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르타니스

너무 극단적이었던 이전에 비해 훨씬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서브탱커 겸 근접 딜러'가 되어 돌아온 아르타니스입니다.다른 브루저(딜탱)들과 마찬가지로 적의 딜러라인을 물고늘어져프리딜을 넣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역할을 맡습니다.다른 딜탱들과 차별화되는 아르타니스만의 장점으로는팀에 강력한 이니시에이터이면서 용병캠프도 혼자 정리할 수 있다는 점태생이 전사이므로 한층 더 튼튼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반면 접근기가 부실하므로 원딜의 카이팅에 대처하기 힘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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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최고의 이니시에이터. 리메이크 아르타니스 공략
작성자 | Esti9  작성일 | 2016-12-18 06:41:09  조회수 | 3519  최종수정 | 2016-12-18 06:45:07
아르타니스
댈람의 신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당김, 보호막, 실명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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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너무 극단적이었던 이전에 비해 훨씬 범용적으로 쓸 수 있는
'서브탱커 겸 근접 딜러'
가 되어 돌아온 아르타니스입니다.

다른 브루저(딜탱)들과 마찬가지로 적의 딜러라인을 물고늘어져
프리딜을 넣지 못하도록 방해하는 역할을 맡습니다.

다른 딜탱들과 차별화되는 아르타니스만의 장점으로는
팀에 강력한 이니시에이터이면서 용병캠프도 혼자 정리할 수 있다는 점
태생이 전사이므로 한층 더 튼튼하다는 점을 들 수 있습니다

반면 접근기가 부실하므로 원딜의 카이팅에 대처하기 힘들다는 점
아군을 지켜줄 수단이 거의 전무하다는 점이 단점입니다.

영웅 상성

일반적으로 아르타니스는 qe를 활용해 적 한명을 고립시키고 한타를 연 뒤, 어그로를 끌면서 (주로 적 원딜에 붙는 수단을 씀) 생존해 아군 합류를 기다리는 식으로 활용합니다.

끊어먹기에 유용한 방식이지만 상대가 뭉쳐다닐 때 이렇게 이니시를 하면 어떻게 될까요?
 알타와 땡겨온 상대가 동시에 적진에 던져지게 됩니다
1vs4 / 1vs4 상황이 된다는 거죠.
여기서 알타가 땡겨온 적보다 먼저 죽어버리면 손해가 엄청나죠.
이런 상황이 일어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알타는 전사지만 데미지를 받아내는 능력은 형편없습니다.
따라서 무라딘이나 디아블로처럼 알타와 함께 적진에 진입해 함께 어그로를 분산해줄 탱커가 있는것이 좋습니다. Etc는 별로 좋지 않습니다. 소는 지속적으로 어그로를 끌어주지 못합니다.

힐러의 경우 cc기가 있고 탱키한 쪽이 좋습니다. 알타와 탱커가 적진으로 돌격하면 아군 딜러라인과 지원가가 뒤에 남게 됩니다. E로 땡겨져온 적을 마무리하기에도, 아군 딜러진을 지키기에도 좋기 때문이죠. 

도살자나 알라라크같은 근딜은 어그로 분산이 되긴 되는데 맞고 죽어버리므로 함께 골랐을 때 케미가 별로입니다. 끊어먹기에 목숨을 걸겠다. 우린 한타를 하지 않는다. 는 마인드로 하겠다면 좋을 수도 있겠지만요.

스랄의 경우 지진을 깔아준다면 알타가 끊임없이 평타를 칠 수 있기 때문에 메인탱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됩니다. 따라서 예외적으로 근딜임에도 알타와 조합했을 때 좋습니다. 지진 위에 레이저만 박혀도 적 원딜이 준 사망에 이른다는 것도 케미가 우수합니다.

적군의 경우 쉽게 땡겨지고 도망도 잘 못치는 뚜벅이들이 주 먹잇감입니다. 캘타스 레이너는 요즘 잘 안보이지만 이상적인 먹잇감이고 요줌 떠오르는 굴단도 한번 땡겨지면 꼼짝못합니다. 실바나스도의 경우도 생존기가 좀 부실하기 때문에 땡겨지면 유령 날려놓고 기도하다가 죽기 마련입니다.

상성이 안 좋은 적들은 잘 안 땡겨지는 딜러와, 땡겨온 딜러를 살려주는 힐러, 그리고 잘못 땡겼을때 궁대박을 낼 수 있는 영웅 등입니다.

발라와 루나라는 카이팅이 좋아서 준 뚜버기 알타를 지속적으로 괴롭힐 수 있습니다. E도 잘 맞아주지 않으며 땡겨와도 이동 기술을 써서 생존해나가기 수월합니다.

말퓨리온은 뚜버기 힐러이므로 좋은 먹잇감이지만 잘못 땡겼다가 황꿈 대박이 터질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도 아군이 정비가 잘 되어서 체력과 마나가 충분하다면 땡겨오는게 낫습니다. 황꿈 한번 쓰게 만들고 죽여버리는게 살려서 계속 힐 주게 냅두는 것 보다 훨씬 이득입니다.

아우리엘은 알타의 가장 큰 카운터라고 생각합니다. Q실명과e넉백으로 알타의 평타질을 방해합니다. 알타는 평타가 막히면 패시브 쿨을 못 돌려서 딜도 안되고 탱도 안되는 상황에 처하게 되죠.  거기에 땡겨온 적군에게 수정방패를 줘서 세이브하기도 수월합니다. 여러모로 까다로우니 적군에 아우리엘이 나온다면 알타를 픽할때 좀 더 생각해보시는게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풋내기 상대가 기본입니다. 알타는 라인에 섰을 때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초반 운영법에서 더 자세히 설명할게요.

(3)

쇄도 외의 특성들이 효율이 별로이므로 쇄도밖에 찍을 게 없습니다.

(2)

후유증이 있으면 땡겨온 상대를 길막하여 추가적으로 몇 초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들기가 수월합니다.

(2)

실명의 포텐셜은 상대 조합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반면 정화광선은 언제나 평타 이상은 치게 해주죠.

(3)

E쿨타임 감소를 부여하는 꿀특성.
또한 탱커를 땡겨와도 그 옆의 딜러까지 함께 땡길 수 있어 이니시 각을 잡기 더 좋습니다.

삼연격은 거인학살자와 조합할 때만 가시길 바랍니다.

(1)

광전사 돌진은 20레벨 특성과 시너지가 큽니다.

삼연격 거학을 통해 탱라인을 녹일 것인지 적 딜러진에 달라붙을 것인지 아직까지의 한타 상황을 통해 판단해야 합니다.

(3)

둘 다 좋은 특성이므로 상황에 맞춰 가줍시다. 적군에 뚜버기 딜러가 있어서 슬로우 걸면서 패면 꼼짝못한다면 시칼, 아니라면 의지의 힘이 좋습니다.

  • 칼날 질주(Q)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전방으로 질주하며 적들에게 66의 피해를 주고, 돌아오며 178의 피해를 줍니다. 칼날 질주가 적에게 적중할 때마다 1초, 적 영웅에게 적중할 때마다 2초만큼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이연격(W)
    마나: 2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 시 짧은 거리를 돌진하여 적을 즉시 2회 가격합니다.
  • 위상 분광기(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위상 분광기를 발사해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69의 피해를 주고 자신과 위치를 바꿉니다.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자신은 1.5초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됩니다. 칼날 질주 도중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과부하 보호막(고유 능력)
    재사용 대기시간: 24초
    생명력이 75% 미만인 상태에서 피해를 받은 후, 5초 동안 40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얻습니다.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과부하 보호막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4초 감소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무리하지 않는 선 내에서 적 딜러를 무는 척울 해 어그로를 끌면 됩니다. 물론 갑툭튀 qe각을 항상 재고 계시는게 좋습니다.

Qe는 q를 사용한 뒤 어느 시점에서 e를 던지느냐에 따라 땡겨오는 거리가 달라집니다.

Q는 지정한 위치까지 움직인 뒤 한박자 쉬고 돌아오는데, 이 쉬는 타이밍에 e를 던지면 상대방을 아주 약간만 땡겨옵니다. 상대의 위치를 크게 바꾸지 않으면서 거리를 좁히는데 유용합니다.

Q로 지정한 위치에서 멈췄다가 돌아올 시점에 e를 던지면 e가 날아가는동안 알타의 몸은 뒤로 돌아가겠죠. 따라서 e가 적중했을 때는 상대와 알타의 거리가 많이 벌어진 상태가 됩니다. 결과적으로 상대방을 더 멀리 이동시킬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초반 운영
초반은 용병캠프가 나오기 전까지 아군들과 함께 라인을 서며 qe로 땡겨와 집단린치를 할 각을 봅시다. 수준이 높은 게임이라면 보통 각이 잘 나오지 않으므로, 얌전히 풋내기 상대를 믿고 용병을 잡으러 갑시다.

용병을 잡을 때는 평w콤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고 q도 마나가 허락하는 한 쿨마다 돌려주세요. 

용병을 잡으면서도 라인 상황을 주시하다가, 적이 무리해서 푸쉬하는 라인이 있다면 우물 한번 마셔주고 (용병 잡느라 피가 빠졌을테니) 갱킹을 시도합시다.


궁극기 습득 후

정화 광선은 상대의 이동을 강제한다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것이 기본입니다. 한타 도중 멈춰서 피를 빨아야하는 굴단이나 멈춰서서 스킬을 쓸 수 밖에 없는 크로미 등등에게 박아두면 딜을 덜 하고 무빙할것인가, 아프지만 맞고 딜을 할것인가의 2지선다를 강요할 수 있습니다.

적이 움직이기 힘든 상황에 처했다면 박는것도 좋습니다. Qe콤보를 통해 땡겨온 적은 후유증 특성 때문에 둔화된 상태이므로 정화광선 타겟으로 지정하기 좋습니다. 

상대가 평타 위주 딜러가 둘 이상이라면 실명궁도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이 경우, 실명을 맞은 상대가 도망치지 못하도록 하드cc기를 가진 아군이 같이 있어주면 더욱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는 아니지만, 후반 운영을 적도록 하겠습니다.

 아르타니스는 아군들에게 우두 오더를 하기 좋습니다. 우두 주변 시야를 확보한 뒤 우두 낚시를 한다면, qe콤보를 갖춘 아르타니스만큼 활약할 수 있는 영웅은 없습니다

적이 낚시라고 생각해서 들어오지 않는다면 우두를 먹어버리면 그만입니다. 우두로부터 먼 라인에 적이 나타나면 즉시 우두를 트라이하세요. 풋내기 상대로 우두에게 강한 딜을 넣을 수 있고 패시브 쉴드를 통해 우두의 딜을 상당히 경감할 수 있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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