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태사다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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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12/25수정 "압도적인 힘으로" 집정관 태사다르 공략
- 작성자 | teal 작성일 | 2017-02-21 21:56:30 조회수 | 370098 최종수정 | 2017-12-25 13:4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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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사다르기사단의 구원자
주요능력 원거리, 보호막, 정찰, 무적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650 3.4375 500 3 14 6.5 4 4.8398 - 1
- 2
- 3
- 1
- 2
- 3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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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과거 태사다르는 그저 쉴드 셔틀이였다면
현재의 태사다르는 훌륭한 서브딜러/서브지원가의 역할을 톡톡히 해냅니다.


따라서 궁극기를 무엇을 찍느냐에 따라서
플레이 방식이 달라지기 때문에 공략을 2개로 나누었습니다.
이 공략은
집정관에 대해 공략하는 글입니다.

◈ 집정관 플레이 영상입니다. ◈

태사다르의 마지막 패치내용입니다.
패치 날짜: 2017년 11월 30일
※ 태사다르와의 조합 ※
태사다르는 포지션이 지원가이긴 하지만


반드시
같은 힐러들이 있어야 합니다.



단 힐러라고 해서



같은 힐이 어중간한 힐러들은 별로 좋지 않습니다.

조합이 갖춰지면 굉장히 강한 영웅 중 한명입니다.
영웅 상성
트레이서 상성 좋음
태사다르가 나오면 트레이서가트레이서가 나오면 태사다르가 나올 정도로 둘의 궁합은 굉장히 좋습니다.트레이서는
점멸 (Q) 를 이용한 엄청난 기동력을 갖고있는 대신,
체력이 굉장히 낮습니다.이를플라스마 보호막 (Q) 로 커버해 줄 수 있으며
쉴드의 흡혈로 트레이서의 잃어버린 체력을 빠르게 채워줄 수 있습니다.
또한 트레이서는 마나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체력만 채워주면 언제든지 싸울 수 있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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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딜러들 상성 나쁨
기술로 데미지를 주는 이른바 기술딜러들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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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의 데미지가 쌘 반면 평타가 약합니다.
결국쉴드의 흡혈 효과를 제데로 보지 못하게 되는 것이죠.
그렇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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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인 힐러의 힐과
쉴드 자체 보호막으로도
어느정도 커버가 되긴 합니다만, 왠만해선 평타딜러를 뽑는것을 추천합니다.
이외
같은





모든 평타딜러들과의 상성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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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신 영웅들 상대하기 쉬움
오래전부터 태사다르는 은신 영웅들의 카운터로 불려왔습니다.계시 (D) 로 인한 은신 영웅들의 위치가 알려지며
이는 곧 은신 영웅들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이로 인해 은신 영웅들로 인한 기습을 막을 수 있으며기습을 해야하는 은신 영웅들 입장에선 1인분을 못하게 됩니다.그렇다고 1:1은 뜨지 맙시다...일리단 상대하기 어려움
태사다르가 상대하기 굉장히 까다롭습니다.회피 (E) 로 인하여 평타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 것은 물론
집정관 (R) 까지도 이에 적용되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역장 (R) 을 쓰더라도
습격 (Q) 으로 역장을 넘어가는게 다반사입니다.
플라스마 보호막 (Q) 은 금방 까지며
위상 이동 (E) 으로 도망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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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방 쫓아옵니다.
따라서 일리단을 상대로 태사다르는 할 수 있는게 없으므로아군 탱커에게 맡기는게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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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격파(Q)
- 마나: 55재사용 대기시간: 7초사이오닉 에너지 광선을 충전해 291의 피해를 주고 일직선상의 적들을 2초 동안 30% 느려지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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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이오닉 폭풍(W)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8초3초 동안 대상 지역에 사이오닉 폭풍을 생성해 폭풍 안의 적들에게 0.5초마다 40의 피해를 줍니다. 같은 대상에게 사이오닉 폭풍이 연속해서 적중할 때마다 피해량이 추가로 20%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
- 역장(E)
- 마나: 65재사용 대기시간: 18초0.5초 후에 모든 유닛의 이동 경로를 막는 벽을 생성합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
- 공명 광선(고유 능력)
- 일반 공격 시 정신을 집중해 적을 15% 느려지게 합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일반 공격력과 마나 재생량이 초당 25% 증가하여 최대 100%까지 증가합니다. 완전 충전 시 매초 3의 마나를 추가로 회복합니다.
이 추가 효과는 정신 집중을 멈춘 뒤 6초 후에 사라집니다.
-
-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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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특성 설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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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레벨 ◈


장점: 빠른 라인정리, 견제 및 포킹 ↑
단점: 풀스택을 쌓기위해 시간이 좀 걸림 → 초반 딜 부족
*팁: 사이오닉 스톰을 다 맞는다면 총 6번의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장점: 1:1 & 라인전 위력 ↑, 솔캠프 가능
단점: 스택을 쌓기위해 무리하게 공격하려다 죽을 수 있음
*팁: 4타당 1스택씩 쌓입니다. 따라서 0.5초 때리고 0.5초 때려도 스택이 쌓입니다.
*팁: 집정관 상태일 때는 1타당 1스택씩 쌓입니다.
*팁: 늘어난 공격력&사거리는 집정관에 적용되지 않습니다.
*팁: 공격이 '빗나감' 이 될 경우 (실명 or 회피) 스택은 쌓이지 않습니다.

장점: 없음
단점: 다른 두 특성에 비해 메리트가 전혀 없음

이제는 평타를 치려고 하면 금세 물려 죽는일이 다반사입니다.
따라서 최대한 후방에서 스톰으로 데미지를 주는 정신주입이 선호됩니다.

보통 12분~13분 정도에 풀스택이 쌓입니다.
따라서 초반은 약할 수 있지만
후반은 풀스택 스톰과 집정관의 힘으로 왕귀가 가능한 특성입니다.

이거찍고 태사다르 할 바에 메디브하고
의지 투영 넣는게 훨씬 좋습니다.

◈ 4 레벨 ◈


장점: 이속 증가로 인한 도주/추노력 ↑
단점: 딱히 없음
*팁: 4초 이전에 보호막이 파괴되도 이속증가는 유지됩니다.

장점: 1:1 위력↑, 유지력↑, 직접적으로 힐을 줄 수 있음
단점: 평타가 약한 탱커/법사들에겐 효과가 없음

장점: 위급한 순간에 대상을 더 보호할 수 있음
단점: 방어력 15는 너무 미미함

태사다르의 보호막은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호막이 유지되는 동안 피흡을 통해서 보호막이 터져도 남은 생명력으로
계속해서 생존할 수 있습니다.
회복으로 인한 유지력 상승은 덤.
또한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마법사에게는 효과가 없는거나 마찬가지이기 때문에
태사다르와 조합을 하실때는 메인딜러는 평타딜러를 추천합니다.
만약 팀이 칼라의 은총 효과를 전부 볼 수 없는 경우라 해도


너프를 (5초 → 4초 / 25% → 20%) 먹어버렸고
이제는 칼라의 은총에 밀려버린 특성이 되버렸습니다.

역시나 너프를 (25 → 15) 먹었습니다.
방어력 15는 체감이 안될 정도로 너무 미미한 수준입니다.
◈ 7 레벨 ◈


장점: 스톰으로 인한 견제&포킹력 ↑, 쉴드 사거리 증가는 덤
단점: 딱히 없음

장점: 70%의 어마어마한 슬로우 → 사실상 cc기 생기는 셈
단점: 슬로우를 걸기 위해 태사가 앞으로 나가야함 → 위험해질 수 있음

장점: 걸어다니는 감시탑, 은신영웅 완전 무력화
단점: 태사다르는 솔킬이 힘드므로 아군이 킬을 할 때까지 스택을 쌓지 못함
*팁: 태사다르 주변에서 킬이 나와야 스택이 쌓입니다.
만약 1렙 특성으로




이들의 시너지는 굉장히 좋아서 1렙특을 무엇을 찍었느냐에 따라 해당 특성을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그 은신영웅이 굉장히 잘해서 거슬릴 때 찍어주시면 좋습니다.
◈ 10 레벨 ◈


장점: 팀의 부족한 딜 ↑, 어그로 분산
단점: 쌔졌다는 착각에 휩싸여 앞에서 나대다가 죽을 수 있음
*팁: 집정관을 쓸 시
차원 이동의 쿨타임이 초기화됩니다.


장점: 영웅 끊기, 아군 지키기 등 엄청난 유틸성
단점: 실력이 부족할 시 아군을 가둘 수 있음
*팁: 레이저의 슬로우가 20% → 30%로 증가합니다.
*팁: 역장은 칠 때부터 쿨타임이 감소합니다.
◈ 13 레벨 ◈


장점: 생존력 ↑↑↑
단점: 딱히 없음

장점: 스킬 쿨을 빨리 돌려 스킬을 더 자주 사용가능
단점: 계시가 활성화 된 동안만 됨 → 7렙 특
예민한 정신 강요


장점: 공격력을 거의 없다시피 할 수 있음 → 한번에 폭딜이 들어오는 영웅 무력화
단점: 사용하기 좋은 영웅이 한정되있음
*팁: 

같은 생명력비례 데미지는 감소하지 않습니다.



*팁: '공격력 감소' 는 기술공격(스킬), 물리공격(평타) 모두 감소됩니다.

이 특성을 찍은 후의 태사다르는 생존률이 어마어마하게 높아집니다.
태사다르가 생존해야 아군을 지원해줄 수 있죠.

용검 겐지
도살자
타즈딩고 줄진
그러나 이런 상황이 아니더라도
다른 딜러가 굉장히 거슬릴경우 찍어주시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계시를 켜야만 쿨타임이 감소하므로 7렙 특
예민한 정신이 강요되고

계시를 켜야될 때 키지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러한 패널티를 갖고 이 특을 찍어야 할 이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 16 레벨 ◈


장점: 팀원과 연계시 적을 빠르게 자를 수 있음
단점: 딱히 없음
*팁: 방어력이 아닌 '물리 방어력' 이 감소합니다.

장점: 빠른 라인정리, 견제 및 포킹력 ↑, 빠른 캠프링, 장판기로 적 이동경로 억재
단점: 딱히 없음
*팁: 데미지는 중첩되지 않습니다.

장점: 없음
단점:
미니건이라는 상위호환 스킬이 있는데 굳이 이걸찍고 태사를 하는게...

*팁: 이 특성으로 준 피해로는
회복이 되지 않습니다.



개인 취향껏 찍으시면 됩니다만,
1렙특
정신 주입과
사이오닉 메아리의 연계는 굉장히 강력하기 때문에





◈ 20 레벨 ◈


장점: 물리지만 않는다면 엄청나게 쌔짐
단점: 앞서 집정관처럼 앞에서 나대다가 훅갈 수 있음
*팁: 공격이 '빗나감' 이 될 경우 (실명 or 회피) 지속시간이 증가하지 않습니다.

장점: 없음
단점: 여러 영웅에게 맞춘다 한들 데미지도 깎여서 의미가 없음
*팁: 집정관에도 적용됩니다.

장점: 태사다르 전용 폭풍 보호막
단점: 딱히 없음

일명 '무한 집정관' 이라 해서 집정관이 풀리지 않습니다.
오브젝트, 한타싸움 등 모든 전투에서 엄청난 효율을 발휘합니다.

추가로 맞추는 대상에게는 데미지가 40% 감소하여 실질적으론
슬로우 외에는 용도가 없습니다.
집정관에도 적용된다고는 하나, 황혼의 집정관이 더 좋습니다.

무난한 특성이지만 황혼의 집정관이 굉장히 좋기 때문에 뒤로 밀려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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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차원이동 도주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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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여기 굉장히 위험에 쳐해보이는 태사다르가 있습니다.
집정관 상태라도 해도 3:1을 당해낼 수는 없는 법. 도주를 택합니다.

여기서 잘 보셔야 할건 지금 현재 태사다르는 왼쪽 위로 도주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태사다르가 사라졌습니다. 차원 이동을 사용한 것이죠.
여기서 내가 적의 입장이 되어 생각해봤을 때,
상대 태사다르가 왼쪽 위 방향으로 도주중이였는데 갑자기 위상이동을 썼다?
그렇다면 상대방은 해당 방향으로 게속 도주하고 있다고 생각할 겁니다.

역시나 적들은
왼쪽 위로 계속 추노를 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그리고 태사다르도 왼쪽 위로 도주하였습니다.

그 후, 태사다르는 최후를 맞이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차원 이동으로 안전하게 도망칠 수 있을까요?

여기 또하나 위험에 처한 태사다르가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태사다르의 도주 방향은 아랫쪽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태사다르가 차원 이동을 사용했습니다.
그렇다면 위에서도 말했지만 적들은 어느쪽으로 갈까요?

그렇습니다. 그들의 심리상 아랫쪽으로 계속 추노를 할 겁니다.

하지만 여기에서는
차원 이동을 쓴 후에 적들의 후방으로 도주하여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상대방의 후방으로 도주하는 방법으로 태사다르는 생존할 수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언제나 상대방 뒤로 도주하는게 정답은 아닙니다.
내 뒤쪽에 나를 지켜줄 아군이나 포탑이 있으면
굳이 상대방의 뒤쪽으로 도주하지 않아도 되겠죠?
내 뒤로 도망갈지, 상대방 뒤로 도망갈지는 여러분의 판단에 달려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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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집정관 차원이동 콤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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집정관의 사용효과로 차원 이동의 쿨타임이 초기화가 되는 점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콤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차원 이동으로 적의 뒷라인으로 진입 후
중요한 적이나 피가 없는 적을 집정관으로 잡아내고
차원 이동으로 다시 도망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만 이 방법은 집정관을 반드시 사용해야하기 때문에
각이 나오지 않으면 궁을 버릴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차원 이동을 써도 물렸을 경우
집정관 사용 후 다시 차원 이동으로 도망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궁을 그냥 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물리지 않는게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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