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라그나로스

머리말시작하기전 라그나로스는 사기캐가 아니라 조합에 따른 사기캐입니다.우리팀 가픽보고 메즈기도 없는데 라그 노밴이라고 닥치고 픽한다면트롤픽과 맞먹습니다.깡딜이 아무리 쌔도 메즈기는 필수기 때문에다른 메즈기 넘치는 근딜    이 백배 낫습니다.메즈기 없으면 탱커가 뒤지지않습니다.(    )용암파도 쿨타임 5초로 상향됬습니다.최애였던 라그나로스가 나오자마자 모아두었던 돈 질러서 사고그날 바로 10판정도 돌렸습니다. 라그나로스의 컨셉이라 하면 끈질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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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손빨타는 극딜라그나로스 공략 (2017. 2. 17)
작성자 | 강냉이성애자  작성일 | 2016-12-18 19:21:10  조회수 | 20900  최종수정 | 2017-02-17 21:31:07
라그나로스
불의 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이동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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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머리말

시작하기전 라그나로스는 사기캐가 아니라 조합에 따른 사기캐입니다.

우리팀 가픽보고 메즈기도 없는데 라그 노밴이라고 닥치고 픽한다면

트롤픽과 맞먹습니다.

깡딜이 아무리 쌔도 메즈기는 필수기 때문에

다른 메즈기 넘치는 근딜    이 백배 낫습니다.

메즈기 없으면 탱커가 뒤지지않습니다.(    )


용암파도 쿨타임 5초로 상향됬습니다.



최애였던 라그나로스가 나오자마자 모아두었던 돈 질러서 사고

그날 바로 10판정도 돌렸습니다. 라그나로스의 컨셉이라 하면 끈질긴 체젠이 붙어있는 근접암살자라고
 
볼수있습니다. 같은 근접 암살자 친구들이라면        

이정도로 볼수있는데요 이중에서  과  의 컨셉이 매우 비슷하단걸 알수있습니다.

끈질긴 생명력 & 
원거리 견제기 & 
그리고 순간적으로 딜을 폭발적으로 늘리는 강화스킬 & 가 있습니다.

궁극기를 비교해보면   &  가 있는데
 는 가운데를 맞춰야 비로소 효율을 보여주지만 맞추기가 매우 어렵고,
 는 파멸의탑, 죽음의 광산 같은곳에서는 쓰레기가 됩니다.

하지만  워치프의 궁극기는 어떤 맵이라도 약한부분이 없다는 것입니다.




 : 엥? 그럼 나 완전 스랄 하위호환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껍니다. 하지만 라그에겐 숨겨진 기능이 아직 많습니다.

 를 사용하면서 말도안되는 수비력,한타력을 보여주고,

스랄과는 다르게 뭉쳐있는 적에게    단 3개로 묵사발 낼수있습니다.

잘만 맞추면  도 전혀 두렵지않습니다. 도살자를 압도할 수 있습니다.



----2016. 12. 22패치(너프)----

파도가 좋다는 평들이 많아서 파도 써봤습니다.

 한번 쓰면 라인에 있는 모든 돌격병이 증발하면서

경험치 수급에 무지막지하게 좋더군요. 단순한 라인정리 뿐만 아니라

라인이 긴 블랙하트나, 까마귀군주, 핵격전지에서 주로 써먹었습니다.

충분히 고려할만한 궁극기입니다.

 
공격력이 222->211로 감소

 
공격력이 75->72로 감소

 
100초->120초
모든 QWE스킬 하향

 
100초 -> 120초


공격력 86 -> 60

거의 모든 딜들이 하향되었습니다. 그래도 라그의    깡딜 무시못합니다.


----2017. 01. 07패치(너프)----

 
공격력이 211->201로 감소


영웅 난이도 
생명력 및 공격력 증가량 50%->25%

ㅅㅂ..........

영웅 상성



    기절이 긴 의  ,의  은  강타 맞추는데에

    엄청난 도움을 줍니다. 




     의   둘다 무척 성가시고,  잘쓰는 자리야 만나는 순간 라그는

    정말 불구됩니다. 라그는 뚜벅이에다가, 도 기절이 아니기 때문에 발동하지도 않습니다.

    그냥 쳐맞고 증발해버리는  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꿀잼ㅎ




    의 저항력도 씹고 들어오는    는 생략합니다.

    말도안되는 딜링으로 라그가 순식간에 풀피에서 반피 이하로 내려갑니다. 3초 이상 맞지마세요.

    로 도망쳐도  로 끝까지 쫓아옵니다.

    팀원에게 핑을 찍어 도움을 요청하거나, 물리면 무조건 튀는 수 밖에없습니다.





     뚜벅이들에게 지옥을 선사하는 무한 슬로우에다가  

    가 상향먹으면서 미친수준이 됬습니다;;;;

    같이 크로미를 물거나 도와줄 든든한 영웅이 필요합니다.

    절대로 우선적으로 가까이 갈생각 하지않는게 좋습니다. 샛길로 이동해서 크로미를 때리는경우

    무조건  띠용---??   당하기 때문에 다른 탱커들이 먼저 앞서갈때까지

    기다리는게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무조건 물어야할 상황이 올때   로 승부하세요

    크로미는  를 시전할때 잠깐의 기절과도 비슷한 상태가 됩니다.  이건 절대로

    박으러 갈생각은 접어두시구.....


     

    특성 및 기술

    (1)

    선회하는 유성
    50회에서 75회로 늘어났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찍기 쉽습니다. W를 선회할수있다는거 자체만으로도 W라그가 얼마나 딜을 뽑을수있는지 깨닫게해줍니다.

    설퍼라스가 굶주렸다
    Q라그 필수특성입니다. 사무로, 제라툴, 케리건같은 접근해야만 딜을 뽑을수있는 애들이 있을때 Q라그하면 딜미터기 폭발합니다.

    (3)

    인내하는 불길 무조건 찍습니다. 없으면 라그 못살아납니다. 감속의 화염도 고민해봤는데, 느려짐 맞출려고 다가가면 분명 내가 물어야 하는 상황인데 내 피가 더 적어지고, 역관광 당하는 상황이 빈번했습니다.

    (1)

    라그나로스의 손길
    10 마나 채우는건 팁이고, 중심은 쿨탐 2초 감소라고 볼수있습니다. Q가 쿨타임 2초가 된다는건 굉장히 큰차이입니다. 은근 범위도 넓어서 맞추기 쉽습니다.

    녹아내리는 힘
    견제기 짱짱이 될수있습니다. 역시 1렙W특성, 16렙W특성과 굉장히 조합이 좋습니다. 2명만 맞춰도 딜이 미친듯이 올라가는데 4~5명 맞추면 한타 터집니다. 무시할수없는 300~400딜이 태사다르 광선마냥 무더기로 쏟아져나옵니다.

    (1)

    설퍼라스 강타
    도망치는 적 바로 앞보다 조금 더 앞에 찍어내리거나, 가운데부분 중심으로 적들이 뭉쳐있는곳 바로뒤에 시전하면 무조건 맞습니다. 역관광 각이 자주자주 나오는데다가 도망치는적에겐 쓸모없지만 나를 쫓아오는 적에게는 정말 쓸모있습니다.

    용암파도
    라인을 쓸어버리면서 경험치를 싹쓸이하는 미친 라그를 보여줍니다. 라인이 긴 맵에서 써먹으면 상대에게 빅엿을 선사할수있습니다.

    (1)

    굴하지 않는 화염이 기절맞기만해도 50저항에서
    10초마다 기절맞을때 50저항으로 심각한 너프를 먹었습니다. 웬만한 상황에서는 상처소작이 더 생존률을 올려줍니다. 달궈진 불은 고민할 필요없이 구리고요. Q라그가 상처소작을 찍으면 왠만해선 잘 죽지않는 상황이 많이 일어납니다.

    (1)

    유성 폭탄
    W라그를 빛내는 특성이라고 볼수있습니다.
    W의 아쉬운 딜을 채워주는 화룡점정입니다.

    거인 소각꾼
    Q를 터트리면 독뎀같이 나오면서 2초동안 퍼뎀을 줍니다. 풀스텟으로 폭발적인 딜도 무시하기 힘든데, 거기에 덤으로 퍼뎀까지 추가시켜주는 좋은특성입니다.

    (3)

    영웅난이도가 제일 무난합니다.
    땅속숨기는 제이나의 얼방 상위호환같지만
    근딜에게 3초 정지는 생존은 커녕 상대에게 둘러쌓이기만 합니다. 캘타스가 불작찍어서 나한테만 불작꽂는다 할때만 가주세요.

    용암쇄도는 영웅난이도에 비하면 굉장히 구립니다.
    차라리 용암파도로 용병들도 즉시처치라면 찍을만 할텐데 쓸데없는 횟수추가를 줬네요. 10초감소는 어디 써먹을때도 없습니다.

    • 설퍼라스 강화(Q)
      마나: 25
      재사용 대기시간: 4초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하고 대상 주위에 199의 기술 피해를 주며 준 피해의 2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화산 심장부: 용암 휩쓸기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주고 기절시킵니다.
    • 살아있는 유성(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끌어서 사용대상 위치에 유성을 소환하여 71의 피해를 줍니다. 유성은 1.75초 동안 대상 방향으로 구르면서 총 283의 피해를 줍니다.

      화산 심장부: 유성우
      유성을 일렬로 소환합니다.
    • 화염 폭풍(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9초
      자신 또는 아군을 불길로 감싸 이동 속도를 1.5초 동안 25% 증가시키고 지속 시간이 끝날 때 주위 적들에게 108의 피해를 주게 합니다.

      화산 심장부: 폭발의 룬
      일정 시간 후에 넓은 지역에 폭발을 일으킵니다.
    • 화산 심장부(D)
      재사용 대기시간: 120초
      아군 혹은 파괴된 요새나 성채에 정신을 집중하여 라그나로스의 진정한 모습으로 거듭납니다. 일시적으로 요새나 성채를 대신하게 되며, 새로운 능력을 얻고, 18초에 걸쳐 잃는 4156의 생명력을 얻습니다.

      화산 심장부 상태일 때 생명력이 전부 떨어지면 원래 모습으로 돌아갑니다.

    추가 설명


    영웅 난이도??
     를 보고 많이 의아하신분들 있으실텐데 생각보다 쓰는 상황이

    굉장히 많고, 찍지않으면 D키의 쿨타임 120초때문에 쓸상황에서도 못쓰는 상황이 굉장히 많습니다.

    120초로 늘어나면서 저는 무조건 필수로 찍습니다. 너무 좋습니다.


    특성 예외상황

    E라그는 제외합니다. 쓰레깁니다.

    4레벨 불의 수호물 (W) :(W라그) 상대 기술위주 영웅이 3명이상일때
         

    물론 스킬로 연속으로 피해를 주는     같은 애들에겐 안좋습니다.




     13레벨 굴하지 않는 화염 : 상대가 기절을 4초이상 넣을수있을때

           같은애들이 3명 있기만해도

    기절을 연속으로 끼얹어서 1명을 아예 불구자로 만들어버립니다. 기절을 1명에게 몰아붙히면

    무조건 상대에게 유리한 한타만 일어나게 됩니다. 데미지를 반감시키는건 엄청나게 큽니다.



     20레벨 설퍼라스 강타 궁강 : 집행자가 있을때
     의  나  등의  집행자가 있을때 상당한 딜도움이 됩니다.

    하드cc기 뿐만아니라 둔화만 끼얹어도 30%이상 뻥튀기가 됩니다. 

    설퍼라스 강타
    무조건 가운데를 맞춰야합니다. 맞추지 못하면 찍지마시고 용암파도 찍는게 더 좋습니다

    가운데안에 안들어가면 이게 궁이라고??? 생각할정도로 심각한 딜로스가 생깁니다.

    20렙 궁강이라도 하면 50%슬로우라도 붙어있지만 20렙까지 가서 효율을 바라기에는

    너무 쓰레기입니다. 하는 방법은 '경험'이라고 밖에 대답할수가 없습니다.


    강타가 빗나갈때마다 실패했던 경험이 쌓이고 또 쌓여서 그게 노하우가 되는겁니다.

    라그 9판 이상했는데도 한판당 가운데 맞춘적이 2~3번 이하라면

      접으시고 다른 딜러하는게 더 딜량이 잘나옵니다. 
     의 타겟팅 , 
      대충 맞춰도 한타에 엄청난 도움이 되는  과  
    등등 많습니다.

     의  은 좁은 가운데에서 뿜어나오는 폭딜이 관건입니다.


    절대로 잊지말것

    1.  를 사용한후 Q를 뿌리면 굉장한 범위에서 기절을 먹입니다.

    E, W의 사거리도 무지막지하게 길기때문에 적이 다 도망쳤다고 풀지 마시고, 끝까지 사용하세요

    E한번 맞으면 물몸들 다 골로갑니다.


    2. 한타도중  를 계속 켜야합니다. 2,4초마다 쿨탐이 도는데 계속 박아야합니다.


    3.  찍고 선회하는 유성 깜빡하고 안쓰는 사람이 종종 있습니다. 한타도중에 선회 안하면

    7렙특성 도 불구되고, 16렙특성 도 불구됩니다. 잘만 맞춰도 

    Q라그보다 영웅딜 높게 뽑을수있습니다.



    4. 이게 제일 중요합니다

    를 절대로 한타용으로 쓰지마세요

    공격력이 너프되고, 사람들이 대처법을 알면서 용암파도 날라오면 앞으로 나옵니다.

    옛날같이 상상을 초월하는 슈퍼딜을 기대하지 마세요. 차라리 다른 밀려있는 라인 밀어버려서

    한타 지고 다시 부활했을때 해야할일을 줄이는게 더 효율적이고, 그리고 쿨타임 120초나 되는궁에다가

    경험치를 쓸어담을수있는 궁인데 상대랑 맞짱각나온다고 궁뿌리면 절대 안됩니다.

    5.  에는 깨알같이 스플판정이 있습니다. 그것도 100%데미지가 들어갑니다.

    W는 이미 써서 쿨타임이 돌아가고있고, Q를 알타에게 박아넣기엔 거리가 너무 멉니다.


    이럴때 알타 근처에있는 치유의 샘에 Q를 박아서 스플뎀으로 알타를 죽일수있습니다.

    똑같은 방법으로 상대가 딸피인상태에서 상대포탑안으로 들어갈때

    실망하지마시고 포탑에 Q를 박아넣으시면 근처에 스플뎀지가 터져서 포탑안에있더라도

     맞고 죽습니다. 라인전 할때도 돌격병에게  때려서 근처에 무빙치던 영웅에게도 

    피해를 줄수있습니다.


    6. 상대 바로 밑에  깔지맙시다.
    제대로된 각을 기다려야합니다. 는 즉발기가 아니라 0.75초라는 긴 선딜이있습니다.
     같은 메즈기 맞았다고  쏘면 대부분 뚜벅이가 아닌이상

         순식간에 다 피합니다. 그러면  라그는 눈물을 흘리면서

     로 떄려박거나  로 굴리면서 딜해야합니다.


    Q라그? W라그?
    하는사람의 취향에 따라 뭐가 더 좋은지 달라집니다.

    Q라그는 사무로같이 끝까지  를 사용하며 근접거리를 유지하고    로 때려박습니다.

    W라그는 한타가 열리기전, 한타가 열린후에도  로 지속적으로 굴려줘야합니다.

    W라그가 너프먹으면서 Q라그보다 많이 사려야합니다. Q라그는 그나마 조금의 피흡이라도 있으나

    W라그는 믿을거라곤  저항 25랑  기절시 저항 50밖에없습니다.

    제목같이 W라그로 극딜뽑을려면 정말 각을 잘봐서  굴려주면서 바로 한번더 적들이

    많이 뭉쳐지고있는곳으로 꺽어 최대 4~5스텟 올라가며 피해량을 올리고, 마무리로

    터트려야 비로소 무지막지한 딜을 뽑을수있습니다. 

    E라그
    빠대에서 한번 써봤는데 비싼디스크 사고 거따가 자석 문지르는 짓이랑 똑같습니다

     - - -  - - - 

    하나라도 안가면 1인분 못합니다. 추천안하는 이유중 하나입니다.

    가학성 50%인만큼의 딜을 뽑을수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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