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머키

안녕하세요. 빠대에서 주로 서식하는 머키 유저 입니다.문어발 암살머키 빌드로 적 딜러들을 잘라먹는 플레이를 주로 합니다. 각개전투가 많은 빠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빌드입니다.영웅리그, 진형을 갖춰서 전투하는 적군에게는 생각보다 잘 통하지 않긴합니다. 문어발로 잡으면 포커싱해서 머키를 잘라내고 아군을 풀어냅니다. 흔히 말하는 피지컬이 좋은 유저들은 머키를 잘 괴롭히더라구요.머키의 핵심은 '누울 자리를 보고 뻗는 것(죽는 것)' 입니다.반드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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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개념있게 한타 참여하는 암살 머키 특성.
작성자 | 왜떠드냐  작성일 | 2017-01-06 04:53:55  조회수 | 3971  최종수정 | 2017-01-08 19:27:55
머키
아기 멀록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이동기, 무력화, 무적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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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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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3029.1992--601.251.25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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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빠대에서 주로 서식하는 머키 유저 입니다.
문어발 암살머키 빌드로 적 딜러들을 잘라먹는 플레이를 주로 합니다. 

각개전투가 많은 빠대에서 사용하기에 적합한 빌드입니다.

영웅리그, 진형을 갖춰서 전투하는 적군에게는 생각보다 잘 통하지 않긴합니다. 
문어발로 잡으면 포커싱해서 머키를 잘라내고 아군을 풀어냅니다. 
흔히 말하는 피지컬이 좋은 유저들은 머키를 잘 괴롭히더라구요.

머키의 핵심은 '누울 자리를 보고 뻗는 것(죽는 것)' 입니다.
반드시 이익을 보고 죽어야 합니다. 힐러의 피를 반이라도 깎던지, 
딜러하나를 물어서 한타에서 멀어지게 하는 등의 플레이.

머키는 난이도가 ''상'에 해당하는 캐릭터 입니다.
한타에 참여할 타이밍, 한타를 무시하고 공성할 타이밍,
한타에서 누구를 물 것인가를 결정할 판단력.

머키는 공성영웅+딜러입니다.
 이 빌드는 딜러에 가까운 머키로 만듭니다.
0.25의 Dead 경험치, 3초의 부활타이밍.
중후반에는 점액묻은 적군(특성을 찍었을 때) 에게 200~300의 정신나간 평타데미지.

머키를 시작하는 유저분들께 좋은 참고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영웅 상성

    * 아군

    은신영웅 및 도살자와 쿵짝이 좋습니다. 
    축구에 비유하면 어시스트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십중팔구 적 딜러들은 머키의 어그로에 끌리는데, 주변에 아군 은신캐가 있을 경우 확실한 킬이 가능합니다.
    머키가 딸피까지 체력 깎이면서 적 딜러에게 최대한의 데미지->은신영웅이 마무리.

    그리고 순간 폭딜에 능한 제이나, 그레이메인과도 같은 방식으로 킬이 가능합니다.
    머키는  안전 방울 (E) 로 유유히 빠지면 됩니다.

    도살자는  무자비한 돌진 (E) 사용으로 시야 밖에서 달려들기 때문에 적 딜러들이 잘 못피합니다.
    아군에 갱킹 잘하는 도살자가 있을 경우 소규모 교전에서 많은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적군
    * 머키의 카운터
    노바 , 제라툴 : 위축이 사라졌지만 여전히 강려크한 폭딜로 인해 머키가 골로 간다. 알까기는 덤..

      가즈로:빠른 공속으로 인해 복어가 잘 터지며, 포탑 우주방어 중인 가즈로는 잡기 힘들지만, 이동중인 가즈로는 머키의 맛있는 간식이다. 라인전에서 붙을시 머키가 밀지는 못하지만 밀리지도 않는다.
      루나라:빠른 공속과 이동속도로 인해서 잡기 힘들며 누적데미지 때문에 머키로 상대하기 어렵다.
    줄:라인전에서 맞붙을시 탱커같은 체력과 소환수 때문에 밀린다. 나름 폭딜도 내는 영웅이라 어려운 상대.
      타이커스:말이 필요없다. 미친 공속과 체력+수류탄 데미지로 전설적인 머키 카운터.
      트레이서:기동력과 빠른 공속으로 복어 순삭+머키 다지기+ 펄스 폭탄 (R) 으로 마무리. 시간역행 때문에 문어발로 묶을 경우 반드시 킬각이 나올 때 묶어야 함. 그렇지 않으면 딸피상태로 유유히 사라짐.
      해머 상사:긴 사거리+ 충격포 (W)  거미 지뢰 (Q) 로 근접하기 정말 힘들다.. 근접하더라도 머키의 피는 절반 이상이 깎인 상태.

    초  갈 : 초갈 초갈을 죽입시다. 초갈은 우리의 적.


    특히 타이커스, 트레이서, 해머, 줄은 머키 할아버지가 와도 이기기 힘듭니다.
    라인에서 만날시 아군에게 도움을 청하거나 라인을 바꿔야 합니다.


    * 상대하기 쉬운 영웅
    뚜벅이 근딜러, 원딜러, 메이지들이 상대하기 쉽습니다.
    특히 크로미 같은 경우에는 머키가 한타에서 작정하고 물면 뒤로 빠지므로 유리한 상황이 됩니다.
    빠대에서는 크로미를 보호할 생각을 거의 안하더라구요.

    니가 날 때리는지, 내가 날 때리는지 헷갈리는 난전일수록 크로미는 머키의 맛있는 밥이 됩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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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막기:머키의 생존률이 체감할 수 있을 정도로 향상됩니다. 머키는 잘 죽어야 합니다. 막 죽으면 안되요.

    보조:초반에 공성캠프, 중후반에 투사캠프 돌 때 유용합니다. 운영을 중시하는 분은 이 특성도 나쁘지 않습니다. 허나 생존률은 상당히 감소합니다.

    (4)

    1st 핵심입니다. 머키는 주로 적 딜러진들을 물어야 하는데요, 아군이 양념해 놓은 딜러에게 가시는 길 편히 가시라고 독침찔러주세요.

    라인전에서 상대의 피를 2/3, 1/3 정도 깎다가 독살을 사용하면 심리적으로 굉장히 위축됩니다. 십중팔구 복귀하는데요 그 사이에 경험치 챙깁니다.

    적 물몸딜러들이 주제도 모르고 머키랑 맞다이 뜨다가 독살맞고 도망가던 중 전광판에 뜨는 걸 보면 희열이...

    (1)

    머키의 평딜을 급상승. 렙 11~12에서 점액묻은 적 딜러진에게 평타 한방에 200의 데미지를 박아줍니다.

    (1)

    아래에서 설명합니다.

    (1)

    반복점액:12초의 시간으로 한정하면 이 특성으로는 200~300의 데미지를 4번 박을 수 있습니다. 라인정리 하는 속도도 확실히 상승합니다.

    방울기계:머키의 한타기여는 '어그로+딜러진 들에게 광역딜' 입니다. 꾸준한 어그로가 가능하게 됩니다.

    (4)

    피에는 피:2nd 핵심 입니다. 한타시 어느 딜러에게나 사용해도 머키 풀피+적군에게 데미지 라는 일석이조의 특성입니다. 명심하세요. 머키는 '딜러'입니다.

    원기회복 방울:13특성을 방울기계 사용시 시너지효과가 엄청난 특성입니다. 그러나 딜을 포기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선호하지 않는 특성입니다.

    (1)

    끝없는 멀록:2초의 슬로우와 데미지, 더 길어진 행진거리. 머페리온이 더욱 강력해 집니다.

    문어친구 상어:문어발이 300 정도의 추가 데미지를 갖게 됩니다. 암살이 더욱 쉬워지죠.

    되돌리기:중-후반에 머키 혼자서 투사캠프가 가능해지며 성채를 부수거나 한타시 복어 2개를 던짐으로써 진형파괴 및 눈먼 딜이 가능해 집니다.

    • 점액(Q)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89의 피해를 주고 점액을 묻혀 6초 동안 20% 느려지게 합니다.

      이미 점액이 묻은 적들에게는 218의 피해를 줍니다.
    • 복어(W)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지점 237의 생명력을 지닌 복어를 내뱉습니다. 3초 후, 복어는 폭발해 426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 감소한 피해를 줍니다.
    • 안전 방울(E)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2초 동안 무적 상태가 됩니다. 활성화된 동안,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알 놓기(D)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대상 위치에 멀록 알을 놓습니다. 알 주위 시야가 확보되고, 죽으면 8초 후에 알에서 부활합니다. 죽으면 적에게 영웅 처치 경험치의 25%만 줍니다.

      알이 파괴되면 15초 동안 자신의 모습이 적들에게 드러나고 알 놓기에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1. 쓸데없이 죽지 않는다.
    (적 하나를 딸피 혹은 Kill, 성채파괴, 용병캠프 획득 등 무언가 하나라도 '확실한' 이득을 보면 죽어도 됨)
    반드시 무언가를 얻어야만 죽는다 생각하세요. 이게 기본입니다.

    2. 알은 내가 목표로한 라인에서 가장 가까운 은신장소에 숨긴다. 
    때론 과감한 전진배치도 해야함.

    3. 한타는 거의 참여한다. 필수입니다. 
    오브젝트가 열리면 밀던 라인 버려두고 전투장소 근처에 알 까놓고 한타참여.

    평타가 빠른 영웅(가즈로, 발라, 타이커스, 트레이서, 바리안 등)은 복어를 쉽게 터뜨리므로 복어가 떨어진 위치위에 머키가 자리함으로써 복어를 보호해야 합니다. 아니면 상대가 복어를 치는 동안 점액+평딜로 돌격병을 제거합니다.


    초반 운영

    라인싸움에게 이기지는 못해도 밀리지 않는다는 마인드로 라인전을 합니다. 
    초반에는 상대방도 라인경험치를 챙기기 때문에 머키 혼자서 라인을 밀기 힘듭니다.

    궁극기 습득 후
    멀록대행진: 추천하는 공략글 입니다.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4014
    좁은 장소에서 사용시 더욱 강력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딜+슬로우+진형파괴. 1석 3조.

    문어발 휘감기: 추천하는 공략글 입니다.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3554
    전투양상이 난전으로 흘러가거나 적군에 뚜벅이 딜러들이 많을 때 사용하면 큰 효능을 발휘합니다. 비집고 들어오는 영웅(도살자, 일리단, 그레이메인)들에게 특히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반드시 '체력이 약한 딜러 or 힐러'를 무세요.
    짐승들이 사냥할땐 약한 상대를 먼저 사냥합니다. 기억하시길.

    머키가 먼저 상대진형에 들어가서 사용하진 마세요. 순삭당하며 궁 하나 날립니다. 한타시 아군이 유리해진다 싶으면 아끼셨다가 추노시 사용해도 좋습니다.

    잠시 소강상태 일때는 솔캠(공성캠프)을 돌거나 라인을 밀다가 한타가 발생할 시 적극적으로 합류해서 '적 딜러 및 힐러'를 뭅니다. 독살+피에는 피 콤보를 박으면 십중팔구 전장에서 이탈하는데 그것만으로도 아군에게 이익을 줍니다.
    아군딜러 중 센스있는 유저는 머키가 물고 늘어진 딜러에게 딜을 박는데 그럴땐 확실한 킬이 가능하게 됩니다.
    적군 탱커는 물지 마세요. 투자 대비 효율이 극악입니다.

    20레벨 이후
    되돌리기를 찍었을 경우 혼자 투사캠프 돌면서 투사와 함께 상대 본진의 성채를 깨도 좋고, 한타시 점액->복어->되돌리기->점액->복어 로 진형파괴 및 힐러+딜러진들에게 딜을 넣어도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맵 빼고는 운영방법은 동일합니다. 2라인 맵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광산: 언데드 생성되면 라인밀지 마시고 언데드 잡으세요. 
    가끔 라인이나 밀어라는 아군들이 있는데 모르는 소리입니다. 무시하시고 언데드 잡으면서 한타 발생시 적극 참여해 줍니다. 
    대왕언데드 하나만 남았다면 광산안의 구석진 곳에 알을 까두고 지속적으로 전투에 참여하세요. 라인보다 언데드 확보가 더 중요합니다.

    브락시스 항전:적들의 동향을 살피면서 아군이 많은 곳에 가서 한타에 참여합니다. 문어발 머키의 경우에는 혼자 오브젝트를 차지하고 있는 물몸딜러들과 맞짱도 가능합니다. 제이나, 켈타스, 그레이메인, 줄진, 나지보 등 물몸이면서 자힐이 안되는 영웅일수록 머키가 유리합니다. 최소한 딸피를 만들어 놓고 죽으세요. 그리고 3초 후 다시 괴롭히러 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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