내리찍는 거로 끝나던 딜을 퍼뎀으로 지속피해를 줘서 더욱 미친 딜을 줌.
    유성 폭탄 - 이거도 사실 유성 트리여도 고민해봐야 하는 게, 자기 자신이 터트릴 수 있게 키가 따로 생기는게 아니고 알아서 터지는 거라 사용이 살짝 제한적임. 유성 트리 아니면 그냥 닥치고 걸러야됨.
    화염의 여파 - 그나마 쓸만하긴 한데, 거인 소각꾼이 너무 좋아서 안씀

    20레벨
    설퍼론의 불길 - 기절 지속 시간 증가와 슬로우는 좋으나, 적중시키기 어렵다는 고질적인 단점은 해결하지 못함. 그리고 딜도 안늘어나서.. 그리고 이 스킬은 cc보고 쓰는 스킬이 아님
    용암 쇄도 - 거미 여왕의 무덤이나, 우리팀이 심하게 밀리고 있을 때 효과를 보기 좋음.
    영웅 난이도 - 개사기
    땅속 숨기 - 살기 어려우면 좋게 찍는 편이 좋음. 한명 죽으면 겜이 터질 수도 있는 후반에선 세이브가 중요..하나 90초란 쿨이 결코 짧은 쿨이 아니고 다른 영웅들의  얼방과 비교해보면 지속 시간 안에 해제하면 체력 회복이라는 메리트가 사라지기 때문에 살짝 계륵임


    사실 특트리에 따라서 라그의 포지션이 인파이팅이 되느냐, 혹은 뒤에서 간보다가 한방을 노리는 애가 되냐 둘중 하나가 됨.

    설퍼라스 특은 당연 필수고,  유성 특은 서브 딜러 등으로 쓰기에는 괜찮으나,  화염 특은 여전히 ㅈ쓰레기니까 절대 하지마셈



    1. 설퍼라스가 굶주렸다 스택을 쌓을 때, 항상 돌격병 한 무리는 1자로 오기 때문에, 가운데 궁수 돌격병에  유성을 쓰고 난 후, 마법사 돌격병한테 평타 후  설퍼를 박으면 이쁘게 4스택을 쌓을 수 있음. 너무 앞에 쓰면 마법사 돌격병이  유성으로만 사망, 너무 뒤에 쓰면 뒤에 돌격병 한놈이 사망.


    이렇게 쌓아주시면 됨. 초반엔 바로  쓰면 피 조금 남아서 원거리 평타 몇대 쳐줘야 한방에 뒤짐. 그리고 여유가 되면 근접 돌격병한테도 평타 찜질 좀 해주고  이거 써주면  스택 7이나 오름ㅋㅋ



    2. 어느 메디브 공략글에 설정-고급-영웅 시전(나한테)-3번째 기술(ALT+E) 옆에 보조 단축키를 T로 설정. 이렇게 설정하면 T 하나 눌러서 바로 나한테  화염 폭풍을 시전할 수가 있음. 이건 라그 뿐만 아니라     등 여러 영웅들에게 쓸모가 많음.

    3. 라인전할 때 라그가 맞딜은 지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 대부분이 딸피한테만  이걸 박아서 그럼. 원래 그런 피해량 기반해서 생명력 회복하는 스킬은 초과 피해로는 생명력을 회복하지 않기 때문에 주의해야 함. 그리고 무엇보다 그렇게  스택에 영혼을 팔 수준으로 미치지 않아도 됨.


    4. 평타 한방 정도 체력 남은 애를 아깝게 방생시킬거 같으면, 그 빈사 상탸에 이른 친구 주변에 뭐 때릴거 같으면 설퍼 강화쓴 후에 주변에 있는 무언가를 때리면 방사 피해로 빈사 상태에 이른 그 친구가 뒤짐.

    5.  화염 폭풍은 너 그리고 나 말고도 아군 돌격병이나 용병에게도 사용할 수 있음. 소환수도 마찬가지. 따라서 진짜 저거보다 더 아까운 개딸피가 남아있다면 주변에 돌격병이나 소환수에  붙여주면 펑 터짐. 당연하지만 시전한 대상이 뒤지면 발동이 안됨


    6. 영웅 난이도 찍고 난 후에 시전하는   궁극기의 위력 역시 25% 증가함. 참고로 너프 먹기 전엔 이게 50%라서 중심부 피해가 30레벨 기준 1929에서, 2939라는 정신나간 수준의 피해량으로 변했음.


     설퍼 특이 됐든, 뭐가 됐든 초반엔 라인을 섬. 현재 라그나로스는 브락시스 기준 솔탑으로         이런 놈들하고 맞딜, 라인 클리어를 해도 손해를 볼 게 없을 수준으로 강력하기 때문에 솔탑용으로 매우 좋음. 당장에 이번 HGC만 봐도 매판마다  라그나로스가 출격했기 때문에 그만큼 너프를 먹어도 여전한 불의 군주의 위엄을 알 수가 있었음. 아이고 모던님

    오브젝트가 열리기 전에 공성이 활성화됐으면 우리팀 힐러나 서브 원딜과 함께 공성을 잡아주는 편이 좋음. 그리고  라그나로스는 기본적으로 라인 클리어가 빨라서 팀에 딱히 라이너가 없거나 라인 클리어가 고자인 친구들을 대신해서 라인에 지속적으로 있음으로써 전문가 같은 역할도 수행해 낼 수 있음.



    기본 플레이

    현 메타에서  라그나로스.. 

    기본 체력 너프
    일반 공격력 너프
     설퍼라스 강화 자체딜 2차례 너프
     살아있는 유성 너프
     화산 심장부 쿨타임 너프
     설퍼라스가 굶주렸다 데미지 2차례 너프
     인내하는 불길 2차례 체젠 너프
     설퍼라스 강타 쿨타임, 데미지 너프
     용암 파도 쿨타임, 데미지 너프
     상처 소작 회복량 2차례 너프
     굴하지 않는 화염 방어력 2차례, 쿨타임 너프

    이렇게.. 화려한 너프 전적을 보여주기 때문에 더 이상 선픽에서  라그나로스를 뽑을 수 없음.


    이제 우리가 뽑을 수 있는 맵은 거미 여왕의 무덤, 불지옥 신단 외엔 뽑을 수 있는 맵이 없음.

    브락시스 항전에서 저그 무리를  화산 심장부로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다는 점은 충분히 좋으나,  화산 심장부 하나만 보고 뽑기에는  라그나로스는 너무나도 약해졌음.


    10레벨 전
    7레벨에  이게 찍힌다면 이제 탱커 라인과 막 비벼도 될 수준으로 상당한 딜링, 서브탱커 역할을 수행해 낼 수도 있음. 그리고 골짜기 같이 대치형 오브젝트라면 미리  화산 심장부를 통해서 지속적인 포킹, 견제를 할 수 있음. 사실 이번 HGC를 봤다면, 대충 어떻게 라그를 굴리는가는 대부분 익히 봤을것임.

    다만 상대방이  라그나로스에게 일부러  라그나로스의 손길을 발동시키지 않으려고 각을 안주는 경우도 많음.


    10레벨 이후
    사실 이번 2016년 12월 HGC는 본인이 현재 작성 중인 라그나로스 공략에 관해서 도움이 상당히 많이 됨. 그만큼 라그나로스를 프로 선수들은 어떻게 운용하느냐그리고  설퍼라스 강타를 얼마나 잘 맞추느냐에 대해서 잘 알 수가 있음. 사실 저  강타도 취소선으로 개드립을 치긴 했지만, 저것도 틀린 말은 아닌게, 저 스킬의 중심부를 얼마나 잘 적중시키느냐에 따라 겜을 터트릴 수도 있고, 아니면 아무 영향도 미치지 않을 수 있음.

    13레벨에 이제 인파이트에 관련된 방어 특성들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이 특성을 빼놓을 수 없음.

    16레벨에는 이제 고정 데미지인 퍼센티지 데미지를 습득하게 됨.  거인 소각꾼은 3초에 걸쳐 9%, 그러니까 1초당 3%씩 까는 무시무시한 특성. 최근의  줄진 패치에서    이 방어력 관련 특성이 더이상  절망의 손아귀 같은 퍼센티지 데미지를 막지 못함. 그렇게 때문에  이 무라딘이  화신키고   이거까지 싹다 켜서 드루와 드루와 해도  타이커스가  미니건 키고 갈기면 그대로 데미지가 다 들어가서 뒤질 수 있다는 거임. 그만큼 퍼뎀의 위상이 더욱 더 높아졌음.


    대망의 20레벨
    이제 우리는 왜 얘가 불의 군주이며, 뭐땜에 불의 군주가 이렇게 출시되자마자 씹사기 OP로 평가받으며 너프만 6 차례 먹은 이유를 알 수가 있음.  이 영웅 난이도를 통해서, 우리는 70초마다 파괴되거나 혹은 살아있는 아군 성채와 요새, 그리고 파괴되있는 적군 성채와 요새에 기생해서 없는 핵각도 만들며, 있는 핵각은 도리어 없애버릴 수 있는 무시무시한 능력을 지닐 수 있음. 사실상 우리는  알라라크 마냥 궁극기 두개를 가지고 플레이하며, 그마저도 궁극기 하나는 기본으로 하나 갖고잇다고 봐도 무방할 수준. 사실 라그나로스는  이 화심부 하나로도 무지막지한 한타 기여력을 보여줌.
    화산 심장부 사용법


    먼저,  라그나로스가 한타 시작 전에  겐지가 짤렸고,  루나라가 집에 갔기 때문에, 3ㄷ5로 한타를 시작하는 불리한 상황임.


    이미 파괴된 상대 요새에 먼저  화산 심장부로 변신을 했기 때문에, 상대는 원거리에서 속수무책으로 온갖 스킬을 다 쳐맞아야 했음. 그렇기 때문에 상대는 수적으로 2명이나 우세( 머키를 0.25인분으로 봐도 1.25명이 더 우세)했지만,  영웅 난이도를 찍은  화산 심장부가 2인분 역할을 해먹었기 때문에, 승리할 수 있었던 한타임.

    매복을 통한 이니시로 시작된 한타지만,  화산 심장부를 인접한 요새에 박고 한타를 진행했음.

    그러다  이 두명이 머리에  설퍼라스 강타가 박혀 죽었지만. 그리고 엄청난 카타르시스를 느꼈다 카더라



    왜 설퍼라스 강화 트리를 가야하는가?
    남자가 망치를 들었으면 망치를 휘둘러야지 우선  라그나로스의 라인 클리어는  설퍼라스 강화가 70%,  살아있는 유성이 30%를 차지함. 항만같이 미드탑을 빠르게 돌아야 하는 맵 역시  설퍼라스 강화, 자주 보지는 못하겠지만  라그나로스가 1ㄷ1 솔라인을 해야할 때 역시  설퍼라스 강화가 더 효율적임. 한타 역시  라그나로스의 손길을 통해서 빠르게  설퍼라스 강화 쿨을 자주 돌리거나, 떄가 안되면 4초 쿨 후에  다시 싸우면 됨.


    화염 폭풍 트리?
    그런데,  화염 폭풍이 의미가 있을까?  화염 폭풍 트리를 가기 위해서는 아군에  이런 육탄전을 주로 하는 근딜들이 있어야됨. 근데 얘네가  화염 폭풍  라그나로스가 있어서 편한가? 전혀.  화염 폭풍 트리는 근딜한테  화염 폭풍 발라놓고 지가  보호막 떡칠하고 깝치기 위해 가는 트리지 절대 서포팅이 되지 않음. 얘네도  이딴거 말고  이런거를 원하지 절대  화염 폭풍이 도움이 되지않음. 라인 클리어 역시 마찬가지.  108(+4%) 데미지에 75%가 오르면 189(+4%)인데, 이게 쿨이 9초임. 과연  4초마다 199(+4%) + 120 딜보다 빠를까? 여러분의 판단에 맡김.


    여담
    이렇게 우리는 또 한번 시공의 폭풍에 강림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대해서 알아봤음.

    출시 이후로 정신나간 성능으로 너프를 먹어도 먹어도 여전히 강력한 불의 군주.
    어떻게 쓰냐에 따라서 촛불이 될 수도, 아니면 진짜로 화염 그 자체가 될지는 무궁무진한 활용성에 따라 달라짐.

    이상으로 불의 군주  라그나로스의 대해서 알아보았고, 오타와 내용 수정 및 보강은 댓글로 받으며 언제나  환영임.







    날 구매해라! 이 벌레같은 놈들!

    코멘트

    코멘트(0)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