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갈

플레가 별거겠습니까만은... ㅜ 올려봅니다. 전 시즌 골드 3 입니다.초로 나오지만 갈과 모든 랭크를 10판 같이해서... 똑같이 플3입니다.------------------------------------------------------------------------------------여러분은 초갈의 강력함이 어디서 나온다고 생각하십니까?초의 강력한 탱킹? 오브젝트 관리? 아니면 라인전이라고 생각하시나요?물론 좋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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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형제여, 주인님께서 다시 우릴 부르신다!
작성자 | 최스페  작성일 | 2017-03-27 01:48:09  조회수 | 59696  최종수정 | 2017-04-02 14:28:04
황혼의 망치단 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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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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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플레가 별거겠습니까만은... ㅜ 올려봅니다. 전 시즌 골드 3 입니다.
초로 나오지만 갈과 모든 랭크를 10판 같이해서... 똑같이 플3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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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분은 초갈의 강력함이 어디서 나온다고 생각하십니까?

초의 강력한 탱킹? 오브젝트 관리? 아니면 라인전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물론 좋지만 가장 큰 이유는 "갈의 존재" 때문입니다.

초는 단일 전사로 보면 스텟은 좋을지 몰라도 제 역할을 하기 어려운 세팅입니다.

초의 탱킹은 갈의 데미지를 통해 나옵니다. 갈이 적 딜러와 탱커을 초갈로부터 도망가게 만들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피가 많다고 무식하게 맞으면 여타 탱커의 하위호환에 불과합니다.

초갈의 중심은 초가 맞습니다. 하지만 초갈을 강력하게 만들고 미친 캐리력을 끌어내는 역할은 갈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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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웅 상성

      영웅 상성은 전체적으로 초와 별반 다를게 없습니다. 하지만 사족을 달자면

      스킬이 정직한 갈 입장에서 제빠른  는 매우 귀찮은 존재입니다. 심심하면 던져대는 를 통해 큰 데미지를 주기 때문에 빨리 처리해야 하지만 아군의 지원을 받고, 갈의 스킬을 피하며 때리기 시작하면 매우 고통스럽습니다. 심지어 초가  을 써도  으로 도망가기 일수입니다.

      따라서 신중하게  을 사용해 견제하고, 가능하다면 제압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가 있다면 순간 삭제를 노려보는 것도 답입니다. 체력 자체는 Q 몇대 맞으면 반피가 될 정도로 종잇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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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는 본인과 아군에게 지속적인 쉴드를 통해 어그로를 분산시키고 받아치는 능력이 탁월합니다. 갈이 노리는 대상에게 방벽을 걸어 데미지를 무마시키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때는 그냥 자리야를 줘패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리야는 이동기가 없고  로 초갈을 묶는다 하더라도  와 를 를 통해 벗어나는 것이 가능해 초갈에 대한 제압력은 사실상 없는 수준입니다. 방벽 친 대상을 무식하게 때리지만 않으면 별 문제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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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갈의 준수한 포킹 능력을 방해하는 캐릭터가 딱 하나 있습니다. 바로  인데요. 갈보다 사거리가 훨씬 길고, 선딜은 있지만   보다 훨씬 빠르게 타격하는 특성이 있어 귀찮은 상대입니다.  의 무빙으로 을 피하는 것도 한계가 있기 마련이죠.

      따라서 적어도 크로미가 맘대로 때리지 못하도록 그쪽 방향에 을 꾸준히 써주며 포지셔닝을 방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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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 라인전 단계에서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한타에서 갈보다 비교적 긴 사거리를 가진 와 로 의 체력을 갉아먹는데, 갈의    로는 을 가진 리밍에게 별 피해를 주기 어렵습니다.  역시 점멸이 남아있다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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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은 와  특성을 통해 갈의 딜을 너무 잘 받아냅니다. 매우 귀찮은 존재로  특성을 찍고 나면 갈의 데미지가 거의 박히지 않는 수준이라... 아군과 협동을 통해 제압하거나 에 술이 끊기길 기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성 및 기술

      (2)

      제멋대갈은 밀치기의 쿨다운을 대폭 줄여주며 적에게 피격당하면 추가로 줄여주는 가장 무난하고 좋은 특성입니다. 단순히 생각해도 33% 쿨다운 감소에 + α인데 망설일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적에게 위협적인 은신형 영웅이 있거나, 거미 여왕의 무덤처럼 라인과 라인 사이의 시야 확보가 중요한 맵이라면 네가 보인다! 특성이 빛을 발합니다.

      (3)

      리메이크 된 특성 폭탄 받아라가 아직 좋습니다.

      데미지 상승량 제한이 없기 때문에 대치전과 라인전이 길게 이어지는 용의 둥지, 브락시스 항전 같은 맵에서는 60~80 까지 쌓이곤 합니다.

      보통 이렇게까지 쌓이진 않습니다만, 어차피 사거리 증가까지 쌓기는 어렵지 않고, 데미지 상승량이 덤으로 온 셈이니 상향이라 봐도 무방합니다.

      백도의 경우 정말 좋아지긴 했는데... 핵심 특성인 7레벨 날뛰는 오우거와 연계가 너무 안 좋습니다. 쿨다운이 엄청 빨리 돌기 때문에 선택 가능하다는 메리트가 아예 없다고 보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W가 튕기는 동안 W의 쿨다운이 돌기 때문에 그냥 바로 WW 누르고 스킬샷 살펴야 합니다. 무조건 백도 효과를 받아야 한다면 사실상 예전과 다를게 없지만... 그래도 적이 근접으로 덕지덕지 덤벼드는 조합이라면 고려해볼 가치는 있습니다.

      (3)

      날뛰는 오우거의 한타, 교전, 공성 성능이 압도적이지만 D 교체 타이밍을 잘 모르겠다 싶으면 이중고도 나쁘지 않습니다. 초의 W와 호완이 좋고, 금방 스택이 쌓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특성입니다.

      하지만 날뛰는 오우거의 쿨다운 감소 효과는 뒤에 이어지는 Q, W 특성과의 시너지가 너무 좋고, 딜량 자체도 다른 두 특성보다 월등히 앞서기 때문에 초와 함께 연습해서 숙달하는 편이 좋습니다.

      (2)

      대부분의 갈 유저가 화살을 선택하지만, 초와의 손발에 자신이 있다면 뒤틀린 황천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황천은 초의 지각 변동과 연계해 진영 파괴 + 폭딜이 가능한 점이 있고, 어둠의 화살은 순간 삭제에 탁월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일단 초와의 호흡에 자신이 없다면 그냥 화살을 찍으셔도 무방합니다. 화살의 궁강화 캐리력은 황천에 꿀리지 않고, 데미지가 정말 강력하기 때문에 나쁜 선택이 아닙니다. 다만 황천+지각변동의 진영파괴 + 광역누킹이 아쉬운 것 뿐입니다.

      앞선 초 공략에서 말씀드렸듯 망치를 찍을 경우 화살을, 지각 변동을 찍을 경우 황천을 선택할 것을 권합니다.

      두 스킬의 콤보가 좋기 때문에 굳이 잘 안 어울리는 궁극기를 찍어 플레이가 꼬일 필요는 절대 없습니다. 특히 지각변동 + 화살은 갈 입장에서 매우 피곤하기 때문에 삼가해주세요. 이때 지각변동은 정말 함정 궁극기가 되버립니다.

      (2)

      도대체 뭐를 주력으로 해야 할 지 모르겠네요. 전부 쓰는 상황이 다릅니다. 저희 초갈 듀오의 선택률 역시 3:3:3입니다.

      적에 탱커가 많다면 혹독한 암흑, 적에 원딜러가 많고 대치전이 자주 일어난다면 커져가는 공포, 적에 근접 캐릭터가 많다면 황혼 회오리입니다.

      (2)

      일반적으로는 W를 광역 매즈기로 탈변시키는 무쇠 보주가 좋지만, 초의 13레벨 특성인 룬 역류와 좋은 호완을 보여주는 굉음, 추노에서 압도적인 성능을 보이는 암흑올가미 역시 좋은 특성입니다. 상황에 맞춰서 찍어주세요.

      암흑올가미를 찍었다면 반드시 초에게 말해서 추노를 적극적으로 하라고 알려줍시다.

      (3)

      황천이동은 명백한 함정 특성입니다. 뒤틀린 황천을 습득했다면 갈의 의지가 가장 좋고, 연발 어둠의 화살을 찍었다면 어둠의 격노를 찍어주세요.

      • 암흑불길(Q)
        일직선상의 적들에게 142의 피해를 줍니다.
      • 공포의 보주(W)
        재사용 대기시간: 6초
        세 번 튀는 보주를 던져 적들에게 132의 피해를 줍니다.
      • 룬 폭발(E)
        초의 룬 폭탄을 폭발시켜 주위 적들에게 218의 피해를 줍니다.
      • 오우거의 분노(D)
        재사용 대기시간: 5초
        사용하면 갈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초의 방어력이 25 감소합니다.

        지속 효과: 갈은 침묵과 기절 효과에 영구히 면역입니다.
      • 밀치기(Z)
        재사용 대기시간: 30초
        초를 밀쳐서 짧은 거리를 이동시키고 초의 이동 속도를 2초 동안 25% 증가시킵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기본적으로 갈은  로 딜러를 때리고,  와  로는 탱커를 때립니다. 물론 E를 딜러에게 맞출수 있는 상황 (대치전, 포킹) 이라면 그게 좋겠지만, 한타에선 적 딜러가 W 피한다고 움찔움찔 하는지라   가 예측샷이라도 하지 않는 이상 힘들기 때문입니다. (당연히 초는 한타에서 피 관리하랴 스킬 피하랴 움직여서 그럴 정신 없습니다)

      기본 스킬로 들어온 는 서둘러 멍청아!보다 조금 아쉬운 점도 있지만, 초의 를 모으는 도중에 사용 가능해 이니시, 추노를 할 수 있으며 의 를 초가 맞은 후 밀치고 로 도망갈 시간을 벌어준다거나, 의  +  콤보를 끌려간 후 빠르게 이동해 피한다거나, 의 를 빠져나온다거나 여러가지로 활용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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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가장 중요한 것은 와 의 발동, 유지 타이밍을 조절하는 것 입니다. 는 이것저것 하느라 바빠서 D 누를 여유조차 없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은 한타에서 비교적 스킬샷 외에는 크게 집중할 필요가 없어 여유가 있습니다. 따라서 자주 D를 "로 해라", "로 바꾼다" 식으로 스위치 오더를 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지금의 초갈은 의 효과를 얼마나 잘 받냐에 따라 한타가 좌지우지 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갈의 스킬 쿨다운이 극도로 짧아져 데미지가 역으로 상승하는데, 초는 예전보다 더 단단해서 상대가 상대하기 매우 까다로워 합니다. 피시방에서 함께 플레이하며 D 교체 주기를 조율하거나 최소한 통신 장치를 활용해 상황에 맞춰 바꾸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갈의 를 통해 딜을 쑤셔 넣는 플레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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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초갈의 강력함은 머리말에서 드렸듯 강력한 데미지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절대 스킬을 빗나가지 않도록 쓰고, 잡을 것 같은 적이 있어도 초에게 무리가 간다면 한 걸음 물러설 줄도 알아야 합니다. 갈 유저는 대부분 초를 해봤기 마련인데, 안해보셨다면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초의 마음을 이해해야 호흡을 맞출수 있습니다. 갈은 저 멀리 뒷라인을 바라보고, 초는 앞에서 싸우기 때문에 관점이 다르다는 점 역시 알아두시기 바랍니다. 초갈의 손발이 중요하기 때문에 서로 소통하는 것은 더 말할 것도 없습니다.



      그랩이 빗나갔지만 밀고 들어가며
       연계를 통해 적을 제압하는 장면입니다.

      초가 실수했지만, 갈의 침착한 스킬샷으로 전부 잡아 냈습니다.

      초반 운영
      일반적으로 초와 사이드에 도착하면 와드를 통해 적의 로밍을 방지하고 앞라인 타워나 우물을 뿌수기 시작합니다. 적이 하나라면 2분도 채 전에 앞라인 타워를 철거 할 수 있을만큼 딜이 강력하기 때문에 적당히  와 를 통해 갉아주면 됩니다.


      궁극기 습득 후


      뒤틀린 황천 사용 예시






      자세히 보시면  + 로 디아블로를 마무리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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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가 추천하는 을 쓰게 된다면 초의  과 연계해 둔화와 누킹 데미지를 가하고, 아군과 함께 마무리하는 방식입니다. 뒤틀린 황천의 장점은 초의 그랩과 함께 한타를 터트릴 수 있으며 데미지와 CC 모두 준수하다는 것 입니다. 황천의 슬로우 배율은 40%로 매우 높기 때문에 아군이 둔화를 걸고 계속 때릴수 있겠다고 판단된다면 바로 터트리기 보다 유지하며 데미지를 꾸준히 넣는 것도 좋습니다. 어차피 5초 지나면 알아서 발동하니까요.

      하지만 적이 빠져나갈 가능성이 있거나 순간 딜이 필요한 상황이라면 바로 터트리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시전중 와 의 발동이 막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빨리 터트리고 스킬을 쏟아 붓는 것이 효율적일 때도 있습니다.

      뒤틀린 황천의 사용 팁으로는 반드시 을 터트리기 전에 를 키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리고 터트리면서 에게 을 키라고 하세요. 그러면 의 가 활성화되어 뒤틀린 황천에 이은 갈의 스킬쇼가 펼쳐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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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둠의 화살 사용 예시


      고치를 무시하고 갈의 스킬 연계로 적을 모두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의 경우 초가  를 통해 연계해줄 것을 미리 상의해야 합니다. 화살의 시전시간은 상당한 편이고 한 번 각도가 빗나가면 선회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다시 맞추기 까다롭습니다. 따라서 처음에 맞추고 도망치는 적을 계속 따라가는 식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20레벨 전에는 꼭 초와 연계해서 사용할 것을 권합니다.

      화살은 못 맞추면 손해가 너무나 심각한 스킬입니다. 5초가량 갈이 아무런 스킬을 넣지 못하고,  입장에선 화살이 최대한 맞아야 하기 때문에 적과 멀리 떨어지지 않고, 때문에 체력 손실이 매우 크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화살은 정말 무조건 맞출 수 있는 상황까지 최대한 아꼈다가 쓰는 것이 좋습니다. 20 레벨 이전에는 더욱 그렇습니다.

      20 후엔 각만 나오면 바로바로 질러주세요. 물론 아무렇게나 쓰면 문제가 되겠지만 적이 뭉쳐있고, 초가 조금 위험에 처한다더라도 와  를 통해 빠져나올수 있는 상황이라면 적극적으로 쓰는 것이 좋습니다.

      20레벨 이후
      갈의 무지막지한 데미지 성장력 덕분에 20레벨 이후엔 1:2가 부담스럽지 않게 됩니다. 을 찍었을 경우 굳이 초와 상의하며 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강력해집니다. 하지만 이럴 때 일수록 한 번 죽으면 게임이 끝나기 쉽다는 걸 잊지 말고  를 통해 꾸준히 시야를 잡아주고, 스킬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극 후반의 경우 초갈의 죽음은 패배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초를 잘 도와 게임을 이끌어가세요.

      전장 특화 추가 정보

      갈의 경우 맵을 탄다고 보긴 어렵습니다. 굳이 말하자면 용의 둥지나 공포의 정원 등 갈의 딜로 처리하기 힘든 오브젝트가 있을 경우인데, 어짜피 이건 혼자 잡는게 아니라 아군과 함께 상대하는 것이기 때문에 초의 무빙을 믿고 딜을 해주시면 됩니다.

      초갈의 자세한 맵 유불리 정보는 http://hos.inven.co.kr/dataninfo/manual/view.php?idx=4397에서 확인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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