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제라툴

제라투울 입니다.다시금 돌아왔습니다.이번엔 제대로 끝까지 한번 '제라툴'이라는 캐릭의 설명을 해드리려합니다.긴말말고 시작합니다.(P.S. 은신은 사기캐가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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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알고쓰자 제라툴-평타편
작성자 | 제라투울  작성일 | 2015-05-24 01:26:46  조회수 | 4029
제라툴
암흑 정무관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감속, 은신, 이동기, 무력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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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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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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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제라투울 입니다.
다시금 돌아왔습니다.
이번엔 제대로 끝까지 한번 '제라툴'이라는 캐릭의 설명을 해드리려합니다.


긴말말고 시작합니다.
(P.S. 은신은 사기캐가 아닙니다.)

영웅 상성


    앞서말하기...
    은신은 절대로 사기 패시브가 아닙니다.
    스타크래프트 게임을 접하셧다면 게임 맵에서 일렁거리는걸 보실수있는데, 대부분의 초반유저들은 이게뭐징 이러고 내버려 두거나 전혀 신경쓰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점점 레벨링을 하시다보면 은신캐가 눈에 보이게될것이며, 카운터치기도 수월해집니다.
    역으로 말하면 이는 제라툴을 어떻게 맵에 '숨겨놓느냐'가 관건이죠. 전혀예상치도 못한곳에서 튀어나오는 그런 제라툴이 되시길 바랍니다.

    상대하기 쉬운,어려운?

    개인적으로 이런 딱잘라 '상대하기 쉽다' '상대하기 어렵다' 라는 확연한 차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은신캐릭터의 매력은 상대 딜러진을 몰래 급습해 죽이는것에 특화 되있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생존기가 없다면 그야 암살하는 입장에서 편하긴하겠지만, 그생존을 상대팀이 커버를 친다면 그것만큼 성가신건 없습니다.
    고로 상대하기 쉽다, 어렵다는 딱잘라말해서 없다고 보시면됩니다.(롤이아니잖아요....)

    상대하기 조금 버겁다

    태사다르 의 계시 는 모든 은신캐릭터의 카운터입니다. 이 사실은 절대 무시할수없으며 무시할래야 무시할수 없습니다. 시야범위가 넓어지며, 은신형캐릭터를 서치할수있는 매우 좋은 스킬이기 때문이죠,
    또한 개피를 만들어 평타2대면 죽을피를 플라스마 보호막 (Q) 로 커버를친다면 빠질수밖에없는 상황이 나오기 마련입니다. 태사다르 있는라인은 자주가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이같은 이유는 빛나래 도 마찬가지인데요, 일명 '혐나래'라 불리우는 이 영웅은  점멸 치유 (R)  위상 이동 (Z) 을 통한 팀보조 영웅으로써 암살대상의 체력을 반이상 빠르게 채워버리는 영웅입니다.
    에메랄드 바람 (R) 을 찍은 빛나래는 우리가 달라붙으면 밀어내기 십상이죠. 밀어내는동안 제라툴은 멍청이가 되어  변이 (W) 맞고 점멸한번 못쓴채로 사망하게 되는 일까지 생깁니다.
    레가르 지원가 영웅중에 이만큼 좋은 영웅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연쇄 치유 (Q) 힐, 번개 보호막 (W) 쉴드, 속박의 토템 (E) 둔화 까지, 서폿의 모든 조건을 타고난 영웅입니다.
    궁은 선조의 치유 (R) 라는 궁인데, 이궁 한개에 한타가 판결날만큼 회복량이 매우 사기적입니다.
    탱커 50퍼센트 이상은 물론이요 딜러진들 풀피를 채워주는 궁입니다. 고로 레가르 근처에서는 '암살'개념이 아닌 '딜을넣고 빠진다'라는 생각을 하셔야됩니다.
    캘타스 딱히 힘들지는 않지만 잘못햇다가 뻑가는 영웅입니다. 불덩이 작렬 (R) 농구공 투척으로 3점슛을 넣는 캘타스는 이 데미지가 어마어마 하므로 딜교 잘못햇다가 역관광당하는 그림이 나옵니다.
    하지만 캘타스의 궁은 주로 불사조 (R) 이므로 불덩이 작렬의 궁을 주의만 해주시면 좋겟습니다.

    팀과 상성이 좋다!
    위에서 언급햇던 내용 대부분으로 제라툴은 상성이 비스무리 하게 좋습니다.
    은신이라는 메리트 덕분에 빛나래 의 위상 이동 (Z) 을 안전하게 받아낼수 있어서 의외의 순간에 빛나래와 제라툴이 함께하는 순간이 나오기 때문이죠.
    정예타우렌 을 꼽은 이유는 제가지금 쓰는 공략이 평타를 쓰는 제라툴로써  광란의 도가니 (R) 로 묶어두면 마음편히 프리딜을 넣을수있으며, 탱커진을 묶어두면 딜러진에만 신경쓸수있어서 좋습니다.
    뭐, 한타역전 타우렌님이지만요
    아바투르 최근  포격충 변종 (고유 능력) 의 하향으로 식충트리를 가시는분보다  공생체 (Q) 트리를 가시는 분들이 꽤나 많이 나오고있는데, 은신중인 제라툴에게  공생체 (Q) 를 넣으면 공생체도 은신이되므로 라인에서 한명씩 끊어먹을때 공생체딜+제라툴딜로 거의 필킬을 낼수 있습니다.
    폴스타트 는 우리가  공허의 감옥 (R) 을 배우면 상성이 끝내줍니다.  공허의 감옥 (R) 으로 3~4명 만 묶어두면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를 100% 맞출수 있기 때문이죠,(역의 방법은 안되요!)

    그 밖 모든 영웅들
    가즈로 가즈로는 잡기 편한 부류 입니다.  불타는 공격 몇번만 박아줘도 금세 피가 빠지거든요
    전력 질주 로 도주하는 그림이 자주나오는데  그림자 습격 (R) 으로 끝까지 따라갈수 있으십니다.

    길잃은바이킹 3명이서 라인을 나누어 먹는다면 따기 쉬우시지만 뭉쳐있으면 딜링도중  바이킹의 습격! (R) 으로 최대한 살아나가죠. 이때 주저하지말고 빠져 줍니다. 무시하기 힘든 딜량보유임.

    나지보 회피기도 없어 따기야 쉽지만 나지보는 전문가 주제에 영웅 딜량이 장난 아닙니다.  좀비 벽 (W) 을 노 점멸 상태에서 얻어걸릴경우 나지보한테 도로 따이는 그림이 나오기마련이죠, 점멸 (E) 고이고이 아껴서 안되겟다 싶으면 써서 피하세요

    노바 는 시력싸움 입니다. 이동중 뭔가 걸려서 버벅거리며 이동한다면 그곳엔 반드시 노바가 있다는 소리입니다. 노바는 발각 당하면 삼연발 사격 (R) 으로 역관광을 당하며 우리가 발견 하면 그림자 습격 (R) 쫓아가서 조집니다.

    누더기 싸우지마세요, 진짜로.  뜯어먹기 (E)  잡아먹기 (R)  썩은 쓸개즙 (R)  갈고리 (Q) 등 역관광 당할 요소가 너무나도 많습니다. 체력바도 만만찮아서 순살시키기도 어렵습니다.

    디아블로 우리 근육돼지가 최근 개편을 많이 받앗더군요 이 불도마뱀은 님이 암살을 할때 조심하셔야 됩니다. 딜러진 물고있는데  암흑의 돌진 (Q)  압도 (E) 콤보로 CC기 천국으로 깨진화면 구경시켜줄테니 조심하시기 바라며, 공포의 군주 를 사용시 은신중에도 빨아먹히므로 조심하셔야 됩니다.


    레이너 는 16렙 명중 (Q) 이외에는 딱히 크게 위협될 요소가 없는 수월한 영웅입니다. 하지만 레이너 특공대 (R) 는 조심하세요 은신이 걸리지 않습니다. 계속 쫓아오거든요.

    리 리 는  실명의 바람 (E) 빠진걸 보고 들어가시면  1,000잔 돌리기 (R)  빠른 발 (고유 능력) 특성이 모두 의미가 없어집니다. 신나게 두드려 팹니다.

    말퓨리온 노루... 야캐요... 라는분들 다거짓말이에요.  달빛섬광 (W) 으로 꾸준히 제라툴을 찾아내며 궁극기 마저도 황혼의 꿈 (R) 을 찍을시 점멸못쓰고 깨진 화면 보입니다.

    머키 라인전 때는 요놈만큼 만만한 놈도 없어요. 그러나 후반부 복어 (W)  문어발 휘감기 (R) 콤보로 도리어 제라툴이 따이는점을 유의하시며 따셔야 됩니다.
    또한 초반부엔 알 을 찾아내어 파괴 하시면 팀원들이 좋아요 해줍니다.

    무라딘 스턴 마스터 무라딘은 우리가 딜넣고 있을때 포커싱 당하면 이도저도 못하고 그대로 쓰러집니다. 무라딘이 드워프 도약 (E) 을 이용해 우리팀 진영으로 난입했을때를 노려 상대 딜러진을 끊습니다.

    발라 얘도 쉬운게  도약 (E) 으로 도주를 시도하지만  그림자 습격 (R)  날카로운 칼날 (E) 특성 덕에 추격이 쉽습니다. 점멸 (E) 까지 있으니 말 다햇죠.
    그러나 복수의 비 (R) 잘못 맞으면 역 깨진화면 구경하니 점멸로 꼭 피해주세요

    소냐 교전을 최대한 피해줍니다. 1대1 강캐중 하나임.

    스랄 애매합니다. 스랄이 우리를  야수 정령 (W)  세계의 분리 (R) 로 먼저 찾아내면 우리가 지며 이스킬들이 빠진 스랄은 쉽게 사냥할수 있거든요.

    실바나스  차디찬 손아귀 (W)   울부짖는 화살 (R) 콤보를 제외하곤 잡기 쉽습니다.
    적어도  어둠의 비수 (W) 는 빠진거 확인하고 들어가세요.

    아눕아락 초반부=풍뎅이 후반부=버틸수가 없다
    꿰뚫기 (Q)  잠복 돌진 (E)   거미줄 고치 (R) 발각 당하면 큰일나는 영웅중 하나 입니다.
    스랄과 마찬가지로 이모든 스킬이 쿨타임이라면 그저풍뎅이에 불과 합니다.

    아바투르 아바투르는 이제 님이 불타는 공격 을 찍고나서 신경을 써야 됩니다. 식충 변종 (고유 능력) 으로인해 식충이 보이는 루트가 곧 아바투르가 있는 장소입니다. 고로 그쪽 라인을 열심히 돌아다니며 아바투르를 몇대 때려주고  점멸 (E) 로 빠지셔야 합니다. 아니면 포탑한테 얻어맞아서 죽어요.....

    아서스  울부짖는 한파 (W) 를 제외하곤 그렇게 어려운 점은 없지만 생명 유지력이 뛰어난 편이라 암살보다는 체력과 마나를 빼는 용도로 덤비시면 좋겟습니다.

    아즈모단  모두 다 불타리라 (E) 없으면 그저 귀여운 거미 돼지.

    우서 잡기 힘듭니다. 정말로요.  성스러운 빛 (Q)  심판의 망치 (E)  천상의 보호막 (R)  천상의 폭풍 (R) 등 생존기가 많습니다. 빠진거 잘 생각하며 덤비셔야 됩니다.

    일리단 어우 12단 1대1 강려크 합니다. 평타툴인데 평타데미지를 회피 (E) 로 씹어버리며  사냥 (R) 으로 역추격을 당하므로 팀이랑 같이 썰어놓으셔야 됩니다.

    자가라  게걸 아귀 (R) 말곤 무서울거 없음 우린 저그 사냥꾼 제라타이 부족임

    정예타우렌 논 논 노 싸우지마라요  광란의 도가니 (R)  파워 슬라이드 (Q)  저얼대로 싸우지 마라요

    제이나 칼질 몇번해놓으면  향상된 얼음 방패 사용으로 살아나는데 'I will be back'대사 뱉어주며 잠시후 다시옵니다.

    첸 이 판다놈은 제라툴이 혼자싸우기 정말 힘든 판다입니다.  강화주 (고유 능력) 를 끊어줄 스킬이 우리는 없어서 역으로 죽어요....

    캘타스  중력 붕괴 (E) 없으면 쿠엘탈라스를 위하여 사망하십니다.

    케리건  칼날 관통 (W) 말곤 역관광 당할 요소가 없으므로 발밑 조심하며 암살합니다.

    타이커스 마린 방3업+방패 업그레이드 <  제라툴 변형차원검 공3업
    는 마린은 절대 닥템을 이길수 없음

    티란데  달의 섬광 (E) 말곤 날 막을수 업따  별똥별 (R) 은 은신시에도 맞으니 유의

    티리엘 정의를 실현하기위해 내려오시지만 그대로 저승길로 내려줍시다.

    폴스타트 스킬툴이던 평타툴이건 상대하기 매우 쉽습니다.

    해머 상사  충격포 (W) 못맞추면  추진기 (Z) 써도 꾸준히 쫓아가기에 어려움은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디까지나 은신은 사기가 아닙니다. 두눈 크게 뜨시면 누구든 찾을수 있어요. 심지어 제라툴은 노바보다 찾기가 쉽습니다. 평타툴은 킬각을 잘찾아 들어가서 멋지게 나오는게 묘미입니다. 들어갓다가 죽어서 욕얻어먹지 맙시다.


    특성 및 기술

    (5)

    나머지 특성들은 차차 스킬툴 공략에서 써드리겟습니다. 우리는 평타툴이므로 조금이라도 더 딜을 넣기위해 명사수를 찍습니다
    (주의! 스택 올릴꺼라고 라인에서만 죽치시면 욕먹어요!)

    (1)

    과거 집중공격은 50%였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75%로 괴랄한 공격력을 보여주고 있죠,
    그러나 나는 상대를 끝까지 물어죽이겟다 하시는분들 꼐서는 날카로운 칼날을 찍어주시면 좋겟습니다.

    (5)

    후속타를 사용은 해보았지만 불타는 공격만큼 엄청난 딜량을 경험해 보진 못하였습니다. 중간 중간 스킬쓰면 그것만으로 평타 1번이 날라가므로 전 불타는 공격을 선호합니다.

    (1)

    그림자 습격은 시전시간중 적을 끝까지 따라가서 때리는 평타툴에게는 이상적인 궁입니다. 그러나 지속시간이 짧고 말그대로 따라가기만 하므로 너무 깊숙히 들어가는 그림이 벌어지죠, 그래도 점멸로 생존해나갈수 있으신분들은 그습을 추천드립니다.
    공허의 감옥은 있냐 없느냐 에따라 한타활용도가 무궁무진하게 많아지므로 날칼을 찍엇다거나 궁활용도가 100%로 끌어내실수있는분들은 찍으셔도됩니다.

    (4)

    각자 장.단점이있는데요,
    암살자의 검은 상대딜러진을 6초이내에 녹여버릴수 있을만큼 딜량이 뻥튀기가 됩니다. 그러나 은신이풀리고 효과를 받지못하면 지속딜면에서 안좋은 효율을 보이죠,
    그래서 거인의 일격이 있습니다. 암살자의 검만큼 뛰어난 암살력을 지니진 못하지만 그에못지 않은 딜추가량에 한타가 지속되도 지속효과를 꾸준히 받습니다. 때에따라 달리 찍어주셔야 됩니다.

    (4)

    후속타를 찍으셧다면 이중폭탄을!
    평타만 쓰겟다하시면 광폭화를!
    적딜러진이 너무 강력하여 평타넣기도 전에 죽으면 돌가죽을!

    (3)

    시공의 칼날을 찍으시면 평타가 강력해지며 느려지게 해서 추격이 쉬워집니다. 그러나 제라툴 종특상 체력바가 높아도 쉽게 녹아내리므로
    네라짐의 분노를 찍으면 30퍼센트 흡혈효과를 받아 조금이나마 오래살고 그습의 단점인 지속시간을 늘려주죠, 공허의 감옥 찍엇다고해서 절대로 피아식별 찍지마세요, 득보다 실이 많은 특성입니다.

    • 가르기(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주위 적들에게 208의 피해를 줍니다.
    • 특이점 폭발(W)
      마나: 7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처음 적중한 적에게 달라붙는 특이점을 던집니다. 특이점은 적중 후 1초 뒤에 폭발하여 대상에게 250의 피해를 주고 3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 점멸(E)
      마나: 5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대상 위치로 순간이동합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도 은신이 풀리지 않습니다.
    • 영구 은신(고유 능력)
      3초 동안 전투에서 벗어나 있으면 은신 상태가 됩니다. 피해를 받거나, 공격하거나, 기술을 사용하거나, 정신을 집중하면 은신이 풀립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은신 메리트는 '잘 안보인다' 라는 점입니다. 때문에 평소 시점을 맵 전체를 보셔야 됩니다.
    어디 라인이 더 밀리는지. 우두머리를 취하고 있는지, 라인이 비는 곳이 있는지 를 말입니다.
    제라툴로 라인을 서기보다는 갱킹을하여 꾸준한 푸쉬를해줘서 라인을 밀도록 도와주는겁니다.
    물론 상대를 따면 좋죠.
    그리고 내가 강해졋다 라고 해서 섣불리 들어가시면 절대로 아니됩니다. 제라툴은 전사가 아닌 암살자죠,
    암살자는 무얼합니까? 무방비해진 적을 암살하는것입니다! 고로 생존기가 빠진 상대라거나 적군 서포터와 탱커의 시선이 다른곳으로 쏠렸을때를 노려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리고 점멸=진입기 라고생각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점멸은 진입기가 아닌 생존+추노 용입니다.
    정말 어쩔수 없을때 따라가기위한 점멸이며, 한타교전지역에서 빠르게 퇴각하기위한 스킬입니다. 진입기가 아닙니다!

    초반 운영
    비어있는 라인을 가서 버틴후 아군에게 와달라고 도움을 요청합니다.
    갱킹을 꾸준히 다니며 킬을 유도합니다.
    상대의 용병캠프 실상을 잘 확인해야 됩니다.
    은신믿고 설치시면 아니아니 아니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그림자 습격 (R) 을 찍으셧다면 항상 완벽한 타이밍에 들어갈것을 염두해두며 사용 하셔야됩니다.
    무턱대고 궁쓰고 들어갓다가 궁효율도 못보고 깨진화면이 나타나기 마련이죠.
    공허의 감옥 (R) 이궁은 정말 활용도가 너무 많습니다. 적군을 묶어놓고 오딘 출격 (R) 변신 시간을 벌어준다던지 묶어두고  복수의 비 (R)  동부 내륙지의 분노 (R) 같은 궁과 활용을 같이 할지 아군을 도와주기위해 묶어둔다던지 광산맵에서 골렘이 때리는 건물에 써서 골렘을 바보로 만든다던지요.
    너무나 많은 가능성에 너무나도 다양한 활용도가 있기에 이것을 잘 쓰느냐 마느냐가 제라툴의 노련함을 보실수 있습니다.


    20레벨 이후
    20레벨 이후로가면 한명 따이는게 곧 한타에 치명적 영향을 미칩니다. 심지어 아바투르 마저도요, 고로 제라툴은 꼭꼭 숨어다니면서 중요한 타이밍에 들어가시는게 해답입니다. (어디까지나 평타툴의 버젼입니다)
    그러나 상대가 너무나도 똘똘 뭉쳐있어서 곤란하시면 우리팀과의 소통으로 탱커의 선진입후 교전 마지막즈음에 튀어나오시면 수월한 딜링을 뽑아낼수 있습니다.
    그러나 히어로즈 오브 스톰 맵 특성상 오브젝트를 챙기기위한 타이밍이 필연적으로 나오므로 오브젝트를 챙기기위해 달려가는 적군들은 반드시 한명정도는 낙오자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고로 낙오자 위주로 때리시면 됩니다.


    깨알같은 팁
    영구 은신 (고유 능력) D버튼 누르시면 쿨타임 3초가 돌아가시는걸 목격할수있으십니다. 물론 은신에 영향 없음
    일리단  제물 (W) 은  공허의 감옥 (R) 으로 가둬 놔도 돌아갑니다. 알아두세요그냥
    태사다르  차원 이동 (E) 중은 완벽한 무적이므로  공허의 감옥 (R) 조차 가둘수 없습니다.
    공허의 감옥 (R) 들어가기전에 스킬을 사용할경우 나오자마자 스킬이 사용됩니다.
    또한 '시간이 멈춘'컨셉이므로 이곳에 들어가도 스킬쿨타임은 돌아가지 않습니다.
    반대로 자가라  게걸 아귀 (R) 는 들어가도 스킬쿨타임이 돌아가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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