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발리라

발리라 사서 2주정도 해보면서 여러 공략 찾아보고 이정도가 제일 무난한 발리라인것 같아서 올립니다.처음하시는분들 보고 따라하시기 편했음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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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초심자용 발리라
작성자 | 정무문  작성일 | 2017-03-05 13:26:29  조회수 | 5818
발리라
무관의 그림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은신, 침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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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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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기력 기력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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속도
20474.265610010791.252 4.83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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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발리라 사서 2주정도 해보면서 여러 공략 찾아보고

이정도가 제일 무난한 발리라인것 같아서 올립니다.


처음하시는분들 보고 따라하시기 편했음 좋겠습니다.





영웅 상성

      아군 상성은 딱히 없습니다.


      뭐 중후반 한타때 되면 딜러 은신챔 특성상 들어가서 딜 후루룩 하고나면 상대챔 죽든살든 우선 살아나와야 되는데


      궁 없으면 거의 죽었다고 보심 됩니다..


      q가 거리가 생각보다 짧아서 기왕이면 메디브나 태사다르처럼 실드걸어주는 친구나


      루시우처럼 이속주는 애덜이 좋더라구요


      반대로 적팀에 태사다르나 메디브있음 짜증납니다.


      딜 훅 넣고있는데 살려주고 루시우는 이속 버프줘서 도망 보내는데다가


      본인은 왤케 빠른지 ㅋㅋㅋ


      딜넣고 q로 빠져나와서 튈때 루시우한테 맞아주는경우도 허다합니다..

      특성 및 기술

      (2)

      1렙은 대체로 잠행찍는 편입니다.
      설명은 밑

      (3)

      선제공격 필수

      (4)

      암살 필수(13렙 그밟과 연계)

      (1)

      생존을 위해 필수

      (2)

      필수

      (3)

      필수

      (4)

      대체로 절개 가지만 팀에 딜은 넘치는데
      cc가 많이 부족한경우에는
      밤그림자 가서 은신후 cc 넣는 짓도 가끔씩은 합니다.

      • 사악한 일격(Q)
        기력: 25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전방으로 질주하여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14의 피해를 줍니다. 사악한 일격이 적 영웅에게 적중하면 질주를 멈추고 사악한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로 감소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매복
        적에게 큰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감소시킵니다.
      • 폭풍의 칼날(W)
        기력: 40
        재사용 대기시간: 4초
        주위 적들에게 135의 피해를 줍니다.

        적중한 적 영웅 하나당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은신: 비열한 습격
        적에게 피해를 주고 실명시키며 기절시킵니다.
      • 절개(E)
        기력: 25
        적을 무자비하게 베어, 소모한 연계 점수에 비례하여 피해를 줍니다.

        1점: 88
        2점: 177
        3점: 265

        은신: 목조르기
        적을 침묵시키고 지속 피해를 줍니다.
      • 소멸(D)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발리라가 시야에서 사라지면서 은신 상태가 되고 이동 속도가 20% 증가하며 새로운 능력을 얻습니다. 사용 후 처음 1초 동안은 은신 유지 상태가 되고 유닛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은신 중에 1.5초 이상 움직이지 않으면 투명 상태가 됩니다.

        은신 상태를 3초 이상 유지하면 매복, 비열한 습격, 목조르기의 사거리가 100% 증가하며 사용 시 대상에게 순간이동합니다.
      • 매복(Q)
        기력: 10
        대상을 급습하여 135의 피해를 주고 방어력을 5초 동안 10 감소시킵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사악한 일격
        전방으로 질주하여 적에게 피해를 줍니다.
      • 비열한 습격(W)
        기력: 30
        적에게 31의 피해를 주고 0.75초 동안 기절시키며 지속 시간이 만료되면 대상이 2초 동안 실명합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폭풍의 칼날
        주위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 목조르기(E)
        기력: 30
        적의 목을 졸라 즉시 21의 피해를 주고 2.5초 동안 침묵시키며 7초에 걸쳐 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연계 점수를 1점 획득합니다.

        비은신: 절개
        연계 점수를 소모하여 큰 피해를 줍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딱히 정답인 플레이방법은 없습니다만, 라인이 2개든 3개든 우선 발리라는 로밍이 필수입니다.


      로밍다니면서 게임 전체적으로 풀어주는역할, 캠프 확인하면서 캠프견제, 시야제공하는부분 점령등


      한타전에 최대한 상대편이 한타를 정상적인 상태로 하지 못하도록 아프게 긁어주는 역할이 발리라 라고 봅니다.

      (그냥 느끼기에 은신챔 중에선 은신 시에 제일 잘 안보이는느낌입니다.)


      초반 운영


      무조건 로밍입니다. 잠깐 집갓따오느라 비는 라인 있으면 잠깐 라인서주는거 괜찮지만

      비추합니다. 원래 라이너 돌아올때까지 계속 핑찍으세요. 제 생각엔 발리라는 라인서면 개손해입니다.

      모든 스킬의 시작이 은신이고(d) 범위기술들도 다 짧고..ㅠ w로 미니언 잡다보면 본인피 다 빠지고,

      여튼 손해이니 무조건 로밍!


      그리고 무리해서 적영웅한테 다이브하지말기(필수)

      뭐 하시다보면 느끼겠지만 발리라가 암살 딜러지만 딜이 생각보다 약합니다.

      평타가 되게 약한편이라 그냥 스킬폭딜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킬메커니즘 따라서 한번 시작해보고 안죽었으면 무리하지말고 q로 빠집시다.



      아마 13렙이전(그밟이전)까진 스킬 메커니즘이 두개정도 됩니다.저는 대체로 스턴으로 시작하는게 킬확률이 높아서..


      1렙에 잠행을 찍었을 경우입니다. 5초안에 스킬난사가 가능합니다.


      1. w-q-e-q-w-e

      2. w-q-e-w-q-e


      인데 4번쨰스킬순서만 좀 다른데 이속빠르거나 대쉬기 있는 적영웅의 경우 wqe 맞고나면 회피기를 쓰기때문에

      바로 w써주면 안맞는경우가 많기에 q 써주고 w 씁니다.

      회피기 없는 적인 경우엔 w먼저 써주고 q쓰는게 나은듯합니다.

      e가 생각보다 범위가 짧아서 제 생각엔 e쓰기직전엔 무조건 q를 쓰는게 정답인듯 합니다.


      *7렙에 매복을 찍지만 그밟이 없으면 사거리가 안되서 13렙전까지는 저 두 매커니즘으로 정리합니다.


      궁극기 습득 후


      사실 궁극기는 회피기의 일종이라 보시면 됩니다.

      저기 매커니즘중간이나 끝에 아무데나 넣어서 써도 됩니다.

      은신감지를 써도 연막안에있으면 보이지 않기때문에 상대가 뭉쳐있는상황에서도

      손가락만 잘돌아가면 적영웅 한가운에 있는 딜러만 짜르고 나오는게 가능합니다.


      글구 연막안에 있을경우에 팁인데 쓰고 바로 나오시지 마시고 쓰고 안에서 좀있다가 은신(d) 가능해질때쯤 쓰고 나오세요

      팁엔 5초 지속인데 은신하고 wqe 한뒤에 상황안좋아서 r쓰고보면 은신쿨 4초인가 남아있는상황정도 됩니다.

      충분히 쓰고 나와도 문제없습니다.


      13렙쯤되면 이제 딜 매커니즘이 추가가 됩니다.


      7렙때 찍은 매복과 그림자밟기가 연계가 되면 물몸딜러들은 왠만해선 원콤나는 각이 나옵니다.


      1. w-q-e-(r)-q-w-e-(r)

      2. w-q-e-(r)-w-q-e-(r)


      3. q-w-e-(r)-q-w-e-(r)
      4. q-w-e-(r)-w-q-e-(r)


      12는 선스턴 34는 고립된 영웅 폭딜 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여기서부턴 뭔 스킬딜을 넣을지 미리 생각해는 플레이가 되어야합니다.


      대체로 저는 13렙이후엔 한타보단 적 이동경로에 숨어있다가 딜러들을 짤라서

      한타전에 한타가 어려운 상황을 만드는데 주목적을 둠으로 34를 많이 씁니다.



      20레벨 이후

      딱히 없습니다. 20렙때 절개찍으면 누더기같은 탱커들도 순식간에 1/4 까지 보냅니다.

      (경험상 만피인경우엔 전사영웅들 콤보 다 맞더라도 죽진 않더라구요..)


      상황봐가면서 하나씩 짤라주시면 됩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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