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인벤

영웅 공략: 굴단

주의! 이 글쓴이는 심각한 맞춤법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우선 인증부터빠대만 하던 빠대충이었는데빠대를 자꾸 하다 보니 점점 게임 수준이 올라가더니가끔씩 팀원이 빡겜운영을 하기 시작하더랩니다.이럴 바엔 영리나 하자하고 배치를 했는데띠요오오옹 7승 3패 다이아 4물론 배치만 본 주제에 무슨 그걸 티어 인증이냐 장난하냐? 라고 하신다면 티어는 잊으시고 내용만 읽으시면 됩니다.그럼 플레이어에게 엄청난 성능으로 만족을 줄 굴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자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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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다4] 실망시켜드리지 않겠습니다. 주인님....
작성자 | 대스탈로스  작성일 | 2017-04-16 04:54:35  조회수 | 127785  최종수정 | 2017-11-14 18:21:42
굴단
어둠의 화신
영웅 세부 정보 바로가기
주요능력 원거리, 회복, 공포
[-]
1레벨
[+]
생명력 생명력
재생
마나 마나
재생
공격력 공격
거리
공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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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리말

주의! 이 글쓴이는 심각한 맞춤법 장애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선 인증부터


빠대만 하던 빠대충이었는데
빠대를 자꾸 하다 보니 점점 게임 수준이 올라가더니
가끔씩 팀원이 빡겜운영을 하기 시작하더랩니다.

이럴 바엔 영리나 하자하고 배치를 했는데
띠요오오옹 7승 3패 다이아 4

물론 배치만 본 주제에 무슨 그걸 티어 인증이냐 장난하냐? 라고 하신다면 티어는 잊으시고 내용만 읽으시면 됩니다.

그럼 플레이어에게 엄청난 성능으로 만족을 줄 굴단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자꾸 부패특 쓰기만어렵고 쓰레기라하시는대

플, 다, 마 통계임

저도 굴단시작한지 얼마안됏을땐 부패트리 왜타는지모르겠고 Q트리가 편하고좋았는대
요즘은 부패가 더 손에 잘맞음

암튼 두개의 성능차이가 그리 심한편도아니니 하고싶은거 하시면됨
나한태 안맞다고 반대쪽특성이 쓰레기니 뭐니 하지말아줬으면함 

영웅 상성


    상성좋은 아군

    아우리엘 : 굴단의 경우 뻥딜이 꽤 심한 편인대
    아우리엘의 경우 이 뻥딜을 다 힐로 전환하기 때문에 상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아우리엘이 아군이면 지불(Q)트리를 추천합니다.


    불편한 아군
     은 기본적으로 유지력이 좋은 캐릭터에 속하지만, 그 포텐셜을 완전히 끌어내기 위해선,  피소모를 힐로 커버쳐줄 아군이 필요한대

    아래의 지원가들은 이러한 단일힐 능력이 좀 부족한 캐릭들임


     개인적으로 레가르픽의 의의는 에 있다고 보는대, 굴단하고 어울리는 스킬도 아니고, 단일 빡힐이 잘되는 친구는 아님 
     솔찍히 그냥 구ㄹ...
      단일 빡힐 능력이 좀 떨어진다고 봄,

     설명이 필요한가?
    이런 라인전,한타,운영 모두노답인 쓰레기캐릭이 아군이면 이기기힘들어진다.
     



    부담스러운 적

    디아블로  영혼 방패 (고유 능력)
    안티 메이지는 부담스럽습니다.
    아눕아락은 피통이 호구라서 사실 그렇게 힘든 건 아니지만
    뚜벅이 굴단에게  의 이니시는 꽤나 부담스러운 편이고, 사용 중 눈먼 종말 (R) 때문에 캔슬되는것도 그렇고  +100영혼석은 솔찍히 굴단으로 감당할만한 탱커는 아닌거 같습니다.


     겐 그레이메인
    와우에서 보던 친구라서 난 맨날 겐이라고하는대 그럼 알아듣는 사람이 별로 없더라...

    1:1 유리대면에선  안쓰면 그냥 황천행임
    한타구도에서도 항상 피가 좀 빠져있는()굴단 입장에서 부담스러움 

    특성 및 기술

    (1)

    굴단은 지불(Q)트리와 부패(E)트리로 나뉩니다.

    지불(Q)트리 = 추격하는 불길,
    부패(E)트리 = 메아리치는 부패

    지불트리는 지속딜이 편하고
    부패트리는 좀더 킬 결정력이 높습니다.

    (2)

    생명력 전환 연마
    전제조건이 붙은 나머지 두 특성과 비교해서 어떤 상황에서든 이득을 줍니다.

    (4)

    지불(Q)트리 = 힘의 갈망

    부패(E)트리 = 어둠의 결속 or 힘의 갈망

    (1)

    파괴의 비가 궁만놓고봣을때 쓰레기 궁극기는 아닌대
    파비랑 비교해서 공포가 너무좋다.
    정 파비를 찍고싶다면 영리말고 빠대에서 하자..

    (1)

    생존라인입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생석보단 마의 갑옷을 추천합니다.
    다만 상대가 스킬딜비중이 심각하게 낮다면 생석을 고려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1)

    지불(Q)트리 = 타오르는 지옥불
    부패(E)트리 = 파괴적인 고통

    (1)

    한타 포텐셜 = 공포강화
    생존 = 악마의 마법진

    다만 대부분의상황에서 악마의 마법진으로 한턴 빠져서 생존하는것보다 궁강찍고 한방에 한타 터뜨려버리거나 브루저를 누킹해서 전장이탈시키는게 좀더 승률을 보장받을 수 있다고 생각함

    • 지옥 불길(Q)
      마나: 75
      불길의 파도를 내보내 적들에게 219의 피해를 줍니다.
    • 생명력 흡수(W)
      재사용 대기시간: 10초
      적의 생명력을 흡수해 3초 동안 초당 137의 피해를 주고 초당 196의 생명력을 회복합니다.
    • 부패(E)
      마나: 80
      재사용 대기시간: 14초
      전방으로 어둠의 에너지를 세 번 폭발시켜 6초에 걸쳐 213의 피해를 줍니다. 부패는 하나의 적에게 최대 3회 중첩됩니다.
    • 생명력 전환(D)
      굴단은 마나를 재생할 수 없습니다.

      사용하면 최대 마나의 25%를 회복합니다.
    • 일반 공격(A)
      영웅의 무기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추가 설명


    스킬 활용 Tip
    지옥 불길 (Q) 

     쿨은 정확히 1.5초입니다. 신경안쓰면 바로 쿨타임놀면서 딜로스가 나는 스킬이지만
    그렇다고 실바나스하듯이
    QQQQQQQQQQQ하면 스킬은 안나가고
    어디선가 
    "좀더 기다려야합니다."
    같은 소리가 들리는 기분이 들겁니다.

    이 1.5초라는 시간은 굉장히 미묘한대.
    평타 1대치고 Q쏘기에는 시간이남고
    평타 2대치고 Q쏘기에는 시간이 부족합니다.

    Q-무빙-Q를 하거나
    Q-무빙-평타-무빙-Q 하는 리듬이 필요합니다.

    체험하기들어가서 조금만 QQQ하면서 리듬을 타보시면 좋습니다.


    부패 (E) 

    우선 부패의 힘을 100%끌어내는 방법을 봅시다

    굴단의 스킬  부패 (E) 는 굴단으로부터 도망치는 적상대로 100%효율을 보개끔 되어있습니다.
    한타중, 라인전중 가능하면  지옥 불길 (Q)  생명력 흡수 (W) 로 저항하시다가 적이 등을 돌리는순간 부패를 던져주시면 높은확률로 2히트~3히트가 가능합니다.



    부패는 보시다싶이 원3개가 일렬로 서있고,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터지는 형식입니다.
    부패 1타는 즉발입니다.
    당신이 조준만 정확히한다면 사거리안라면 누구든 명중이 가능합니다.

    부패 2번재 폭발은 조금 예측샷이 필요하지만 조금 노력하면 견재로 맞추는게 가능한 수준입니다.
    (견재로 부패를 던지는건 별로 추천하진 않습니다.)

    부패 3번째 폭발만 적에게 맞출 거리에서 부패를 던지는건 오브젝트를 먹는 적을 견재하기 위함이 아니라면 하지 마십시오.


    Q :  적이 도망치려할때까지 부패를 아껴두기가 힘들꺼같아요. 어쩌죠?



    이렇게,
    원과 원의접점 부분을 맞춰주시면 2히트가 가능합니다.
    메아리치는 부패 (E) 퀘스트를 완료했고, 적이 가만히서서 맞딜을 한다면 돌아오는 부패에맞아 3~4히트까지 노려볼 수 있겠죠?

    타워나, 우물, 용병캠프같은걸 잡을때도 이렇게 사용하시면 부패딜을 더 넣을 수 있습니다.



    성채나 요새는 조금만 신경쓰면 풀히트가 가능합니다.
    생명력 흡수 (W) 
    이스킬을 적 탱이온다고 막 밖아버리는 분이 있는대
    가능하면 브루저들의 첫 진입후 스킬이 좀 빠진 타이밍에 쓰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냥 밖아버리시면
    1.   로 딜하는것과 비교해서 딜이 떨어진다.(딜로스)
    2.      캔슬당한다.

    3.  이런거 풀히트로 처맞고 죽는다.

    같은 심각한 문제점이있습니다. 


    공포 (R) 

    공포의 경우 히트당한적은 무작위로 도망치는게아닙니다.
    공포의 중심부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도망칩니다.

    이점을 이용해서 적을 내쪽으로 당기거나, 강제로 등을 돌리게해서 부패 풀히트를 하는것이 가능합니다.
    또 0.5초후 발동하기때문에, 적을 원하는 방향으로 당겨오기위해선 조금 예측을 할 필요도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종합해보면



    이런것도 가능해집니다.
    마침 뒷모습이  부패 (E) 하나 놔주고싶은 방향이군요? 


    사실 대규모 한타도중엔 너무 깊게 생각하지말고 최대한 많이 맞추는대 집중하셔도 반이상갈 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가령 앞에있는 탱커와 뒤에있는 딜러 중간에 공포를쓰면 적 탱커는 들어오고 딜러는 방생하는거 아니냐? 라고 할 수 있는대

    이건 적 탱이 고립된 상황이지 적 탱이 진입한 상황이아닙니다.

    공포를 쓸만한 상황

    1. 아군이 물렷는대 공포없이 살릴 수 없을꺼같을때, 2명에게 물렸을때,
    2. 적들이 이니시를 걸어올때 호응하는 적 뒷라인에 던져 탱커 고립시키기
    3. 이니시 (비추천)
    4. 한타중 그냥 3명이상 맞출 각이 보일때
    5. 한타중 점사중인 적군을 세이브할려는 적진영에 던지기
    6. 짤라먹기(1인궁이여도 상관없음)(궁으로 당겨오거나 최소한 적 기지로부터 멀어지는 방향으로 쓰셔야합니다.)
    기본 플레이

    굴단은 기본적으로 지원가와 탱커의 백업을받아 적에게 딜을 퍼붙는 메인딜러 역활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굴단 특유의 유지력과, 강력한 라인푸쉬력덕분에 항만같은 맵에서 전문가대신 라인푸쉬를 담당하는것또한 가능합니다.

    한타를 하실때 주의하실건
    굴단은   제이나  캘타스  리밍 과 비교해서, 유지력과 지속딜이 강한 타입입니다.
    다른말로는 순간딜이 좀 딸립니다.
    즉, 채력이 떨어져서 아군 진형으로 빠져나가는 딸피를 무리하게 포지션 무너뜨리면서 파고들어 마무리할려는것은 독이 될 수 있습니다.
    가급적 그런역활은    에게 넘기시고 포지션을 유지하세요.
    한타떄는 반드시
    적이 나에게 도달할려면 아군 탱커를 지나쳐야하고, 돌진기를 써야만 접근할 수 있을 거리를 유지하세요.
     이런놈이 뚜벅뚜벅 걸어와서 평타치는걸 맞아주는거야말로 원딜러로써 수준 미달이라는겁니다.
    (지원가나 서브탱커가 아무것도 안햇거나, 실력차가 몇단계는 나거나)


    전장 유불리

    굴단같은경우 지금 메인딜러포지션으로 사용할경우, 어떤 맵에서도 무난한 딜러로 쓸 수 있는대
    초반이 약한것도 아니고(광산)
    후반이 약한것도 아니고(장기전이 될 확률이 높은 까마귀, 파멸의 탑)
    지속딜이 좋아서 오브젝트 극딜에도 메이지치고 강한편이고(영전)
    특별이 맵크기에 얽메일 요소가 없음( )

    그래도 특별이 굴단이 좋을 만한 맵은
    유지력을 살리기좋고, 저그가 몰려온다해도 특유의 지속광역딜로 빠르게 정리할 수 있는 브락시스 항전을 뽑아볼 수 있음


    더 쓰고싶은 말이 생기거나 질문이 달린다면 내용을 추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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