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티란데
- 이 공략을 평가해 주세요
-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공략의 평가는?
-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투표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투표
-
추천 : 2 / 비추천 : 3이 공략을 평가해주세요.
-
제목스턴 위주의 티란데 활용 개론
- 작성자 | 플로흐 작성일 | 2016-12-11 21:10:14 조회수 | 3004
-
티란데엘룬의 대여사제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은신, 회복, 정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511 3.1484 500 3 55 6 1.33 4.8398 - 1
- 2
- 3
- 4
- 1
- 2
- 3
- 4
- 5
- 1
- 2
- 3
- 4
- 1
- 2
- 1
- 2
- 3
- 4
- 1
- 2
- 3
- 4
- 1
- 2
- 3
- 4
- 5
머리말
티란데
장점 :
1. 은근히 쓸만한 대인 힐링. 치유량이 그렇게 낮은 편은 아니며, 아군과 자신을 동시에 치유하고 돌격병이나 용병도 치유 가능합니다.
2. 원거리 스턴으로 인한 변수. 티란데의 존재 이유. 레이너 평타보다 먼 거리에서 들어오는 깜짝 스턴은 상대를 위축시키기 충분하고, 다른 영웅의 CC기술과 연계하기 좋습니다.
3. 올빼미로 인한 정찰과 글로벌 힐. 게임 진행 자체를 매끄럽게 만들어 줍니다. 이게 왜 좋은지 모르면 어떤 공략을 읽어도 소용이 없습니다.
4. 따로 특성 안찍어도 강한 평타 데미지, 표식으로 인한 딜링 지원. 특성에도 평타 관련 특성이 있을정도.
단점 :
1. 물몸 뚜벅이. 역시 이게 왜 단점인지 모르면 뭔 공략을 읽어도 쓸모 없습니다.
2. 마나 소모량. 대치 전에서 그렇게 좋은편이 아니고 광역힐이 아니며 총 힐량 자체는 높지 않습니다.
3. 단일 존재감이 약함. 혼자 있는 상황에서 할 수 있는게 거의 제로에 가깝습니다. 항상 아군에게 붙어 있도록 합시다.
위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은 커버하는 공략을 간단히 써봅니다.
영웅 상성
확정 스턴이 있거나 속박이 있는 영웅은 달빛 화살 스턴을 확정스턴으로 만들어줍니다.
반대로 달빛 화살이 박힌 영웅을 연계 해주기도 하니 매우 잘 어울립니다.
노라툴과 사무로는 설명할 필요 없겠죠.
크로미가 포킹 포킹 하면 진짜 답이 없습니다. 사거리가 너무 길어요.
리밍은 폴짝거리면서 짤 넣는게 아픕니다. 그래도 스턴 먹이면 녹여버릴 순 있어요.
특성 및 기술
- (2)
E사거리 증가는 사실상 이 공략의 핵심입니다.
원래 사거리가 긴 스턴을 더욱더 멀리 쏘게 해줍니다.
상대 입장에서 공포가 따로 없습니다. 또한 물리면 살아남지 못할 상황에서 아예 후방 지원이 가능하게 해줍니다.
달빛 화살의 사거리는 기본도 꽤 긴편이나, 실상 적의 동선까지 체크하면 유효사거리는 짧은 편이나, 이 특성은 그 유효사거리를 크게 늘려줍니다.
-
- 엘룬의 빛(Q)
- 마나: 15충전 대기시간: 16초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281 회복시킵니다. 일반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주거나 적 영웅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엘룬의 빛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최대2회 충전되고 한 번에 모두 충전됩니다.
-
- 파수(W)
- 마나: 50재사용 대기시간: 15초전장을 가로지르며 지나간 경로를 밝히는 올빼미를 내보내 처음 적중한 영웅에게 125의 피해를 주고 5 초 동안 모습이 드러나게 합니다. 파수로 모습이 드러난 영웅이 죽으면 파수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
- 달빛 화살(E)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3초0.75초 후, 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56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 사냥꾼의 징표(D)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구조물이 아닌 적을 드러내고 방어력을 4초 동안 15 감소시킵니다.
지속 효과: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1%를 회복하며, 사냥꾼의 징표가 남겨진 대상을 공격하면 두 배로 회복합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추가적인 팁.
반드시 스턴과 징표를 같은 대상에게 쓸 필요는 없습니다. 징표도 중요하긴 한데, 사거리를 봐선 징표는 왠만해선 적 탱을 무력화 시키는데 있다고 봐도 됩니다.스턴을 너무 아끼면 적이 위축되지 않습니다. 아군 기술 쿨타임을 대충 고려하여 위협 사격을 해주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징표는 우두나 용병에도 먹힙니다.
전력질주는 추노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만, 유일한 생존기임을 감안해야 합니다. 또 추노에 쓰기로 했다고 하면 혼자 추노하진 않을테니 평타를 우겨 넣으려 하기 보단 뛰어가서 길막을 하는게 좋습니다.
기본 플레이
적 지원가나 딜러 위주롤 스턴을 먹이도록 합시다. 판정이 꽤 좋은편이라서 어렵진 않습니다.초반 운영
초반이 중요합니다. 아군 암살자나 소같은 갱 위주 영웅과 함께 위협적인 갱을 해줍니다.마나 관리 잘해야 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궁 쿨이 짧은 편이니 자주 써줍시다. 그리고 기습시에 사용하면 효과가 매우 좋습니다.힐 2초 정도는 매우 미미하고, 전투 돌입하고도 힐은 들어가니 적극적으로 써줍시다.
티란데 : 스턴
20레벨 이후
티란데 : 스턴
적 : 으아아 난 여기서 도망쳐야겠어. (생존기) 살았다.
티란데 : 응 아니야.
힐은 쿨마다 돌리고 있을테니 되돌리기를 이용하여 더럽고 사거리 긴 스턴을 두 번씩 넣어주는 것으로 적을 위축시키면 됩니다.
티란데는 딱히 전장 빨이라는게 없습니다. 공물이나 항만에서 빼미 트리 타면 재밌고 강하긴 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티란데는 딱히 전장 빨이라는게 없습니다. 공물이나 항만에서 빼미 트리 타면 재밌고 강하긴 합니다.
스턴을 잘 맞히면 됩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