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루시우

옵치에서 많이 쓰는 놈인데 한번 써보고 싶다고요?자유의 투사 DJ! 루시우가 시공의 폭풍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사무로 공략에 이어서 공략글 끄적끄적 적어봅니다. 일단 가장 효율이 좋아보이는 특성을 적어보았습니다.여러분들이 루시우를 하는데 있어서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제 실력으로 가능하진 않겠지만요..핫)개인적으로 루시우는 빠른 기동성을 살린 추노와 한타에서의 광역 버프를 담당하는 중요한 지원가입니다.다만 이런 무시무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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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알아봅시다. (2.26 추가)
작성자 | 나다프프  작성일 | 2017-02-25 21:58:59  조회수 | 2924  최종수정 | 2017-02-26 20:52:09
루시우
자유의 투사 DJ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밀쳐냄, 회복, 보호막, 이동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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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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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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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옵치에서 많이 쓰는 놈인데 한번 써보고 싶다고요?
자유의 투사 DJ! 루시우가 시공의 폭풍으로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사무로 공략에 이어서 공략글 끄적끄적 적어봅니다. 일단 가장 효율이 좋아보이는 특성을 적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이 루시우를 하는데 있어서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도와드리려고 합니다.
(제 실력으로 가능하진 않겠지만요..핫)
개인적으로 루시우는 빠른 기동성을 살린 추노와 한타에서의 광역 버프를 담당하는 중요한 지원가입니다.
다만 이런 무시무시한 능력을 가진 탓에 다른 지원가에 비해서 cc기가 많이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특히 빛나래와 많이 비교되고는 하는데요. 광역 힐이라는 부분에서 비슷한 면이 보이지만
지금부터 비교해보도록 하죠


VS 

첫째. 군중제어기(cc기) :  WIN!

  는  라는 매우 강력한 포커싱 하드 cc기가 있습니다. 공격 불가에 침묵이므로 아무것도 못하고 1.25초라는 준수한 지속시간에 25% 감속이라는 어마어마한 능력입니다.
 도  가 있지만 오버워치와 똑같이 밀치기 효과 뿐이므로 참..뭐시기합니다. 다만 추노 중 속도 증폭  을 통하여 도망가는 상대를 우리 팀 쪽으로 밀어버리면 충분한 킬각이 나옵니다. 그래도 이 부분은 빛나래가 앞섭니다.

둘째. 체력 회복 or 보호막 :  WIN!

일단  는  로 주위 아군 영웅들을 4초마다 치유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도 한계는 있습니다. 원할 때 치유가 불가능하고 지속 힐링이라는 점에서 좋지만 힐량이 생각보다 적습니다. 아우리엘이나 우서같이 죽을 것 같은 아군을 살리기엔 부족한 양이라는 것입니다.  을 찍지 않는 이상은 말이죠. 그렇다고 힐량이 절대적으로 적은건 아닙니다. 이 글 보고 '빛나래 안해야징~' 하지마세요! 현재도 꾸준히 쓰입니다!
 는  만 놓고보면 오히려 빛나래보다 힐량이 적습니다. 피가 차는게 보이긴 하는데 차오르는 느낌은 마치 리워크 전의 첸에다가 구슬 동자 특성에 회복 증폭 특성에 양조사의 균형 갔을 때 체력 차오르는 느낌이랄까.. 그러나  가 되면 상황이 달라집니다. 3초 동안 힐량이 4.5배 정도로 뻥튀기 되는데 특성 중  을 찍게되면 아군 최대 생명력 3%를 '추가' 회복 시켜줍니다. 즉 기존 효과에 추가로 회복된다는 뜻이죠. 물론 지속성으로 볼 때는 빛나래가 낫지만 죽어가는 아군을 살리는 데에는 루시우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로 인하여 생존력이 더 올라가는 이상 이번은 루시우의 승입니다.




작성자의 머리로는 현재는 이 정도 생각입니다. 추후 다른 의견이나 추가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적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영웅 상성

대부분의 메인 탱커와 궁합이 잘 맞습니다. 특히 첸은 볼륨업을 하지 않아도 자체 보호막 덕분에 상당히 오래 탱킹을 할 수 있어서 적어보았습니다.

 적팀에 이 아기 멀록이 보인다면 여러분의  퀘스트는 이미 깼습니다. 어서 빨리 잡으세요!
만약 이 아기 멀록이 우리 팀에 있다면 한타 참여는 기대도 마시고 그냥 라인이나 쳐 밀어서 경험치나 얻어주길 빕시다!
    
개노답들.
굴단, 루나라, 캘타스는 루시우가 힐을 해도 안되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이거 맞으면 힐 아무리 해도 피가 제자리 걸음입니다. 루나라 이 년도 있어서 참 뭐시기 합니다.
그리고 저 블러드 엘프 마법사 놈은 때문에 힐도 안되는데 힐 해주려 붙다가 옮겨붙질않나 로 힐 하기 전에 죽여버리질않나. 저딴 마법사 놈 대류 찍어서 망해버려야 정신 차리지 에휴..

 이분은 여러분이 힐 하기전에 깔끔하게 크나큰 딜로 두방에 죽여버려요. 그냥 적팀에 있는데 스킬 오지게 잘 맞춘다 싶으면 그 판은 포기하는게 빠를지도 모릅니다.

특성 및 기술

(2)

추노하면서 킬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금방 찍습니다. 킬을 할 것 같을 때 즉시 분위기 전환 속도로 바꾸어서 퀘스트를 깰 수 있습니다. 이 팁만 있으면 7렙 퀘 끝 가능합니다.

(3)

1렙 퀘와 병행해도 전혀 무리가 없습니다. 1번 특성같이 조건붙는 것 보단 맞추기 쉽게 갑시다. 생각보다 q범위 짧습니다.

(2)

1번 파티믹스를 안 가는 이유 : 4명 다 넣고 있어도 2분입니다. 계속 2명 이상 넣는 것도 아니고 잘해야 5~6분 안팎으로 완료되는데 7레벨이면 게임 6분은 지나있습니다. 평균 게임시간 20분인 히오스에서 잘해야 8분 정도 이득 봅니다. 차라리 2번 특성을 가는게 더 좋습니다.

(1)

2번 안 가는 이유 : 딜 넣거나 둔화 넣겠다고 지원가인 루시우가 앞에 나가서 다 쳐맞고 있느니 차라리 생존력 높입시다. 20렙 특성이 사기급이라 2번 궁 갈 이유가 딱히 없습니다. 2지원가 체제로 모랄이나 아우리엘 붙여서 가면 몰라도..

(4)

1번은 루시우 써보면 알텐데 계속 음악 바꾸느라 정신 없습니다. 보호막 덕 보기 힘들고 한타에서는 효율 좋으므로 선택하세요.
2, 3번은 벽타기 한정이므로 맵 많이 타요.
범용적으로 4번 가줍니다.

(2)

2번 많이 추천합니다. 진짜로. 그냥. 효과가 바뀌는 것도 아니고 '추가로' 최대 생명력 3%면 너무 좋다.

3번 특은 나중에 2번 특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단은 2번 특성이 조건도 없으니 찍습니다.

1번 4렙 퀘랑 시너지 좋으므로 상대 평딜러 많다면 고려.

4번은 이속 버프도 빨리 줄 수 있다는 점에서 고려해볼만 하지만 남용 시 마나가 빨리 닳는 단점이 생기므로 고려합시다.

(1)

사기특. 쿨타임이 '30초'로 감소합니다. 지속 시간 6초에서 4초로 감소하는 것을 감안해도 한타에서 두번 쓸 수 있는데 마다하지 않습니다.

  • 소리 파동(Q)
    마나: 30
    재사용 대기시간: 7초
    일정 지역 안의 적들에게 109의 피해를 주고 밀쳐냅니다.
  • 분위기 전환!(W)
    현재 치유 증폭 음악을 틀고 있습니다. 자신과 주위 아군 영웅들의 생명력을 초당 16 회복시킵니다.

    다시 사용하면 속도 증폭 음악을 틉니다.
  • 볼륨을 높여라!(E)
    마나: 90
    재사용 대기시간: 13초
    분위기 전환! 음악을 강화하여 3초 동안 치유 증폭 음악의 치유량를 초당 116으로 증가시키거나 속도 증폭 음악의 이동 속도 증가 효과를 30%로 증가시킵니다.
  • 길을 비켜라!(D)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지형을 따라 이동하는 동안 사용하면 대상 방향으로 미끄러져 나갑니다. 적에게 적중하면 104의 피해를 주고 1초 동안 75% 느려지게 합니다.
  • 벽 타기(Z)
    지형을 따라 이동할 때 2초 동안 벽을 탑니다. 벽 타기가 활성화된 동안 유닛을 통과할 수 있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다른 이동 속도 증가 효과와 함께 적용될 수 있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루시우는 오버워치와 똑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만 볼륨 업시 마나 소모량이 존재하여 무한정으로 쓸 수 없습니다. 오버워치와 다르게 마나라는 소모형 자원이 있으므로 함부로 볼륨 업을 쓰는 일은 줄이도록 합시다.
벽타기 이동 속도 추가 효과는 매우 좋습니다. 다만 탈 것 대신에 있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므로 이동할 때에는 벽을 타는 습관을 가지도록 합시다.


초반 운영
초반 운영은 딜러나 탱커 한명과 라인을 같이 서는 것이 좋습니다. 루시우 라인 클리어 능력은 Q 하나로 하기 때문에 클리어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킬각이 나오면 즉시 속도 증폭 음악을 켜고 볼륨 업을 써서 반대편으로 Q를 써서 아군에게 밀어줍시다.


궁극기 습득 후
궁극기 시전 속도가 많이 느립니다. 아군이나 자신이 공격받고 있을 때 반피 쯤 되면 아낌없이 써줍시다. 


20레벨 이후
궁극기 쿨타임 30초라는 기가 막힌 특성으로 인하여 마나 관리만 잘해주신다면 한타에서 생존력은 충분합니다. 다만 지고있는 상황이라면 함부로 싸움을 거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아야합니다! (이건 어느 영웅이나 기본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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