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아우리엘

처음 영웅 공략을 써보네요. 글 잘 못 쓰고 부족하더라고 그래도 너그럽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 아우리엘이 출시됬을 당시 아우리엘 스킨까지 사며 아우리엘,자가라(당시 사기op) 거의 두영웅 만 하면서 실버에서 골드까지. 다음 배치로 다이아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보니 아우리엘만 250판을 했군요.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아우리엘은 굉장히 좋은 지원가 입니다. 노코스트 광역힐이라는 스킬을 가져 한타에서의 폭힐과 유지력을 동시에 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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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아우리엘충의 아우리엘 공략
작성자 | Dw9519  작성일 | 2017-01-03 20:34:37  조회수 | 7008  최종수정 | 2017-01-03 22:20:23
아우리엘
희망의 대천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밀쳐냄, 회복, 보호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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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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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치유 에너지 치유 에너지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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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처음 영웅 공략을 써보네요. 글 잘 못 쓰고 부족하더라고 그래도 너그럽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처음 아우리엘이 출시됬을 당시 아우리엘 스킨까지 사며 아우리엘,자가라(당시 사기op) 거의 두영웅 만 하면서 실버에서 골드까지. 다음 배치로 다이아까지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현재 보니 아우리엘만 250판을 했군요.

 간단히 설명을 하자면 아우리엘은 굉장히 좋은 지원가 입니다. 노코스트 광역힐이라는 스킬을 가져 한타에서의 폭힐과 유지력을 동시에 갖고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딜량을 힐량으로 변환하는 메카니즘 특성상 딜을 넣지 못하면 힐량이 딸릴 수 밖에 없는데 이로 인해

두 가지 단점이 생깁니다. 첫째 딜러가 딜을 잘 못넣는다면 ( 실력이 부족하다면 ) 한타에서 줄 수 있는 힐량이 감소하며 둘 째 오브젝트 싸움에서 대치상황이었을 때 상대방의 장거리 포킹에 취약하다는 점입니다.  크로미나 아즈 해머가 그 예인데요 우리팀의 장거리 포킹영웅이 없을 경우 상대방의 장거리 딜량을 상쇄할 힐량이 나오질 않기 때문에 아우리엘을 가지고 올경우 이에 대해 대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영웅 상성

      .

      특성 및 기술

      (1)

      e특일 경우 타오르는 빛

      q특일 경우 탱커나 근딜이 많아 q스택을 빠르게 쌓을수 있고 딜을 더 많이 넣을 것 같을떄 명료해지는 의식을 가며

      일리단같은 q를 맞추기 힘든 영웅이 나올경우 신속한 휩쓸기를 갑니다. (13 실명연계를 하기위해)

      (1)

      e특일경우 감속효과가 있는 특을 가며

      q특일 경우 q를 더 잘 맞추기 위해 q범위특을 갑니다.

      (4)

      7특에서는 많은 의견이 갈립니다.

      e특일 경우 보통 힐쿨감을 가며
      q특일 경우 감정이입과 충전 증폭을 갑니다.

      감정이입은 딜탱 자리야나 첸 알타 스랄등이 잘하는것 같을때 가며
      이것이 아닐땐 충전증폭을 갑니다. 한타때 탱커들 떄리면서 힐에너지를 쌓으면 딜러의존도가 줄어듭니다.

      (2)

      노코멘트

      (1)

      13은 실명 3초로 인게임에서 상당히 긴 특성으로 알고있습니다. q특을 갈경우 실명을 찍어 상대의 딜로스를 끌어냅니다.

      e특일 경우 어짜피 q를 잘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 특성을 선택합시다.

      (1)

      q특과 충전증폭을 선택하면 저는 무조건 힐스택 특성을 갑니다. 보통 16에 시작해 꾸준히 쌓으면 20렙 즈음엔 10스택 2000정도의 힐에너지를 가질 수 있는데 딜러가 보통만 해줄경우 6~7초정도에 한번씩 광역 폭힐을 넣어줄 수 있습니다.

      데미지 증가 특은 7특에 충전증폭을 가지 않고 힐 쿨감을 찍었을 경우 빠른 힐량 충전을 위해 가주는게 좋습니다.

      즉 7과 16특은 컨셉을 잡고 찍는 게 가장 효율적이라고 봅니다.

      (4)

      20렙은 방패말고 다른게 보이지 않네요.

      • 신성한 휩쓸기(Q)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대상 지역을 신성한 힘으로 휩쓸어 42의 피해를 주고 중심부의 적에게 166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 천상의 빛(W)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저장한 치유 에너지를 소모하여 대상 지역 안의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해당 양만큼 회복시킵니다.
      • 억류의 일격(E)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 영웅에게 57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대상이 지형에 부딪치면 172의 추가 피해를 받고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 희망 불어넣기(D)
        지속 효과:영웅에게 준 피해의 2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55%를 치유 에너지로 저장합니다.

        사용하면 대상 아군 영웅에게 희망을 불어넣습니다. 대상이 주위에 있으면 대상이 영웅에게 준 피해의 30%와 영웅이 아닌 대상에게 준 피해의 10% 역시 치유 에너지로 저장됩니다. 동시에 1명의 영웅에게만 희망을 불어넣을 수 있습니다.

        최대 494의 치유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아우리엘은 크게 두 가지 컨셉으로 특성을 찍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쨰 딜러를 믿는 경우

      보통 프로 경기에서 선수들이 보통 가는 컨셉,특성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보통 아우 하시는 분들은 이 특성트리를 많이 가시더라구요.

      1,4,13특을 e특으로 몰아주고 7특에서 힐 쿨감특을 찍어주는 방식입니다.

      e를 통한 스턴연계, 쿨감을 통한 빠른 힐등이 장점입니다.

       

      둘 째 나를 믿는 경우

      제가 보통 가는 방법입니다. d를 여기저기 바꿔 넣기도 귀찮고 딜량도 나오고 제 개인적인 견해로는 더 많은 힐량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q를 통한 힐에너지 수급과 13특의 실명을 통한 딜로스 유발 또한 16 스택을 통한 20이후 그 어떤 지원가 보다 많은 힐량 (광역힐이기때문에  본인과 팀원의 실력에 따라 모랄보다 더 좋은 유지력)이 장점입니다.

      e특보다 딜러에 대한 의존도가 크게 줄기 때문에 딜러가 좀 부실해도 어느정도의 힐이 보장이 됩니다.




       

      초반 운영

      아우리엘의 초반 게이지는 생각보다 작습니다. 주의하도록 합시다

       간혹 q특 스택쌓는다고 한타나 라인전때 앞으로 튀어나가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제하도록 합시다.




       

      궁극기 습득 후


      수방은 딸피 보호용이 아는 포커싱이 꽂힌 영웅에게 줘서 순간적으로 살리는 용도입니다.

      인게임에서 딸피에게만 주는 분들이 있는데 피가 없을때 수방을 주시면 풀리는 타이밍에 맞춰 기술을 쓰면 바로 죽기때문에 한타이밍은 살수 있을 정도의 빠른 타이밍에 줘서 포커싱해제 슈퍼세이브를 노리도록 합시다.

       

      13이후 실명특을 가면 바로바로 q를 쓰지 마시고 타이커스나 일리단 스랄과 같이 사거리가 짧고 딜로스 유발을 크게할 수 있는 영웅들이 딜을 넣기 시작할때 넣어주는 감각을 익히도록 합시다.

      20레벨 이후

      딱히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네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우리엘은 모든 전장에서 쓸만한 영웅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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