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일리단

2015.07.15 공략툴 당첨 감사합니다!! #스샷 찬조출연 얼음집사, 하이킹베어, 끼융히융, 심술쟁이고양이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인증부터... ㅎㅎ)UNION 클랜 소속 아슈리아#3598 이라는 배틀코드를 쓰는일리단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6월25일 1등급 달성!)먼저 말씀드릴것은 저는 히어로즈를 베타 말에 시작한 평범한 플레이어지만30레벨에 바로 영웅리그 진입을하여 승률 50%도 되지않는 망한 플레이어에서저를 1등급까지 끌어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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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1등급] 사냥 일리단의 참고서
작성자 | 아슈리아  작성일 | 2015-05-23 07:20:55  조회수 | 44246  최종수정 | 2015-09-03 03:52:56
일리단
배신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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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2015.07.15 공략툴 당첨 감사합니다!!

 

#스샷 찬조출연 얼음집사, 하이킹베어, 끼융히융, 심술쟁이고양이님#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인증부터... ㅎㅎ)


UNION 클랜 소속 아슈리아#3598 이라는 배틀코드를 쓰는

일리단을 매우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6월25일 1등급 달성!)

먼저 말씀드릴것은 저는 히어로즈를 베타 말에 시작한 평범한 플레이어지만

30레벨에 바로 영웅리그 진입을하여 승률 50%도 되지않는 망한 플레이어에서

저를 1등급까지 끌어올려준 일리단을 위해 공략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297승/272패 중 일리단 143승/99패로 일리단의 비율이 굉장히 높고
 
143승중 정확하지는 않지만 90승 이상을 사냥을 찍고 플레이 하였습니다.
 
다른 잘 하시는분들에 비해 부족할지 모르지만 일리단에 대한 이해도나 활용정도는 스스로 괜찮은 편이라 생각하여
사냥일리단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공략을 작성 해 봅니다.

영웅 상성

    사냥을 찍기에 앞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상 사냥은 혼자 영웅리그를 돌릴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또한 일리단의 숙련도를 매우 많이 요구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냥이라는 특성을 매우 좋아하고 잘 쓴다고 생각하지만,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부분은

     

    탈태에 비해 한타력과 생존력이 많이 떨어지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곧 패치되는 내용 일부가 공개되었는데, 일리단의 탈태 데미지가 210에서 24로 바뀐다고 하는군요.

     

    사냥을 찍는 일리단의 최대 단점은 탈태에 비해 부족한 한타력이었는데, 탈태의 데미지가 많이 줄어들게 되면

     

    사냥이 재조명될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봅니다.

     

    <<도살자 패치 후>>

     

    탈태가 생존기, 공속, 체력 뻥튀기용으로 사용되며 Q의 저지불가가 삭제되어 일리단의 입지가 많이 좁아졌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사냥을 찍고 한명을 확실하게 암살하고, 20레벨 폭번을 통해 생존력을 올려

     

    탈태단에 비해 떨어지지 않는 생존과 딜을 뽑을수 있는 플레이를 해야 할 것입니다.

     

    사냥을 찍는 일리단과 상성이 매우 좋은 아군으로는


    티리엘, 우서, ETC, 빛나래, 태사다르, 아바투르 등이있습니다.

    사실 모든 아군의 지원가가 일리단을 밀어준다면 정말 무시무시한 영웅이 될 수 있습니다.

    사냥으로 진입 후 티리엘의 심판 연계, 소의 q진입, 우서의 기절, 빛나래의 변이등으로
     
    뚜벅이 유리대포들을 순식간에 전장에서 없애고 4:5의 한타를 만들 수 있는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일리단의 사냥 타게팅 후 적군의 순간 삭제를 위한 아군의 연계를 정리하자면 
     
    티리엘 - 심판연계
     
    소 - Q스턴 후 W로 아군쪽으로 밀치기
     
    우서 - 천상의 보호막으로 무적버프

    아바투르 - 공속증가, 모자란 딜 보충
     
    빛나래 - 변이(약화변이)
     
    태사다르 - 보호막
     
    티란데 - 스턴
     
    <<기타 다른 영웅들의 적극적인 딜 지원이 필요합니다.>>
     
    상성이 매우 나쁜 적군
    빛나래 - 빛나래는 변이라는 무지막지한 CC기로 딜러진에게 진입하는 일리단을 방해할수있습니다.
     
    우서 - 천상의보호막 or  천상의폭풍 스턴으로 적군 딜러보호를 확실하게 해주게되면 물러갔다가 되려 먼저
             녹아버릴수 있어서 주의해야합니다.

    아즈모단 - 피통이 큰편이고 레이저에 맞으면 녹아버리기때문에 아군의 지원이 없으면 좀 잡기힘든 영웅입니다.
     
    타이커스 - Q(포화)를 일리단 혼자 끊을 수 없어서 매우 무서운 적군입니다.
     
    소냐 - 타이커스와 마찬가지로 소냐의 휠윈드를 끊을 수 없어서 1:1로 상대했을때 매우 힘든 영웅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인데 스랄은 1대1을 해서 져본적이 없는것 같습니다. 일리단의 회피로 스랄의 3타를 무효화할수있고

    늑대날아오는것을 Q로 씹을수 있어서 상대하기 쉬웠던것 같습니다.
     
    그외 위에서 언급된 뚜벅이들은 모두 사냥을 찍은 일리단의 밥들입니다.
     
    <<2015. 06. 21 추가사항>>
     
    첫 공략 작성 후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제 등급도 처음 작성 시 20등급에서 현재 2등급까지 올라오며, 일리단 플레이 수가 늘어갈수록
     
    맵 + 아군의 조합 + 적군의 조합에 따라 사냥/탈태 선택이 탁월하다는 점을 느껴
     
    요즘 영웅리그 추세 픽에 따른 사냥/탈태 선택의 대표적인 조합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탈태 선택>
     
    아군 - 아눕or티리엘or무라딘 // 제이나or캘타스 // 발라,타커,자가라등 원딜러 // 빛나래,말퓨,리리,레가르
    적군 - 아눕or티리엘or무라딘 // 제이나or캘타스 // 발라,타커,자가라등 원딜러 // 우서
     
    - 적군 지원가가 우서인 경우는 탈태 선택이 탁월한 경우가 많습니다. -
     
    <사냥 선택>
     
    아군 - 아눕or티리엘or무라딘 // 딜러 관계없음 // 지원가 관계없음
    적군 - 아눕or티리엘or무라딘 // 제이나,캘타스,레이너,발라,자가라등 // 말퓨 리리 레가르
     
    - 적군 지원가가 우서, 빛나래가 아니라면 사냥을 찍으시면 거의 확정적으로 이득을 보실 수 있습니다. -
    - 사냥 목표는 혼자있는 딜러, 후방에 자리잡은 딜러 또는 저 지원가 세명 되겠습니다. -
     
    - 패치로 인하여 빛나래보다 우서와 말퓨리온이 자주 보입니다. 말퓨리온이 자주 나오는 지금 우서를 우리편이 가져온다면, 사냥의 선택 폭이 넓어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또한 7레벨까지 상대 우서의 실력 정도를 보고(정화가 칼같이 들어오는지, 가호의 보호막이 잘 걸리는지 확인) 이런것들이 잘 되지 않는 우서라면, 사냥도 좋은 선택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정보에 맵에 따른 사냥, 탈태 선택 기술해 놓겠습니다.
     
    <<2015.07.18 추가사항>>
     
    # 패치 후 플레이하며 느낀점
     
    대규모 일리단 하향 패치 후 빠른대전이나 영웅리그에서 사냥을 선택하는 일리단 유저분들의 
     
    모습이 많이 보이고 있는것 같습니다.
     
    패치의 영향이 큰 탓인지 예전만큼 영웅리그에서 사냥을 선택했을때 부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는 분들이
     
    많이 줄어든것 같아 내심 기쁘기는 하지만, 역시나 저지불가 삭제의 아쉬움은 숨길수가 없습니다.
     
    저지불가의 삭제는 뻔히 보이는 무라딘의 스턴이라든가 무라딘의 스턴이라든가 무라딘의 스턴이라든가!!
     
    피할수가 없습니다. 돌진중에 맞고 제자리에 멈추는 모습을 보며 많이 불편해졌음을 느낍니다.
     
    그러나, 생존과 지속딜링면에서는 탈태가 범위감소나 데미지감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쓸만하며
     
    빛나래의 힐량 하향으로 3탱,1지원,1메이지 또는 1탱 3딜 1지원이 많이 나오는 요즘 변이를 맞아본
     
    기억이 까마득 하다는것은 괜찮은 점이라고 할수 있겠습니다.
     
    일리단을 픽하며 가장 신경써야 할 부분은 상대팀의 지원가인데 요즘 우서/레가르/말퓨 세 지원가가 거의
     
    대부분인만큼 사냥의 선택폭은 넓어졌습니다.
     
    우리팀이 우서를 가지고 올 경우 상대는 레가르,말퓨 또는 가끔 리리 정도 나오는데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레가르 말퓨 리리는 사냥으로 들어가서 폭딜을 쏟아 부을경우 선치 발동 전에 딜러가 삭제된다는점과
     
    지속힐로는 순간 폭딜에 견딜수가 없기때문에 예전보다 훨씬 사냥을 쓰는것이 수월해졌습니다.
     
    따라서 사냥 일리단의 선택이 전보다는 자유로워졌음이 많이 느껴지는 패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1레벨 특성은 어둠보호막이 효율이 제일 뛰어나고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대부분 찍어줍니다.

    (3)

    4렙 꿀특성 제물입니다. 라인클리어에 좋고 이특성을 찍게되면 4렙부터 용병캠프를 혼자 빠른속도로 정리할수있습니다.
    # 현재 연구중인 특성트리로 갈증의칼날과 16레벨 돌가죽을 선택하고 사냥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플레이를 해 보고 있습니다. 점사를 당할 경우 돌가죽 회피 응치 켜고 평평평평평 해대면 생각보다 흡혈량과 한타 유지력이 좋다는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5)

    7레벨 마찬가지로 생존을 극대화 하기 위하여 응급치료를 찍어줍니다.

    (2)

    아직 많은 숙련이 되지 않으신 분은 탈태
    어느정도 숙련이 되었고, 맵의 특성과 상대 영웅의 특성 파악이 어느정도는 된다 하시면 사냥입니다.

    (5)

    요즘 추세에는 매 판마다 캘타스 제이나가 있기때문에 거의 대부분 육감입니다.
    거인 사냥꾼은 사냥을 찍기때문에 생존을 포기할 수 없으므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3)

    패치 후 단점이 생긴 피에는 피 입니다.
    이전의 피에는피의 장점이라면 사냥을 박고 슬로우를 걸며 즉시 피해를 주고 바로 삭제용으로 썼다면
    현재는 슬로우가 없어진 것이 사냥을 박고 상대가 도주기를 쓰고 적 지원가가 힐과 정화를 해줄경우 추적이 힘들다는 것이 단점으로
    4레벨에 갈증의 칼날, 16레벨에 돌가죽 선택 후
    사냥을 박고 지속딜링을 하면서 돌가죽 회피 응치 쓰고 평타와 w로 적극적으로 딜을 하면 생각보다 오래 버티면서 전투유지를 하는 일리단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4)

    사냥을 찍을경우 생존 능력이 탈태에 비해서 많이 부족하기 때문에 폭번을 주로 찍고
    상황에 따라 시공의칼날, 극한의추격을 찍어주며
    탈태의 경우 탈태 강화가 좋습니다.

    • 습격(Q)
      재사용 대기시간: 6초
      대상을 습격해 69의 피해를 주고, 대상의 반대편으로 넘어갑니다.
    • 휩쓸기(W)
      대상 지점을 향해 질주하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에게 124의 피해를 줍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일반 공격력이 3초 동안 35% 증가합니다.
    • 회피(E)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2.5초 동안 적의 일반 공격을 회피합니다.
    • 배신자의 갈증(고유 능력)
      일반 공격으로 준 피해의 30%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모든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일리단의 기본 플레이는 치고 빠지기 입니다. W로 진입하여 Q로 상대의 백무빙을 차단하며
     
    탈태를 통해 큰 기술을 씹고 다시 딜러를 지속적으로 괴롭혀주시면 됩니다.
     
    사냥을 찍었을때 가장 중요한것은 아군과의 커뮤니케이션입니다. (최소 3인 이상 파티 플레이를 추천합니다.)

    한타전에 누구를 물것인지 정해졌다면 사냥으로 진입하여 아군의 CC연계로 빠르게 딜러나
     
    지원가를 암살하여 한타를 유리하게 이끌어나가야합니다.
     
    초반 운영
     
    초반에는 라인을 먹다가 모든 스킬쿨이 있을때 원거리적군의 경우 Q진입 평타 칠만큼 치며 뒤로 W 후 E하시며

    딜교환을 해 주시고 근거리 적의 경우 Q진입 E켜고 W와 평타를 적절히 섞은후
     
    E의 보호막이 깨지기전에 빠지는 식으로 플레이하시고
     
    4렙이후 아군에게 라인 경험치를 먹어달라고 한 후 캠프를 도시면 됩니다.
     
    # 연구중인 특성트리의 부가 설명
    아무래도 피에는 피 하향때문에 다양한 특성트리를 실험해 보며 얻은 정보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4레벨에 제물을 포기하고 갈증의 칼날을 찍으실 경우 캠핑이 힘들다고 생각하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4레벨 칼타이밍에 솔 투사를 돌아본 결과
     
    첫번째 케이스
    1레벨 가차없는 공격 / 4레벨 제물 -> 만피가 아닐경우 굉장히 힘듭니다.
     
    두번째 케이스
    1레벨 어둠보호막 / 4레벨 갈증의칼날 -> 제물보다 속도는 조금 떨어지나 w를 각을 잘 맞춰 쓰실경우 제물에 크게 뒤쳐지지 않는 속도로 캠핑이 가능하며, 피관리 면에서도 어둠보호막 때문에 거의 빠지지 않고 캠핑이 가능했습니다.
     
    세번째 케이스
    1레벨 가차없는 공격 / 4레벨 제물 / 16레벨 이중휩쓸기 -> 중후반 딜링, 추노질에서 굉장히 우수했습니다. 그러나! 생존이 정말 미친듯이 힙들었습니다. 또한 초반캠핑이 풀피가 아닐경우 불가능에 가까울정도로 굉장히 힘들었습니다.
    영웅리그에서 추천하지 않는 특성트리....
     
    따라서 사냥을 선택할 경우 여러분의 선택이지만 조금은 괜찮은 특성트리라면
     
    1 - 어둠보호막
    4 - 갈증의칼날
    7 - 응급치료
    10 - 사냥
    13 - 육감
    16 - 돌가죽
    20 - 폭풍의번개
     
    이렇게 가시면 저지불가 삭제로 인해 떨어진 생존력에 조금은 힘을 보탤 수 있으며 총 딜링을 떨어지지만
    확실한 역할만 해 줄수 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사냥을 찍어서 효율이 좋은 경우는 앞서 말씀드린것 처럼
     
    아군이 유리하며 CC연계를 해 줄수있는 지원가나 탱커가 있거나 (예를들어 심판찍은 티리엘 우서 빛나래등)
     
    적의 지원가가 리리 말퓨같이 지속힐만 있고 순간극힐이 없을때 

    적의 딜러가 뚜벅이가 많을때
     
    이럴경우 사냥의 효율이 극대화가 됩니다.
     
    10레벨 콤보 : 사냥 - 휩쓸기 평평평치면서 회피, 습격으로 적 퇴로 차단
     
    16레벨 콤보 : 사냥 - 피에는 피 - 휩쓸기 평평평치면서 회피, 습격으로 적 퇴로 차단
     
    이렇게 되겠습니다.
     
    20레벨 이후
    사냥을 찍은 경우 생존에 힘을 보태기 위하여 폭풍의 번개를 최우선적으로 고려 해 주시고
     
    항상 미니맵을 주시하시고 한타가 일어났을경우 사냥으로 빠르게 합류하는 플레이를 해 주셔야합니다.

    또한 한타가 마무리되고 빠져야할때 다른라인이 많이 밀려있다면 사냥쿨이 거의 와있기 때문에
     
    돌격병에게 사냥을 쓰고 라인정리와 용병 정리를 해 주시게 되면 다음 한타 전까지 무조건적으로 사냥쿨이
     
    돌아옵니다. 빠른 합류가 필요할때는 사냥 쿨 아끼지 말고 써 주시는것이 좋습니다.

    탈태를 찍은경우에는 항상 아군과 함께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2015.06.21 추가사항>
     
    맵에 따른 사냥과 탈태의 선택
     
    <탈태 선택>
     
    1. 죽음의 광산 - 맵이 좁고 광산 내 한타가 자주 일어나며, 캠프가 적은편으로 일리단 선택도 나쁘지 않으나
                             다른 영웅 선택을 권장합니다. 선택 했다면 사냥을 찍으시면 이득을 보기 힘든 맵 입니다.
     
    2. 블랙하트 항만 - 일리단이 캠프 돌 곳이 많아 좋은 선택입니다. 그러나 사냥을 찍으시면 금화를 많이
                                보유하고 있는 일리단의 특성상 적군에게 모든 금화를 헌납하는 경우가 많아지므로
                                생존에 힘을 주는 탈태를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3. 거미여왕의 무덤 - 광산과 마찬가지로 맵이 좁고 입금 싸움이 자주 일어나며, 캠프가 적은 맵에서는
                                   일리단이 활약하기 어려운 편이나, 입금 싸움을 하는 맵의 특성 상 탈태를 찍고
                                   적군 딜러 딜로스 유발, 어그로 끌기 등 사냥보단 탈태가 활약할수 있는 여건이
                                   좋은 편 입니다.
    4. 영원의 전쟁터 - 광산처럼 맵이 좁고 불멸자를 놓고 한타가 자주 일어나므로 사냥단 보다는
                                탈태단을 추천합니다.
     
    <사냥 선택>
     
    1. 하늘사원 - 캠프가 아군쪽과 적군쪽 각각 3군데로 캠프가 적지 않은 편으로 일리단 활용가치가 좋습니다.
                         하지만 적군 지원가가 우서라면 사냥 선택을 생각 해 보셔야 합니다.
     
    2. 공포의 정원 - 맵이 큰 편이고 사냥 선택이 좋은 맵입니다만, 공포 탑승 할 사람이 일리단뿐이라면
                           탑승 후 생존을 위해 탈태를 찍어주시고, 다른 아군이 탑승하고 적 지원가가 우서 빛나래가
                           아니라면 주저없이 사냥 선택 하셔도 좋습니다.
     
    3. 용의 둥지 - 맵이 위 아래 점령이 중요하므로 사냥을 찍어서 기동성을 올려주시는 것 추천합니다만
                         역시나 적군 지원가가 우서라면 사냥은 고려하는것이 좋습니다.
     
    4. 저주받은 골짜기 - 맵이 엄청 큽니다! 용병캠프도 적당하니 사냥을 찍기에 매우 좋은 조건의 맵입니다.
                                   이 맵은 적군 지원가가 우서라도 10레벨 전까지 적군의 움직임을 보시고
                                   적의 딜러가 우서와 떨어져서 다니는 행동이 많이 보인다면 사냥 추천드리는 맵 입니다.
     
    <기타 깨알 팁>
    1. 우두머리 공략 시 우두머리의 광역기는 E회피 켜서 보호막 발동 후  Q 습격 으로 기절을 무시 할 수 있습니다.
      -> 저지불가 삭제 패치로 불가능해 졌습니다.
    2. 응급치료는 캠프 돌면서 피 관리가 안되면 자주자주 써주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3. Q 습격은 상대가 쳐다보고 있는 방향앞으로 갑니다. 따라서 일리단에게서 도망 갈 때는
       도망갈 방향을 바라보면서 백무빙만 하는 것 보다 좌 우 무빙을 한번씩 섞으시면 일리단이 q 썼을때 자신의 앞이
       아닌 왼쪽 오른쪽에 내려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혹시나 사냥 플레이 리플 원하시는분이 계시면 댓글에 메일 적어주시면
    첨부해서 보내드리겠습니다. PC방 유저라 리플 갯수가 적을수도 있다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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