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나지보

* 나지보 뽑을만한 맵파멸의 탑거미여왕의 무덤볼스카야 공장* 나지보가 별로인 맵 죽음의 광산브락시스 항만영원의 전쟁터 * 2지원 메타 조합에서 나지보를 고르는 자리필자의 경우 나지보를 아군의 전방 혹은 상대의 측면에서 등으로 점사각을 회피하며아군 탱커에게 쏠린 어그로를 나눠먹는 서브탱커느낌으로 운용하기때문에메인딜+힐+힐+메인탱+나지보이런식의 조합이 맞춰지도록 픽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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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 ㄱㅊ 우리 나지보라 버티면이김
작성자 | 크라순  작성일 | 2016-12-09 21:01:06  조회수 | 186672  최종수정 | 2018-03-04 22:01:22
나지보
이교도 부두술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소환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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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023.1295003885.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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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 나지보 뽑을만한 맵

파멸의 탑
거미여왕의 무덤
볼스카야 공장


* 나지보가 별로인 맵 

죽음의 광산
브락시스 항만
영원의 전쟁터 







* 2지원 메타 조합에서 나지보를 고르는 자리

필자의 경우 나지보를 아군의 전방 혹은 상대의 측면에서 등으로 점사각을 회피하며

아군 탱커에게 쏠린 어그로를 나눠먹는 서브탱커느낌으로 운용하기때문에



메인딜+힐+힐+메인탱+나지보

이런식의 조합이 맞춰지도록 픽합니다




영웅 상성



- 상성좋은 아군


 - 나지보는 20전까지 딜러로써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어서 확실한 메인딜러가 있는게 좋음

 - 압도적인 수성능력으로 20렙까지 버틸 가능성을 올려줌


 - 앞에서 깝치다가 삐끗해서 점사당해 뒤질각이 나왔을때, 한턴 세이브시켜줄수있는 아군이 있으면 편함


 - 뽕들어간 두꺼비나지보 졸라쌤ㅋㅋ




- 상성나쁜 아군



나지보는 싸움을 길게 보는데 유리한 캐릭이라

+ , + 같이, 한번에 쑥 들어가서 빠르게 와다다다 하는 조합에서는 활약할 여지가 조금 부족함

 - 들어오는 상대를 받아치는데에 어느정도 능하지만, 아군 한명을 물고 늘어지는 상대를 확실히 떼주는 능력은 없기때문에 나지보와 얘네를 같이쓰려면 상대조합 꽤 고려해야됨







- 상대하기 쉬운 적군



 - 거미빌드는 얘네같이 거미나 덩치딜 맞으면서 싸우기는 부담되는 영웅들의 포지셔닝을 강제로 흐뜨릴수 있음


 - 두꺼비빌드는 얘네같이 절묘하고 칼같은 위치선정이 중요한 애들에게 강함


 - 두꺼비빌드는 얘네같이 광역짤딜 커버하기 힘든 힐러들에게 강함  





- 상대하기 어려운 적군



 - 띠꺼움


 - 루시우의 를 기반으로 쑥 들어와서 빠르게 쇼부치는 조합에 약함  


 - 광역힐에 딜다씹힘


 - 기본적으로 안티메이지기도 하고, 얘네도 루시우랑 비슷하게 한타를 굉장히 빠른템포로 진행하는 탱커들이라 힘들기도 하고, 아눕 풍뎅이에 스킬 막히는것도 띠꺼움


















특성 및 기술

(2)

Q - Q빌드
E - E빌드

(2)

Q - Q빌드
부두교 - (E빌드)20렙까지 끌고갈 자신 있다
피의의식 - (E빌드)20렙까지 못버틸거같다

(3)

Q - Q빌드
E - E빌드

(1)

프리딜각 나오면 혼령

(3)

얼방 - 좃사기

(3)

(4)

나지보를 고르는 이유

  • 시체 거미(Q)
    마나:
    재사용 대기시간: 8초
    거미가 담긴 단지를 던져 적중 시 52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시체 거미 3마리를 생성합니다. 거미는 공격당 40의 피해를 주며 4초 동안 전장에 머뭅니다.
  • 좀비 벽(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1초 후, 대상 지역을 둘러싸고 29의 피해를 주는 좀비들의 고리를 생성합니다. 3초 동안 지속됩니다.
  • 역병 두꺼비(E)
    마나: 30
    충전 대기시간: 8초
    전방으로 도약하는 두꺼비 3마리를 생성합니다. 두꺼비는 적에게 닿으면 폭발하여 6초에 걸쳐 124의 피해를 줍니다. 이 효과는 중첩됩니다.

    최대 2회 충전됩니다.
  • 부두 의식(고유 능력)
    일반 공격과 기술이 영웅이 아닌 적들을 중독시켜 6초에 걸쳐 69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퀘스트: 돌격병이 부두 의식에 중독된 상태로 죽으면 최대 생명력이 6, 최대 마나가 1 영구히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 두꺼비? 거미?

간단히 각 빌드의 특징을 설명하자면



- 거미빌드 


1. 자힐량이 많아서 아군 딜러나 탱커가 받아먹을 힐을 뺏아먹지 않음


2. 높은 자힐량과 많은 생존보조기를 통해 상대의 측면이나 아군진영의 전방에서 탱커에게 몰린 어그로를 나눠먹을수있음.


3. 거미가 빗나가면 딜,자힐이 둘다 멈추기때문에 리스크가 큼. 특히, 예전에 있던 16특성의 거미쿨감이 사라져서
더더욱 거미를 정확히 맞춰야됨.
4. 풀히트시 거미딜량이 매우 강하기때문에, 같이 거미풀딜을 감수하기 힘든 캐릭들에게 원치않는 백무빙을 강요할수있음.


5. 자생능력을 제외한 면에서, 공성이든 수성이든 화력이든 두꺼비빌드에 비해 후달림



주로 힐을 내가 뺏아먹어선 안되는 조합일때나, 상대에 일리단같은거 있을때나, 상대가 광역힐이 많을때 씀 





- 두꺼비빌드 


1. 상대방의 진입을 제한할 수 있고, 타워를 매우 효과적으로 긁을수 있기때문에 多대多 공성에 매우 강하다.


2. 4의식을 찍기때문에 비교전시 라인만 밀어도 피/마나가 쭉쭉 차기때문에  귀환을 잘 하지 않아서 스택이 빨리모이고, 라인관리 등 전체적으로 운영이 편해진다


3. 상대방에 1E 대주는 바보가 없다면 퀘스트의 완성이 매우 오래걸린다.


4. 광역도트딜인 두꺼비의 특징상 우서같은 단일힐러에 강하고, 루시우같은 광역힐러에 약하다


5. 자생능력이 부족하므로 어느정도 힐러의 백업이 필요하다



굳이 거미를 갈 필요가 없다면 두꺼비빌드가 더 좋다고 생각함




- W빌드 


한타를 최대한 피하고 이라인 저라인 돌아다니면서 라인만 정리하고 타워긁고 도망가고 등등등
구체적으로는 같은 플레이를 할때 효과적이지만 개인적으로는 별로같음








밑부터는 사소한 팁들 


- 공통



1. 스택 쌓을짬있을때마다 꾸준히 쌓아야함



교전에 너무 자주 참여하거나, 스택 신경안쓰면 20렙이라도 스택모자라서 활약할수 없는 상황이 나옴.

만약 레벨이 13쯤인데 내 스택이 100쯤이다 이러면 팀원한테 스택몰아달라해서 스택 끌어모아야됨.



 

2.  이건 적을 가두는 스킬이라 생각하지말고, 같은 스킬이라 생각하고 쓰샘


적이 들어올 길목 차단, 적이 도망갈 퇴로 차단, 적 진형 가르기 등으로 쓸때 가장 효과적



그외에, 적 근접캐릭이 나를 쫓아올때, 내 조금 앞쪽에 좀비벽을 시전한후 앞으로 쭉 걸어나가면


나와 적사이에 좀비벽이 올라와서 내가 살아남을수 있음.



유용한 테크닉인데 다음에 움짤 추가할수도 있고 아닐수도있고..




3  이거 얼방있는 모든캐릭 공통인데, 얼방은 꼭 오래 얼어있는다고 좋은게 아님.

 

중요한 스킬 한두개씹고 바로 얼방풀고 도망가거나 스킬쓰고 그러는게 나을 상황이 훨씬 많음.

 

 

얼방 지속시간 끝까지 쓰면 적이 예측스킬샷깔기 편해져서 위험



 같은 맞으면 끝장인 위험한스킬 날아올때 이건 못피하는각이다 싶으면 그냥 얼방 바로켰다풀고 도망가는것도 유용한 테크닉



단, 얼방을 쓴 상태에서도 쿨타임은 돌아가므로



만약 버티기용으로 얼방을 킨다면 쓸수있는거((Q W E R 포탑 힐킷 등) 여유되는만큼 최대한 다쓰고 키는게 좋음


 


4. 는 지역장악형 궁극기 겸 공성용 궁극기임


지역장악용으로써는 


적탱커가 단독으로 너무 무리하게 들어온다면 적탱커와 적딜러진을 갈라버리고


적딜러가 너무 좋은자리에서 딜한다면 그 근처에 덩치를 박아서 쫓아내고


적들이 우루루 우리쪽진영으로 들어왔다면 우리진영에 깔아서 덩치로 몰아내고


등등등으로 활용하고



공성용으로써는


방해하는 이가 없을때는 아군 미니언 적타워안으로 밀어넣은 후 공성용으로 덩치깔고 QEEW 다돌리고 빠지는 식으로도 쓰고


적타워에 다이브할때 몸빵용으로 깔기도 하고


솔캠프 할때나 우두빨리먹을때 쓰기도 하고



쿨 짧으니까 이리저리 다용도로 막써도 상관없음



물론 너무 막쓰면 궁없이 한타할 일이 좀 잦아짐ㅋ






- 거미빌드



1. 라인밀때 최대한 Q를 아끼고 좀더 효과적으로 라인을 밀수있는 WE를 잘써야함. 두꺼비빌드와는 다르게 따로 마나를 수급할수 없기때문에



라인밀때 QWE 막쓰면 마나고갈->귀환->교전/캠프/스택 등을 덜먹음 -> 손해로 이어짐



2. 거미빌드의   는 원거리 포킹기가 아니고 같은 느낌으로 쓰는 샷건임. 


근캐들 붙으면 풀힛박아 극딜넣는다던지, 여럿이서 적군하나 다구리칠때 접근해서 박아서 빨리 잡아준다던지 식으로 쓰면 유용함



그외에는 시야확보나 쫓아오는 적 낙마용 등등 재주껏 쓰샘



3 .  는 가까울수록 발동이 빨라서 가까울수록 맞추기 쉬움.



사거리내에 적이 여럿이라면


얘한테 던지러가는척하면서 딴애한테 던지는 식으로 쓰면 잘맞아줌

 

 

 

 

4. 나지보 패시브때문에 꽤 튼튼하기도 하고,  자힐량이 적지않아서 난전때 가끔씩 과감함 포지션을 잡아도 괜찮음 

 


 

특히, 탱커들 딜량보다 거미 자힐량이 많아서

 

 

 얘가 탱커 평타질 다맞아주면서  빨아먹으며 버티는거처럼

 

 나지보도 탱커평타딜 맞아주면서  해도됨.

 


 

그러다가 어그로가 너무 모인다 싶으면   하고 아군이 쑥들어와서 뒤섞이는걸 노린다던가 뭐이런건 알아서.






5. 거미힐량을 믿고 과감한 플레이를 할때는 



덩치나 좀비벽으로 상대방 논겟딜을 최대한 상쇄시키고, 상대 딜러진의 진형을 깨트려서 최대한 나를 포커싱하기 힘들도록 해야함.






- 두꺼비빌드 

추가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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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 05. 23  리플레이 갱신

http://blog.naver.com/crasoon2/221012222909




히오스 오픈톡 만들었는데 혹시 관심있으면 와줘...

https://open.kakao.com/o/g9oJa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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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이나 두꺼비빌드관련 조만간에 추가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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