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줄진

줄진은 쌍도끼를 든 트롤(오크아님)가끔 쌍도끼를 들어서 근접으로 오해하는 히린이가 있는데 원거리 암살자임분식집을 즐기다 온 유저라면 올라프 패시브를 가진 원거리 트린다미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름비록   같은 생존기와 딜 모두 뛰어난 만능형 1티어 원딜도 아니고  처럼 뛰어난 기동력도 없음그렇다고  처럼 공성에 특화된것도 아님비슷한 느낌의  가 있지만 우월한 사거리, 후반 왕귀력과 깨알같은 딸피에서의 생존력 때문에 차라리 레이너를 쓰는게 나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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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줄진 공략
작성자 | 통큰골빈  작성일 | 2017-04-13 08:23:25  조회수 | 54867  최종수정 | 2017-04-14 13:12:54
줄진
아마니의 전쟁군주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감속, 회복, 무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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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레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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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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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줄진은 쌍도끼를 든 트롤(오크아님)

가끔 쌍도끼를 들어서 근접으로 오해하는 히린이가 있는데 원거리 암살자임

분식집을 즐기다 온 유저라면 올라프 패시브를 가진 원거리 트린다미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름

비록   같은 생존기와 딜 모두 뛰어난 만능형 1티어 원딜도 아니고

  처럼 뛰어난 기동력도 없음

그렇다고  처럼 공성에 특화된것도 아님

비슷한 느낌의  가 있지만 우월한 사거리, 후반 왕귀력과 깨알같은 딸피에서의 생존력 때문에 차라리 레이너를 쓰는게 나은 경우가 많음

그렇다면
뭐하러 기동성도 구리고 생존기도 별로인  을 쓰는가?

 의 장점을 살펴보자

줄진의 장점은 크게    3가지이다

 체력을 깎아 더 강력한 피해를 주고 체력이 낮을수록 공격속도가 빨라진다

 후반으로 갈수록 점점 강력해지는 평타와 사거리 증가를 통해 포지션 잡기가 좋아진다

 혼자 죽지 않는다

다른 암살자들의 장점인 기동성과 생존기는 [나는 죽지만 너희도 죽는다] 라는 배수의 진 마인드의 줄진에겐 애초에 필요가 없다

맞을수록 빠르고 강해지고  를 통한 4초의 말뚝딜 시간을 통해 줄진의 생존법은 [날 죽이려는 녀석을 다죽이면 내가 산다] 가 된다

아마니는 절대 혼자 죽지 않는다
뒤가 없는 싸나이 트롤의 멋짐을 알고 싶다면  을 추천한다


영웅 상성

줄진은 지원가들과의 상성이 중요한다

  로 가능한 한 최대한 딜을 쳐넣는 줄진의 특성상 타즈딩고가 끝난 순간에 추가로 생존력을 주는 무적, 힐, 보호막등을 가진 영웅들과 상성이 매우 좋다

     의 무적이나 보호막을 통한 딜링시간 증가

  의 신성장법과 선치는 목숨 +1로 생존력 증가

  의 전투 자극제와 피욕으로 딜링 극대화

 특히 아우리엘은 줄진의 폭딜을 통해 엄청난 힐량을 쌓을 수 있고 줄진에게 달라붙는 적을  로 떼어내주거나 침묵등의 스킬로 궁극기 사용이 어려운 줄진에게  로 시간을 벌어줄수있다
아우리엘의 단점은 [은신감지]가 없다는 점인데 이부분은 줄진의  특성으로 일정부분 커버가 되며

 를 포기한 줄진의 공속은 아우리엘의  로 커버가 가능하다



대부분의 지원가들과 상성이 좋은 줄진이지만 상성이 안좋은 지원가들도 있다

 리리의  와  는 타겟팅 치료가 아닌 피해를 많이 입은 아군을 우선으로 치료한다

때문에 타즈딩고를 사용해서 체력이 1이하로 내려가지 않는 줄진에게 힐이 몰빵으로 들어가는 상황이 생기는데

어차피 죽지도 않는 상황에 힐이 들어와 봐야 의미도 없으며 피가 높을 수록 약해지는 줄진에겐 오히려 독이된다

또 줄진이 힐을 다쳐먹어 버리면 다른 아군들에게 힐이 가지 않아 한타가 비벼지는 안습한 상황이 될수있다

그렇다고 줄진의 타즈딩고가 끝날때까지 리리가 힐을 안하고 있으면 딱히 할것도 별로 없다


 거의 모든 캐릭과 상성이 좋은 노루이지만 줄진이랑은 별로 좋지 않다
 과  은 줄진이 한타후에 살아 있다면 나쁘지 않겠지만 죽어가는 줄진을 세이브 하기엔 힐량이 부족하다
애초에  는 잘 찍지도 않는다

 그래도 노루자체의 다재다능함 덕분에 팀원에겐 좋은 영웅이지만  하나와의 상성은 딱히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애매한 정도이다


  로 줄진의 딜량 극대화  타즈딩고 후 깨알같은 은신으로 생존력 추가가 있긴 하지만
티란데를 지원가로 두는거 자체가 그다지 좋은 선택은 아니다



상대하기 좋은 적들

 서리드워프
 가 줄진의  으로 풀린다 가까이 다가오지도 못하는 서리드워프는 좋은 과녁에 불과하다
게다가 서리드워프도 순간 폭딜은 아니기 때문에 줄진이 타즈딩고를 사용할 타이밍은 충분히 있으며 작정하고 맞딜하면 줄진이 꿇리지 않는다. 하지만 서리드워프 때문에 타즈딩고를 켠 상황이라면 주변에 있는 적의 지원가나 암살자등의 딸피들을 먼저 때려주는게 더 좋다. 어차피 서리드워프는 줄진의 딜을 방해하지 못한다

 챕터1 보스
 는 분명 맞다이때 상당히 강력한 스킬이지만 줄진의 딜량을 버티기엔 부족하다
생각없이 맞기 시작하는순간 샌드백에 불과하다
 이 줄진의 길을 막아서 생존에 방해를 주긴 하지만 줄진은 얼마든지 생존을 포기할수있는 딜러다
게다가 레오릭은 의외로 물몸이라 업진살 살살 녹는다 (살도 없지만 깔깔깔)


 멸종위기종
 를 최대한 많이 쌓게 도와주는 적이다
감사를 표하자



상대하기 적같은 적들

   은신형 암살자들

줄진은 패시브 유지를 위해 어느정도 피를 깎아두고 다니는 경우가 많은데

은신형 암살자의 표적이되기 쉽다

특히 죽기를 각오하고 타즈딩고 켜면 도망가버리는  과
타즈딩고를 못켜게 침묵, 기절등을 거는  는 특별히 더 짜증난다
아군이    처럼 은신 감지가 있다면 좋겠지만  나  는 줄진을 구해주기 힘들다
그렇다고 은신 감지를 위해  를 찍으면  의 공속증가가 굉장히 아쉽고  역시 모든 적을 한번씩 처치해야 사용가능한 조건부 스킬이라 적에   같은 애들이 있으면 영원히 써보지도 못하는 상황이 오게 된다

  처럼 순간적인 기습에서도 지켜줄 수 있는 지원가 옆에 꼭 붙어있자



그 외에는
실명으로 줄진의 딜로스를 만들어 버리는    나

침묵으로 타즈딩고를 아예 쓰지도 못하게 만드는    등이 있다

 도 도발 바리안이면 좀 짜증남


 " 을 타즈딩고로 씹으면 되니까 쉽다" 라고 착각하기 쉬운데
그건 캘타스 초보에게나 통하는 말이다.
캘타스의 주력딜은 불작이 아닌 불기둥과 살폭이며
 는 강력한 씨씨기이다. 타즈딩고를 쓰고 중력붕괴를 맞으면 1~1.5초간 딜로스가 생기는데
4초중 1.5초 딜로스면 어마어마한 손해다.
캘타스가 바보가 아닌이상 줄진 상대로 불작보다는 불사조를 찍을것이며  가 깔리면 타즈딩고가 끝나자마자 죽어버리는 불상사가 생긴다.
또 캘타스가 불작을 찍었다고 해도 한타의 사작과 동시에 날아오는 불작은 강제로 타즈딩고를 사용하게 만들고 한타 이후에 타즈딩고가 빠진 이후에 날아오는 불작은 사형선고나 다름이 없다.
살폭 역시 타즈딩고 이후에 옮겨붙은 살폭등으로 어이없게 죽기도 한다.
그리고 무엇보다 뚜벅이인 줄진은  스택을 쌓는데 어마어마한 기여를 하게 된다.
주변 친구들을 보면 히린이 시절 불작만 보고 줄진이 캘타스 상대로 유리하다고 잘못 알고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가까이에서 싸울일 없이 멀리서 폭딜을 넣는 캘타스 쪽이 오히려 유리하다.



기절등의 씨씨천국인 영웅들도 힘들지만 그건 모든 딜러들에게 공통적인 부분이고 줄진은 오히려 타즈딩고로 역전 상황이 나오는 경우도 많다

특성 및 기술

(3)

도끼맛: 줄진의 강력함을 증가해주는 특성. 웬만하면 이걸로 간다.

절단마: 공격으로 스택을 쌓기힘든 적이나 우두머리, 불멸자등의 오브젝트가 중요한 맵에서 간다. 7렙 잔악한 공격과 상성이 좋다.

(2)

학살: 제일 무난하고 좋다

해골 사냥꾼: 아군 지원가가 은신 감지가 없을 경우 간다.

트롤의 피: 트롤링하고 싶다면 간다

(3)

무모함: 타즈딩고와 상성이 좋다.

잔악한 공격: Q특이던 평특이던 나쁘지 않다.

(1)

타즈딩고: 줄진의 말뚝딜이 가능하게 해주는 스킬

단두대: 강력하지만 조건부에 잘못하면 써보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다

(3)

부두춤: 적에 서리드워프나 슬로우등이 많으면 부두춤을 가자. 타즈딩고가 있다곤 하지만 살 수 있는 상황까지 죽을 각오로 싸울 필요는 없다.

수풀요법: 이동중 회복에 요긴하다.

줄진의 눈: Q특으로 갈때 추노나 도망등에 좋다.

(3)

흉포한 본성: 이게 제일 좋아서 다른걸 찍을 이유가 없다.

(1)

아마니의 생존력: 이걸 찍는 순간 타즈딩고 이후에도 생존이 가능해진다.

그물 덫: 아군에 이니시가 전혀없고 적이 뚜벅이일때 가면 좋지만 그런 상황이 얼마나 있을까 싶다.
타즈딩고이후에 피회복을 해도 가망이 없을거 같으면 이걸 찍는것도 좋다.

  • 잔혹한 투척(Q)
    마나: 40
    재사용 대기시간: 8초
    도끼를 던져 처음 적중한 2명의 적에게 130의 피해를 주고 6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표식이 남겨진 적은 줄진의 다음 3회의 일반 공격에 50%의 추가 피해를 받습니다.
  • 톱날 베기(W)
    마나: 60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2개의 도끼를 원형으로 호를 그리듯 던져 적에게 116의 피해를 주고 2초 동안 각 도끼당 15% 느려지게 합니다.
  • 재생(E)
    마나: 75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정신을 집중하여 4초에 걸쳐 최대 생명력의 30%를 회복합니다. 집중하는 동안 이동하거나 피해를 받으면 기술이 취소됩니다.
  • 광전사(D)
    사용하면 일반 공격력이 25% 증가하지만, 공격할 때마다 최대 생명력의 2%를 잃습니다.

    지속 효과: 최대 생명력의 1%를 잃을 때마다 공격 속도가 1% 증가합니다.

    도끼 맛 좀 보여줄까?
    퀘스트: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5회 적중할 때마다 일반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75회 적중하면 일반 공격 사거리가 1.1 증가합니다.

    보상: 적 영웅에게 일반 공격이 150회 적중하면 톱날 베기가 두 바퀴 회전합니다.

추가 설명


기본 플레이

 는 말뚝딜과 용캠, 우두등 모든 상황의 기본이 되어준다.  를 못 맞추면 딜로스가 상당한 편이니 꼭 맞추도록 하자. 특성을 안찍을 경우 최대 2명의 적이 앞에서 부터 차례대로 표식이 남는다. 건물에도 가능하기 때문에 공성에도 쓸만하다.

 깨알같은 슬로우와 딜, 의외로 긴 사거리는 라인정리에도 좋고 한타에서 의외의 광역 슬로우를 걸어준다.
하지만 쿨타임이 길고 맞추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W특성은 잘 찍지 않는다.
W는 주력 딜로 사용할만한 스킬이 아니다. 게다가 W특성 구간의 다른 특성들이 워낙 꿀이라 그걸 포기할 이유가 없다.

 처음 하는 히린이들이 전투중에 자주 사용하는데, 도트힐에 이동불가 게다가 맞으면 풀린다. 전투중에는 사용이 거의 불가능하며 체력이 적어 뒤로 빠졌다가 다시 싸울때는 쓰겠지만 그마저도 보통은 치유의 샘을 가거나 지원가의 도움을 받는게 나으며 차라리 집을 다녀오는게 나은 경우가 많다. 
용병캠프를 돌고 점령중에 쓰는게 제일 무난하다.
 를 찍으면 이동중에 사용이 가능해져서 좋지만 역시 맞으면 풀린다.

 줄진이 강력한 이유
패시브를 얼마나 잘 활용하느냐에 따라 줄진의 존재감이 달라진다.
적의 우두머리나 불멸자등을 막을때 켜고 막으면 좋다.
사용시 줄진 몸의 문신과 초상화에 주황색 불이 들어온다.
 사용시에는 무조건 사용하는게 좋지만 없을때는 되도록 사용하지 말자
적에      가 있을 경우 눈치껏 써야한다.
잘못하면 적의 방어상태에 내피만 깎는 공격이 된다.

 를 배우기 전에는 최대한 사리면서 싸워야 한다.
맞으면서 강해지는건 맞지만 아무리 강해진다 해도 타즈딩고 없으면 딜해보지도 못하고 죽는다.

 를 배운 이후부터 줄진은 뒤가 없게 싸워야 한다.
도망보다는 하나라도 더 많은 적을 데려간다는 생각으로 싸우자

물론 무빙은 해야한다. 굳이 안맞고 싸울걸 맞으면서 싸우는건 멍청한 짓이다.


초반 운영

 를 쌓되 너무 무리하지 말자.
  덕분에 용병캠프가 상당히 빠르고 캠프이후  로 유지력도 좋은편이다.
그래도 몸은 약하기 때문에 혼자서 돌지는 말고 탱커와 함께 도는게 좋다.

궁극기 습득 후

 아끼면 쓰지도 못하고 죽는 경우가 많다. 타이밍 잡기가 힘들다면 반피 정도에 쓰면 된다. 
줄진도 물몸이라 반피에서 죽는거 순식간이다.
사용후에는 도망가거나 생존을 노리기 보다는  켜고 하나라도 더 죽이는게 이득이다.
한타때는 사용후 사거리가 닿는다면 물몸인 지원가나 암살자 먼저 죽이자.
최대한 많은 적의 딜러를 함께 데려가는게 아군에게 도움이 된다.
물론 무리해서 적에게 다가가야 하는 상황이라면 그냥 가까운 탱커를 치는게 낫다.

20레벨 이후

 타즈딩고가 켜진 순간  를 켜고 싸우는건 똑같지만
타즈딩고가 끝나는 타이밍에 피가 적다면  를 끄고 싸우자
적은 체력이라도 회복된 상태에서 이길 싸움을 괜히  때문에 자멸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한다.

전장 특화 추가 정보
전장보다는 팀 조합에 영향을 받는편이다. 

굳이 따지자면 우두머리나 불멸자, 식물등이 중요한 맵에서 좀더 유리하다.

용기사나 괴식물, 불멸자등은 후방에서   로 말뚝딜 하면 순삭가능하다.

다만 불지옥신단 존시나(응징자)의 경우에는 점프 내려찍기 기절과 괴랄한 딜량으로 역관광 당하기 쉬우니

 를 되도록 안쓰는걸 추천한다.



요약

맵보다는 팀 영향을 많이 받는다.

적이나 우두등을 갈아버리는 어마어마한 딜량을 가졌다.

타즈딩고를 사용한 4초안에 최대한 많은 딜을 넣는게 중요한다.

4초짜리 딜러라고 할수도 있을 정도, 하지만 그만큼 강력하다.

 를 잘 맞추고  를 켜고 끌때를 잘 알아야 한다.
 쓰고는 꼭  켜자.
 아끼면 혼자죽고 쓰면 적도 함께 죽는다.
내 사거리 안에서 제일 강하고 피가 적은놈부터 죽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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