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도살자

머릿말은 생략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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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도살자는 자살자가 되고 싶지 않아.
작성자 | Labtor  작성일 | 2017-02-20 00:59:45  조회수 | 16800  최종수정 | 2018-11-23 20:09:19
도살자
고기 해체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감속, 속박, 회복, 침묵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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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44.488250031301.51.11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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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머릿말은 생략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도살자는 흥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아니 흥했다하더라도 기본적으로 기회를 보다가 후진입을 하는 영웅입니다. 그렇기에 앞에서 어그로를 끌어줄 수 있는 전사들과 상성이 좋고 20레벨 폭풍의 번개가 나오기 전까지는 뒤가 없는 도살자를 살려줄 수 있는 지원가들이랑 상성이 좋습니다. 
아군상성이 나쁜 영웅은 거의 없지만 굳이 고르자고 한다면 바이킹이 있습니다. 도살자 리메이크 후, 어느 정도 라인 지박령이 되어야하는 도살자에게 바이킹은 돌아다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바이킹은 경험치 우위를 가져오기 쉽고하니 장단점이 있습니다.

궁극기인 도살장의 어린양이 있다면 상대하기 어려움이더라도 다 맛집으로 만들어버릴 수 있습니다만... 이유를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물몸이면 대부분 상대하기 쉽습니다만 루나라는 예외입니다. 빌어먹을 마비포자 슬로우 이후 빠른 이속을 이용한 카이팅은 도살자에게는 치명적입니다.그러나 궁박꼼이니 그게 좀 다행이네요.

상대하기 어려움의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상태이상 실명의 존재.
2.상태이상 슬로우의 존재.
3.상태이상 넉백의 존재.
4.무적의 존재.
5.저지불가의 존재.
이정도인데 실명과 무적이 제일 빡칩니다. 평타로 승부보는 도살자에게 실명은 지옥이고 무적은 연옥입니다. 다행이라면 요한나,도발리안 정도를 제외한다면 대체로 궁박꼼이니 그걸 위안으로 삼읍시다.

특성 및 기술

(2)

막기: 5초마다 평타피해 75%감소시켜주는 스택 충전. 최대 2회 충전.
도살자의 리스크를 줄여주던 도살장이 삭제되면서 1레벨 특성 중 최고의 안정성을 지니게 된 막기 특성이다. 1레벨에서 평타 피해를 줄여주고 7레벨에서 기술 피해를 줄여줘 최대한 피해량을 줄일 수 있다면 줄이도록 하자.
1레벨 최주력 특성.

게걸: Q가 영웅에게 적중시 마나소모의 절반을 돌려받고 쿨타임 1초 감소.
도살자의 마나소모는 의외로 많지 않습니다. 딜교만 자주 안한다면 마나는 꽤 여유가 넘치고 쿨타임 감소는 평Q평을 자주 하겠다는 의도긴 한데 추노가 힘든 도살자 입장상 자주 하기 힘들겁니다.

고기 저미기: Q의 돌격병, 용병데미지 100%증가.
이 특성이 없어도 도살자의 용병관리능력은 좋고 돌격병은 평타로 잡지만 도살장이 사라지면서 막기가 주력이 되었고 막기를 쓰기 애매한 친구들( 트레이서나 카라짐 등)이 있을 때 차선책으로 없다시피한 라인 정리 능력을 조금이나마 보완해주는 이 특성을 차선책으로 사용한다.

(2)

끊임없는 추격: E지정 대상과 부딪힐 경우, 쿨타임 33% 감소.
한번 박으면 꽤 쿨타임이 긴 E의 쿨타임을 15초->10초로 줄여주는 혜자특성입니다.
나머지 특성이 그렇게까지 효과볼 것이 없다는 것이 이 특을 선택하는 이유중의 하나입니다.

비열한 강자: Q스킬이 기절,슬로우,속박에 걸린 상대에게 2배의 데미지를 줌.
앞의 돌격병데미지 증가특성에서도 얘기했지만 Q의 기본데미지가 더럽게 낮지만 결국 딜량 상승을 위한 특성은 4레벨에 이것밖에 없고 그렇다 하더라도 딜 증가를 위해 이 특성을 차선으로써 사용한다.

커다란 도끼: Q사거리 40% 증가.
사거리 증가는 정말 체감이 잘되는데... Q데미지는 시궁창이고 은신감지용으로나 쓰리는게 이 특성입니다.

(3)

고기 방패: E 지정대상과 충돌 시 2.5초동안 기술피해 50% 감소시켜 받음.
상대방에 실명이 있고 스킬딜러가 많다면 고려해볼만하지만 이제는 굶주린 도끼의 기본흡혈율 증가가 삭제되면서 버려졌고 제일 안정성이 높은 고기 방패 특성이 메인으로 자리잡게 되었다.

굶주린 도끼: W지정대상을 보는 방향으로 이속 25%증가.
기존에 있던 W 적중 대상에게서 흡혈율 75%->100%로 올려주던 성능이 사라지고 대신 이속 증가율을 5%주면서 완전히 망하지는 않았지만 망해버렸다. 위협적인 스킬딜러가 없다면 이 특성 찍고 추노하는 것도 좋지만 그렇다해도 고기 방패의 안정성을 뛰어넘을 수 없게 되었기 때문에 결국 차선으로 밀려버렸다.
식탐: 주위 돌격병이 죽으면 최대체력의 4% 회복.
예전 1레벨 때의 식탐은 고기 수집떼마다 최대체력의 3% 회복이었기에 그대로 왔다면 1렙특과 연계해서 게임 끝날 때까지 영웅 처치시 최대체력비례 회복을 누렸겠지만 돌격병 사망으로 바뀌면서 잉여특이 되었다. 가급적 찍지 밀자.

(2)

도살장의 어린양: 도살장 범위 지역을 지정 후 1초 뒤, 도살장 범위 내에 랜덤의 영웅 1명을 3초간 지역 내에 속박+침묵.
도살자 운용의 알파. 도살자가 보여줄 수 있는 잘라먹기의 화룡점정의 궁극기이다. E의 1초 스턴과 연계하면 4초간 대상은 평타를 제외하고 아무것도 하지못하고 죽을 수 밖에 없다.
유이한 단점이라면 지역 내의 랜덤한 적 1명이라 원하는 대상을 무조건 가두기가 힘들 수 있다는 점과 90초라는 꽤 쿨타임이 길다는 점이다.

화로구이: 시전하고 3초 후, 도살자 주변의 광역 스킬데미지(520(+4%))를 선사.
도살장의 어린양이 뚜까패는데 의의가 있다면 화로구이는 광역 스킬뎀에 의의가 있다. 우선 상대방이 2실명 3실명등... 더럽게 실명이 많다면 차라리 화로구이로 은근히 아픈 스킬뎀을 선사해주는 것도 나쁘지 않다. 그래도 도살장의 어린양의 유틸성은 쉽게 포기할 수 없을 것이다.

(3)

잔혹한 일격: Q시전 후 5초 내의 3번의 평타에 15% 데미지를 추가로 얹음.
도살자의 기본공격력뿐만 아니라 고기스택으로 인한 공격력 증가도 얹어지기에 은근히 데미지 증가가 쏠쏠하다지만 아무래도 흉포한 돌진보다는 데미지가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없지않아 있다. 다만 대상을 가리지 않기에 용병 사냥이나 공성에도 좋은 특성이다.

흉포한 돌진: E스킬 적중시 대상 최대체력의 10% 추가피해를 줌.
피통많은 전사들에게 박고자 한다면 이 특성도 괜찮다. 딜퍼텐셜은 잔혹한일격이 더 높지만 순간딜량으로 따지면 이쪽이 더 높기에 선택의 사항이다.

가로날도끼: 평타가 35% 데미지의 광역 피해를 줌.
대부분 단일 대상공격뿐인 도살자에게 평타의 광역화는 좋지만 평타뎀의 35%밖에 안되기에 그리 효용성이 없다. 하다못해 50% 이상으로 올려주기라도 한다면 모르겠지만...

(2)

격분: 다음의 패시브형 스킬을 습득.
조건:본인 체력이 50%이하로 떨어지는것.
효과: 공격속도 40% 증가. 받는 피해 15% 감소. 지속시간 10초, 쿨타임 25초.
도살자의 생존특. 1레벨 막기, 7레벨 고기 방패 특성과 연계해 물리 방어 2회와 E를 박고 증가한 기술 방어력, 격분으로 증가한 공속들로 W박힌 적을 뚜까패면서 피회복을 하면서 역관광을 만들 수 있는 특성. 피의 광란이 재설계되면서 써먹기 힘들어지면서 격분 특성이 재조명을 받게 되었고 주력 특성이 되었다.

피의 광란:
조건: 적 영웅을 일반 공격하는 것.
효과: 이속과 공속이 5%씩 최대 25%까지 중첩 가능. 지속시간: 3초. 평타마다 지속시간 갱신.
이속과 공속 증가는 좋지만 지속시간이 살짝 아쉽다. 3초가 아닌 5초였다면 주류픽이 될 가능성이 높았을 것이다.

마비의 강타: Q 슬로우 지속시간 2초->2.5초로 증가, 슬로우가 서서히 감소하지 않음
상대를 지속적으로 추노하기 위한 특성. 아무래도 안정성에 주가 되거나 더 공격적인 특성이 있는 곳이라 밀리는 감이 적잖이 있다.

(4)

폭풍의 번개: 다음의 액티브 스킬 습득.
일정 범위내 클릭한 곳으로 점멸.
쿨타임: 70초.
뒤가 없는 도살자에게 뒤를 제공해주는 유틸의 끝판왕. 폭풍의 번개의 유틸성은 두말하면 잔소리다. 유리할 때는 E스킬을 후속 cc로 남겨두고 선 궁극기 후 앞점멸로 들어가서 뚜까패거나 E로 들어가서 궁극기 박고 때리다가 위험할 때 빠질 용도로 사용하거나 어떻게 쓰든 웬만한 상황에 좋다. 폭풍의 번개보기도 요새 힘들어져서 폭번 없는 애들을 가엽게 여기면서 뚜까패도록하자.

도축장: 궁 범위 내 모든 적을 속박+침묵.
한타 한번에 끝내고 싶다면 모아줄 수 있는 애들이 있을 경우 가서 한타 터뜨리면 된다. 단 모아줄 애들도 없는데 무턱대고 가지는 밀자. 그래도 폭번 포기하고 갈만하다.

시공의 칼날: 평타에 다음의 효과 부여.
효과: 평타데미지가 20%증가하고 1초간 20% 슬로우 부여.
유틸보단 화력이 중요할 때 가라고 있는 특성이지만 도살자는 안정성이 매우 떨어진다. 폭번특을 제외하면 웬만해서는 조심히 플레이해야한다.

지옥의 불길: 화로구이가 1번 터지고 3초 뒤 또 1번 더 터짐.
3초 후 터지는 것도 타이밍 잘 잡아야하는데 거기에 또 3초 후에 터지는 것은 더 맞추기 힘들다. 안가는 것이 좋다.

  • 힘줄 끊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주고 50% 느려지게 합니다. 감속 효과는 2초에 걸쳐 서서히 사라집니다. 다음 일반 공격이 즉시 적중합니다.
  • 도살자의 낙인(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적에게 38의 피해를 주고 4초 동안 낙인을 찍습니다. 낙인이 찍힌 대상에게 일반 공격을 할 때마다 피해의 75%만큼 생명력을 회복하고 낙인의 지속 시간을 0.5초 증가시킵니다.

    영웅을 상대로는 회복량이 두 배가 됩니다.
  • 무자비한 돌진(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적을 향해 돌진합니다. 돌진하는 동안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증가합니다. 대상과 충돌하면 12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신선한 고기(고유 능력)
    주위에서 죽은 적들이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립니다. 돌격병은 1개, 영웅은 20개를 떨어트리며, 획득한 신선한 고기 하나당 일반 공격력이 0.5 증가합니다. 죽으면 신선한 고기를 15개 잃습니다.

    퀘스트: 신선한 고기를 200개 획득해야 합니다.

    보상: 일반 공격력이 추가로 125 증가하고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또한 죽어도 고기를 잃지 않고 영웅은 10개의 고기를 떨어트리지만, 적 돌격병은 더는 신선한 고기를 떨어트리지 않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도살자는 고기 200스택을 다 쌓을 때까지 가급적 죽지 않아야 합니다.
도살자 플레이의 기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기 200스택을 다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하기.
2. 소규모 교전 발생 시 
1) 유리할 경우: 합류해서 이득보기.
2) 조금 불리할 경우(당장에 아군영웅이 바로 터지지 않을 정도):  합류해서 대치 상황 만들고 교전 무산시키기.
3) 많이 불리할 경우: 합류 포기.
3. 한타 상황에서 cc 확인 후 진입.
그 외에 지적해주시는 게 있으면 추가하겠습니다.

초반 운영
도살자의 라인전은 스탯이 깡패다라는 것을 이용한 버티는 식의 라인전입니다.
도살자 유저든 도살자를 상대하는 유저든 라인전에서 중요한 것은 라인을 당기는 것입니다. 도살자 유저 입장에서는 좀 더 안전하게 고기 스택을 쌓기 좋다는 점과 도살자의 무지막지한 갱호응으로 고기 프리파밍을 노려볼 수 있다는 점이고 도살자를 상대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도살자가 고기 스택을 쌓기 어렵게 하는 점과 위험을 무릅쓰고 고기 스택을 쌓으러 온 도살자를 갱으로 고기 농사를 망치게 하기 쉽다는 점입니다.
라인에서 파밍하다가 체력압박을 느낄 경우, 고민하지마시고 W를 돌격병에게 박고 피흡하시면 됩니다. W는 영웅에게만 박을 필요는 없습니다. 체력 안좋은 상황에 영웅에게 박겠다고 아끼시는 것보다는 미리 써서 체력 상황을 개선시키는 것이 더 낫습니다. 저거 잡을 각이다라고 각보는데 도살자가 피흡하는 것을 보면 대부분은 포기하게 됩니다.

라인을 당기고 고기 파밍을 하다가 소규모 교전이 일어나면 가능한 참여해줍시다. 도살자의 소규모 교전 능력이 좋기도 하지만 흥하면 거기서 얻는 고기 스택으로 왕귀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초반 소규모 교전에서 도살자가 흥하면 궁극기 습득 전후로 고기 스택이 완료가 될 수 있습니다.

도살자의 순간폭딜콤보는 EW평Q평입니다. E로 박고난 다음 평타까지의 딜레이가 좀 있기 때문에 W나 Q로 딜레이를 끊는 것이 더 좋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도살장의 어린양 궁극기를 얻은 이후로 도살자는 1vs1 맞다이 패왕이 됩니다. E로 들이박자마자 궁극기를 깔고 W평 Q평 이후 평타를 박으면 됩니다.
이 때 이후로 도살자는 한타 참여를 해야하긴 하는데 도살자의 한타기여도는 그리 높지 않습니다. 궁극기가 있을 경우 당장에 도살자가 칠 수 있는 대상이면서 위협적인 적에게 궁극기를 깔고 조져버리는 것이 도살자가 할 수 있는 일입니다. 너무 뒷라인을 노릴 필요는 없습니다. 바리안같이 위협적인 적도 궁극기만 있다면 역관광이 가능하기에 너무 걱정하진 마십시오. 다만 E를 조심히 쓰시고 E로 돌진한다고 끝까지 가는 것은 한번 더 생각하셔야 합니다. 한순간의 오판이 도살자를 자살자로 만듭니다. 
도살자는 외줄타기에 비유할 수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이제 생존기 겸 유틸성 갑인 폭풍의 번개가 나왔습니다. 유리하고 확실하게 1명을 딸 수 있다면 선궁 이후 앞점멸로 때리다가 E로 추가 cc를 넣고 아니라면 E궁 이후 위험할 때 빠져나오시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후반가면 갈수록 센스가 중요해집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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