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우서

드디어 히어로즈 2.0과 함께 우서의 리워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지속적으로 방어도를 제공하기에 폭딜 카운터로 더욱 좋아졌습니다. 역시 시공왕 우서다보니 1.0 초기와 2.0이라는 급진적 패치들에서야 함께 변하는군요.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기본 힐량은 살짝 부족하지만 세이브 능력만은 1위인 우서. 알파때부터 우서를 즐겨왔기에 느낀바를 적어봅니다.알파에서 베타 시절 우서는 1티어 자리를 내주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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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너프 후에도 고왕수는 존엄이다 리워크 후 우서
작성자 | 검은수면  작성일 | 2017-03-07 16:42:40  조회수 | 34105  최종수정 | 2017-07-08 19:29:13
우서
빛의 수호자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근접, 기절, 회복,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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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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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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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드디어 히어로즈 2.0과 함께 우서의 리워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제 지속적으로 방어도를 제공하기에 폭딜 카운터로 더욱 좋아졌습니다. 역시 시공왕 우서다보니 1.0 초기와 2.0이라는 급진적 패치들에서야 함께 변하는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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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힐량은 살짝 부족하지만 세이브 능력만은 1위인 우서. 알파때부터 우서를 즐겨왔기에 느낀바를 적어봅니다.

알파에서 베타 시절 우서는 1티어 자리를 내주지 않았습니다. 상당히 제한적으로만 주어지는 정화를 가진 힐러였음이 컸습니다. 그리고 당시에는 지속힐 메타로 가기에는 노루의 힐량이 너무 적었고, 다른 힐러들은 레가르를 제외한다면 힐량이 많지도 않았습니다. 힐량 자체는 적은 편은 아니지만 타겟팅이 아니기에 눈물을 흘리는 리리도 당시에는 채용되곤 했던것으로 기억합니다. 물론 랭크 시스템이 도입되기 전이었으므로 당시에 빠른대전에 자주 나온다는 것을 기반으로 생각하는 것은 시기상조일지 모르겠습니다만, 어찌됐건 랭크가 나오고도 우서를 상당히 픽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은 우서를 많이 픽하지 않습니다만, 우서는 서브탱 역할을 해줄 수 있는 지원가로써 여전히 가치가 있다 생각합니다. 물론 난이도에 비해서는 힐량이 애매합니다.

다행히도 곧 리워크가 진행된다 합니다. 알파때부터 애착가던 캐릭이라 아쉬우면서도 다행스럽습니다.

영웅 상성

기본적으로 근접해서 적진에 파고들어 어그로가 심한 친구들을 상대하기도 케어하기도 좋습니다. 천보와 천폭이 있기 때문이죠. 그러나 원거리 짤짤이를 하며 소위 뻥딜이 심한 캐릭 상대로는 힐하기 어렵습니다. 특히 독딜을 상대할거면 루시우나 노루 같이 뻥힐 (?)같은 지속힐로 대응합시다
굴단 이 놈은 아군이면 화가 납니다. 굴단은 스킬을 연사하면 생흡만으로는 힐량이 부족해서 결국 힐러의 힐을 받아먹게 되어있습니다. 이 땐 순간 힐량보다는 지속 힐량이 중요하죠. 애초에 굴단을 선택하는 것은 지속딜이 되는 메이지라서 그런 면도 있고요. 하지만 우서에게는 노루처럼 마나를 회복시키는 특성도 없고 지속힐이 없습니다. 여러모로 얼라이언스 빛의 용사를 고생시키는 더러운 호드입니다.
그레이메인 얼라이언스 답게 서로 케미가 잘 맞습니다. 원딜로써도 잘 버텨줘서 좋고, 늑대폼으로 들어갔을때는 방어도 10이 있어서 생각보다 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근딜이 되는 늑대폼에서는 우서의 순간 폭힐 덕분에 잘 죽지도 않아서 그메가 날뛸 수 있습니다. 특히  백전노장 (고유 능력) 을 간 그레이 메인의 경우 진짜 강력하고 어그로가 심한데 어그로는 다 끌어놓고  천상의 보호막 (R) 한방에 살리면서 3초간 프리딜, 그리고  신성한 광휘 (W) 두번 힐 넣어주면 거의 풀피입니다. 상대 한명 죽을때마다 강해지는  백전노장 (고유 능력) 특징상 진짜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물론 적일때 백전노장을 가면  천상의 폭풍 (R) ^^ 참교육 시전
나지보 는  시체 거미 (Q) 특성을 탔을 경우 알아서  주술 걸린 거미 (Q) 를 통해서 살아가기 때문에 어느 힐러랑도 잘 어울립니다.
누더기 는 그냥 알아서 자힐을 20%나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쁘지는 않습니다만, 우서가지고 누더기 채울 바에는 리리를 하세요.쿨 보고 쿨때마다 힐 주는거 스트레스 받느니 리리로 Q나 누르는게 더 빠르고 편함.....
데하카 는 잘 죽지도 않으면서 스스로 뒤지지 않는 기술을 2개나 가져서 좋습니다.  검은 벌레떼 (W) 가 특성이 찍히면  원시 벌레떼 (W) 라는 개사기 특성으로 비비면서 광역 취약을 넣기 때문에 근딜들이 들어가기 좋은 상황을 만들어주죠. 그리고 뒤질거 같으면  정수 수집 (고유 능력)  잠복 (E) 으로 어그로 빼면서 버티고 바로  적응 (R) 켜서 버텨버리니 죽지 않게 보다가  가호의 보호막 정도 한번 주시면 원래 체력이 높은애라서 보호막 양이 많아 죽질 않습니다.
도살자 자살잡니다. 불빠따를 만드냐 못 만드냐에 따라 성능이 너무나도 달라지죠. 그런데 자살자가 자살자인 것은 무자비한 돌진 (E) 각을 보고 들어가야 하는데 캔슬을 안하거나, 선 진입 후  도살자의 낙인 (W) 으로 피흡하며 버텨야 하는데 불빠따 완성되서  무자비한 돌진 (E)  힘줄 끊기 (Q) 에 상대 하나 순삭하고 시작하기 전에는  도살자의 낙인 (W) 한대쳐서 흡혈량도 애매하기 때문입니다.  격분 이 켜져도 대규모 한타에서는 포커싱 당해 죽는건 똑같고요. 이 때  천상의 보호막 (R) 한방이면 모두 해결됩니다. 이속 증가도 깨알 같이 있어서 상대는 도살자의 프리딜을 막을 수 없고 도살자는 알아서 피흡을 할 것입니다.

라그나로스 그냥 개사기인 라그는 피흡도 좋은 편이지만 피흡 쿨이 도는 동안 의문사를... 잘 하지 않습니다.  인내하는 불길  굴하지 않는 화염  이 두 가지 사기 기술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실상 탱커 역할까지 되버리는 사기캐이죠. 그래서 힐 쿨이 도는동안 죽지 않기에 살리기 좋습니다. 또 상대딜을 약화시켜 받기에 힐량이 적어도 되서 좋습니다. 그냥 근딜은 다 좋아 빼애앵.

루나라 상대하면 열불 납니다. 우서는 즉발힐인 대신 노루보다 총 힐량은 적어서 독뎀이 아픕니다. 상쇄가 안되요... 우서 뽑으면 루나라가 킬 결정력은 떨어지는건 사실이지만, 상대의 유지력을 완전 봉쇄할 수 있기 때문에 참교육 시킬 수 있습니다..ㅎㅎ.......

루시우 같이 2힐하면 뚜벅이의 단점도 사라지고 운영도 쉽습니다만, 우서는 태사다르처럼 기본 슬로우라는 유틸을 가진 것도 아니고, 순간 세이브가 더 뛰어나긴 하지만 집정관으로 변신해서 순간 폭딜을 넣어줄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그런 점에서 2힐을 하기에는 애매하다 생각합니다.

리밍 은 의외로 상대하기 쉬운데 하나가 터져야 딜 사이클이 급속도로 돌면서 리밍쇼가 시작됩니다. 그런데 우서는 모두 풀피로 유지하는 것은 어렵지만 하나가 뒤지지 않게 하는 것은 히오스 최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고로 죽지 않게 힐만 잘 주시면 됩니다. 물론 팀원들이 논타겟을 다 맞아주면 답 없긴 합니다.

메디브 가 아군이면 몹시 좋습니다 .적군이어도 상관은 안 씁니다. 아군일 경우  의지 투영 (W) 을 통해 힐 쿨인 동안 세이브를 해줄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부족한 유지력이 어느정도 보완됩낟.  의지 투영 (W) 이 얼마나 사기냐면 미니 천보를 5초마다 걸어주는 꼴입니ㅏㄷ.

머키 는 안 맞습니다. 걍 머키는 자힐로 버티던지 노루 힐이나 아니면 레가르의 튕겨진 힐로 버텨야 합니다. 솔직히 우서 힐이  생선왕 머킹 (고유 능력) 아닌 머키한테 들어가면 다른 팀원 다 죽으란 소리입니다.

무라딘 과는 케미가 잘 맞습니다. 우서와 무라딘 둘 다 튼튼해서 탱킹은 충분한데다가  폭풍강타 (Q) 라는 cc기는  우서 의 심판의 망치 (E) 처럼 기절을 가진 cc입니다. 적들은 들어오지도 그렇다고 후방이 안전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게다가 개사기 능력인  재기의 바람 (고유 능력) 을 기본으로 가지고 있어서 피 빠지면 후방으로 잠시 갔다 오면 회복되서 우서가 탱을 집중케어할 이유가 없어집니다.  극기의 바람 (고유 능력) 까지 찍었다면 ㄹㅇ 개꿀.

바리안 은  전쟁인도자 (E) 너프 전에는 같이 환상의 콤비였으나 지금은 애매합니다. 물론  도발 (R) 이라는 타게팅 cc가 아직 남았기에  심판의 망치 (E) 과 연게하면 좋아 죽습니다. 

발라 는 상대하기 쉬운 편인데 팀원들이  다발 사격 (W) 을 다 맞아주면 답 없습니다. 우서의  신성한 광휘 (W) 는 다 피하면서 ㅂㄷㅂㄷ 도약 (E) 을 중심으로 쓰는 평발라의 경우나 굶주린 화살 (Q) 을 주로 쓰는 Q발라에는 우서의 특징상 안죽게 만들어서 카운터 칠 수 있다 생각합니다. 또 축소 광선 이거 먹여주면 곶아 되는건 매한가지라 13렙부터는 카운터 친다고 봅니다. 의외로 발라는 물몸 주제에 킬 결정을 위해 들어가야 하는 상황이 있는데  성스러운 빛 (Q)  신성한 광휘 (W)  가호의 보호막 해주면 안죽고 결정적으로 들어갈 타이밍에  천상의 보호막 (R) 이거 주면 됩니다. 

발리라 이 이론상으로는 사기캐지만  제라툴 보다 어려우면서 성능내기 힘든 cc셔틀입니다. 비열한 습격 (W)  목조르기 (E) 이거 당하면 정화 써주시거나 힐 주시면 됩니다. 의외로  매복 (Q)  암살 (Q) 트리 아니면 딜량이 막 쎈건 아니라서 원콤 나지는 않기에 힐주기 쉽습니다. 특히  암살 (Q) 특이면 암살이 발동된다는 것은 우서가 멀어서 힐을 못주는 상황이기에 상성과 무관하고요. 애초에 우서는 기본 방어력도 붙고 체력도 높아서 안뒤집니다. 오히려  심판의 망치 (E) 쾅^^ 해주시며 ㄴ됩니다.
사무로 는 아군일땐 편합니다.  환영 복제 (Q) 가 있으면  신성한 광휘 (W) 로 힐주시면 3배로 들어가는거라 좋고  빛의 파도 (W)  용솟음치는 광휘 (W) 효과보기 너무 좋습니다. (정치도 피할 수 있음. 속닥속닥) 그러나 적일때는 스턴을 누구한테 줄지 애매한데요, 딜도 애매한 놈이라 얘 하나 스턴 먹이자고  천상의 보호막 (R) 을 포기하고  천상의 폭풍 (R) 을 가기에는 아까운 기분입니다.
일리단 은 태사다르나 우서 둘 다랑 케미가 맞는데요 어그로가 많이 끌리면서도 기동성을 활용해서 어그로를 빼줄 수가 있습니다.  회피 (E) 로 상대 멘탈 흔들다가  탈태 (R) 로 ㅌㅌ하며 동시에 체력 회복까지 하고  배신자의 갈증 (고유 능력) 이걸로 그 사이에 피흡까지 합니다. 그리고 뒤질거 같으면  신성한 광휘 (W)  가호의 보호막  성스러운 빛 (Q)  천상의 보호막 (R) ^^ 안뒤짐. 물론 적일때는  심판의 망치 (E)  천상의 폭풍 (R) 응 참교육띠

소냐 랑  스랄 은 강력합니다. 우서와 팀이면 좋고 적이어도 좋습니다.  광전사의 진노 (R)  소용돌이 (E)  심판의 망치 (E) ㅅㄱ  도약 강타 (R)  고대의 작살 (Q)  세계의 분리 (R)  야수 정령 (W)  정화 ^^ 특히 소냐는  강철 신경  고통 감내 짐승같은 회복력  로 버티면서  활력의 소용돌이 (E) 라는 십사기 피흡으로 버티는데, 저거 세개 빠져도  성스러운 빛 (Q)  천상의 보호막 (R)  가호의 보호막 이거 한방씩 주면 계속 피흡해서 안뒤집니다. 상대 머리통 깨집니다. 
실바나스 는  부패의 사격 (Q) 으로 폭딜을 넣을 수 있으나 타게팅을 할 수 없어서 죽일 놈을 못 죽입니다. 우서가 천천히 힐 줘도 됩니다. 주력 딜링기인  어둠의 비수 (W)  잃어버린 영혼 (W) 은 은근 따갑지만  신성한 광휘 (W) 한방이면 힐 주고 남습니다. 힐 쿨감 ㄳ 하면서 뭉친 아군들에게 힐 주세요. 정신 지배 (R)  울부짖는 화살 (R) 이거 두개만 조심하면 됩니다. 우서 힐 쿨 계속 돌아야 하는데 화살맞고 힐 못주면 그냥 적진 들어가서 어그로 대신 끌어주고 살면 좋고 죽어서라도 힐 해주세요. 힐딱임..;;



이하 내용은 점점 추가해 나감

특성 및 기술

(2)

이제 구슬특이 없지만 대신 마나 감소가 생겼습니다. Q특은 상당한 양의 마나소모를 줄여줍니다.
기존에 W특을 쓰신분들은 그럼에도 W특은 매력적입니다. 방어도 지속시간 증가는 몹시 좋거든요. 생각보다 모든 특성과의 연계도 좋고요. 다만 깨는데 숙련되기 전까지 시간이 걸립니다.
평타특은 우서를 타게팅 CC가진 탱커로 운영하시면 괜찮습니다만, 뚜벅이다보니 시시때때로 변하는 전장에서는 힘들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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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슬특은 마나고갈이 없어 후반에 쿨될때마다 폭힐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구슬 모으기가 힘들 수 있죠.
평타특은 초반부터 이득보기는 좋습니다. 문제는 어그로 끌려고 의도적으로 나가지 않는 이상 뚜벅이인 우서가 평타치기 어렵습니다. 오브젝트를 때리는 맵이 아니라면요
우서의 광역힐인 w가 유지력을 그나마 살려준다 보는데, w특은 쿨감으로 전체적 힐량을 높여주고 마나 페이백으로 의외로 마나 부족을 없애줍니다. 그러나 집에 가끔 가서 회복해주는건 잊지 맙시다.

(3)

모든 특이 좋습니다. 비비며 평타를 치는 탱커를 해주실거면 다른 두 특을 타주시고, 그게 힘들것 같거나 1렙 Q특을 타셨다면 신성충격 가주세요. 은근 딜량이 쏠쏠하고 쿨감도 좋아서 우성의 생존도 좋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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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호의 보호막이 약해보이고 쿨이 길지만, 한번 슈퍼세이브가 가능합니다. 어그로 끌린다 싶으면 써주세요. 개인적으로 보호막 안 가면 힐쿨이 길어서 세이브 못하는 상황이 자주나와서 제일 선호합니다
W특은 아군이 적의 장판과 투사체는 피하면서 우서의 기술은 기적적으로 피할때 갑니다. 저는 우서를 하도 많이 하면서 어느 정도 맞출 자신이 있어 비선호 하는 편입니다.

(2)

솔직히 신념의 갑옷은 어떻게 쓸지 감이 안 잡힙니다...
전용 정화는 개사깁니다. 사실상 쿨이 30~45초 정화라 막 쓰거나 한타 길어지면 한번 더 쓸 수 있어요.
고대왕의 수호자는 상대에 소란데처럼 광역 하드 CC가 있을때 좋습니다. 1렙 W와 연계되면 슬라이드로 3명 긁었는데 스턴시간 빼고 2.75초간 광역 강보 ㅋㅋㅋㅋㅋㅋㅋ 함부러 스턴도 못 긁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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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정화가 우서외에 거의 없어 메리트가 컸습니다. 지금도 정화 없으면 힘들다 보고요. 못 쓰더라도 연습하시는게 좋습니다. Cc맞았는데 뒤질거 같으면 주시고 안 뒤질거 같으면 아끼는게 나은듯 합니다.

(2)

요즘 메타에는 천폭이 더 좋아요

여전히 뒤질걸 살리고 포커싱을 봐주는 우서라 천보가 개사깁니다만, 이제 세이브 능력이 꽤나 늘어서 천폭도 5대 5 정도로 고민해볼만 합니다.
단 생각보다 범위도 좁고 황꿈보다 딜도 낮아요. ㅠㅠ 마나리젠이나 딜버프좀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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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이 들어오는 백전노장 그메나 일리단 쌍검바리안 등이 있으면 천폭으로 관광해줍니다. 범위와 딜만 상향해주면 황꿈보다 파괴력 있었겠지만, 그 정도는 아니라 봅니다
그러기에 대부분 천보를 갑니다. 천보는 뒤지기 직전도 좋지만 들어가서 어그로 끌릴때 주면 상대가 대응 못하는 경우도 있고 막 좋습니다. 쿨이 긴거 빼면.

(2)

4렙 특성때문에 비벼야해서 기보가 젤 좋은듯 합니다
비비다보면 기보 생각날때 있습니다. 예전에도 30판중 한두판은 기보 찍었는데 그런 느낌입니다.
반갑네는 망치치면 축소 개꿀. 축소의 마이너라 손이 덜 바쁘고 대신 덜 파괴적이지만 쿨이 짧아요.
축복받은 용사는 헬조선 반도처럼 평타치기 쉬운 곳에서 한타 일어날때 찍으면 개좋습니다.
근데 축복이 힐은 좋은데 평타를 도저히 칠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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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소로 평딜러 하나 고자 만듭시다. 힐 이전에 하나를 마비시켜 딜로스를 만드는 식으로요. 신성충격은 q쿨감이 공격용으로 쓰지 않아도 생긴다면 썼을텐데 아쉬운 특성입니다
축복받은 용사는 평타칠 자신 있으시면 생각보다는 힐량이 쏠쏠합니다만, 꼭 팀원들은 힐범위 밖에 있더라고요.

4월 2일 추가
신성충격은 상당히 유틸을 강화합니다. 딜러 뺨치는 즉발딜을 넣어 워3 야언좆마냥 순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활용하면 우서의 세이브 능력이라는 장점 활용하기가 너무 힘들더군요. 리워크 전이라 Q 쿨감 특이 부족한 탓입니다.

(3)

여전히 넘사인 축복의 기도는 유지력도 유지력이지만 슈퍼세이브가 추가로 가능해집니다.
나머지 특은 우서의 부족한 유지력을 높여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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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의의 방어는 논타겟을 자신이 대신 맞아서 보호할거면 괜찮지만 그럴거면 탱커를 하는게 낫지 않나 싶습니다.
축복의 기도는 갓갓특성 입니다. 이제 한타가 엄청 길어지는게 아니면 우서의 유지력 부족하다는 단점은 상당히 사라집니다
나머지는 평균 힐량을 높여줍니다. 무난하지만 갓갓의 기도 때문에 쓰지는 않습니다.

(3)

신의가호 개사기 ㄹㅇ
추가돼서 써보는데 WQ 맞추면 폭힐도 폭힐인데 방어도 50% 추가라 안뒤짐. 심지어 시간차 둬도 시간갱신에 누적이라 개좋.
근데 써보니 우서 힐쿨이 길어서 한번 누적해서 세미 강보 거는 것 밖에 안됨 ㅠ. 활용이 어려우니 편한 구원가세요.
궁강중 천폭 궁강 무시하시는데 그걸ㄱㅏ면 세이브가 좀 부족해져서 신의가호가 강제되지만, 세이브가 덜 필요한 판에는 한타를 우주끝까지 터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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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상의 보호막을 택하시면..... 키가 많아서 어렵습니다. 1~4까지는 그래도 할만한데
부활특은 우서 특징에 최적입니다. 대신 어그로 끌어 맞아죽은 후 폭힐 넣어주다 부활하면 쿨이 초기화 돼 있습니다. 아군에게 2차힐폭탄을 줄 수 있습니다
궁강들은 무난합니다. 천폭은 궁강 없이는 범위가 애매하기도 하고요. 천보는 쿨감이 큽니다.

4월 2일 추가
헌신을 찍는건 수련회로 패배하는걸 막고 지속힐을 넣기 위함입니다만, 결국 우서가 죽어도 몇초간은 지속 싸움이 강한 특징상 아군을 더 살리는게 이득인 때가 있습니다.
탈태 궁강한 일리단 등 들어가서 난장판 칠 수 있다면 천보 궁강을 가주세요. 5초는 딜러 하나를 물어서 죽이기에 충분한 시간입니다.

  • 성스러운 빛(Q)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2초
    대상 아군 영웅의 생명력을 376 회복시킵니다. 자신 외의 다른 대상에게 사용하면 자신 또한 188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신성한 광휘(W)
    마나: 55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일직선상의 모든 아군 영웅과 돌격병의 생명력을 202 회복시키고, 적들에게 184의 피해를 줍니다.
  • 심판의 망치(E)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113의 피해를 주고 대상을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헌신(고유 능력)
    일반 기술이 아군 영웅의 방어력을 25 증가시키고 자신의 방어력은 15 증가시킵니다. 2초 동안 지속됩니다.

    영원한 선봉장

    죽으면 최대 8초 동안 무적 상태의 영혼이 됩니다. 영혼 상태에서는 빛의 섬광으로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 빛의 섬광(Q)
    아군의 생명력을 239 회복시킵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특성 설명
빛의 수호자의 망치 (E) 의 평트리는 평타칠 상황이 많고  심판의 망치 (E) 쿨감을 통한 추가 CC를 얻고 싶다면 강력함. 단지 우서가 평타는 느리며 사거리가 1이라서 채택되지 않지만 포텐은 있다 생각함.
은빛 손길 (Q) 은 많이들 가는데 퀘 깨기 젤 쉽고 빠름. 하지만 우서의 부족한 유지력 속에서  신성한 광휘 (W) 가 주요 힐 수단이고  성스러운 빛 (Q) 은 한타때 급한거 아니면 아꼈다가 급한불 끄는 수단이라 글쎄... 서브 탱커라면 신성 충격 (Q) 연계를 위해 가기는 함.
빛의 파도 (W) 는 개편전에도 마꿈에 비해 마나를 바로 롤백해주는 점이 좋아서 쓰던 특성인데 퀘스트 보상이 너무 사기다. 힐량이 까지고 방어도를 얻은 지금 헌신 1초 추가가 얼마나 큰지는 알거임. 7렙  고대 왕의 수호자 (고유 능력) 과도 포텐이 오진다.

성스러운 불꽃 는 비빌때 좋은 특성. 그냥 무난무난한데 불분 상위호환임. 라클 구데기 우서가 라클에 은근 쏠쏠한 딜이 나옴.
신성 충격 (Q) 이건 나쁘진 않는데 2힐체제 아니었음 안 갔으면 좋겠다. 쿨감이 된다해도 정작 급한 불 끌때 쿨이면 끔찍하다.
심판의 추격 (E) 이게 애매한게  빛의 수호자의 망치 (E) 간거 아니면 우서가 평타 쎈거도 아니고 추격해서 추가로 할게 없다.

신념의 갑옷 (고유 능력) 서브탱으로 2힐일때 일부러 CC맞고 지옥을 보여줄 수 있다.
고대 왕의 수호자 (고유 능력) 걍 존엄인데 도발, 공포에는 안 먹히고  아르타니스  칼날 질주 (Q)  위상 분광기 (E) 나  누더기  갈고리 (Q) 같은 경우 순간 기절판정이지만 그 손 속도가 됐으면 프로선수 하지 이 공략을 안 봤을거 같다.
보호의 손길 는 그럴때 간다. 평특이면 특히 더더욱.
고왕수가 너프되었지만 여전히 보호의 손길보단 강력합니다.
단지 전에는 보호의 손길 가면 쌍욕이 나왔는데
이제는 니 결정을 존중해준다 정도 입니다.

천상의 보호막 (R) 은 들어가는 새기 있을때나  천상의 폭풍 (R) 각 안나올때
천상의 폭풍 (R) 은 착각하는게 광역 CC넣을각 되면 좋지만, 쿨 긴  도발 (R) 이라 생각하고 쓰자. 보통 심판의 망치 (E) 랑 연계하면 확정 기절임 ㅇㅇ  축복의 기도  심판의 망치 (E)  심판의 망치 (E)  천상의 폭풍 (R) 이런식으로  겐지 같은 벌레새끼를 조질수 있다. 요즘 메타에는 개싸움이라 광역 CC각도 좋고 하나 벌레 조지면 급속으로 유리해져서  천상의 폭풍 (R) 이 조금 더 자주 가게 되는듯

축복받은 용사 (Q) 이거 좋다고 그러는데 포텐은 젤 좋은데 평타칠 일이 없음... 평타특 갈거면 가셈
기술 보호막 은 우서의 서브탱적 성격상 대신 맞아주고 자힐도 되는데 이걸 강화해줘서 무난히 좋음
 
요즘 생각이 바꼈는데 우들러 메타에서 기보는 필요 없음
황꿈 맞고 뒤져서 갔느네 노루가 잘 안 나옴
반갑네! (E) 는 추가 CC인데 애매한게 굳이 슬로 없어도 머가리 망치 쾅 하면 다른 CC맞고 뒈져있음. 막상  빛의 수호자의 망치 (E) 로 쿨감을 갔어도 평타칠 생각이면  축복받은 용사 (Q) 가 더 좋고.

축복의 기도 넘사벽입니다. 폭힐도 되고 악명높은  축복의 기도  심판의 망치 (E)  심판의 망치 (E) 라는 극한의 콤보가 가능합니다.
빛의 봉화 (Q) 섭탱으로 갈때 고려할만 합니다. 근데  기술 보호막 까지 갔으면 쓸 일이 없더라고.
티르의 해방 (W) 얘가 애매한게 우서 힐쿨이  말퓨리온 마냥 짧지 않아서 애매함

빛의 보루 (R)  천상의 광풍 (R) 는 상황봐서 궁으로 겜 터지겠고 안죽을거면 가셈
구원 (고유 능력) 20땐 안죽는게 중요한데  우서 는 딜 대신 다 맞고 죽어서  빛의 섬광 (Q) 으로 폭힐 넣어야 할때가 있음. 그래서 좋음.
신의 가호 (고유 능력) 함정특이라고도 하는데 난 좋다본다. 왜냐면 하나 W맞았는데 죽겠으면 조금 기다렸다  헌신 (고유 능력) 효과 끝날쯤에 성스러운 빛 (Q) 발라주면 미니강보임 ㅋㅋㅋㅋㅋ어차피 우서는  하나 케어해서 세이브로 겜 터치려 가는거니까.

제발 메인힐일때 14 Q특 가지마라
그거 가면 딜러 살려야 할때 뒤진다
정화는 그래 좀 봐주는데
누더기나 알타 납치나 슬로우가 젤 위협적 cc일때만 가라
납치 순간 기절판정인데 그거보고 힐주기는 늦으니까
걍 정화로 끌릴거 같은 새기 주면 됨
도발이나 정배는 침묵판정이라 고왕수 들어가니까
제발 고왕수 찍어라






개편전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마술사의 집념 을 가면 우서는 마나고자입니다. 초반에는 알아서 사리라 하는게 낫습니다. 순간 살려서 안 뒤지게 해주는 힐러이지, 체력을 계속 풀피로 유지되게 하는 힐러는 아님을 명심합시다. 신성한 광휘 (W) 를 계속 5인 맞출 자신 있으시면 문제 없겠지만.
들어오는 애 있으면 심판의 망치 (E)으로 관광해주고 힐러라고 뒷 포지션이 아닌, 탱커와 같이 앞 라인에 가주세요
한타가 길어지고 물렸으면 영원한 헌신 (고유 능력) 을 해주시고 팀에 폭힐주시면 좋습니다.


초반 운영
맵리를 잘하며 갱킹 당할거 같은 애가 있으면 그 라인으로 가줍니다. 우서는 안뒤지게 해주는게 목적이기에 죽으면 본인 책임이라 생각힙시다.


궁극기 습득 후
슬슬 임기응변에 좋은 기술들 축소 광선  축복의 기도 이 늘어갑니다. 적재적소에  써줍시다.


20레벨 이후
안뒤지고 뒤져도 부활 구원 (고유 능력) 하니 더 적극적으로 어그로를 끌어줍시다.

7월 8일 추가
빛의 수호자의 망치 (E) 이거 상향됐다고 찍는 새기들 있는데 이제야 특성다운 특성 된거고 평타치기 어려운 우서특징상 이거는 스탯을 비정상적으로 올려줘야 쓴다.
축복의 기도 이거 너프돼서 다른거도 고민은 할 수는 있는데 여전히    등으로 활용이 너무 좋아서 주로찍게 되더라.


패치전 내용입니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거미여왕 무덤이나 브락시스처럼 구슬 모으기 좋은 맵은 마술사의 집념 
공포의 정원 등의 맵에서는 빛의 수호자의 망치 
그냥 다 귀찮으면 빛의 파도 (W) 이 좋습니다
마술사의 집념은 묘지맵에서는 쓰지 마세요. 구슬 모으기 힘들어서 후반에나 모이는데 그동안 겜 터짐...


점점 이미지 등을 첨부해가며 공략을 갱신하겠습니다.

요즘은 1렙 w득 타고 선택적으로 w특을 더 가는게 좋습니다
유지력 메타라 답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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