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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발리라

직접 공략글 써보는건 정말 오랜만인거 같네요.좀 되긴 했지만 발리라 출시 이후 계속 해본 결과 가장 나은 것 같은 특성입니다. 글이 좀 지루해보이고 성의없어보여도 한번쯤 읽어보시고 특성대로 플레이 해보시면 그리 나쁘진 않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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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쉬운콤보와 딜도 쎈 발리라 특성트리(+팁)
작성자 | 베이션  작성일 | 2017-02-04 22:29:35  조회수 | 19896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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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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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직접 공략글 써보는건 정말 오랜만인거 같네요.
좀 되긴 했지만 발리라 출시 이후 계속 해본 결과 가장 나은 것 같은 특성입니다. 글이 좀 지루해보이고 성의없어보여도 한번쯤 읽어보시고 특성대로 플레이 해보시면 그리 나쁘진 않을겁니다.

영웅 상성

    네. 발리라는 힐러를 거의 필수로 필요로 합니다. 자힐기가 없으니까 당연하죠. 힐러중에서도 단일 힐에 특화된 영웅!
    모랄 우서(우서를 위에 안넣었네요 ㅈㅅ) 말퓨와 언제 어디서나 모든 근딜러들의 친구 태사다르 등등 지원가가 아군에 있으면 발리라가 힘을 받습니다. 

    추가적으로 더 말해보자면 발리라와 함께 갱을 다닐만한 영웅도 좋습니다. 순간적으로 폭딜이 나오는 영웅말이죠. 대표적으로는 노바 제라툴이 있겠지만 발리라와 함께 이 둘중 한명이라도 나온다면 그건 예능조합이 되겠죠. 개인적으로는 리밍이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순간적인 폭딜은 기본이거니와 한타시에도 큰 도움이 되는 영웅이죠.

    다음은 상대하기 쉬운영웅과 어려운 영웅입니다. 네 잘 아시겠지만 대부분의 물몸 암살자들이 잡기 쉬운 영웅에 속하겠죠. 거기다 뚜벅이라면 더더욱, 상대하기 어려운 영웅을 꼽자면 위에 있는 그대로 입니다. 정찰기 특성이 있는 영웅들 대부분이 정말 짜증납니다. 허나 말퓨와 모랄은 정찰기가 있어도 동시에 잡기쉬운 물몸 뚜벅이 이므로 그 둘은 단순히 '정찰기'만 가지고 위에 선정했습니다. 메디브역시 잡기 짜증나는 영웅중 하나입니다. 메디브의 w보호막을 통한 세이브와 차원문을 통한 도주, 메디브를 잡기위해선 팀원의 도움이 하나쯤은 있어야 합니다. 아우리엘은 개인적으로 잡기 힘들어 넣었습니다. 공격스킬 전부가 범위기인데다 그 범위도 넓고 13렙쯤 넘어가면 q에 실명까지 달려서 개인적으로 골머리를 앓는 영웅이라 넣었습니다.

    태사 태사다르 를 집중적으로 다루려고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는 패시브 계시 (고유 능력) 발리라의 패시브를 기본적으로 카운터 칠수 있는 카운터 패시브라 기본적으로 까다롭습니다. 혹시 계시가 빠진후에 은신을 썻다 한들 7레벨에 예민한 정신 특성 이면 후반으로 갈수록 발리라가 할수있는일이 줄어듭니다.
    어찌어찌 타이밍 잘 잡아서 계시없을때 은신해서 접근에 성공했다 해도 우리 태사다르는 죽음을 맛본적이 없지요.히오스 최강 도주기 위상 이동 (E)가 태사한테 있는한 태사는 일단 죽지 않습니다. 이러한 발리라의 완벽한 카운터가 가능한 영웅이라 할수있는 태사를 어떻게 상대하는가는 밑에쪽에서 다루도록하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주력은 잠행입니다. 초반부터 사용하기 좋고 후반에도 역시 무난한 특성입니다. 물론 강한체력이 퀘스트 완료에 가까워질수록 잠행보다 안정적인것은 사실이지만, 초반에는 거의 효과가 없다는 사실때문에 저는 잠행을 주력으로 갑니다. 물론 재생의 구슬이 많이나오는 맵에서는 강한체력으로 갑니다.

    (3)

    선제공격입니다. 콤보를 좀더 간단하게 줄여주는 특성입니다.

    (1)

    둘다 연구해본 결과 딜 자체는 q쪽 특을 타는게 더 많이나옵니다. 하지만 q특은 단일대상암살에 더 효과적인 것이고 여러 상황에 따라 편한쪽으로 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필자는 개인적으로 3라인맵은 q, 2라인 맵은 w를 갑니다.)

    (1)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연막으로 더 많이 갑니다. 생존하기도 더 좋고 사용하기도 쉬워서 연막이 더 좋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상대방에 루나라나 굴단이 있으면 그림자 망토도 좋습니다.(도트딜도 없애주므로)

    (3)

    상대방에 카운터쳐야할 평타영웅이 있다 하면 거의 무조건 실명입니다. 하지만 그 평타영웅이 존재하지 않거나 존재감이 없을경우 교묘함도 추천합니다. 기동력이 확실히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자 밟기는 추천하지 않으나 써본결과 도주 추노 둘다 용이한경우가 가끔 나와서 써볼만한 특성이라고 해두겠습니다.

    (1)

    q특딜의 완성입니다. 운명의 낙인을 찍으면 연계점수도 1점 추가되서 콤보 자체도 더 쉬워질뿐더러 딜도 같이 올라가니 추천하겠습니다.

    (4)

    냉혈가세요. 두번가세요. 탱커도 녹입니다.
    밤그림자는 의외로 생존도 좋아지고 추노도 좋아집니다. 말그대로 상대에게cc를 넣는 시간이 3초감소되는거니까요.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패시브를 쓰고난후 매복 (Q)  비열한 습격 (W)  목조르기 (E) 중에 어느것이 가장 좋은가.. 다른사람들 대부분 저와 같은생각을 하시는것 같지만 비열한 습격 (W) 가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확정적으로 넣는 기절 1.5초라는게 얼마나 사기적인지는 당해본 분들이라면 알것입니다. 데미지는 거의 없지만 1.5초동안 아무것도 못하고 쳐 맞아야 합니다. 1.5초 기절은 탱커들 그 누구도 가지지 못한 기절기입니다. 굉장히 오래 기절이 유지되며 그 1.5초동안 각자의 생존기를 연타하거나 헬프핑 ㅈㄴ게 치지 않는이상 물몸 딜러나 힐러는 피떡이 되서 죽거나 간신히 살아남습니다.(물론 발리라가 어느정도 잘한다는 가정하에)

    기본적인 콤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d-w-q-w-e입니다. (처음엔 저도 이게 쉬워보였습니다.) 스킬쓰는 중간중간 평타도 조금씩 쳐주는게 당연 좋구요.
    초반에는 길바나 아바투르 머키등이 아닌이상 풀콤 넣어도 충분히 살아돌아가니 아군에 같이 갱다닐만한 사람이랑 같이다니세요.


    초반 운영
    네 초반운영입니다. 4렙 전까지는 위에 써진 콤보를 기본으로 합니다. 4렙이후는 이제  소멸 (고유 능력) 이후 쓰는 스킬에 연계점수가 2점이 붙으니 콤보가 조금 달라집니다.
    d-w-q-e-w-q-e입니다. 뭔가 더 복잡해 진것 같죠? 간단히 설명하자면 4렙이전에는 패시브 이후 w 연계점수 1점 q연계점수1점 w연계점수1점 총합 연계점수3점 e로 큰 데미지를 주는 방식인데 4렙  선제 공격 (고유 능력) 을 찍엇으니 1.5초 기절후 콤보가 하나 줄어드는 셈입니다. 하지만 콤보가 하나 줄은 만큼 딜에도 공백이 생기는데요 그 공백을 남은 w스킬로 채우는것입니다. 콤보로 설명해드리자면
    d-w-q-e 이것만으로도 연계점수 3점e스킬을 쓸수가있습니다. 그러나 이러면 w스킬의 딜이 빠지므로 결론적으로 딜이 약해지죠. 해결법은 간단합니다. 콤보이후 추가 콤보를 넣는거죠.
    d-w-q-e이후 -w-q-e(연계점수2점)
    마지막 e스킬이 2점인게 아깝다고요? 걱정 마세요. 이것만으로도 후방의 딜러들은 피떡됩니다. 피떡되면 도주할테고 당신은 열심히 q스킬 패시브 w쓰면서 추노하면 됩니다.해보시면 알겠지만 완전 풀피상태 딜러를 노리는게 아닌이상
    저 콤보만으로도 킬딸수있습니다.

    7렙이후 콤보는 똑같습니다. 다만 여기서  치명적인 기교 (W) 를 가셨다면 콤보가 약간 바뀝니다.
    d-w-w-e-q-평평평평-q-평평평평...............


    궁극기 습득 후
    역시 콤보 똑같습니다. 연막을 치면 태사다르 계시 (고유 능력) 든  정찰기 든 탐지 안되니까 이를 이용해서 위험한 상황에 생존하시거나, 후방에 딜러진을 물었더니 다른 상대방이 지원을 빨리와서 오히려 당신이 위험해졌을때 연막 쓰고 안전하게 딜 넣다가  소멸 (고유 능력) 쓰고 슬며시 빠지시면 됩니다.

    그림자 망토 사용은 대충 다들 아시리라 믿습니다.


    20레벨 이후
    네 20레벨이후  냉혈을 찍으셨다면 이제 풀피 딜러든 탱커든 가리지 마세요.
    걍 다따고 다니세요. 냉혈은 탈것 타고있든 은신상태든 써도 안풀리니까 찍는순간 미리 써두시고 쿨이 체감상 그리 길지않으니 아끼지 말고 쓰세요. 냉혈쓰고 위에 써둔 풀콤 쓰면 왠만한 딜러들 걍 터지고 탱커도 완전한 풀피여도 피떡되서 목숨 간당간당하게됩니다.
    만약 밤그림자를 가셨다면 어려울것 없습니다. 걍 위에 써드린 콤보를 더 자주 쓸수있다는 겁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개인적으로 2라인 전장보다는 3라인 전장에서 더 큰 힘을 발휘한다고 생각합니다.

    이 칸에서는 전장 특화정보보다는 간단한 팁을 드리겠습니다.
    발리라는 물론 한번의 풀콤이 제라툴보다 강하다는 엄청난 갱킹용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그 풀콤이 완전히 들어가기가 어렵습니다.따라서 라인에 함께 서있는 아군의 지원을 조금이라도 받아 상대 영웅을 짜르는 플레이가 중요합니다. 이쯤되면 다들 아시겠지만 발리라는 아군의 지원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캐릭터입니다. 반드시 등급전에서 이용하실경우에는 아군의 지원이 확실한지 먼저 확인하고 픽하세요. 안그럼 트롤픽이나 다름없습니다.

    또 한가지 팁을 드리자면 태사다르 상대 방법입니다. 
    필자는 발리라 플레이를 하면서 수없이 많이 태사를 상대로 만나고 이를 통한 경험으로 알려드리는 팁입니다.상대방에 태사가있고 지금 내가 향하는 라인에 태사가 있다, 하면 선은신후콤보를 하지말고 그냥 대놓고 돌진합니다. 소멸 (고유 능력)이 사용한 순간 약 0.75초정도는 상대방에게 공격을 받아도 풀리지 않습니다. 태사를 상대할때는 계시가 빠진게 확실한순간이 아니라면 먼저 q로 돌진하시거나 해서 최대한 암살대상 가까이 붙습니다.(혹시 그 대상이 먼저 cc를 걸어온다면 일단 물러나세요.) 가까이 붙었다 하면 그때 은신을 써서 w1.5초 기절을 넣고 그후에 콤보를 넣는겁니다. 이러면 계시는 무용지물이 되고 대상을 암살할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로 태사다르 e스킬의 쿨타임이 늘어나면서 태사의 생존력이 약간 감소했는데 태사를 노린다면 e스킬이 빠진상태이기를 기도하세요.
    그리고 혹시 태사다르가 보호막으로 암살대상을 세이브했다하면 미련을 내려놓고 빠지세요. 일단 그 대상은 피떡이 되엇기 때문에 귀환하거나 샘마시고 올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어쨋거나 아군이 유리해지는 거죠. 혹시 샘물만 마시고 회복중인 상태로 다시 나왔다면 다시 콤보걸고 죽이세요.

    이상 약간은 지루할수있는 발리라 공략이었습니다. 제가 경험한것중 가장 간단하고 사용하기 좋은 특성트리이므로 한번쯤 해보시고 자신에게 안맞다 싶으면 다른 특성을 찾아보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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