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공략: 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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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초보자를 위한 영웅 공략서 두번째 : 발라
- 작성자 | Primeval 작성일 | 2015-05-25 01:08:58 조회수 | 8711 최종수정 | 2015-05-28 13:00: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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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라악마사냥꾼
주요능력 원거리, 기절, 이동기 -
[-]1레벨[+]
생명력 생명력
재생마나 마나
재생공격력 공격
거리공격
속도이동
속도1340 2.793 500 3 70 5.5 1.67 4.8398 -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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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안녕하세요. 듣보잡 방송인 OPrime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의 해설가를 꿈꾸고 있지만, 아직은 실력과 데이터가 부족해서 많은 대회를 챙겨보다가,
제가 대회를 챙겨보면서 느낀점을 많은 분들에게 전달하고 싶은 마음에 공략을 쓰게 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직접 플레이 하는 영웅들을 우선적으로 작성하기 때문에 질문에 대한 답변도 수월하게 해드릴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작성하는 공략은 보통 공략과의 차이가 있습니다.
이 공략은 대회에서 나오는 모습을 바탕으로 저의 경험을 더한 것입니다.
가격이 저렴하면서, 사용하기도 쉽고, 게다가 강한 영웅이 있다구요?
그렇습니다. 디아블로 3에서도 악사기라는 소리를 듣던 악마사냥꾼, 게임은 조금 달라졌지만 이곳도 마찬가지 입니다.
현재 발라는 Q 발라, W 발라, 평타 발라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 공략에서는 w발라가 메인으로 작성되지만, 나머지 두 타입 모두 자세히 서술해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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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7일 추가 항목 : 1레벨 특성 설명 오타 수정
5월 28일 추가 항목 : 첫번째 영상 설명 오타 수정
영웅 상성
가장 큰 이유는 발라의 범용성때문입니다.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모든 캐릭터를 고려하더라도 발라만큼 어떤 조합에 넣어두어도 어울리는 캐릭터는 몇가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그렇다면 어째서 범용성이 높은 영웅일까요?
그 이유는 발라에게 버스트딜, 지속딜, cc기, 회피기라는 딜러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것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발라가 7레벨에 있었던 전투탄력 특성의 삭제와 다른 원거리 딜러의 상향을 통해서 1순위에서는 밀려났지만,
여전히 좋은 픽인 것은 확실합니다.
이런 발라에게도 싫어하는 영웅들은 있습니다.
일리단 제라툴 노바
위의 3가지 영웅들은 모든 원거리 딜러들이 싫어하는 영웅들입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도 특히 싫어하는 영웅이 있는데요.
일리단입니다.
제라툴과 노바같은 은신 캐릭터 같은 경우는 흐물흐물 거리는 것을 잘만 본다면,
다발 사격을 통해서 은신을 비교적 쉽게 해제해 대응할 수 있고 도약을 통해서 빠져나올 수 있지만,
(물론 은신캐릭터 보는 것이 쉬운 것은 아닙니다.....)
일리단같은 경우는 회피를 통해 발라의 평타 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기 때문에 발라의 데미지를 반감시킵니다.
또한 다른 영웅들과 달리 스킬의 쿨타임이 매우 짧기 때문에 도약으로 빠지려고 해도 바로 달라붙어서, 지원가의 도움 없이 발라 혼자 일리단을 상대하기는 너무나도 버겁습니다.
따라서 되도록이면 지원가에게 일리단을 잘 마크해달라고 말씀해두시면 편합니다.
(물론 제라툴과 노바도 마찬가지 입니다.)
특성 및 기술
- (3)
비용 절감 - Q 발라를 하고자 할 때 찍는 특성인데, 호불호가 갈립니다. 마나소모량 감소가 더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찍으시면 됩니다.
착취 화살 - Q 발라의 핵심 특성입니다. 발라의 유지력을 강화해 줍니다. 10레벨 기준으로 600정도의 체력이 회복됩니다.
개량 화살 - W 발라의 핵심 특성입니다. 조금 더 먼 거리에서 다발 사격으로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원한 - 평타 발라의 핵심 특성입니다. 증오 중첩이 최대 10까지 쌓이기 때문에 15%의 공격 속도가 증가합니다. 체감으로 느껴지는 공격 속도 증가량은 수치로 느껴지는 것 보다 훨씬 큽니다.
- (4)
흡혈 공격 - 평타 발라를 선택할 경우 많이 찍는 특성입니다. 발라의 평타 데미지는 패시브 스킬의 증오 10중첩시 일반 공격력 20%증가로 인해 굉장히 센편입니다. 그래서 다른 영웅들보다 흡혈 공격의 효과를 더 크게 받는 편입니다.
만티코어 - 평타 발라를 할 때 찍는 특성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특성인데, 같은 대상에게 연속해서 3번의 일반 공격이 적중할 때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것이 딜이 강하기는 합니다만, 조건부이기 때문에 좋지 않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관통 화살 - Q발라를 선택할 경우 투자하는 특성입니다. 굶주린 화살의 추가 적중 횟수가 1번 더 증가해서 사실상 데미지를 높여줘서 이 특성을 투자하고 나서는 Q스킬이 단일 대상에게 적중할 경우 생각치도 못한 누킹이 됩니다.
무기고 - W 발라의 핵심 특성입니다. 데미지가 생각보다 쏠쏠하고, 라인클리어가 굉장히 빨라집니다.
- (4)
쇠못 덫 - 발라에게 달라붙어서 암살하려는 적들에게 짜증나게 해줄 수 있는 특성입니다. 보통은 불타는 공격을 찍지만, 마나관리를 잘 못하겟다 라고 생각하시면 이 특성을 찍어주시면 됩니다.
연발 화살 - Q 발라의 주력 특성입니다. 사실상 Q 발라의 밥줄이 되는 특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순간적으로 굶주린 화살을 2번을 쓸 수 있기 때문에, 데미지가 상당합니다.
불타는 공격 - W 발라, 평타 발라 모두 선택해주는, 전투 탄력이 삭제된 이후에 찍는 특성입니다. 부족할 수 있는 데미지를 보충해주지만, 마나 관리가 조금 어려워집니다.
- (1)
난사 - 상대방이 cc기가 적거나, 혹은 그냥 난 복수의 비를 잘 못쓰겟다 싶으면 찍어주세요. 난사가 끊기지 않는다면 데미지가 정말 프리하게 들어가면서 한타의 주인공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팀의 채널링 스킬을 가지고 있는 영웅들 첸, 리리, 타우렌 등등이 있을 경우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상대방 입장에서 둘중에 하나를 선택해서 캔슬 시켜야하는 딜레마에 빠질 수 있기 때문이죠.
복수의 비 - 잘 적중시킬 수만 있다면, 정말 좋은 스킬입니다. 넓은 범위의 광역 스턴이기 때문에 한타를 승리로 이끌 수 있지만, 잘 사용하지 못한다면 궁극기를 버리는 셈이나 마찬가지인 극과 극의 궁극기입니다.
- (2)
거인 사냥꾼 - 자주 사용하는 특성은 아닙니다. 하지만 간혹 내가 평타를 많이 칠 수 있을 것같다 라는 생각이 들 때는 찍어도 괜찮은 특성입니다.
냉기 사격 - 냉기 사격은 사실 숨겨진 사기 특성중 하나죠. 광역 슬로우를 걸어 줄 수 있어서 추노, 도주에 모두 용이한 특성입니다.
기술 보호막 - 상대방에게 기술피해가 강력한 제이나, 노바, 켈타스, 제라툴 등등이 있을 경우 찍어주시면 됩니다.
- (3)
피에는 피 - 16레벨은 거의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간혹 돌가죽을 찍는 경우도 있지만, 대회를 제외하고는 피에는 피를 찍지 않는 경우를 보기 힘듭니다. 데미지, 생존에 모두 좋기 때문에 대체가 불가능한 특성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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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굶주린 화살(Q)
- 마나: 60재사용 대기시간: 10초화살을 쏘아 처음 적중한 대상에게 146의 피해를 주고 추가로 최대 2명의 적을 추적해 83의 피해를 줍니다. 한 대상에게 여러 번 적중할 수 있고 적 영웅을 우선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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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발 사격(W)
- 마나: 75재사용 대기시간: 12초대상 지역 안의 적들에게 165의 피해를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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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약(E)
- 마나: 50대상 위치로 빠르게 돌진합니다. 도약 후 2초 이내의 다음 일반 공격의 공격력이 증오 중첩당 6% 증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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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증오(고유 능력)
- 일반 공격 시 증오 1중첩을 얻으며, 최대 10회 중첩됩니다. 증오 중첩당 일반 공격력이 8% 증가하고 이동 속도가 1% 증가합니다. 6초 동안 지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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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일반 공격(A)
-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이제 Q 발라와 W 발라, 평타 발라를 선택하시는 조건에 대해서 말씀해드리겟습니다. 라고 해야 하지만,
사실상 취향과 자신의 스타일 차이라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대회를 보면, 북미에서는 W 발라를 주로 사용하고, 한국에서는 W 발라가 우세, 평타 발라가 간간히 보이는 편이며, 중국에서는 Q 발라를 주로 사용합니다.
난이도를 말씀드리자면, W 발라 < 평타 발라 < Q 발라 입니다.
솔큐에서 사용하기 좋은 것은 W 발라와 평타 발라이며, 팀큐에서 사용하기 좋은 것은 Q 발라라고 생각합니다.
W 발라와 평타 발라는 더 안정적이고 확실한 데미지를 줄 수 있다면, Q 발라는 순간적인 높은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찰나의 포커싱, 1점사가 정확하게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힘이 빠지는 편입니다.
또한 주로 초반레벨에 한타가 이뤄지는 죽음의 광산, 저주 받은 골짜기에서 Q 발라를 많이 사용합니다.
발라는 궁극기도 다양하게 선택하고, Q 발라, W 발라, 평타 발라가 모두 조금씩 다르기도 하고,
발라가 눈에 띄게 잘하는 한타가 이뤄진 영상을 찾기가 좀 힘들었습니다.
그래도 W 발라와 평타 발라가 비슷하게 플레이 하기때문에 아래 2개의 영상으로 추려보았습니다.
19분 20초부터 보시면됩니다.
위 영상에서는
16분 10초부터 보시면됩니다.
이번에는 Q 복수의 비 발라입니다.
아눕아락에게 고치를 맞아서 딜로스가 생겼지만, 고치가 끝나고 순간적으로 굶주린 화살과 평타 복수의 비로 제이나를 보면서 잡아내는 모습입니다.
첫째는 안정적 둘째는 딜입니다. 딜을 넣는 것도 좋지만, 일단 살아야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죠.
발라는 다른 영웅과는 다르게 회피기술이 정말 좋기 때문에, 무리해서 앞으로 들어가는 앞.구.르.기를 하지 않는다면 안정적으로 딜을 넣기 쉬운 영웅입니다.
공략에 대한 질문을 댓글로 적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답변해드리겟습니다.
만약 수정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부분이 있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
공략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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