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트레이서

안녕하세요.자주 쓰이는 특성 외에 다른 특성에 대한 고찰을 담고 싶어 작성해 보게 된 저의 첫 공략입니다.도저히 찍을 이유가 없는 특성도 있는 반면 인식에 비해 그리고 맵에 따라 괜찮은 특성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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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트레이서 공략 및 운영*
작성자 | 센조가하라  작성일 | 2016-12-19 12:13:55  조회수 | 7247  최종수정 | 2016-12-19 17:10:20
트레이서
오버워치 요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이동기, 정찰, 무적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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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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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302.707--2308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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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자주 쓰이는 특성 외에 다른 특성에 대한 고찰을 담고 싶어 작성해 보게 된 저의 첫 공략입니다.
도저히 찍을 이유가 없는 특성도 있는 반면 인식에 비해 그리고 맵에 따라 괜찮은 특성도 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었네요.

영웅 상성

    트레이서의 기본은 지속적인 딜 그리고 킬각을 보는 눈이라고 생각됩니다.
    초반에는 로밍으로 만만한 적에게 붙어 지원을 오게 만들고 또 라인을 바꿔 주는 식으로 동선을 낭비시킵니다. 한타위주의 게임이 진행 될 때는 펄스폭탄으로 킬각이 나오는 적, 혹은 평타와 w로 잡을 수 있는 적이 무엇인지 적절히 봐두고 펄스폭탄이 없을 때는 다이빙을 자제하되 스킬샷을 피하며 지속적인 평타를 넣어줍니다. 우리 쪽이 이기는 구도가 되어 딸피를 처리하기에는 트레이서 만한 영웅이 없죠.


    라인유지력과 1대1능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나 해머를 제외한 거의 모든 전문가들 힐러, 그리고 메이지에 강한 면모를 보입니다. 반대로 레이너나 해머 같은 트레이서보다 사거리가 긴 평타기반의 영웅이나 하드cc기 혹은 침묵기에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기도 하죠. 실바나스는 1대1구는 트레이서가 유리한 편이나, 트레이서 저격용으로 정신지배를 찍게되면 아군의 도움없이는 그 게임동안 거의 아무것도 못한다고 봐야합니다. 따라서 자기가 괴롭힐 수 있는 영웅이 무엇인 지 정확히 알고 1대1로 이길 수있는 상대정도는 알아 두는 게 좋습니다. 



    아군으로 써는 적의 체력을 전반적으로 깎아 놓아 트레이서가 스위핑할 수 있는 각을 만들어주는 굴단, 그리고 일리단 왕자님 조합 마냥 무쌍을 가능케하는 태사다르나 아바투르, 갱킹을 함께 다닐 수 있는 디아블로나 etc가 좋다고 생각되며 딱히 상성이 나쁜 아군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주력) 펄스공격이 무난.

    (보조) 펄스폭탄외에는 은신을 잡을수 있는 논타겟이 없어 은신캐가 있다면 찍어봄직 합니다.


    *슬립스트림 너프 후에는 찍을 이유가 별로없습니다.

    (1)

    (주력) 작별선물 데미지 무시못하며 딸피로 살아나오며 죽이는 각이 나오기도 합니다.

    (보조) 생명력팩은 빠대용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힐러도 없고 유지력이 필요하다면 찍는 것을 추천합니다.

    (보조) 폭주는 조금 더 사리는 플레이를 강요하기는 하지만 스택이 쌓인다면 딜량의차이가 굉장히 큽니다. 저는 제가 죽을만한 조합이 아니라고 생각될 때 찍습니다(앞라인이 단단하거나 상대가 날 물 수 없을 때).

    (3)

    다 찍을 만하고 그럴만한 상황이 있습니다.

    시공질주는 가장 신경 쓸 필요 없는 특성으로써 그만큼 무난하기도 하지만 변수창출의 효과는 비교적 적습니다. 시간탄은 카이팅이 지속된다면 가장 좋은 효율을 보이고 시공간 반향은 킬이 나왔을때 도주하거나 스위핑이 시작되면 리밍마냥 다 쓸어담을 수 있는 특성입니다. 최근에는 시공간 반향을 찍네요.

    (2)

    트레이서의 평타 누적딜은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지만 펄스폭탄은 누적딜을 위함이라기 보다 확정적인 킬은 내기위한 기술입니다. 그러므로 탱커를 잡는 각도 나오는 양자폭발을 주로 찍습니다. 펄스 탄환은 상대적인 누적딜이 올라가고 사거리 증가로 인한 킬각도 분명히 있기 때문에 취향이라고 봅니다.

    (1)

    펄스건이 라인정리에 매우 도움을 주고 광역기도 생기므로 무난합니다. 4렙에 폭주스택이 잘 쌓이고 있다면 도탄도 괜찮구요.

    (1)

    손재주가 가장 유동적인 특성이므로 주로 이것을 타게 됩니다만 집중사격은 적이 예상키 힘든 딜량을 순간적으로 뽑는데다 폭주와 시너지가 괜찮아 버릴 특성 까지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추가: 완벽한 장전은 파격적인 데미지 증가에 반해 손에 익지 않았을 경우 최악의 특성이 될수 도 있습니다. 다만 연습이 충분히 되었을 경우 싸움이 길어질 때도괜찮고. 순간적인 킬을 위해서 치고 빠질 때의 딜은 그 어느 특성보다 높습니다.

    (1)

    이거나 먹어라는 w를 자주 쓰게 해줌으로써 그만큼딜량이 올라가고 연습이 필요하지만 상대를 밀쳐내는 효과도 있습니다. 다만 반대로 살려내기도 하고 애초에 펄스폭탄은 즉시적인 킬을 노리고 붙이기 때문에 배달은 거둘뿐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b형폭발물은 광란의 도가니나 줄의 뼈감옥, 말퓨리온의 w 처럼 적을 오래잡아둘수 있을때 좋습니다.이론상 50%추가로 들어가는 데미지는 탱커도 너덜너덜하게합니다. 특히 10렙에 양자폭발을 찍었다면 더더욱이 그렇구요.

    • 점멸(Q)
      충전 대기시간: 9초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합니다.

      최대 3회 충전됩니다.
    • 근접 공격(W)
      주위 적 하나에게 229의 피해를 줍니다.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합니다. 적에게 사용하면 펄스 폭탄이 5% 충전되고, 영웅에게 사용하면 10% 충전됩니다.
    • 시간 역행(E)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1.25초 후, 기술을 시전하기 2초 전의 위치로 되돌아가며, 탄환을 모두 장전하고 모든 약화 효과를 제거합니다.
    • 펄스 폭탄(R)
      적에게 부착될 수 있는 폭탄을 투척합니다. 폭탄은 2초 후에 폭발하여 부착된 대상에게 316의 피해를 주고, 주위 다른 적들에게 158의 피해를 줍니다.

      이 기술은 일반 공격이나 근접 공격으로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조금씩 충전됩니다.
    • 재장전(D)
      이동하면서 일반 공격을 할 수 있지만, 일반 공격을 10회 하고 나면 0.75초 동안 재장전을 해야 합니다. 수동으로 재장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10%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모기처럼 날아서 벌처럼 쏴라.
    (간지럽게 쏘다가 궁으로 죽이세요)

    라인전에서 1대1로 이기는 상대에겐 최대한 들이대고 안되는 상대는 아예 건들지도 않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레이너는 우클릭만 해놓아도 트레이서가 절대 이길 수 없는상대이고 비슷한 예로 스랄의 번개 짤짤이는 몇번만 맞아도 반피. 하지만 어차피 초반부터 로밍을 하는 것이 기본이므로 적이 정해진 것이 아니라 적을 고른다고 생각하고 만만한 영웅을 계속 괴롭히세요. 2대1 구도가 되면 궁이 없는 이상 무조건 뺍니다. 궁이 있다면 죽이고 나올 여지가 있구요.  7렙에 시공간 반향이 찍힌다면 2대1상황에서 궁이 없더라도 딸피를 마저 잡고 도주가 가능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은 만만한 적을 찾아 로밍하고 적으로 하여금 지원을 불러 내게끔 한 후, 다시 로밍을 시작하는 식으로 운영을 합니다. 갱킹이 가능한 탱이 있다면 같이 다니는 것만으로 프레셔가 대단합니다. 라인클리어와 유지력이 구리므로 한라인에 멈춰있기 보다 지속적으로 만만한 적을 괴롭혀야 합니다. 펄스 폭탄 충전을 위해 로밍을 하는 중이 아닐 때에는 지속적으로 돌격병을 쳐 주는 것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구요. 궁극기는 충전 될 때 마다 쓰기보다 킬을 만들어 낼 수 있을 때 쓰는 것이 현명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양자폭발을 찍게되면 탱커도 1/4정도의 체력일 때 잡아 낼 수 있게 됩니다. 

    즉시 킬이 안나와도 펄스 폭탄을 붙이는 게 좋을 때가 있습니다. 리밍이 페시브 발동 되게전에 기술을 소모하는 것마냥 평타로 어차피 죽을 적에겐 안 쓰고 다른 적의 피를 깎아 두는 것이 의미가 있을 때 사용합니다.

    1대1교환은 사실 트레이서를 플레이 하면서 가장 하면 안되는 플레이기도 한 게, 죽이고 탈출하는 것에 특화된 영웅으로 같이 죽는 다는 것이 어불성설이기 때문이죠. 다만 이미 딸피인 상태에서 죽을 것 같을 때 궁으로 자폭하는 것은 제외. 힐러 잡고 나도 죽으면 이득아님? 이라는 질문에 답을 해보자면 트레이서의 킬각에는 살아나오는 각이 있다...가 되겠습니다. e빠지면 들어가지 마세요. 살아나올 여지가 있을 때만 다이브합니다.

    *팁, 기술 빠질 때 까지 펄스폭탄 쓰지 말아야 할 상대*
    테사다르, 트레이서, 메디브, 아우리엘 등 즉발적인 무적기가 있는 상대. 

    20레벨 이후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운이 안좋으면 저그데미지 만으로 죽어버릴 수 있는 데다, 13레벨 까지 라인 클리어도 안되는 트레이서는 브락시스 항전에서는 뽑기 꺼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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