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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공략: 발리라

발리라의 경우 여타 은신영웅 대비 탈출기나 생존기가 상대적으로 나은 편입니다.물론, 1:1이나 추적기가 용이한 영웅은 힘들지만 10레벨 연막 이후는 상당히 생존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장기간 생존을 가정하게 작성한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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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운영 발리라
작성자 | 인생두방로또  작성일 | 2017-03-05 02:00:58  조회수 | 2753  최종수정 | 2017-03-05 03:31:22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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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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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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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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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발리라의 경우 여타 은신영웅 대비 탈출기나 생존기가 상대적으로 나은 편입니다.

물론, 1:1이나 추적기가 용이한 영웅은 힘들지만 10레벨 연막 이후는 상당히 생존에 탁월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장기간 생존을 가정하게 작성한 특성입니다.


영웅 상성

    발리라와 같은 은신의 가장 큰 실력차는 언제 적을 물어야 하느냐의 싸움입니다.

    초반에는 적 탱을 스턴시켜 아군 딜을 집중시키거나 후방 원딜러들을 물어서 딜에 집중을 못 하게 해야 합니다.

    중/후반이 되면 무는 속도나 약화를 걸 수 있기 때문에 아군 중심에서 가장 먼저 제거해야 할 대상을 적절히 물어주면 됩니다.


    절대로 은신이 풀렸다고 도망가지 마시고 적절히 라인을 유지시켜 줘야 합니다.

    자칫 아군 탱이 녹고 나머지 다 죽어버립니다.


    대부분 노바나 제라툴의 문제점이 자기 죽을까봐 도망가다가 아군들 모두다 사망하고 욕만 먹게 된다는 점이지요.

    발리라는 절대로 그래서는 안 됩니다.

    특성 및 기술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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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1)

    (1)

    (3)

    (3)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데미지-추격 or 회피를 위해 은신-W-W-E-Q(추격/회피) 콤보를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해당 콤보를 사용하기에는 기력이 모자르기 때문에 원활한 사용을 위해 퀘스트를 적극적으로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은신은 유지하되 초반 구슬을 적절히 모으면서 준비를 합니다.
    구슬 10개만 되어도 은신-W-W-E콤보가 잘 먹힙니다.

    보통 침묵을 거는 은신-E 이후 콤보를 거는 발리라가 많은데 1:1은 좋으나 접전일때 장렬히 전사하기 쉬워 많이 죽습니다. 안전하게 은신-W-E이후 Q로 탈출을 권합니다. 7레벨때 절단을 걸어버리면 사거리가 짧아져서 망조가 들어버리니 조심해서 찍으시길 바랍니다.

    이후 13레벨 이후 물기가 상대적으로 쉬워지고 16레벨의 약점노출 찍으면 아군과 협업하면 왠만한 탱도 금방 녹아내립니다.

    초반 운영
    4레벨에 가혹한 일격을 필히 찍어줍니다. 이는 이후 은신 이후 공격을 하고 탈출을 하거나 적을 추격하기 위해 기력을 최소화할 필요가 있기 때문입니다. 20 기력에서 10기력 소모는 추후 운영이나 생존에 반드시 찍어야 합니다. 뎀딜을 위해 선제 공격 찍으시는데 대부분 1회용으로 물었다가 사망하는게 태반입니다.

    7레벨 전까지는 아쉽지만 구슬에 집중하십시오. 라인클리어시 은신-Q로 구슬 주는 미니언만 잡고 빠지면 됩니다. 기력이 충분할때 W를 통해서 주변에 한번 데미지만 주면 해당 라인은 아군 미니언들이 밀어줍니다.

    7레벨의 치명적인 기교를 찍고 나면 최대한 적극적으로 물고 다니시길 바랍니다. 은신-W-W를 하면 기본 1회는 되니 20번만 물면 된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데미지도 착착 늘어나고 쿨탐도 짧아서 솔캠도 가능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연막을 찍으면 선타로 공격을 걸 수 있습니다. 연막 사거리내에 적군들은 몰려있다가 W에 재물이 되니 다들 비켜나가게 되니 분산효과도 노릴수 있고 16레벨 이후의 절개(약점노출)이 있기 때문에 자칫 적군 탱들이 버티고 있다가 아군 딜러들의 재물이 됩니다.

    16레벨 + 20 구슬 + 20 폭칼을 찍고나면 거의 깡패에 가깝습니다. 1:1탱도 가능할 정도입니다.

    20레벨 이후
    반드시 밤그림자를 찍어줍니다. 
    3초가 그다지 효용이 적은 시간으로 보이지만 막상 적 영웅 물려고 재돌입시간이 극단적으로 줄어듭니다. 
    보통 은신콤보(WWEQ)가 약 1.5초 정도 소요되는데 잠시 회피후 바로 재돌입 가능합니다. 
    적입장에서는 미치는 거죠. 쫓으려고 하면 은신으로 회피후 다시 자기를 물어버리니까요.

    냉혈 찍으시는 분들 많은데 한타에 한 영웅 잡을때는 탁월하지만 지속력 최악입니다.
    스택도 잘 안 쌓이고 은신 한번 풀리면 영웅효용이 확 감소하는 발리라 특성상 한번 제대로 물고 죽이기만 하자는 짧은 플레이만 노리는 운영이 아닌이상 힘듭니다.

    잘하면 킬발리라지만 보통은 그냥 1회용 영웅이되어서 아군에게 그냥 짐짝이 됩니다.

    되도록이면 적군이 보이는데서 은신을 걸어주세요.

    앞서 퀘들만 충분히 완성을 했다면 딜러들은 1콤보, 탱들은 2콤보 이내에 죽습니다. 즉, 본인들이 죽어봐서 알기 때문에 보이는데서 은신을 걸면 몸을 사려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사냥을 다니십시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브락시스 전장의 경우 구슬이 중간중간 리스폰이 되니 꼭 타이밍 되면 드시길 바랍니다.

    사막의 사원의 경우, 사원에서 적 사원몹이 은신을 보니 주의를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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