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어둠 속에서 내 그대의 검이 되겠노라"                                                                   - 제라툴 -첫 인증공략 감사합니다 :)     제라툴이 2번째 리워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은신 패치 이후로 접근 자체가 힘들어졌기 때문에진입기가 생기는 7렙 이전에는 할 수 있는 행동이 많이 제한되지만7렙을 기점으로 특성이 나올 때 마다 급격한 상승곡선을 타는후반 왕귀형 암살자가 되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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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고급 제라툴 지침서 [내용 수정 및 추가 & 가독성]
작성자 | 트린은트린  작성일 | 2017-01-07 19:15:58  조회수 | 203559  최종수정 | 2018-04-28 14:09:32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
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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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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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223.37950031261.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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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어둠 속에서 내 그대의 검이 되겠노라"



                                                                   - 제라툴 -



















첫 인증공략 감사합니다 :)










     














제라툴이 2번째 리워크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은신 패치 이후로 접근 자체가 힘들어졌기 때문에

진입기가 생기는 7렙 이전에는 할 수 있는 행동이 많이 제한되지만

7렙을 기점으로 특성이 나올 때 마다 급격한 상승곡선을 타는

후반 왕귀형 암살자가 되었습니다.

이 공략에서 제라툴이 선택할 수 있는 시너지 있는 특성트리들과

해당 특성트리의 운용법에 대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제라툴의 장점


                    1. 우월한 기동력

                    2. 강력한 순간 폭딜

                    3. 빠른 라인클리어

                    4. 소수의 싸움에 강함

                    5. 은신으로 선공권을 가짐



            제라툴의 단점


                     1. 사용자의 피지컬에 따라 성능이 극과 극을 오고 감

                    2. 근딜의 범주에서 보았을 때 체력이 낮은 편

                    3. CC기에 취약






스킬 설명
 영구 은신 (고유 능력) : 3초간 전투에서 벗어나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가 되면 타겟팅 기술에 지정되지 않으며 미니맵에 보이지 않습니다.
지속데미지를 입는 동안에는 은신이 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날카로운 칼날 : 평타를 때린 대상에게 3초간 표식을 남기며 이 스킬을 사용하여 접근할 수 있습니다. 거리에 상관없이 무조건 대상에게 이동합니다.


 가르기 (Q) : 주변의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즉발 판정이기 때문에 
가르기 - 점멸을 빠르게 해서 칼날이 적에게 닿지 않더라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특이점 폭발 (W) : 제라툴의 핵심 기술. 적중시키면 잠시 후 폭발하며 
큰 데미지와 슬로우를 부여합니다.
갱에서 킬의 여부가 이 스킬의 적중 여부에 따라 갈릴 때도 있습니다.
따라서 대부분 이 기술의 적중 여부에 따라 제라툴의 활약도가 결정됩니다.


 점멸 (E) : 블링크류 스킬입니다. 꽤나 긴 거리를 점멸하여 이동합니다.


 공허의 감옥 (R) : 초록색의 원형 정지장을 생성하여 5초간 안에있는 적들을 
정지시킵니다. 기술을 시전하고 1초 후에 캔슬 가능합니다.
예전이라면 무조건 공허감옥을 찍었겠지만 리워크 이후에
이 궁을 찍으면 딜이 잘 나오지 않으므로 상황에 따라 다르게 선택해야 합니다.


네라짐의 힘 (R)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스킬을 모방하여 사용합니다.
이 스킬은 특성이 적용되지 않으며 데미지가 50% 감소합니다.




                 



변경된 점



LV 1

  

1. New 아무도 모르게: 은신상태가 유지되는 동안 이동속도가 25% 증가합니다.

2.  날카로운 칼날을 기본적으로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LV 4



1.  연계 공격이 삭제되었습니다.
 
2. New 사이오닉 칼날: 적 영웅에게 피해를 입힐 때 마다 공격력이 6% 증가합니다.
최대 30%까지 증가합니다.

3. New 어둠이 덮치리라: 5초동안 공격속도가 40% 증가합니다. [ Cooldown 30s ]
지속효과: 공격속도가 10% 증가합니다.







LV 7



1. New 차원 암살자:  날카로운 칼날이 2회 충전되며 사용한 다음 일반공격의
공격력이 30% 증가합니다.

2. 웜홀의 사용가능시간이 3초로 롤백되었습니다 !!









LV 10



1.  그림자 습격 (R) 이 삭제되었습니다.

2. New 네라짐의 힘: 마지막으로 사용했던 스킬을 모방합니다.
또한 기술 사용 후 평타의 데미지가 40% 증가합니다.




 


LV 16



1. 공허의 습격: 2명 이상의 적에게 적중시 40%추가피해 => 50%추가피해

2. 사형선고: 특이점이 적중한 적에게 40%추가피해 => 30%추가피해




 


LV 20



1. New 황혼녘: 네라짐의 힘을 사용하면 일반기술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2. New 그림자의 재생력: 기술 공격으로 주는 피해의 75%를 회복합니다.




영웅 상성

☆★
상대법


 [ 난이도: ☆ ]

제라툴이 귀찮아하는 요소를 하나도 가지고 있지 않은 하찮은 네팔렘 입니다.
은 모두 논타겟이며 맞아도 별로 아프지 않고
은 쉽게 추적이 가능하고 그나마 가 조금 거슬리지만
모션이 너어어어무 커서 피하기 쉬워요.
원딜은 아무리 딜이 강력하더라도 제라툴의 밥인데
이 분은 지속딜러인데 물몸이기 까지 해서 상대하기 굉장히 쉽습니다.



  [ 난이도: ☆ ]

애도 발라랑 비슷한 이유인데
모두 지속딜과 슬로우 cc기 이고
의 이동 거리도 적고 방어막도 적어서 추적하기 쉽고
은 맞는게 거의 기적이며 은 날칼 한번에 헛된 저항이 됩니다.
그렇다고 타이커스처럼 기본 체력이 많은것도 아니여서
쉬운 상대에 속합니다.



 [ 난이도: ☆ ]

제라툴 입장에서 정말 이만한 호구도 없습니다.
모두 딜레이가 길고 논타겟이며 발동 조건이 제한적이고
은 맞아주기도 힘듭니다.

좀 잘하는 켈투는 제라툴이 붙었을 때 사슬 맞추고 자리 위치랑 제라툴 퇴로 사이 쯤에

쐐기박고  날리는데  기술 보호막 없이 맞으면

그냥 죽어야되니 이것만 조심합시다.




 [ 난이도: ☆ ]

개인적으로 싫어하는 친구입니다...
때문에 치고 빠지는 위치 잘못잡으면
계속 뒷통수 맞으면서 도망쳐야되고
 때문에 딜 사이클이 한번 중단되거나 콤보가 아예 끊어지고
맷집도 단단하고  때문에 잘 죽지도 않으며
 으로 은신도 자주 벗겨집니다.

이번에  스킬 바뀌면서 잡기 더 지랄맞아졌어요


 [ 난이도: ☆ ]

딜러이지만 같은 서폿특을 찍는 유일한 딜러
정찰기때문에 나름 귀찮아요. 그 밖에는 딱히...
 같은 레이너의 유일한 생존기를 무시할만한 스킬이 라툴에게는 아주 많고
체력도 엄청 낮은 편. 
꿀팁하나 알려드리자면 은 체력이 도트힐 형식으로 회복되기 때문에
을 붙여놓고 폭발하기 직전에 폭딜을 넣으면
발동되지마자 바로 죽습니다.



 [ 난이도: ☆ ]

 가 너무 귀찮습니다.
라툴은 기술딜, 평타딜을 거의 50%, 50%로 넣는 하이브리드 영웅인데
2초간 평타를 아예 무시하기 때문에  표식도 붙지 않습니다.
지금 상대해보면 굉장히 쉬운 편에 속하는 상대입니다.
천천히 평타 때리면서  스택 채우다가 스킬 쓰면서 들어가면

일리단 같은 물몸 딜러들은 버티지 못합니다.

그래도같은 추적기가 엄청나게 많기 때문에 끝까지 따라오면
아주 성가시죠.
상대할 때는 의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딜을 넣는 속도를 조절해야합니다.

도망갈 때 팁은 이 사용된 후에 을 사용해야 합니다.
점멸로 날아가기 전에 에 타겟되면 점멸한 위치까지 따라오기 때문에
굉장히 신중하게 사용해야되요.
 이 충돌하기 직전에 을 사용하면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 난이도: ☆ ]
 
상대법만 알면 꽤나 쉬운 상대입니다.
뼈 갑옷중 를 찍은 줄은 일리단  을 상대하듯이 싸우면 되지만 \
이 문제인데요 타겟팅 1.75초 속박이기 때문에
기동성으로 먹고사는 제라툴에게 아주 치명적입니다.

라인전 단계에서 갱을 다닐 때에는 2:1 구도로 물고 늘어질 때가 많기 때문에
줄이 을 자신에게 쓰게 유도하고 풀리지마자로 다시 달라붙는게 좋습니다.
1:1 상황에서는 과 이 연계로 들어오기 때문에 
에 걸리면 점멸로 뒤로 빠졌다가 로 붙어야 합니다.

한타에서는  이 선택적인 궁으로 바뀌었기 때문에
이 스킬 잘못맞으면 CC기 연계로 맞고 골로 갑니다.
줄이 아예 반응을 못하게 빠르게 치고 빠지거나
사거리 밖에 있는 적을 공격해야 합니다.



 [ 난이도: ☆ ]

전 겐지를 굉장히 혐오하기 때문에 빠른대전에서 적팀에 겐지가 있으면
적 겐지가 용검을 2번 이상 휘두르면 정신패배라고 생각하고
게임 끝날 때 까지 무슨일이 있더라도 겐지만 조집니다.

슬렁슬렁 걸어다니면서 재설하는 아저씨마냥  을 뿌려대는데
은신 패치전에도 빡쳤지만 이제 더 빡쳐졌어요.
라툴 vs 겐지는 손싸움이 엄청 중요해요
10렙 전에는 6:4정도로 겐지가 유리하고 10렙부터는 5:5
20렙부터는 7:3정도로 제라툴이 유리합니다.

가 빠지기 전에는 스킬을 넣는 타이밍을 늦추어 간을 보고
반사가 빠지면 그대로 풀딜 넣으면 됩니다만 ..
20전에는 스킬 2개 이상 막히면 져요

사실상  로  이후를 막느냐 못막느냐 싸움인데
이 눈치싸움이 길어질수록 맞다이는 제라툴이 유리해집니다.

뭐 20렙 이후에는 딜로 찍어 누르거나 3단 점멸로 쫒아다닐 수 있어서
제라툴이 큰 실수를 하지 않는 이상 지기 힘들어요.
 키면 "감사합니다" 하고 받아먹으면 되요.
DPS엄청 약함



 [ 난이도: ☆ ~ ☆ ]
 
도살자는 팀이 보통 or 유리한 상황이면 상대하기 매우 쉽고
불리한 상황이면 꽤나 어려운 상대가 됩니다.
주의해야할 스킬은 입니다.
 은 일정거리 이상 이동하면 해제되지만 그 거리가 아주 길기 때문에
주변에 있는 지형을 이용하여 회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주변에 지형이 없고 무조건 맞아야하는 상황이라면
충돌한 후에 점멸을 사용해서 도망가도록 합시다.
먼저 점멸쓰고 충돌하면 손해 많이봐요.
 웜홀을 선택했다면 앞점멸로 박치기 당하고 다시 돌아오는 것도 좋음

도살자가 강한 이유는 높은 스펙도 있지만  의 피흡때문입니다.
때문에 일부러 도살자를 공격해서  표식을 사용하게 만들고 뒤로 빠진다면
도살자는 낙인의 쿨타임동안 할 수 있는게 거의 없어집니다.
이빨이 빠진 호랑이로 만들어버릴 수 있죠
 는 무슨일이 있더라도 점멸로 피해야되요



 캘타스 [ 난이도: ☆ ]

 중력붕괴 하나만 피하면 아무것도 아님
공감라툴이라면   가 팀한테 날아갈 때  으로 세이브 가능
나한테 날라오면 조금 많이 아픔
불작 켈타라면  드는거 추천



피닉스 [ 난이도: ☆ ]

처음 만났을 때는 "뭐 이딴 사기캐가 다 있어" 이런 느낌이였는데

몇번 만나보니까 그럭저럭 상대하기 쉬운 편에 속합니다.

 이 레이저는 피닉스가 지정한 지점에서부터 2바퀴 회전하는데

그 지점 위에 있으면 3발 까지 맞을 수 있으니 최대한 그 지점은 벗어나는게 좋습니다.

피닉스가 사기라 불리는 이유중 하나인  타겟팅 기술도 끊고
사거리도 엄청 긴 점멸은  날카로운 칼날로 무력화 할 수 있습니다.

피닉스가 맞다이가 쌘 편이지만 이 쌓인 제라툴한테

버스트딜 맞고 버틸 정도로 몸이 튼튼하지는 않아서 은신캐가 은신 벗겨졌다고 

깝치는 애들 있으면 맞다이 해줍시다.

피닉스가 의외로 둔한 편이라서 제라툴에 대한 대처를 잘 못하네요



알라라크 [ 난이도: ☆~☆ ]

군주님도 메이지에 속하기 때문에 4렙 이후부터 맞딜에서는 질 수가 없습니다.

단  이거 맞으면 위험합니다.  이거 두 개 같이 쓸텐데

염동력으로 밀쳐지는 동안에는 스킬 사용이 불가능하니까

 연타해서 무조건 피해줍시다.

반격에 스킬들 씹히지 않게 주의해주세요.

알라라크가 가학성을 엄청나게 쌓더라도 20 이후에 1:1은 무조건 이깁니다.




댓글로 질문하시면 상대법 추가할게요




연계하는 방법


 으로 이니시를 건 후에    같은 커다란 스킬이
터지기 직전에 해제하시면 됩니다.
연계가 가능한 스킬과 상황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여러분의 창의력에 맡기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2)

(1)

(1)

(2)

(3)

(1)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hoslogs 특성 별 승률 (참고)
 Talent플레이한 게임Popularity승률
Level: 1
 Greater Cleave164569.6 %
48.4 %
 Shadow Hunter52922.4 %
50.7 %
 Move Unseen1908.0 %
41.1 %
Level: 4
 Rending Cleave157566.6 %
48.8 %
 Psionic Strength52022.0 %
46.5 %
 Darkness Descends26911.4 %
49.4 %
Level: 7
 Wormhole166970.7 %
49.0 %
 Seeker in the Dark42317.9 %
48.2 %
 Warp Skirmisher26811.4 %
45.2 %
Level: 10
 Might Of The Nerazim104244.2 %
49.3 %
 Void Prison131355.8 %
47.9 %
Level: 13
 Shroud of Adun57224.8 %
52.6 %
 Mending Strikes154767.2 %
48.8 %
 Spell Shield1837.9 %
46.5 %
Level: 16
 Master Warp-Blade41920.6 %
57.0 %
 Void Slash133865.8 %
55.2 %
 Sentenced to Death27613.6 %
49.6 %
Level: 20
 Twilight Falls37429.4 %
65.5 %
 Gift of the Xel'Naga443.5 %
 
 Nexus Blades21917.2 %
66.2 %
 Shadow Mending63650.0 %
67.1 %


Q 라툴

1. 라인클리어가 빠름
2. 딜 넣는 메커니즘이 간단함
3. 다수의 적들에게 강하며 궁극기 선택이 자유로운 편이다.
현재 특성 중에서 선택률, 승률 1위


평 라툴

1-1 웜홀
1. 사용자의 뇌지컬과 피지컬에 따라 성능이 천차만별
2. 일방적인 딜교환이 가능함
3. 수월한 다이브가 가능함

1-2 어둠 속 추적자
1. 논타겟 적중 실력과 뇌지컬, 피지컬이 요구됨
2. 단일 암살력이 좋음
3. 추노력이 사기적으로 좋음
          
1-3 공속 
1. DPS가 상당히 높음
2. 1:1이 강력함 
3. 솔직히 예능특




 : Q 라툴 

1Lv   거대 가르기 (Q) 
4Lv   분쇄의 가르기 (Q) 
7Lv   웜홀 (E) 
10Lv  네라짐의 힘 (R) or  공허의 감옥 (R) 
13Lv  아둔의 장막 (고유 능력) or  기술 보호막 
16Lv  공허의 습격 (Q) 
20Lv  황혼녘 (R) or  그림자의 재생력 



 평 라툴

1-1 웜홀
1Lv   그림자 사냥꾼 (E) 
4Lv   사이오닉 칼날 
7Lv   웜홀 (E) 
10Lv  네라짐의 힘 (R) 
13Lv  치유의 일격 
16Lv  사형 선고 (W)
20Lv  황혼녘 (R) 



1-2 어둠 속 추적자
1Lv   아무도 모르게 (고유 능력) 
4Lv   사이오닉 칼날 
7Lv   어둠 속의 추적자 (W) 
10Lv  네라짐의 힘 (R) 
13Lv  치유의 일격 
16Lv  사형 선고 (W) 
20Lv  황혼녘 (R) 


1-3 공속
1Lv   그림자 사냥꾼 (E) 
4Lv   어둠이 덮치리라 
7Lv   웜홀 (E)  어둠 속의 추적자 (W)  차원 암살자 
10Lv  네라짐의 힘 (R)  공허의 감옥 (R) 
13Lv  치유의 일격 
16Lv  강화 변형 차원검 
20Lv  황혼녘 (R)  시공의 칼날 
  





스킬 주의사항

날카로운 칼날

시전 가능 거리는 제한이 없으며 광산같이 필드가 바뀌는 곳으로 적이 이동하더라도
따라갈 수 있음.

모랄레스중위의  의료선에도 표식이 붙으므로 도망가더라도
의료선이 착륙지점에 도착한 후에 날칼을 사용해 접근할 수 있음

타이밍 맞춰서 사용하면  불덩이 작렬 (R)  사냥 (R) 같은 타겟팅 스킬도
회피할 수 있음

날카로운 칼날을 사용해도  으로 인한 추가 피해는 발생하지 않음



가르기 (Q) 

가끔 Q-E 빠르게 사용하면 이동한 위치에서 가르기 모션이 나오는데
 는 즉발 기술이기 때문에 이동 전 위치에서만 데미지가 들어가고

이동 후 위치에서는 칼 휘두르는 모션에 닿아도 데미지 안들어감




특이점 폭발 (W) 

특이점은 제라툴의 왼쪽 손에서 발사되서 바라보는 방향에 따라 기울어져서 발사되는데

왼쪽보고 던질 때는 아래서 위로, 오른쪽 보고 던질 때는 위에서 아래로 발사됨



네라짐의 힘 (R) 

게임 내 딜레이로 Q-R-Q 같이 스킬을 너무 빨리 사용하면
중간에 콤보가 끊어져서 멍 때릴 수도 있음



공허의 감옥 (R) 

유닛으로 취급되는 것들은 모두 감옥 안에서 정지함

시전 후 잠깐의 딜레이 후에 캔슬시킬 수 있음

감옥 내부에서는 스킬 쿨타임도 돌아가지 않음





기본기

웜홀: --......-
점멸, 네라짐-점멸으로 한번에 2단 점멸로 이동해서 딜을 넣고
웜홀을 사용하면 처음 있던 위치로 돌아감

  -> 
은신 패치로 웜홀이 아니면 접근하기가 힘들어 졌으므로
싸움 이전에 미리 점멸을 사용해서 네라짐을 점멸로 바꾸어두고
네라짐-점멸로 적이 예상하지 못하게 접근함
어추트리는 W를 맞추기 쉬운 장소로, 공속 라툴은 진입용도로 사용하면 됨





기본 콤보
(: 기본 공격, : 날카로운 칼날)

웜홀:

    
도망치는 상대한테 가만히 서서 딜 넣기 힘드니까
  은 적이 인지하지 못하는 진입 타이밍에 빠르게 넣고 무빙 하다가
평타 쿨타임 돌아오면 로 붙어서 평Q평 넣고 웜홀로 제자리로 돌아오면 됨

첫 점멸 이후에 네라짐도 섞으면
        
이렇게 관문 안에서 깔짝거리는 애들 다이브해서 후려갈겨줄 수 있음

점멸 2개 거리는 보통 상대방이 에측하지 못하기 때문에 깜짝킬각도 가능함



어둠 속 추적자:

 
자특이점 던져서 맞으면 어추로 진입해서 평Q평으로 딜교

적이 가까이 있어서 맞다이 떠야되면 
     
이렇게  최대한 활용해서 딜 넣어줄 수 있고

마크맨이 제라툴만 보고 있다면

      
이렇게 네라짐-점멸로 대상을 노릴 수 있음



평라툴:

콤보라고 할 만한건 없고
      
아수라 빙의해서 뚝배기 깨질 때 까지 후드려 패면 됨

상황이 된다면 혹시 모를 사태를 대비해서 네라짐-점멸로 진입하고

점멸은 아껴두는게 좋음



황혼녘 콤보
 황혼녘 (R): 네라짐의 힘을 사용하면 일반 기술의 쿨타임이 초기화 된다.
 
웜홀:

           

         
웜홀은 사실 자주 쓰이는 콤보인 요것만 손에 익혀두고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어둠 속 추적자:

어추는 노리는 대상을 빨리 죽이고 자리를 떠야되기 때문에 2가지 정도는

외워두면 상황에 따라 많은 도움이 됩니다.

        
어추로 접근한 후에 사형선고+Q3타로 진입 하지마자 바로 폭딜이 박혀서

반응하기 힘들기 때문에 적이 뭉쳐다녀도 지원가와 딜러 사이의 거리가 멀거나

자힐이 미약한 지원가라면 이 콤보 버스트딜로 빠르게 암살하고 자리를 뜰 수 있음

       
전담 마크맨이 제라툴을 따라다니거나 노리는 대상이 CC기가 있거나

맞다이를 하기는 위험한 상대일 때 사용하는 콤보

ex)  캘타스  스랄  아나  알라라크 

자신이 딜을 넣는 시간 사이사이에 딜레이 동안 점멸로 거리를 벌리고 다시 붙고를

반복하며 한 콤보동안 총 6번의 점멸을 사용하기 때문에 

진짜 운빨이나 타겟팅 cc기가 아니라면 논타겟 스킬을 제라툴에게 맞추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고 봐야 됨.

이 콤보는 손에 익으면 쓰기 쉬운데 처음부터 쓰려고 하면 무조건 손 엉키니까

체험모드에서 연습좀 해보고 쓰는거 추천

(참고 영상, 저 콤보들이 즉석에서 나갈 수 있게 연습합시다.)






 영구 은신 (고유 능력) 

1. 지속 피해를 입는 동안에는 은신 대기시간이 줄어들지 않습니다.

2. 한 장소에 1.5초간 머물러 있으면 '완전 은신' 상태가 되며
이 상태에서는 적에 보이지 않습니다.

3. 움직일 때에는 완전 은신 상태가 해제되며 
적에게 하얀색 실루엣으로 보여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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