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크로미

안녕하세요. 인벤에서 많은 공략 정보를 얻고있는 유저중 한명입니다.베타때 히오스를 접었다가 크로미에 맛들려서 크로미만 한 100시간 한거같네요.처음하는 영웅이나 신영웅들을 할떄 인벤에서 많은 공략글을 보고 참조 많이 하고있습니다.하지만 크로미 공략글들은 제가 생각했던것과 다른 공략글들이 많아한번 공략글을 작성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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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탱커도 때려부수는 메이지! 크로미(수정 4/13)
작성자 | 백봄쥐  작성일 | 2017-02-21 07:15:30  조회수 | 52424  최종수정 | 2017-04-13 06:00:55
크로미
시간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무력화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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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인벤에서 많은 공략 정보를 얻고있는 유저중 한명입니다.
베타때 히오스를 접었다가 크로미에 맛들려서 크로미만 한 100시간 한거같네요.
처음하는 영웅이나 신영웅들을 할떄 인벤에서 많은 공략글을 보고 참조 많이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크로미 공략글들은 제가 생각했던것과 다른 공략글들이 많아
한번 공략글을 작성해 봅니다.


영웅 상성

상성 좋은 아군
보통 개인스턴을 들고있는 영웅들이 상성이 좋습니다. 
크로미의 W스킬 적중률을 올려줍니다.

상성 나쁜 아군
의도치 않게 스킬샷을 빗나가게 해버리는 아군들은 선호되지 않습니다.. 
저같은경우에는 타우렌이 그런 상황을 많이 만들어냅니다. 슬라이딩을 보고 W를 깔아놨는데
타우렌이 바로 밀쳐서 빗나가는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가 많으면 아군 타우렌에게 스킬을 좀 나중에 써달라고 부탁하세요 

상성 좋은 적군
렉사르, 해머,아바투르가 만나면 상당히 기분 좋은 적들입니다.
일단 해머는 시즈모드 박는순간 그냥 바로 W Q써주세요 못피합니다.
렉사르는 제가 즐겨 사용하는 14특 흐르는모래때문에 좋아하는 적군인데요 미샤가 영웅취급이라 스택 쌓기 매우 좋게 만들어줍니다.
아바투르는 은근히 크로미로 저격할 타이밍이 나와서 좋아하는 적군입니다

상성 나쁜 적군
기본적으로 모든 은신영웅들은 상성이 좋지 않습니다만.. 우리팀이 크로미를 지켜준다면 시간의굴레로 끊어먹을수있습니다. 은신영웅이 있을때 모래시계를 꼭 자기 발밑에 설치해주세요 생존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폴타는..정말 상성이 나쁜데요 일단 기동성이 좋아서 1:1상황에서는 거의 스킬을 맞출수없고 궁을 배웠을때 뒤로 날라와 궁으로 크로미를 앞쪽으로 날리면 크로미가 상당히 생존하기 힘들어집니다.

아눕은 날라와서 부비부비하면 엄청나게 귀찮고 떄려도 체가 많이 안달아서 귀찮은 영웅입니다

트레이서는 모든 스킬셋이 크로미 사냥에 적합하고;;; 심지어 궁도 기본스킬인 되돌리기로 풀어버리기때문에 
정말 짜증나는 영웅입니다.  트레이서를 잡을려면 시계를 밟았을때나 폭딜 의문사를 노려보는수밖에없습니다.

크로미가 스킬 시전중에 알타에게 외계인 납치당하기가 너무 좋습니다;; 어차피 op니까... 밴해주세요

특성 및 기술

(1)

에테르조합
많은분들이 퀘스트 완료전까지는 이득을 못본다는 이유로 깊은 숨결을 가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생각보다 25회 맞추는거 어렵지 않습니다
아무리 늦어도 8~10렙 사이에 가능합니다.
2렙특을 꿰뚫는 모래 찍어주시면 더 쉬워지구요.

깊은숨결
많은 크로미 공략글에서 이 특성을 추천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저의 생각으로는 깊은 숨결은 솔직히 별로 좋은 특성이 아닌거같습니다. 크로미 W는 12초로 쿨타임이 상당히 긴편이구요 마나량도 70으로 Q가 20인점을 감안할때 상당히 많이 잡아먹는 편입니다.따라서 이 스킬은 난사할수 있는 스킬이 아닙니다.
거기다가 25회를 맞추어야 퀘스트 완료인데 해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이거;;맞추기 쉬운 스킬이 아닙니다. 우스개소리로 W는 크로미가 맞추는게 아니라 상대가 맞아주는것이다 라는 소리가 있을정도로 맞추기 힘든스킬입니다. 이 특성이 효과를 볼려면 2,5특을 모두 W관련에 투자해야 효과를 볼수있을꺼같네요.

시간여행자의 집념
댓글이나 공략등에 이 특성이 좋다고 하시는 분들이 많길래 한번 사용해보고 수정해봅니다.
이 특성은 19레벨 기준으로 Q특성과 비슷해지고 20레벨부터는 더 세지는데요.
그래도 전 이 특성보다는 Q특성을 추천하고싶습니다. 전 크로미는 후반을 바라보는 영웅이다 라기 보다는 초중반에 힘을 발휘하는 영웅이라고 생각하거든요.
퀘 달성도 은근히 오래 걸리는거같구요.
대신 아바투르가 있을땐 저도 이 특성을 즐겨 찍습니다. 적어도 1~2번 정도는 잡을수있고 아바투르의 행동을 제한하는데 매우 좋습니다.

(1)

청동발톱
많은 공략글에서 청동발톱을 추천하시더라구요 하지만 전 이것도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물론 좋은 특성인것은 확실하나 꿰뚫는 모래를 포기할만할 정도는 아닌거같습니다. 청동발톱으로 자신에게 붙은 암살자 영웅을 떨쳐내는건 당연히 무리고 한타중에 적에게 평타로 확정딜을 넣을 심산으로 찍는 특성인데 크로미는 전장 바깥에서 쏘는 역할이지 다른 메이지 영웅처럼 전장 가운데에서 돌아다니며
딜하는 영웅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전 잘 안찍습니다

꿰뚫는모래
좁은곳에서는 거의 2명 맞는경우가 많으며 그럴경우14특 흐르는 모래 스택도 2개 쌓입니다.
써보시면 알겠지만 Q사거리가 매우 길기때문에 2명 맞는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딜량을 2배 만들어주는 필수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광활한 숨결
W특을 타셨으면 찍어보는것도 좋습니다. W가 워낙 안맞다보니..;;;
하지만 다른 2렙 특성에비해 어떠한 데미지 증가도 없기때문에 이걸 찍어야 하나 라는 찝찝함이 듭니다.

(2)

용의눈
딜량 25%가 늘어납니다. 상당히 매력적이죠..
솔직히 W특을 탔어도 이 특성이 찍고싶어질 정도입니다.

뫼비우스의 고리
1특에 깊은숨결을 찍었다는 가정하에
영웅딜을 넣는것보다 오브젝트,캠프를 더 우선시하겠다 싶으시면 찍어주세요.

시간휴유증
용의눈이 너무 매력적이라...안갑니다

(2)

시간의 굴레
감속의 모래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적들이 그거 밟아주진 않더라구요.
암살자,힐러를 끊어줄수있는 시간의 굴레가 훨씬 좋은 궁극기인거같습니다.
궁걸어주고 1.5초후에 W Q가 기본 콤보입니다

(2)

시간을 넘어
스킬 사정거리가 15%늘어난다는게 많이 체감을 못하실수도 있는데 제 생각엔 정말 좋은 특성입니다.
사정거리가 많이 길어집니다 이 특성을 찍음으로 인해 상대가 사정거리를 가늠하기 정말 힘들어집니다. 보이지도 않는 화면 바깥에서 쏘는경우가 있을정도니까요. 그리고 W적중률도 비약적으로 높아지는데 사정거리가 길기때문에 상대방 무빙을 보면서 안전하게, 여유롭게 쏠수있어서 인거같습니다

일시정지
이 특성도 물론 좋은 특성입니다만
일시정지상태에선 딜을 아예 못넣는다는 점때문에 전 가지 않습니다.
이럼 제라툴,발리라한테 그냥 따이지 않나요 라는 궁금증이 생기실수도 있는데 발밑에 시계 깔아두고
밟았을때 최대한 우리팀한테 달려가면 살수있습니다.
그리고 센스있는 아군의 존재유무나 히오스 특성상 은신영웅은 완전 순삭은 없는 점 등등 죽을 변수보다는 살 변수가 더 많다고 생각합니다.

탱커나 원딜, 메이지한테 물렸을때는요? 라는 질문은
사정거리가 거의 100%나 긴데 물리면 안된다 라는 말을 드릴수밖에없네요..

다음에봐요!
CC에 귀환이 끊기고 설령 집에 가더라도
메인 딜러인 크로미가 집가면 팀원들은 얻어맞습니다.

(1)

흐르는 모래
이 특성을 탔을때 크로미 딜이 수직상승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렙특을 꿰뚫는 모래를 탔을때 특성이 2배로 쌓이며 좁은 곳에서 쏴대면 탱커도 접근 불가능입니다 .
지속효과가 10초이기때문에 Q를 3번 정도 쏠수있으며 그안에 한번만 맞춰도 끊겨지지 않습니다 W도 40% 상승효과를 받기때문에 4~5스택 쌓고 상대방 메이지 , 힐러, 원딜에게 궁콤보 넣으면 풀피라도 한방에 갑니다.
탱커가 2명이거나 렉사르가 있으면 어느새 딜이 10만이 넘어가는 상황을 볼수있습니다.

양자급속
이 특성은 생각보다 쿨도 짧고 기술위력향상도 20%로 상당히 안정적이긴 합니다만.. 20%로는 아쉬울때가 많습니다 같은 렙일때 풀체 원콤이 나올때가 거의 없기때문에 양자가속이 있으나 없으나
어차피 암살 콤보는 Q - 궁 - W - Q가 될 확률이 큽니다.. 따라서 전 그냥 흐르는 모래를 많이 가는 편입니다.

빨리감기
확정 20%딜 증폭
조건 40%딜 증폭을 포기하고 이 특성을 찍긴 좋지 않은거같습니다.
맞는순간 0.75초로 감소여도 안찍을텐데 Q가 사정거리 75%이상 이동해야 쿨타임 감소입니다.
애초에 Q쿨타임 길지 않습니다. 이 특은 절대 가지 말아주세요
- 댓글로 빨리감기가 좋다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이거에 대해선 동의할수없네요
전 여전히 이걸 함정특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의하지 않으신다면 어쩔수없죠.

(3)

감속의 모래
궁을 모래찍었으면 갈만도 한데..애초에 잘 안밟아줍니다..

시간의 균열
글세요 애초에 궁 콤보는 한명한테 들어갑니다 . 찍을 이유가 없는 특성인거같네요

과거의나, 미래의나
아쉬운딜을 보충해줍니다 특성 하나도 적용 안돼도 은근 짭잘해요 이게..

안돌할변형물
적 탱커가 한타를 할생각을 안하고 나만 문다
적 암살자가 생각이상으로 너무 잘한다
팀원이 날 아예 안봐준다
할때 찍어주세요 밟았을때 최대한 우리팀에게 뛰어갑시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왜 그런지는 잘모르겠는데 핵은 시계덫을 최우선적으로 제거합니다. 따라서
3개 있을때 최대한 타이밍 맞춰서 핵 주위에 설치해주시면 핵이 한 4~5초동안 우리팀 영웅을 안때리고 시계만 때리게 할수 있습니다

  • 모래 강타(Q)
    마나: 20
    0.5초 후, 모래를 발사하여 처음 적중한 적에게 280의 피해를 줍니다. 구조물에는 50%의 피해를 줍니다.

    모래 강타를 시전하면 그 자리에 크로미의 환영이 남아, 모래 강타와 일반 공격을 따라하며 50%의 피해를 줍니다. 환영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용의 숨결(W)
    마나: 65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끌어서 사용공중에 용 형상의 모래 3개를 쏘아올립니다. 모래는 0.75초마다 대상 방향으로 떨어지며 각각 224의 피해를 줍니다.
  • 시간의 덫(E)
    마나: 20
    대상 위치에 시간의 덫을 놓습니다. 시간의 덫은 2초 후 설치가 완료되며 은신 상태가 됩니다. 고유 능력을 사용하면 덫이 폭발하여 주위의 모든 영웅을 2초 동안 시간 정지 상태로 만듭니다. 시간의 덫은 동시에 1개만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시간여행자(고유 능력)
    미래에 다녀온 크로미는 아군보다 2레벨 빠르게 특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의 덫 폭발

    활성화된 시간의 덫을 폭발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뭐 Q와 W를 잘 맞춰야 한다는것은 모두 알고계실 것이고

또 중요한것은 아군과의 스킬연계와 시간의덫의 사용법입니다.

아군과의 스킬연계
보통 W는 상대방 진행 경로의 앞쪽에 까는게 일반적이나
아군에게 강력한 CC가 있을경우 적이 현재 있는 위치에 쏴줘서 맞추는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이것은 아군이 내가 생각하는 타이밍에 딱 cc를 넣어줘야하기때문에 어렵긴 합니다만 하다보면
아 이때 무라딘 망치를 쓰겠구나, 이 각은 말퓨 묶기 맞을각인데 라는 느낌이 옵니다.

시간의덫
시간의 덫은 공격용 수비용으로 모두 휼룡한 기술입니다.
제가 처음 크로미를 할때 뭐 이딴 기술이 다 있지 라는 생각이 들었던적이 있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바보같은
생각이었습니다.
시간의 덫을 밟은적은 거의 반 강제적으로 W Q를 맞아야 하며 또 자신에게 소냐,아눕같은 몸덩이들이 붙었을때 앞쪽에 덫을 깔아서 시간을 버는 용도로도 사용할수 있으며
암살자들의 위치를 확인한후 한타 전 미리 앞쪽에 설치해두고 기다릴수도 있습니다.
이 스킬을 얼마나 잘쓰냐에 따라서 고수와 초보가 나누어진다고 전 생각을 합니다.
다만 시계 콤보 타이밍이 상당히 어려운데 밟았을때 펑 터지는소리가 난 후 반박자 후에 W Q를 사용해야 스킬이 모두 들어갑니다.
그리고 이건 저만 느끼는지 모르겠는데;;; 궁으로는 확실히 콤보가 다 들어가는데 덫으로는 리밍이나 트레이서같은 빠른 회피기를 가진 영웅들이 피해버리는경우가 많더군요


초반 운영
Q스택을 쌓아주는데 보통 주력합니다 애초에 힐러떄문에 딜을 넣어도 그다지 체감이 안가고..
우리팀이 스턴같은거 넣어주거나 아 이건 무조건 맞겠다 싶은각에만 W로 폭딜 넣어줍시다.
덫같은것도 상대방이 안볼떄 몰래 앞쪽에 설치해두고 밟으면 W Q넣어줍시다.
솔라인은 서지 않습니다..Q스택도 안쌓이거니와 라인클리어도 느려요.

한가지 꿀팁을 드리자면 상대방이 체 20%정도 남았을때 보통 우물을 빨러 갑니다 그때 이동경로를 계산해서 성문에 
W Q를 깔아주면 도트힐 받은상대가 방심해서 폭딜맞고 맞아죽는경우가 많습니다.


궁극기 습득 후
크로미 8렙 궁은 죽창입니다. 한타 때나 체 20%정도 떨궈진 원딜(발라)들을 찾아다닙시다.
솔직히 별로 해드릴말이없어요. 체없는 딜러나 힐러 뽑아와서 죽입시다.
주의해야할점은 상대 힐러의 정화유무와 저지불가스킬, 강제 위치변환스킬 확인입니다.

루나라 도약공격중 대기상태에 있으면 저지 불가입니다.
실바가 유령으로 순간이동중에는 저지불가입니다.
일라단이 사냥으로 날라가는 동안에는 저지불가입니다. 이런 경우를 생각하고 궁을 써주세요

그리고 상대방이 강제 위치변환 기술이 있어도 스킬 콤보를 빗맞추게되니 긴 사정거리로 안맞게 잘 쏩시다.
(대표적으로 타커 수류탄이나 리밍 힘의파동)


20레벨 이후
몸떵이가 큰 탱커들에게 Q를 써줘서 흐르는 모래 스택을 쌓은뒤 적 힐러 딜러를 궁으로 끊어주시면 됩니다.
애초에 5스택 쌓이면 탱커고 뭐고 없습니다. 자리야. 무라딘도 Q한방에 체 20%정도 나가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아 여긴 좀 힘든데 싶은 전장은
브락시스 항전이나 영웅이 전장터는 크로미가 불이익을 좀 받습니다.
저그제거와 불멸자딜을 크로미가 아예 해줄수가 없어요. W특을 타면 되긴하지만...그럴바엔 굴단을...
하지만 둘다 오브젝트 장소가 좁은 길목이기때문에 아예 못쓸정도로 쓰레기다!라는 것은 아니고
팀원들이 "잉잉잉 여기 크로미 쓰레기잖아여여염 하지마세요 잉잉잉"라고 하면 
하긴...뭐 그렇긴 하지 정도의 느낌인거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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