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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소냐

안녕친구들소냐가 모스트1인 사람이야.그동안 소냐가 너프되고 평딜러의 부활로 자리야, 타이커스, 줄진같은 상성영웅이 너무 많이 나와버려서 묻히고 말았어. 아르타니스는 환관주제에 납치범, 원래 좋은 깡스펙으로 소냐 대타로 뛰기 시작했지.약세하지만 바리안도 잠시동안 소냐의 자리를 대체하기도 했고.하지만 얼마전 소냐의 휠윈드 상향을 받은 걸 기억해주길 바래.(2017-01-28 패치)에엥 고작 5퍼센트 상향으로 뭐가 바뀌는 데수우웅 하면 영웅상대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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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휠윈드버프로 겁나쎄진 소냐
작성자 | Raytro  작성일 | 2017-01-29 04:34:07  조회수 | 18107  최종수정 | 2017-01-29 04:45:29
소냐
떠도는 야만용사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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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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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친구들

소냐가 모스트1인 사람이야.

그동안 소냐가 너프되고 평딜러의 부활로 자리야, 타이커스, 줄진같은 상성영웅이 너무 많이 나와버려서 묻히고 말았어. 

아르타니스는 환관주제에 납치범, 원래 좋은 깡스펙으로 소냐 대타로 뛰기 시작했지.

약세하지만 바리안도 잠시동안 소냐의 자리를 대체하기도 했고.


하지만 얼마전 소냐의 휠윈드 상향을 받은 걸 기억해주길 바래.(2017-01-28 패치)

에엥 고작 5퍼센트 상향으로 뭐가 바뀌는 데수우웅 하면 

영웅상대로는 3배로 들어가는 소용돌이피흡을 모르고 있다고 생각해 친구.

지금소냐는 막 뽑을 거 까진 없지만 너프된 알타, 라그나로스 자리를 대체할 수 있는 라인전, 지속형 한타 캐릭터가 되어서 매우 좋아졌단다. 서두는 여기까지 하고 본론을 진행해줄게.

영웅 상성

    입벌려라 설명 들어간다.


    먼저 아군 상성은 과거 소냐를 생각하면 되는데 보호막으로 메즈기가 들어올 때 조금 힘든 상황을 버텨줄 녀석들과 적군을 쉽게 무력화 시킬 수 있거나 모아주는 녀석들이면 다 좋아. 대표적으로 쟤네들인데 메디브도 좋고 진형파괴 캐릭터는 다 좋다.

    적군은 아시다시피 피흡셔틀인 사무로가 있고 옛날부터 w꽂아놔도 그냥 쳐바를 수 있는 사골탕과 이젠 한걸음 물러난 알타, 좀비벽이고 거미고 다 쳐맞아도 피흡으로 줘팸할 수 있는 나지보야.

    특히 나지보는 예전부터 소용돌이가 돌격병, 영웅 무시 판정이라 그냥 잘잡는다. 같은 의미로 데하카도 나지보 녹임.

    그외 물몸 딜러나 너를 잠시동안 공중부양 시켜줄 캘타스, 메즈기 전혀없는 리밍이 되겠다.

    제이나한테는 깝치지마라. 이년이 호드 작살 낸다고 했을 때부터 야만 붙은 녀석들은 다 잘잡음.



    상성이 나쁜 아군은 별로없고, 그냥 우리팀에 cc기가 없구나~ 하면 고르지 마라. 적팀에 없으면 당근 빠따죠 쉬바

    적군은 생각외로 좀 많은데

    작중에서는 삼촌의 손자에 친구의 형까지 털어먹을 정도로 디아블로 악마를 줘팸했지만

    히오스에서는 레슬링 선수로 노후를 준비하시는 디아블로에게 뼛속까지 털린다. 그니까 니가 뭘 하려고 하면 밀치고, 넘겨버려서 소용돌이 킬 상황이 도저히 안나온다. 참고로 디아블로 쓰레기 시절에도 소냐하나는 기똥차게 잡았다.

    스펙이 문제가 아니고 스킬셋부터 이미 상성이란 이야기야. 절대로 그를 자극해선 안돼.

    알라라크는 의외라고 생각될텐데

    휠윈드가 접근해서 때려야되기에 q각이 정말정말 자주나올거야. 니 동체시력이 매우 좋다면야 그 모션 보고 바로바로 피하겠지만 0.5초라고 친구. 그냥 작살 박아서 q한번 막고 도는게 니 인심에 편하다.

    난전상황으로 가면 탈다림 다 대리고 와도 못이기는 각인데 라인전에서 정말 털리니까 브락시스나 용둥에서 알라라크가 나오면 픽을 고민해볼 필요가 있다.

    데하카랑 싸우지마라. 태초부터 근딜 카운터임. 절-대 못이김

    렉사르는 옛날 소냐 사기시절때부터 소냐 카운터로 떠올랐던 캐릭터다. 일단 머릿수로 밀어붙이는 건 커버가 되는데
    니가 소용돌이 돌때마다 미샤가 허그를 날리니 매우 힘들다. 그리고 좀 도망가자 싶으면 갈매기로 이속도 낮춰서 뭘 할수가 없다.

    마찬가지로 아눕아락도 cc기 천지에 마법감댐이라 소냐의 딜이 전혀 박히지 않는다. 소냐 딜은 평딜보다 휠윈드와 대지 강타에서 모든 딜이 다 나오는 캐릭터이기에 아눕아락한테 매우 취약하다 꺼내지마라.

    참고로 옛날부터 소냐는 그메한테 줘털리는데

    이유가 피흡을 따라가는 수-퍼 폭딜과 수-퍼 킬캐치력으로 괜히 깝쳤다가 돌가죽 바로 녹고 아~우 당할 수 있으니까 그메 나오면 그냥 좆됐다 생각하고 게임에 임해라. 총알궁이던 숨통궁이던 넌 그냥 망한거니까 삼보1베하면서 기도메타 해야함. 저새끼가 나 노리지 말아주세요 하고 말이야.

    +
    도발리안이 있는데

    도발이 빠지고 들어가면 그렇게 어렵진 않다.
    대신 적 바리안이 니만 바라보고 있으면 앞라인 w 긁으면서 무너뜨리셈. 그게 최선임.


    3줄요약.

    1.아군은 다됨. 포지션만 잘 구별해주면 문제없다.
    2.적군은 cc기 없으면 다 털어먹는다. 평딜러고 뭐고 비비면 그만임.
    3.당연히 그 반대면 뼛속까지 털린다. 하지마라.

    특성 및 기술

    (3)

    분노조절장애시면 분노공급, 난 소냐좀 해봤다하면 전사 얼굴무늬 추천.

    분뇨조절이 꽤 좋은 특인건 사실이지만 초반 라인 지속력과 캠핑력이 어려워져서 조절에 조금 자신있다 하면 닥 얼굴무늬다.
    근데 저거 찍으면 필요할 때 분노없어서 터질 수 있으니 정말 계산 잘해야됨.

    (3)

    싹쓸바람 효과에 관심가지지마라. 저건 부가적 효과임. 메인은 1초 쿨감이다.
    소용돌이가 정말 아쉽게도 시전시간에는 쿨이 안돌아서 다음 페이즈때 뒤질 수도 있다. 1초가 중요한 마당에 이걸 안찍을 이유가 있는가.

    집공은 옛날 트리. 지금도 괜찮다.

    (4)

    후속타 빼고는 스타일에 갈린다.
    짐승회 하면 정말로 분노공급이 어려울텐데 진짜 초반에 잘 버티고 후반에도 도움이 크게 된다.
    소용돌이 의지 없이도 충분히 버틸 수 있게됨.
    그외 2개는 진입이 쉽고 딜이 쎄다는 각자의 장점이 있으니 스타일에 따라 고르도록해라. 난 안쓴다.

    (2)

    진노가면 넌 화신이 되겠지만 cc기와 도주기가 없어서 따일 수 있다. 이것도 스타일 차이겠지만 난 진노를 추천한다. 메즈기 쿨감이 가장 도움되고 딜 상승으로 인한 피흡증가가 꽤나 큼.

    (1)

    35x3=105

    (4)

    니 맘대로 하세요~
    강철신경가면 진짜 야바퀴되는 거고 압존가면 좀 사려라. cc연계에 소용돌이 좀 돌다 죽는다.
    아군이 니 밀어주면 도주불가가서 다 찢어버려라.

    (4)

    강보가 얼마나 좋은 지는 굳이 설명안해줘도 되겠지?

    • 고대의 작살(Q)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작살을 던져 처음 적중한 적에게 자신을 끌어당기며, 180의 피해를 주고 잠시 기절시킵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40의 분노를 생성합니다.
    • 대지 강타(W)
      분노: 25
      대상에게 183의 피해를 주고, 대상 뒤쪽의 적들에게는 46의 피해를 줍니다.
    • 소용돌이(E)
      분노: 40
      재사용 대기시간: 5초
      3초에 걸쳐 주위 적들에게 초당 144의 피해를 주고, 준 피해의 25%만큼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세 배가 됩니다.
    • 분노(고유 능력)
      마나 대신 분노를 사용합니다. 분노는 피해를 받거나 일반 공격을 하면 생성됩니다. 일반 기술 또는 궁극기를 사용하면 이동 속도가 4초 동안 10% 증가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평타치면서 한타전에 분노를 반드시 반정도 모아라.

    q는 무조건 맞춘단 마인드로 잘 써야되고 분노공급은 쿨 돌때마다 써라. 필요할 때 써야징~ 해봐야 
    필요할 때 없으면 그냥 니가 소냐 못하는 거다.

    q에 짧은 스턴이 있으니 반드시 이걸 적극적으로 활용해라. 요즘시대에 이런 진입기도 드물다. 쿨타임 긴거 빼고.


    후진입이 가장 안전하고 16레벨부터는 적 보면서 선진입 각 봐도된다. 13레벨에도 되지않느냐 하는데 적이 개 빡대가리가 아니면 소냐한테 존나 대여봐서 점사들어온다.

    최대한 측면을 노리고 약한새끼부터 조져라. 이때는 휠윈드보다 w로 니 분노를 조금 아끼고 적에게 딜을 쏟아붙는게 가장 좋다. 순간딜은 그게 더 우월하거든.

    그리고 적이 너에게 경각심을 가지는 순간, 그니까 스킬을 너한테 쓸 때를 얘기하는건데 그때는 순삭당하니 좀 사리는게 좋다. 

    cc기 없으면 그냥 들이박아도 이김

    20렙부턴 바로 들이대도 강보가 있어서 딸피때 소용돌이 돌면서 피흡을 대량으로 하니까 이때부턴 니세상이다 하고 걍 들어가서 줘팸하셈.

    추적에 특화된 애니까 소용돌이 키고 쫒아가면 실시간 쏘우 체험 가능함.
    초반 운영

    1.짐승체 갈시

    평타를 정말 정말 꾸준히 쳐줘서 분노잘 모아라.

    그니까 근처에 벽이 있어도 치고 돌격병이 있어도 쳐서 분노 잘 모아야함.

    평타 피흡있어서 캠프돌기 쉽고 라인 지속력 끝내주게 좋으니까 적극적이게 해도된다.


    2. 분노 공급

    평타는 자주치되, 좀 소극적이게 해라.

    지속력 떨어져서 휠윈드에 모든 걸 걸어야되니까 그만큼 엄청 사려야한다.

    더군다나 아직 35퍼 아니다. 영웅상대로 함부로 싸우지마라. 피관리 힘드니까

    비교적 운용난이도는 이게 더 쉽다.

    궁극기 습득 후

    존나 쎄다.

    그래도 16까진 사려라.



    20레벨 이후

    니세상이다. 데스메탈 같이 자살 폭탄만 피하면 어찌어찌 잘 비벼짐. 
    알타한테 끌려가도 누더기한테 먹혀도 강보키고 비비면 이긴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소냐가 아무리 휠윈드가 좋아도

    단일딜, 소수딜은 대지 강타가 여전히 쎄다.

    한두명 있을 때 괜히 소용돌이 돌아서 분노 빼지말고 니한테 시선이 쏠릴 떄 적 진형이 무너질 때 쓰는게 최고다.

    피가 떨어졌다고 해서 포기하지마라.

    일단 들이박고 돌기 시작하면 딸피 상태에서 어떻게든 버티고 4대5싸움까지 그릴 수 있으니까 일단 돌고 그 다음에 생각해라.

    솔직히 말하면

    너프될거 같다.

    솔직히 특성 하나 찍으면 힐량 퍼센트가 100퍼가 넘는단게 말이 되는가?

    아마 내 예상에는 휠윈드 피흡을 100퍼 이상으로 올라가지 않게 제한을 걸던가

    4렙특 1초 쿨감을 삭제하던가 할 것이다.

    그니까 꿀좀 빨아라.

    여기서 특성, 스킬 리워크 될정도로 사기도 아니니까 말이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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