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길 잃은 바이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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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길바가 아군일때 어떻게 하는가
- 작성자 | 동동s 작성일 | 2017-01-21 22:23:12 조회수 | 5454 최종수정 | 2017-01-21 22:55: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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길 잃은 바이킹답 없는 삼형제
주요능력 근접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482 3.086 - - 54 1.25 1 4.8398 - 1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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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그래서 간단하게 알아두면 좋은 길바지식을 풀어놓고자 합니다.
영웅 상성
길바는 일단 게임의 승패가 밴픽에서 크게 갈립니다. 다른 조합에 비해 거의 두세배가량 차이날겁니다.
카운터가 너무많아서 위에있는 기능 안쓸겁니다.
또한 길바는 길바와 어울리는 영웅을 뽑는게 아니라 길바의 카운터를 먼저 잡아주는 쪽으로 픽을 합니다. 모든 픽찬스를 밴카드처럼 써야합니다.
길바가 기피해야할 상대는
굴단 데하카 리밍 실바나스 자가라 캘타스 트레이서 제라툴 일리단 머키 크로미 빛나래 그레이메인
정도 있겟습니다. 겁나많죠? 그래서 밴픽부터 골때립니다.
일단 여기서 굳이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것들은
그레이메인 데하카 머키 실바나스 자가라 빛나래 크로미 캘타스 트레이서 일리단
정도는 밴픽할때 크게 신경쓰지 않습니다. 티어가 높다면 트레이서도 생각은 해주세요. 대부분이 메타에서 밀리거나 길바를 상대할때 차선책으로 고려되는 영웅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알려드리는 이유는 길바를 상대할떄 참고가 되시란 의미입니다.
빛나래 데하카 는 경험치 차이를 줄이며 갱조합에 유동적인 대처가 가능하여 차선책으로 고려됩니다. 크로미 캘타스 는 메타에 밀리는 메이지입니다. 하지만 길바가 상대하려면 꽤나 까다롭습니다. 메이지는 상대의 움직임을 보고 상대가 시선을 돌렸다고 추정될떄 풀딜떄려박으면 죽습니다. 실바나스 자가라 머키는 라인푸쉬가 아주 강력합니다. 그래서 길바가 적극적으로 경험치를 수급하지 못하게 되며 운영이 꼬입니다. (굴단도 마찬가지) 서브딜 포지션으로 채용이 가능하여 조합의 말림이 비교적 적습니다. 이런 경우는 무조건 갱으로 대처해야 합니다. 그레이메인과 트레이서 일리단은 메이지와 비슷한 맥락입니다만, 트레이서,일리단,그레이메인도 잘 집지않아서 뻇습니다.
즉 나머지
굴단 리밍 제라툴
은 선픽 혹은 밴으로 꼭 잘라주고 가야합니다.
둘이상 있으면 곤란합니다.
상대의 조합에서 남은 필요포지션이 무엇인지 고려하여 자르지 않아도 되는 경우를 생각하여 차선책 목록중 밴,스틸을 하는 지혜도 겸비한다면 좋습니다. (사실 일리단 데하카 자리에 라그나로스 아르타니스와 같은 0티어 서브탱이 끼는게 더나은경우가 많습니다. 빛나래 데하카같은 영웅으로 맞운영/경험치수급 하려고해도 길바가 운영 수급은 깡패라서 쨉도안되는 경우 많습니다. 빛나래 집는대신 말퓨리온 레가르 밴하고 픽해서 두개 없애면 오히려 더 복잡해집니다.)
아군조합은 그다음 고려사항입니다.
다행히 굴단은 상대가 먼저 밴하는 경우가 많으니 리밍제라툴을 신경써주면 됩니다만, 첫밴을 제라툴로하면 티나
그래서 두번째 밴카드로 제라툴을 선택하고 상대가 그사이에 제라툴을 집었다면 나머지 세개라도 열심히 막읍시다.
길바를 할떄는 결국4인이서 한타조합을 완성해야 하기 떄문에 제약이 심합니다.
길바 메인탱 서브딜/서브탱 메인딜 지원가 조합이 당연히 이상적입니다. 깔끔하게 포지션 배분이 이루어 져야 하므로 테사다르, 카라짐, 메디브, 자리야, 티리엘과 같은 애매한 포지션의 영웅은 집기 힘들고 전문가자리는 당연히 없습니다. 실바나스는 상황이 너무 맞아서 딱 한번 파티에 채용해봤습니다.
특히 메이지류는 대부분이 길바의 카운터이기 때문에 밴카드를 적절히 활용하지 못했다면 2메이지를 집는경우도 있었습니다
만, 아눕상향이후로 불가능합니다.
서브딜/서브탱은 보통 서브탱으로 가게됩니다. 특히 현메타에 강력한 서브탱이 너무 많습니다. 길바의 카운터픽에 정신이 팔려 현메타 깡패들을 적절히 제압하지못합다면 게임이 터질 가능성이 농후합니다.
라그나로스 스랄 디아블로 말퓨리온 레가르 굴단 타이커스 등의 탱 딜 힐 포지션에서 한가지를 맡아 압도할수있어야합니다. 또한 한타력이 밀립니다. 한타궁이 있는 영웅을 우선시하는게 이롭습니다. 상대가 서브딜러가 강력해서 계속해서 받아줘야한다면 메인탱 서브탱을 놓으시고 앞라인이 약하거나 서브딜러가 없어 스킬쿨의 현자타임동안 붕괴시킬수 있겟다면 서브딜러 하나 가줘도 됩니다. 실제로 한타궁이 발사된 후에 서브딜러가 없으면 궁이 잘박혀도 아무일도 일어나지 않았다는 비참한 결말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서브탱커가 지속딜이 되는경우가 제일 좋긴하죠. 그래서 길바에 서브탱자리로 자리야 좋다고 생각했는데 주위에서 아니래 ㅠㅠ 아니라니까 하지마세요
조합은 크게 갱조합/한타조합으로 봅니다.
갱조합은 길바가 3라인을 다먹고 4인이서 똘똘뭉쳐 갱을다니는 조합이고 한타조합은 4인이서 한타를 계속 조장해 길바가 안전하게 라인을 독점하게끔 하는 조합입니다. 한타는 지는데 게임은 이기는 전형적인 예시
더쓸얘기 생각나면 업뎃 하겟습니다. 뭔가 중요한게 빠진느낌
특성설명은 안하기는 뭣해서 일반적인 바이킹 가이드 처럼 합니다 ㅋㅋ
특성 및 기술
- (4)
일단 매수가 제일 좋습니다. 매수로 투사먹을때 3개만 매수하고 하나는 직접잡아서 쿨절반되는거 막는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거 시간아까워서 그렇게 안하는 편입니다. 개인적인 부분이니 여러분은 하나 직접 잡으세요. 근데 일단 공성거인을 먼저먹읍시다.
잠입액션은 노라툴 상대로 고려합니다만, 매수가 너무 가치있어서 노라툴 상대로도 고려하는 정도입니다. 아군이 캠을 빨리돌수있다면 잠입을 찍기도 합니다,
- (2)
저거 재생량이 상당히 좋습니다. 에릭은 초반 한타에 자주 집어넣는데 그떄 빠르게 힐할수 있고 딸피캐치가 아주 좋아집니다. 그냥 달려가도 퓩퓩퓩 쏘다가 잡긴하는데 길어지면 깊숙히 가게되서 위험한데 z켜서 잡아주면 매우 약오릅니다. 그리고 당연한건데 에릭이 딸피캐치하면 그냥 에릭 못빠져나오더라도 계속쫒아가서 잡고 죽어도 됩니다. 가끔 무의식적으로 위험하다싶으면 빼는경우 있는데 그냥 닥돌하셈
- (2)
올라프의 암걸리는 라클 속도를 보강합니다. 실제로 올라프 그냥 돌격병이랑 싸우다가 죽기도 합니다...
......
후반 한타떄 셋이 한대상에게 써주면 1렙기준 300데미지 정도입니다. 무시못할 수치죠.
- (2)
펄쩍이 cc상태 무시하고 그냥 바로 무적되서 날라갑니다. 이거 침묵영향도 안받는지는 모르겟습니다만, 침묵을 안맞으니... 일단 이동불가, 슬로우 등은 가볍게 무시합니다. z와 중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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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올라프 선택(1)
- 올라프는 우클릭으로 적에게 돌진해서 대상의 이동 속도를 3초 동안 30%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8초에 한 번씩만 발동합니다.
올라프는 4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면 생명력 재생량이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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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밸로그 선택(2)
- 밸로그의 일반 공격은 공격 대상 뒤에 있는 적들에게 50%의 방사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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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에릭 선택(3)
- 에릭은 다른 바이킹보다 이동 속도가 빠르고 일반 공격 사거리가 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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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킹 비상 식량(고유 능력)
- 바이킹으로 재생의 구슬을 획득할 때마다 모든 바이킹의 초당 생명력 재생량이 0.5 증가합니다.
현재 추가 생명력 재생량: 초당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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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바이킹 공격단(W)
- 재사용 대기시간: 20초올라프, 벨로그, 에릭이 다른 두 바이킹과 함께 있으면 일반 공격이 대상 적 영웅 최대 생명력의 1.25%만큼 추가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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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려라 달려!(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바이킹들의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30%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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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적으로 바이킹은 3라인을 다먹습니다. 고로 오브젝트타임동안 최대한 오브젝트에 몰입해주세요. 오브젝트 직전에 용병캠프를 먹어두는것은 원래 효과가 좋지만 바이킹이 있을경우 그 효과가 극대화 됩니다. 용병은 먹는다면 투사캠프를 위주로 먹어주세요. 공성거인은 바이킹이 매수를 통해 접을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일부러 안먹을것까진 없습니다.
에릭이 한타중에 상대 라인 뒤로 가서 딜러진 어그로를 빼기도 합니다. 트롤링이 아닙니다. 그렇게해서 어그로를 뺄때 상대의 딜로스가 꽤나 큽니다. 평딜러한테 그짓하면 트롤맞을지도... 우리 성채를 끼고 싸울때 초반에는 돌격병을 뒤에서 끊어버리면 진입해서 공성을 하는게 불가능해지므로 뒤에있는 에릭,벨로그를 쫒아내야 합니다. 거기서 바이킹이 따이더래도 딜리가 정신이 팔렸을때 특성차이를 이용해 한타를 이기는 그림도 나옵니다.
초반엔 한타하지 않습니다. 적당히 공성을 심하게 당하지 않는선에서 오브젝트를 기다려 이득을 볼생각부터 해주세요. 절대 한타전개 하지 않습니다. 갱을 위주로 다녀 주세요. 갱을 지속적으로 움직여주고 특히 라인푸쉬가 쎈적을 우선적으로 견제해 주는게 좋습니다. 적당히 딜교환만 하면서 레벨 스노볼링이 굴러가길 기다립니다. 특성차이가 날때 한번씩 모여서 견제해주어도 괜찮습니다. 갱을 다닐때는 지나다니면서 용병을 먹고 지나가도 좋습니다. 적군에 시야체크가 능률적인 영웅(테사다르,아바투르,정찰기등)이 있으면 갱을 무리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잘못하면 불리하게 한타가 터져서 게임을 말아먹습니다. 2인정도가 조합을 짜서 갱을 가는게 나을겁니다.
문제없이 플레이 했다면 아마도 궁극기가 먼저 나올겁니다. 궁극기는 한타궁에 점수를 높게 쳐줍니다. 그때 빨리 이니시를 걸어주는게 좋습니다. 궁이있으면 4대5도 쉽게 이겨버립니다. 이때 한타 이니시가 성공해 겜을 한번 터뜨리면 상대는 역전하기 힘들어질겁니다. 라인 경치 다챙기면서 성채하나 날아가고 운좋으면 오브젝트 공짜로 먹습니다. 꼭 이때 터지지 않았더라도 아무튼 전황이 크게 유리해집니다. 이때부터 스노볼링이 착착굴러간다면 그게임은 이길겁니다.
적이 한타를 비벼서 다죽었다면 용캠을 빠르게 독점해서 골치아프게 합니다. 바이킹이 라인을 계속 지켜주니 용병으로 공성력을 극대화 해주면 상대는 부활후 일단 용병부터 정리해야합니다. 그때 오브젝트가 됬든 공성이 됬든 깡패짓해주면 됩니다.
이때부턴 바이킹이 더이상 레벨 스노볼링을 굴려서 얻는 이득도 적고 3라인을 안정적으로 먹는것 자체가 무리입니다.
그러므로 뭉쳐다니기 시작합니다. 바이킹이 뭉치면 의외로 캠프속도도 빠르고(+폭분) 한타에서도 기여도가 만만치 않습니다. zw 최고의 생존기로 어떻게든 빠져나가서 궁으로 다 살려버리면 상대입장에선 골때리기 그지없습니다. 그러므로 적극적인 한타를 전개해주시고 오브젝트싸움 전에 용병캠프 죄다돌아버립니다. 적이 한타를 말아 먹어서 저항이 불가능 할때는 가볍게 용병하나 먹거나 크게 우두를 잡아서 핵각을 봅니다.
아 맞다 재생의구슬좀 같이먹어줘요. 길바 패시브 저거 후반에 쌓이면 힐량이 장난아닙니다. 항상 우물을 빨고있다는 기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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