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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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형제여, 주인님께서 다시 우릴 부르신다!
- 작성자 | 최스페 작성일 | 2017-03-27 01:48:09 조회수 | 59696 최종수정 | 2017-04-02 14:2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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갈황혼의 망치단 족장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 - - - - - - 4.8398 - 1
- 2
- 3
- 1
- 2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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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 4
머리말
영웅 상성
특성 및 기술
- (2)
제멋대갈은 밀치기의 쿨다운을 대폭 줄여주며 적에게 피격당하면 추가로 줄여주는 가장 무난하고 좋은 특성입니다. 단순히 생각해도 33% 쿨다운 감소에 + α인데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적에게 위협적인 은신형 영웅이 있거나, 거미 여왕의 무덤처럼 라인과 라인 사이의 시야 확보가 중요한 맵이라면 네가 보인다! 특성이 빛을 발합니다.
- (3)
리메이크 된 특성 폭탄 받아라가 아직 좋습니다.
데미지 상승량 제한이 없기 때문에 대치전과 라인전이 길게 이어지는 용의 둥지, 브락시스 항전 같은 맵에서는 60~80 까지 쌓이곤 합니다.
보통 이렇게까지 쌓이진 않습니다만, 어차피 사거리 증가까지 쌓기는 어렵지 않고, 데미지 상승량이 덤으로 온 셈이니 상향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백도의 경우 정말 좋아지긴 했는데... 핵심 특성인 7레벨 날뛰는 오우거와 연계가 너무 안 좋습니다. 쿨다운이 엄청 빨리 돌기 때문에 선택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아예 없다고 보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W가 튕기는 동안 W의 쿨다운이 돌기 때문에 그냥 바로 WW 누르고 스킬샷 살펴야 합니다. 무조건 백도 효과를 받아야 한다면 사실상 예전과 다를게 없지만... 그래도 적이 근접으로 덕지덕지 덤벼드는 조합이라면 고려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 (3)
날뛰는 오우거의 한타, 교전, 공성 성능이 압도적이지만 D 교체 타이밍을 잘 모르겠다 싶으면 이중고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의 W와 호완이 좋고, 금방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날뛰는 오우거의 쿨다운 감소 효과는 뒤에 이어지는 Q, W 특성과의 시너지가 너무 좋고, 딜량 자체도 다른 두 특성보다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초와 함께 연습해서 숙달하는 편이 좋습니다.
- (2)
대부분의 갈 유저가 화살을 선택하지만, 초와의 손발에 자신이 있다면 뒤틀린 황천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황천은 초의 지각 변동과 연계해 진영 파괴 + 폭딜이 가능한 점이 있고, 어둠의 화살은 순간 삭제에 탁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일단 초와의 호흡에 자신이 없다면 그냥 화살을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화살의 궁강화 캐리력은 황천에 꿀리지 않고,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다만 황천+지각변동의 진영파괴 + 광역누킹이 아쉬운 것 뿐입니다.
앞선 초 공략에서 말씀드렸듯 망치를 찍을 경우 화살을, 지각 변동을 찍을 경우 황천을 선택할 것을 권합니다.
두 스킬의 콤보가 좋기 때문에 굳이 잘 안 어울리는 궁극기를 찍어 플레이가 꼬일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특히 지각변동 + 화살은 갈 입장에서 매우 피곤하기 때문에 삼가해주세요. 이때 지각변동은 정말 함정 궁극기가 되버립니다.
- (2)
도대체 뭐를 주력으로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전부 쓰는 상황이 다릅니다. 저희 초갈 듀오의 선택률 역시 3:3:3입니다.
적에 탱커가 많다면 혹독한 암흑, 적에 원딜러가 많고 대치전이 자주 일어난다면 커져가는 공포, 적에 근접 캐릭터가 많다면 황혼 회오리입니다.
- (2)
일반적으로는 W를 광역 매즈기로 탈변시키는 무쇠 보주가 좋지만, 초의 13레벨 특성인 룬 역류와 좋은 호완을 보여주는 굉음, 추노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는 암흑올가미 역시 좋은 특성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찍어주세요.
암흑올가미를 찍었다면 반드시 초에게 말해서 추노를 적극적으로 하라고 알려줍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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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암흑불길(Q)
-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2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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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포의 보주(W)
- 재사용 대기시간: 6초세 번 튀는 보주를 던져 적들에게 132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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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룬 폭발(E)
- 초의 룬 폭탄을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218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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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우거의 분노(D)
- 재사용 대기시간: 5초사용하면 갈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초의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갈은 침묵과 기절 효과에 영구히 면역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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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밀치기(Z)
- 재사용 대기시간: 30초초를 밀쳐서 짧은 거리를 이동시키고 초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추가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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